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농부 옛 시
농부 옛 시
5월에는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습니다.
농부들은 일 년 내내 여유가 없지만 5월에는 두 배로 바쁩니다. 밤에는 따뜻한 남풍이 불고 들판의 밀이 줄지어 자라서 노랗게 익었습니다.
2. 당나라 시인 셴리의 농부를 위한 두 편의 시입니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구슬땀을 흘리며 농사일을 하고 있었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과 곡식 한 알에 농민들의 피와 땀이 담겨 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한여름, 태양은 뜨겁고 농부들은 여전히 수고하고 땀방울은 흙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밥그릇에 담긴 밥이 농부들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했을까요?
3, 당나라의 '농민' 옌.
한밤중에 호랑이는 작은 쟁기질을 이용했고 소는 점차 갈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농부의 어려움을 모를 때 그들은 밭의 기원을 말합니다.
한밤중에 아이들을 불러 새벽이되기 전에 밭으로 서둘러 흙을 돌립니다. 깡마른 늙은 소는 느리고 느리게 쟁기를 끌다가 지쳐서 겨우 쟁기를 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농부들이 얼마나 힘들게 일하는지 모르지만, 밭의 벼와 곡식은 자연스레 자란다고 합니다.
4, 탕웨이우잉의 '공식 밭집'.
밭으로 돌아갈 때 나는 종종 서시에서 물을 마신다. 배고픔은 자해적 괴로움이 아니라 안도감입니다.
밭에서 돌아오면 종종 해가 진 후에 송아지를 이끌고 서쪽의 계곡으로 가서 물을 마셔야 합니다. 배고프고 열심히 일하는 농부들은 불평불만이 없고, 기름값만큼 비싼 봄비가 내리면 기쁨으로 가득 찹니다.
5, 탕추이 다오롱의 '들판에서'.
한밤중에도 비가 하얗게 내리고 밭을 갈아엎는다. 사람과 가축은 지쳐 있고 동쪽은 극도로 불투명하다.
봄비가 많이 내려 높은 들판도 물로 하얗게 물들었다. 씨앗을 구하기 위해 농부들은 삼베옷을 입고 비를 맞으며 한밤중에 모내기를 하러 왔습니다. 사람과 소가 지쳤을 때는 아직 동이 트기 전이었습니다.
2. 농민의 노동 장면을 묘사한 이 시의 정답은 1번 '농민을 동정한다'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구슬땀을 흘리며 노동을 하고 있었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딱딱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2."밀 자르는 모습"
백주이
5월에는 들판의 가족은 한가하지 않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쁩니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었습니다.
시어머니는 야채를 가득 싣고 아이는 포푸리를 가득 싣고 있습니다. 난강의 딩좡, 톈샹과 함께 가자.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그을렸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이를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은 아이의 귀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에 매달려 있습니다.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이 슬펐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오늘까지 저는 아무런 공로가 없고 농업이나 뽕나무에 종사한 적도 없습니다. 루리는 영석 3백 석을 가지고 있는데, 여덟 살 때 먹다 남은 것이 있었습니다.
이 글을 사석에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3."정원으로 돌아가다"
타오위안밍
나는 남쪽 언덕 밑에 완두콩을 심었는데, 밭은 잡초로 무성했다. 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삽으로 솎아내고 해질녘 달밤에 괭이를 들고 돌아왔다.
초목이 염소가 다니는 길을 덮고 밤이슬이 제 옷을 더럽힙니다.
옷이 젖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내 의지에 반하는 일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4. 들판의 사계
판청다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밭을 마비시키며
마을 아이들은 자기 일을 알아서 한다.
자녀와 손자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는 데 자유롭지 못했고,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을 배워야 했습니다.
5.
고대인의 생활 방식은 단순하고 평범한 삶을 의미했습니다.
6,
샛별은 버려졌어요.
7,
누에는 봄에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양초는 심지를 비운다.
8,
여름은 대지를 찌고 태양을 등지고.
9,
색실을 자수하고 날아다니는 재를 여섯 개의 튜브로 불어요.
3. 농부들의 고된 노동에 대한 시의 두 줄은 무엇일까요?
당나라:셴리
봄에 씨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수확할 수 있다.
하늘 아래 천지가 아깝지 않은데,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농민을 위한 두 편의 시(아래)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수고하고 구슬은 땅에 떨어지고 있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과 곡식 한 알에 농부들의 피와 땀이 담겨 있을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농부의 아버지
당나라:장비
운송 호미? 군단의 침공 이후 용무는 하늘이 내린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결국 기장은 다른 사람에게로 갔고 그의 아내는 어딘가에 버려졌다.
옛 노래
당나라:장자
산에 사는 늙은 농부는 서너 마지기의 산밭을 경작한다.
묘수세는 먹을 수 없고, 관청 창고는 흙으로 변해버렸다.
연말이 되자 호미와 쟁기는 빈 방을 닫고 도토리를 줍기 위해 산에 오르자고 소리쳤다.
시장 지에케주 백 포옹, 보트 개 긴 고기.
농민에 대한 동정
송나라:양완리
쌀 구름은 비가 오지 않고 메밀꽃은 일찍 서리가 내린다.
윤년보다 더 많은 기근과 장애의 해로 이미 나뉘었다.
4. 농부들의 고된 농사일을 묘사한 시구.
밤이 되면 남풍이 불어 밀이 누렇게 익는다. 할머니의 음식은 풍성하고 아이들의 입에는 포푸리가 가득하다.
천샹과 함께 걷는 딩좡은 난강에 있다. 시골의 열기가 가득하고 등은 햇볕에 그을려 있습니다.
더위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아쉬워요.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아들의 귀를 잡고 왼팔에 바구니를 걸고 있습니다. 아들의 걱정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농업이나 뽕나무에 종사해본 적도 없고 공로도 없습니다.
유리는 삼백 석을 가지고 있는데 여덟 살이 되니 식량이 넘칩니다. 나는 이것을 개인적으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이 시는 명확한 내러티브, 자연스러운 구조, 명확한 계층 구조 및 강력한 논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는 5월은 밀 수확으로 바쁜 농사철이라는 배경 설명으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밀을 베는 젊은이들에게 식량과 물을 가져다주기 위해 아이들을 이끌고 들판으로 나서는 여인들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이후에는 난강 밀밭에서 고개를 숙이고 발은 열기에 훈증되고 등은 뜨거운 햇볕에 타들어가는 젊은 농부들이 밀을 베는 장면이 묘사됩니다. 그들은 지쳐서 더위를 느끼지 못했지만,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긴 여름날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5. 근면하고 소박한 사람들을 찬양하는 시 1, 송수시, 딩펑보
숲속을 한가롭게 걸으며 긴 휘파람을 부는 메이는 빗소리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긴 휘파람을 불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은 말을 타는 것보다 더 민첩하니 두려워할 게 뭐가 있겠어요? 비에 젖은 짚신은 비바람을 맞으며 여전히 내 삶을 살아가고 있다.
봄바람의 서늘함이 내 와인을 깨우고, 추위가 오기 시작하고, 태양의 정점이지만 때가 되면 만날 수 있습니다.
폭풍을 만났던 곳을 되돌아 보면 폭풍은 없고 여전히 화창한 날씨입니다.
2, "린안의 봄비"루송 유
최근 공무원들은 얇은 모슬린 층에 관심이 있는데, 누가이 번화 한 도시를 방문하기 위해 교토로 버스를 타게 했습니까?
봄 빗소리를 들으며 작은 건물에 살면 이른 아침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 파는 소리가 들립니다.
침착하게 기울어 진 작은 종이 조각에서 모든 단어가 정리되어 태양 창 아래에서 조심스럽게 물, 차를 끓여서 훑어보고 유명한 차를 맛보십시오.
백인을 더럽히는 교토의 먼지를 한탄하지 말고 거울에 비친 우바코 호수의 고향으로 돌아갈 시간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3. 당나라의 '농부'-
봄에 씨앗 하나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수확할 수 있다.
하늘 아래에는 천지가 허비되지 않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주리고 있다.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거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노동을 하고 있었으며 구슬은 흙으로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갱이가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4. '농자자' 송루유
신농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 밤낮으로 일하며 새해를 준비했다.
비가 곡식 이삭을 찌는 것을 두려워하여 밀이 나방으로 변할까 봐 걱정한다.
6. 농부의 두 시는 당나라 시인 셴리의 농민시 모음입니다. 첫 번째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하늘 아래 천지는 낭비되는 것이 없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봄에 한 알의 씨앗을 뿌려 가을에 많은 곡식을 수확한다.
경작하지 않는 땅이 없지만 여전히 굶어 죽는 농민들이 있다. 두 번째 고시의 원문은 다음과 같다:호미질하는 한낮, 땀이 땅으로 뚝뚝 떨어진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그릇과 곡식 한 알에 농부들의 피와 땀이 가득 담겨 있을 줄 누가 알았겠는가? 원어민 해석: 농부들은 한낮의 뙤약볕 아래서 농작물을 괭이로 갈고, 몸에서 땀이 모종이 자라는 흙으로 뚝뚝 떨어집니다. 접시 위의 곡식 하나하나가 농부들의 수고로움으로 산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e 68 a 84 e 8 a 2 ad 6216964757 a 68696416 f 31333 431336130?소재가 확장된 이 시는 봉건 중국 농민들의 생활상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첫 번째 시는 곳곳에서 풍요로운 풍경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농민들이 풍년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빈손으로 굶주려 죽는 현실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 시는 한낮의 뙤약볕 아래 논밭에서 노동하는 장면을 묘사하여 일 년 내내 농부들의 고된 노동 생활을 크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결국 시인은 "한 끼의 식사도 고된 노동임을 누가 알겠는가"를 좌우명으로 삼아 농민들에 대한 진심 어린 연민의 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집은 생활의 전형적 내용과 잘 알려진 사실을 선택하여 당시의 사회적 갈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시의 스타일은 단순하고 무겁고 언어는 평범하고 단순하며 음절은 조화 롭고 명확하며 현실과 허구의 조합과 대비의 사용은시의 표현력을 향상시킵니다.
이 두 시는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었을뿐만 아니라 문학사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에는 초등학교의 이념 교과서로 선정되었습니다. 첫 번째 시의 첫 행은 농부의 노동을 '봄 심기'와 '가을 추수'로 요약합니다.
'한 알의 곡식'에서 '만 개의 씨앗'까지 수확이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 "사해에 유휴 밭이 없다"는 전국의 모든 땅이 개간되어 유휴 밭이 하나도 없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 문장은 앞의 두 문장을 보완하여 모든 곳에서 풍성한 수확의 장면을 보여줍니다. 노동하는 사람들이 열심히 일해서 이렇게 큰 부를 창출했습니다. 풍년이면 먹을 것과 입을 것이 풍성한 것이 당연하지 않나요?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었다"는 결말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이것은 충격적입니다! "여전히"라는 단어는 생각을 자극합니다. 누가 농부들의 노동의 결실을 박탈하고 그들을 죽음으로 몰아 넣었습니까? "아직도 굶어 죽어"라는 단어는 사회적 불의에 대한 심오한 폭로이며, 농민에 대한 시인의 강한 분노와 진심 어린 동정을 반영합니다. 두 번째 오프닝은 한낮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여전히 밭에서 일하고 있는 농부들의 모습을 묘사한 것으로, 뜨거운 대지 위에 땀방울이 맺혀 있습니다.
'옥수수 한 알'에서 '만 개의 씨앗'이 되고, '사해에 유휴지가 없다'가 되기까지 수천, 수만 명의 농민들의 피와 땀으로 가꾸어졌다는 사실을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다. "모든 곡식은 단단하다"는 가장 전형적인 이미지를 포착하는데, 이는 1/1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위와 더위, 비와 눈, 바람과 서리를 피하지 않고 일 년 내내 고단한 삶을 이어가는 농부들의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곡식 한 알 한 알이 고단한 줄 누가 알겠는가"는 공허한 설교도 아니고 무병장수의 신음소리도 아니며 심오한 격언에 가깝지만 설득력에서 우세할 뿐만 아니라 이 깊은 탄식 속에는 시인의 무한한 분노와 진심어린 동정이 반영되어 있다.
7. 노동에 관한 옛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창문 밑에서 베를 짜는 여인은 손이 없다. 나는 아름다운 여자가 되고 싶다. 웃음은 쓸모없고, 나라는 자연히 뚱뚱하다.
밀을 베는 때를 보면 백주이 치안 판사는 한가한 시간이 적었고 5 월에는 두 배나 많은 사람들이있었습니다. 저녁에는 남풍이 일어나고 밀이 노랗게 변했습니다. 할머니 음식은 풍부하고 아이들은 포푸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난강의 딩좡, 티안샹과 함께 가보세요.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제 등은 햇볕에 그을렸습니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아쉬워요.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아들의 귀를 잡고 왼팔에 바구니를 걸고 있습니다.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이 안타깝습니다. 집안의 세금이 모두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었을 텐데 말이죠. 지금까지 저는 더 이상 공로가 없고 농사일을 해본 적도 없습니다. 루 리는 300 개의 돌을 가지고 있고 8 살 때 식량이 넘칩니다. 나는 이것을 개인적으로 읽는 것이 부끄럽고 매일 잊을 수 없습니다. 벤자민의 농부 셴리는 봄에 한 알의 곡식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습니다. 사해에는 유휴 밭이 없고 농부들은 여전히 배고팠습니다. 백주이의 '숯장수'는 걸작입니다. 숯을 파는 노인은 일 년 내내 남쪽의 산에서 나무를 베어 숯을 태웁니다. 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 색깔인 먼지로 뒤덮여 있고, 머리카락은 관자놀이가 하얗게 타버렸으며,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습니다.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쓰였을까요? 옷을 사서 입에 넣을 음식을 사려고요. 불쌍한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걱정하고 더 추워지기를 바랐습니다. 밤이 되자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는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쉴 수 있을 만큼 높이 떠 있었어요. 말 두 필을 탄 저 자랑스러운 남자는 누구였을까요? 바로 궁궐의 환관과 환관이 그에게 손을 얹은 사람이었습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어요. 천 파운드가 넘는 숯 수레, 환관과 수행원, 노인은 백 번이지만 방법이 없습니다. 말의 붉은 실의 절반은 황소의 머리에 숯이 가득한 비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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