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옛 시에서 스승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옛 시에서 스승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옛 시에 나오는 스승에 대한 시 1. 옛 시에 나오는 스승에 대한 시 1. 스승을 칭송하는 시 :

1. 봄에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초는 밤마다 심지를 말리네. --리상인 '무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도 시간은 길었지만 헤어진 후에는 더 길었다

2."쇠퇴와 몰락":나는 송유의 슬픔, 침착함, 우아함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또한 나의 스승이다. --두무 "명승지 오기 2번"

3. 북방의 포로들이 누각 성벽을 무너뜨리고, 원숭이. -두무 "눈 속의 책"

4, 나는 다름 아닌 황제의 스승으로 추앙받는 자오슝이어야 한다. --류지 '태공의 도유위 그림 비문'

5, 남편은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니 홀 앞에 꽃을 심지 않겠소? -백주이 '풍강궁 종 녹원 홀 꽃 심는 모습'

스승을 칭송하는 명언:

1. 스승은 인류의 영혼의 설계자다. -스탈린

2. 교육자의 관심과 사랑은 학생의 마음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긴다. -수호민스키

3. 진의 마음이 차갑든 차갑지 않든 복숭아는 익어 흐르고 매실은 익어 잘려나간다. 꽃을 심는 것은 쉽지만 사람을 기르는 것은 어렵다. 계곡의 향기는 비범하고, 시는 대지에 가득하고, 그림은 대지에 가득하고, 재능은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4. 말과 행동은 인격의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움직임은 스승의 은혜를 보여주고, 말과 말에는 현명한 가르침이 담겨 있으며, 젊음의 사심없는 헌신을 위해 매 순간마다 있습니다.

5, 연단에서 분필 얼룩진 흰 머리; 책상 앞에서 두 어깨의 책임; 꽃에 물을주고 복숭아와 자두, 전 세계 교육; 두뇌를 긁고 열심히 일하고, 학생들은 파란색보다 낫습니다; 누에와 같은 촛불, 성실한 헌신과 같은 촛불과 같은.

2. 선생님의 시에 대한 고대시

1.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했습니다.

2.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양초는 "제목 없음"

3. 시지 리 리 주안.

5. 한번 선생은 영원한 아버지.

6. 남편 복숭아와 매실, 왜 홀 앞에 꽃을 심어 남편을 섬기십시오.

7. 학의 머리카락은 해와 달을 반사하고, 뜨거운 피의 꽃으로 가득 찬 심장.

8.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며 새 대나무를 지원하는 것은 오래된 간부에게 달려 있습니다.

따옴표:

1, 선생님, 그래서 설교하고 가르치십시오. --당한유 선생의 이론.

2. 한번 스승은 영원한 아버지. --Yuan. 관한경

3. 스승을 공경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탄시통 유양산수박물관 법령 개정판

4. 신사는 친구인 동시에 스승이다. --순자, 신체 수양

5. 병중에서 배우는 것은 스승을 공경하는 데 달려 있다. --루춘추, 학문에 대한 권면.

6. 스승은 여전히 아버지다. --루춘추, 배움에 대한 권면

7.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스승과 도를 공경하는 것. --루춘추, 배움에 대한 권면. --여춘추(余春秋), 학문에 대한 권면

8. 경전을 배울 때는 서두르지 말고, 예의에 따라 길게 배워야 한다. (고전:길. 선:당신을 가르치는 사람을 사랑하고 열린 마음을 가져라. 장례:예의와 의리를 존중하라)---- 순자의 충고

9. 스승의 인자함은 천지보다 중요하고 부모보다 더 중요하다. --진거홍의 부지런함.

10. 나라는 번영하고 마음은 스승을 공경할 것이다. --순자(順子)

11,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나를 위한 스승이 있으니, 어진 사람을 택하여 따르고 어질지 못한 사람을 바로잡는다. --공자 논어

12, 한 문장의 선물, 만물은 모두 스승이다. --량치차오, "중국 역사 연구 방법에 대한 소개"

13, 스승에 대한 존경과 자기 계발의 학습 방식. --강유웨이, "저장성에서의 연설"

14. 선의 본질은 가르치는 데 있고 가르침의 본질은 스승에게 있다. --[송] 리리 觏《广钱树》

3.스승에게 감사하는 옛시

I. 공명 허자전의 《지해의 잡시》

이별의 슬픔은 서쪽의 석양을 향해, 북경을 떠나 동쪽으로 말의 채찍을 타고, 지상의 인간임을 느끼며 뻗어나간다.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 갔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하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둘, 원백주이

동궁의 백정, 남사원의 선사.

먼발치에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하다.

셋째, 보람 있는 탕씨

유리처럼 공허한 가운데 아무것도 없네. 누구든지 시의 경지에 이르면 선의 마음이 다시 시를 넘나든다.

옥 항아리에는 얼음 같은 마음이 있고 붓은 선생의 영혼을 쓴다. 아버지의 말씀처럼 열정적이고, 친구처럼 이야기한다.

몇 줄의 가벼운 말은 평생을 함께 할 것입니다. 후대가 스승에게 보고하는 데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네 번째, 무제 이상인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뒤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불어 백 송이 꽃이 피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마다 촛불의 심지는 꺼지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봄바람이 네 번이나 비가 오지 않았고 가을비가 몇 번이나 그 틈을 씻어주었네.

검은 머리 서리가 해와 달을 엮고, 분필은 말없이 봄과 가을을 쓰네.

비단 침 뱉기 전의 봄, 촛불은 잿빛 가을로 더 짙어진다.

봄에 복숭아와 자두를 파종하고 가을에 중국 과일을 생산하는 삼천 개의 정원.

4. 스승을 묘사한 시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씨를 짜고, 촛불은 밤마다 심지를 소모한다. -리상인, 「무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도 시간은 길었지만, 헤어진 후에도 더 길었다

서문:나는 송유의 슬픔과 침착함과 우아함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또한 나의 스승이다. -두무, '명승지 오기' 2편

북방 포로들이 팅 장벽을 무너뜨리고, 문둔 천리를 스승으로 삼았다. --두무, "설중서"

하늘의 아들이 렌셩을 불렀고, 렌셴은 스승과 같았다. -두무, 「설중서」,

나는 자오슝이 아닌 사람이 되어야 하고, 황제의 스승으로 영광을 받아야 한다. --류지, '태공 도유위 그림에 새긴 글'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데 왜 전당 앞에 꽃을 더 심어야 하나요? --백주이, '풍강궁 종루에 꽃을 심다'

왕의 부서는 동준에게 보고하지 않았고, 치생은 도시 한 귀퉁이를 그렸다. -두보, "야생 노인"

태자가 봉황관을 멈추고 사단은 일곱 염소를 덮었다. --이백, '진령에서 피리 부는 유를 들으며'

5. 선생님에 관한 옛 시를 아는 사람?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다 비운다. -리상인

누구나 시의 경지에 이르면 선의 마음은 다시 시를 넘나든다. 상류

멀리서 만나면 마음은 텅 비어 있다. --바이주이

배움은 배우는 것보다 낫다. 양슝.

현자에게는 영원한 스승이 없다. -한유

스승은 만나기 좋지만 스승은 만나기 어렵다. -시마광

고대의 성왕 중에 스승을 존경하지 않는 자는 없다. 루부웨이.

세상에 스승이 없으니 도가 이로움을 얻는다. --류종원. 봄에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다 비우게 된다. -리상인

시의 경지에 이르면 선의 마음은 다시 시를 넘어선다. 상류

멀리서 만나면 마음은 텅 비어 있다. --바이주이

배움은 배우는 것보다 낫다. 양슝.

현자에게는 영원한 스승이 없다. -한유

스승은 만나기 좋지만 스승은 만나기 어렵다. -시마광

고대의 성왕 중에 스승을 존경하지 않는 자는 없다. 루부웨이.

세상에 스승이 없으니 도가 이로움을 얻는다. --류종원

학자는 반드시 스승을 찾아야 하고, 스승은 필수적이다. --정이.

어느 날은 스승이었고, 평생은 아버지였다. -관한경

배움은 스승을 얻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들지만 친구를 얻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든다. --탕전

배움은 스승을 존경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탄시통

고대 학자들은 스승을 존경하기 전에 먼저 스승에게 엄격했음에 틀림없다. --오양서

귀천도 없고, 열등도 없고, 길고 짧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있다. --한유(韓愈) 세 사람이 한 스승과 같으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공자 치워라.

6. 스승을 묘사한 시

1, 세상은 스승이 아니니 호의를 베풀어라. --류종원

2, 한번 스승은 영원한 스승이다. -관한경

3, 바람을 따라 밤이 되어 조용히 사물을 적시네. -두부

4, 스승이여, 그러니 설교하고 가르치고 설명하라. -한유

5, 스승은 만나기 좋고 스승은 만나기 어렵다. --시마광

6, 고대의 학자는 스승에게 엄격해야 하고, 스승은 엄격하고 공경해야 한다. --오양서

7, 학자는 반드시 스승을 찾아야 하고, 스승은 필수적이다. --정이

8. 성인은 무상하다. --한유

9. 공부하는 것보다는 스승이 되는 것이 낫다. 양시옹

10. 배움은 친구뿐만 아니라 스승에게도 소중하다. --탕젠

11, 고대의 성왕들은 스승을 무시할 생각이 없었다. 루부웨이

12, '봄밤의 즐거운 비', 탕두푸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길은 어둡고 나룻배는 밝다. 붉게 젖은 곳이 보이고, 꽃의 도시의 황금빛 왕관이 무겁다.

13, 무제 당리상인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뒤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 백 송이 꽃이 피었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횃불이 재로 변하면 눈물이 마를 것입니다.

아침에 거울로 머리털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냈다. 그녀의 마법에 걸린 산에서 멀지 않은 곳, 오 파랑새야, 들어라! -그녀가 말하는 것을 가져와요!

7. 스승을 찬양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스승을 찬양하는 시에는 많은 시가 있는데, 그 중 몇 편을 발췌하여 독자들에게 소개합니다:

1,

풍허공 수즈루 당예 심는 꽃

시대: 당나라

작가: 백주이

원래:

녹원당은 물질 중국을 차지하고, 지나가는 행인은 당신의 집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 하나요?

감사하는 말하기

그린필드 홀은 열려 있고 모든 것의 본질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이곳이 아버지의 집이라고 말합니다. 아버지는 전 세계에 제자들이 있잖아요. 왜 집 앞에 꽃을 심으시나요? 이 시는 은유적 수사를 사용하여 제자를 복숭아와 자두로 바꾸고, 그린필드 홀은 당나라 페이두의 집 이름을 가리킵니다. 페이두의 집에는 꽃을 심지 않는다고 쓰면서(집이 매우 눈에 띄는) 이 시는 만물의 본질을 다루고 있습니다. 유명한 스승에 대한 찬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2.

봄밤에 내리는 비

시대:당나라

저자:두보

원문: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바라보니, 금관 도시는 꽃으로 무겁다.

번역 및 참고사항

봄비는 계절에 적응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만물이 싹이 트고 자랄 때, 봄바람과 함께 밤에 은밀하고 신속하게 도착하여 미묘하고 조용하게 모든 것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시골길과 하늘의 구름은 어둠 속에 숨겨져 있지만 강에 떠 있는 어선의 불빛은 유난히 밝습니다. 새벽까지 미세한 비에 촉촉하게 젖은 붉은 꽃이 밝은 아침 햇살을 반사하며 비에 젖은 꽃이 황금 왕관 도시를 가득 채웠습니다. 지금은 스승의 훌륭한 교수법을 묘사할 때 자주 쓰입니다. 참고:(1)이다: 있다. (2)일어나다:싹이 트고 자라다.

3.

지해의 잡시, 220번째 시

시대:청나라

작가:공자전

원래:

천둥과 번개의 큰 폭발력만이 중국 땅을 활기차게 빛나게 할 수 있는데 사회 정치적 상황은 분노가 아니라 오히려 일종의 슬픔이다.

나는 하나님이 그의 영혼을 고양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을 비하하기 위해 특정 규범에 집착하지 않기를 촉구합니다.

번역 및 참고사항

천둥의 엄청난 힘만이 천지를 진동시킬 수 있는데 궁중과 시골의 백성들이 침묵하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저는 황제께 권력을 활성화하고, 특정 스펙에 집착하지 말고 더 많은 인재를 등용하라고 충고합니다. 요즘에는 교사가 사회를 위해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교사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주1: 이 시는 지해 잡시의 220번째 시입니다.

4.

그녀를 만난 것은 오래전인데 헤어진 것은 더 오래되었네

시대:당나라

저자:이상인

원문:

오래전 만난 것은 오래전인데 헤어진 것은 더 오래되었네동풍 일어나고 백화 피어나니.......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마다 양초는 심지를 비운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번역 및 참고 사항

서로 만나기 힘든 계절입니다. 게다가 동풍이 다가오는 늦봄의 날씨는 더욱 슬프게 만듭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을 뱉지 않고, 촛불은 재가 되고, 밀랍 기름은 눈물방울이 뚝뚝 떨어진다. 아내는 아침에 거울을 보며 통통한 앞머리의 색이 변하고 젊음이 사라질까 봐 걱정만 합니다. 남자는 밤에 오래 잠을 잘 수 없으며 차가운 달이 그를 공격하는 것을 느껴야합니다. 집 반대편은 펑라이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건너갈 수 있는 길이 없어 손이 닿지 않습니다.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부지런히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 소식을 전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인들은 흔히 "누에는 봄이 되면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초는 밤마다 심지를 비운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스승에게 경의를 표하세요.

8. 스승을 묘사한 시와 명언

스승을 묘사한 시 :

1, 가파르고 푸른 무리는 해를 기억하지 못한다. 구름은 흩어져 고대의 길을 찾고, 나무에 기대어 흐르는 물소리를 듣는다. 따뜻한 꽃은 녹색 소에 누워 있고 흰 학은 높은 소나무 가지에서 잠을 잔다. 선생님과 이야기하세요, 강은 이미 황혼에 가려져 있고, 차가운 산 구름을 혼자 걷고 싶어요. --리바이, "조화를 추구하며 스승의 암자를 기리며"

2. 첫눈에 반한 사랑은 너무 성급하고 학교의 꽃은 몇 배나 붉습니다. 강한 우정은 항상 마음의 꿈에 있고 강한 친절은 항상 마음에 있습니다. --익명의 "네 시, 선생님의 호의는 잊을 수 없다"

3. 국가, 가족, 국민, 바람과 태양과 비를 위해. 푸른 바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해와 달과 별, 당신의 삶과 함께. -천징샤후이 랑 익명의 육시

4, 단어는 신중하게 조사하고 많은 씹기가 필요합니다.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에 흐르는 물이 가득하고 새 묘목을 키우는 데는 많은 고통이 필요하다. --익명의 "보드에 비친 반성"

5, 마치 유리처럼 허공에는 아무 것도 없다. 시의 경지에 도달하면 선의 마음은 다시 시를 넘어선다. -손류 '스승의 귀환'

6, 동궁의 백자, 남방 사궁의 선승. 멀리서 만나면 마음은 텅 비어 있다. -백주이, '먼 스승'

7. 바람은 밤에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8. 감히 불평 없이 말하고 행동하라. 폭풍우 천둥과 번개, 숨을 내쉬네. 세상에 또 누가 있으랴. --익명의 '천징사 왕번청의 육시'

9. 정직하고 명예롭고 성실하게 일을 처리하라. 사방에서 영웅을 모아 이름을 떨치고 천하를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익명의 '단산관중투 육송'

10. 새 대나무는 묵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모두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는다. 내년의 신생아, 봉황 수영장 주변의 10 명의 용 손자.

11, 얼음 심장을 남기는 옥 항아리, 선생의 영혼을 쓰는 붓. 열정은 아버지의 언어와 같고 친구처럼 이야기합니다. 몇 줄의 가벼운 텍스트는 평생을 동반 할 것입니다. 후배들이 스승님께 보고하는 데 성공하길 바랍니다. --익명의 "빙신"

12, 그린필드 홀, 지나가는 행인들이 가리키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합니까? 백발로 가득 찬 머리, 평생 달콤한 우유. --- 익명의 "누에 선생님"

14,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자비하지 않고 봄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더 보호합니다. --- 공자, "지해의 잡시"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소모한다. -리상인, '무제'

16명, 덕이 있고 학식이 있으며 가치 있는 영웅. 타이밍, 장소, 사람, 펜은 신과 같고 숨이 멎을 듯하다. --익명의 '천징사 곽환 선생의 학문에 관한 육시'

9. 스승을 묘사한 옛 시와 구절

1, 현명한 선생의 거문고 연주를 들어라

당나라:한유

내 귀와 음악 한 쌍이 있는 것이 부끄럽다. 나는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너무 무식하다.

음악을 듣다가 갑자기 피아노 소리가 들리더니 낮게 앉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당황한 나는 턱에 손을 뻗었고, 눈물은 이미 오래 전에 내 눈에 흘러내려 아, 흐르고 있었다.

전문적으로 좋은 쿵푸는 드물지 않으니 내 가슴을 얼음과 불로 채우지 마십시오.

번역

나는 부끄럽다. 나는 귀가 텅 비었습니다. 저는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너무 아마추어입니다. 부드럽든 딱딱하든 피아노 연주를 들으면 앉아서 감정에 휩싸이게 되죠. 저는 당황한 나머지 피아노 위로 손을 뻗었고 이미 눈물이 고였습니다. 잉 사부님의 쿵푸는 정말 대단해요. 제 가슴을 얼음과 불로 채우지 마세요.

2. 승려에게 주다

당나라:상류

청년은 군마를 타고, 청년은 옷도 없이 설산으로 날아갔다.

대승 치우산은 우리 군대가 전에 호랑이를 물리친 적이 있다고 말했다.

번역

그 청년은 군마에서 내려왔지만 승려가 되지는 못했다. 아키야마에 살던 노승이 호랑이에게 맞은 것을 기억합니다.

3. 멀리서 온 스승

당나라:백주이

동궁의 백자, 남궁의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하다.

번역

궁정 관리인 저와 남사원의 선승 지유안은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우리 마음속에 세속적인 것이 없어질 때까지.

4. 린친난은 스승을 존경했다

청나라:익명

린수는 여섯이나 일곱 살 때 스승과 함께 공부했다. 스승은 가난했고 밥은 밥이 아니었다. 이 사실을 알고 임수 삼촌은 집으로 달려가 양말에 밥을 가득 채워 선생님께 드렸습니다. 선생님은 화를 내며 아저씨가 양말을 훔쳤다고 화를 냈고 아저씨는 선생님을 무시했습니다. 린 삼촌은 돌아와서 어머니에게 말했고, 어머니는 웃으며 "물론 좋은 생각이지만 학생이 선생님에게 선물을 주는 방법이 이런 것이냐?"라고 말했습니다. ?" 그러자 린 아저씨는 쌀을 준비해 사립학교에 갔고 선생님은 쌀을 받아들였습니다.

번역

푸젠현(현재의 푸젠성 푸저우) 출신인 린슈는 6~7살 때 선생님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스승은 가난해서 먹을 것이 없어 끼니를 거르곤 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린 삼촌은 집으로 달려가 쌀을 양말에 싸서 포장한 뒤 등에 업고 스승에게 주었습니다.

선생님은 화를 내며 아저씨가 훔쳤다고 말했지만 아저씨는 믿지 않았습니다. 아저씨는 돌아와서 어머니에게 말했고, 어머니는 웃으며 "물론 네 의도는 좋지만 이런 방식(양말에 쌀을 담는 것)이 제자가 선생님께 드리는 예의가 맞느냐"고 말했습니다. 즉시 쌀을 준비해 아저씨는 쌀 한 돌을 사립학교로 가져갔고, 선생님은 이를 받아들였다.

5. 리화가 류사부에게 선물을 주었다고 들었다.

당나라:한유

복숭아꽃은 슬퍼할 수 없고, 붉은 꽃은 땅에 떨어졌다.

과에는 만 그루의 나무와 천 개의 눈이 있다고 들었는데, 나는 당신을 취하게 하고 싶습니다.

번역

가슴이 아프다. 복숭아나무가 꽃을 떨어뜨릴 때 많은 붉은 꽃잎이 땅에 떨어져서 볼 수 없습니다. 성벽 서쪽에 있는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이 날려서 사방이 눈과 같다고 들었는데, 같이 가서 꽃에 취해서 즐기고 싶어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0. 사랑하는 스승에 대한 시

사퇴:나는 송유의 슬픔과 멋과 기품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또한 나의 스승이다. -두무, '명승지 오록 2'

북방 포로들이 팅 장벽을 무너뜨리고 원군은 수천 리의 스승이 되었네. --두무, "설중서"

하늘의 아들이 렌셩을 불렀고, 렌셴은 스승과 같았다. -두무, 「설중서」,

나는 자오슝이 아닌 사람이 되어야 하고, 황제의 스승으로 영광을 받아야 한다. --류지, '태공의 댜오위위상 비문'

녹원당은 물질 중국을 차지하고 지나가는 행인들은 당신의 집을 가리킨다. --바이주이, '풍강궁 종소리 그린필드 홀에 꽃을 심다'

피아노 연주를 들으면 갑자기 낮은 자리에 앉아 있던 사람들이 일어나 흔들린다. -한유, '시인의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영혼의 스승은 아랑곳하지 않고 도에 사로잡힐 위험을 무릅쓴다. -한유, 「영혼의 스승을 보내다」 중에서

왕의 부대는 동준에게 보고하지 않았고, 치우성은 도시 한 귀퉁이에 진을 쳤다. -두부, "야생 노인"

태자는 봉황관을 막았고, 사단은 일곱 염소를 덮었다. --이백, '진령이 유비의 피리 연주를 듣다'

군복은 모든 새벽을 설명하고, 봄을 기다리는 법이다. --수향, "펑허성 왕자성 춘공이 수오방 다오시를 보냈다.

창천은 경치가 좋아서 선생은 다시 그곳을 지나간다.

바람은 밤에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장자, 「진주로 스님을 보내며」 중에서. --두보, '봄밤의 즐거운 비'

스님은 구름에 기대어 경사진 회랑을 가진 지팅 높은 절에 살고 있다. --장지, '지팅산 절에 스님을 보내며'

학 머리의 은빛 실은 해와 달을 비추고, 가슴의 피는 새 꽃으로 가득하다. --익명의 "커플"

얼음심장과 옥항아리 --얼음심장의 얼음심장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에 의해 지탱된다. --정시에 "신죽"

세 가지 할 일이 있고, 스승은 스승이다. --Lu, "중립과 음악에 관한 아홉 장". 노래하는 자의 여덟 번째"

동궁의 백정, 남궁의 선사. --백주이, "먼 스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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