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중국어 시험용 우수 에세이 샘플 800단어: 물과 추론
중국어 시험용 우수 에세이 샘플 800단어: 물과 추론
S.E.C.A. 시험을 위한 훌륭한 에세이:800단어:물과 이유.
중추절 밤, 하늘을 올려다보니 보름달이 보였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밝은 보름달은 아니었습니다. 하늘에는 연기나 안개처럼 맑은 구름이 겹겹이 쌓여 달빛을 가리고 있었습니다. 달의 후광은 보름달과 맑은 구름 사이의 적절한 중매인이었고, 둘 사이에 껴서 주인의 역할을 빼앗기지 않고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초승달은 꽃봉오리 같고, 반달은 북두칠성 같고, 보름달은 서자의 초롱초롱한 눈동자 같다고 합니다. 중추절에 밝은 눈을 가진 보름달을 사용하는 것은 정말 부적절해 보입니다. "팔월 열다섯째 날에는 구름이 달을 가린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달이 구름에 가려져 신비롭고 혼란스럽다는 뜻입니다. 이번 중추절의 보름달은 시(十)자의 눈에는 좋지 않지만 독특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달과 함께 구름 속을 걸으며 고대 전설을 들려주는 이야기를 듣고 싶고, 조용한 곳에 서서 조용히 바라보고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저에게는 부드러운 달빛으로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진정한 접촉이자 오랜 친구의 축복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추절을 집에서 보내는 것을 선호하지만, 저는 높은 발코니나 야외에서 달의 노래를 들으며 "달에 맺힌 이슬이 밤까지 맑다"고 느끼며 조용한 밤을 보내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당나라 조송의 시 '중추절'에 나오는 "하늘이 끝날 때까지 한 가정은 사적으로 밝히지 않는다"라는 시와 이백의 시 '어메이산 달 노래'에 나오는 "어메이산은 가을이 반쯤 차서 평강 물로 떨어지네"라는 시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맑은 시냇물이 삼협으로 흘러가는데, 그대가 그리워도 유주가 보이지 않네. 주자칭의 '연꽃 연못의 달빛'도 있습니다. 이 희귀한 걸작들에서 조송의 시는 불의를 표현하고, 에메이산의 달 노래는 고인에 대한 생각을 표현하고, 주씨의 글은 슬픔을 표현합니다. 모두 중추절 보름달이 아니더라도 이타심과 공평함으로 대지를 비추고 옅은 달빛이 위안을 주는 달에 대한 글입니다. 달은 항상 그리움, 부드러움, 평온함의 상징이었습니다. 특히 중추절에 달이 가득 차면 얼마나 많은 시인들이 사물을 보고 가보를 쓰고, 얼마나 많은 이별한 사람들이 실망할까요. 하지만 저는 그런 슬픔이 없습니다. 저와 수억 명의 중국인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따뜻한 사랑이 바다를 건너 떠다니게 한 대만 지진이 기억납니다. 한가을의 달은 이 감동적인 몸짓에 조용히 울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조국 국민들의 위로를 전하는 바쁜 메신저인 그녀. 그런 다음 원래 그리움, 부드러움, 아름다움 및 평온을 상징하는 것에 관심과 도움을 더하여 무력한 사람들이 그녀를보고 희망과 더 나은 내일을 생각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이 달빛은 태양만큼 뜨겁지는 않지만 더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킵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사심 없이 손을 내밀어 도와주고 따뜻하게 감싸주는 누군가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연상 작용은 세속적인 구걸 행위가 아니라 이 땅에서 살아가는 우리 젊은 생명들의 본성, 즉 인간 본성입니다. 한가을의 보름달은 모든 사람의 생각을 흡수하는 잔잔한 바다인 것 같습니다. 그 온화함과 고요함 속에서 생각의 물결은 천천히 풀려나 자신을 둘러싼 군집으로 변모합니다. 이것이 새로운 상징이 깃든 무드입니다.
이 무드가 나의 낡은 생각을 깨끗이 씻어내고 세상의 불의를 씻어내길 바랍니다. 이 보름달에 대한 낡은 생각이 아직도 남아 있을지도 모릅니다. 친구여, 마음의 수문을 열고 내일, 자신의 '마음의 달'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시간의 강은 넓고 깊어 보입니다. 어떤 것은 수면 위로 곧장 항해하고 어떤 것은 물속으로 기어 들어가 휴식을 취합니다. 모든 원리는 수면 위의 사람들은 만질 수 없는 얇은 물층에 담겨 있고, 물속의 사람들은 그리움으로 올려다볼 수 있을 뿐입니다. 이 긴 시선은 두 개의 다른 세계를 만들어냅니다. 물속의 사람은 열망과 열정 속에서 강물의 어두운 물살처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좌절하고 저항할 힘도 없이 어두운 심연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차가운 물과 짙은 검은 진흙이 그의 코와 몸으로 밀려들어와 그의 마음을 닫았고, 그의 쇠약해진 영혼은 고요한 어둠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침묵하게 되었습니다. 희망은 그에게 아이러니한 것이었지만 그는 오랫동안 희망을 갈망하지 않았습니다. 오늘날 그를 이렇게 만든 살인자는 희망의 존재에 의문을 품고 자신의 속임수에서 깨어난 것을 기뻐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것이 불안하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진정할 수 없으며 겉으로는 무감각합니다. 그러나 속으로는 불안감을 깨닫지 못한다는 사실을 숨기고 있습니다. 그는 희망에 순진한 사람들을 경멸하고 자신의 불만을 위로하는데, 그래야만 자신의 '자아'가 깨어 있다고 느낄 수 있고, 그런 사람들이 계속 순진하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에는 아홉 가지 흐름이 있다는 말이 있는데, 외부인의 눈에 보이는 수면 위의 사람들은 '하류층'에 대한 일종의 극단적 인 반대 인 '상류층'입니다. 그들은 성공했기 때문에 훌륭하고, 대기의 자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웅장하며, 수중 사람들과는 정반대입니다. 그들은 희망을 믿기 때문에 열심히 일하고 성공합니다. 그가 물에서 나온 순간, 물 위에 하늘이 있고 흰 구름이있는 일종의 "물"이 있다는 것을 이해했을 때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고, 그 순간적인 의심은 즉시 깊은 의심으로 바뀌 었습니다. 그는 하늘 너머로 가고 싶었지만 '물'도 묶을 수 없는 중력의 한계를 돌파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았기 때문에 시도를 포기하고 다른 힘을 찾아 나섰습니다.
물 중에는 실제로 물에 녹는 것도 있고, 따뜻한 온도에서는 물이 증발하여 하늘로 떠오르는 희뿌연 가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말과 삶의 관계
말은 '문자'와 '단어'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단어, 단어, 단어는 단어입니다.
때때로 텍스트가 영화이고, 텍스트를 쓰는 사람이 이 영화에서 감독인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텍스트에 묘사된 인물은 주인공, 조연, 행인 A 또는 행인 B. 감독은 그를 울게 만들지만 감히 웃지 못합니다. 감독은 그가 죽기를 원하지만 그는 살아있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좋은 연극에는 좋은 감독이 필요합니다. 감독은 모든 종류의 재능, 거친 상상력, 진실하고 친절한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삶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삶은 모든 연극의 기본입니다. 삶을 사랑하지 않는 감독은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없고, 삶을 사랑하지 않는 작가는 아름답고 단순한 글을 쓸 수 없습니다.
글과 삶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이것은 보편적인 진리이자 가정된 진리이기도 합니다.
언어는 때때로 아이러니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이러니"라는 단어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삶을 묘사할 때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 글쓰기의 아이러니는 그 가변성입니다. 어떤 작가는 글을 꾸미기도 하고, 어떤 작가는 신선하고 밝게 만들기도 하고, 어떤 작가는 단순하고 넉넉하게 유지하기도 합니다. 어떤 종류의 글이든 그것은 작가의 노력의 결정체이며, 우리가 소중히 여기고 존중해야 합니다.
글을 쓴다는 것은 사실 사람이 되는 것이며, 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성실하고 분위기 있는 사람만이 훌륭한 기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글쓰기는 새콤달콤하고 맵고 짠, 집에서 만든 요리와 같을 것입니다. 모든 것이 완성되고 모든 것이 거기에 있습니다. 마치 인생의 모든 맛을 맛볼 수 있는 것처럼 모든 종류의 단어를 읽어보세요. 모든 작가의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요리의 맛도 다릅니다. 음식의 손님으로서 우리는 다른 느낌으로 다른 요리를 맛봐야 합니다. 그래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언어는 때때로 삶의 전형이며, 우리는 종종 그 안에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단어, 삶, 인생, 우리는 삶에서 재료를 가져와 단어를 구성한 다음 단어에서 삶에 속한 것을 찾아야 합니다.
800단어: 용기와 두려움.
고대부터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용기와 두려움을 모두 가지고 있었습니다.
용기는 성공의 전제 조건입니다.
인생은 긴 표류이며, 많은 급류와 위험한 해변, 폭풍과 거대한 파도를 만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전사에게 이것은 의지를 연마하는 시금석일 뿐입니다. 인생은 긴 여정이고 가시밭길과 진흙탕, 우여곡절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강한 자에게는 정상에 오르기 위한 노크일 뿐입니다.
발자크는 "불행은 천재의 사다리이며, 신자의 세례 물은 약자의 바닥 없는 심연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폭풍우를 지나면 눈앞에는 물과 하늘이 있고, 가시덤불을 벗어나면 앞길은 꽃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산 정상에 오르면 발 아래는 흐린 하늘이 있습니다.
용기는 무적입니다. 용기가 있었기에 진시황은 "신하들이 잘할 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었고, 용기가 있었기에 징기스칸은 초원을 통일할 수 있었고, 용기가 있었기에 패권의 세대가 될 수 있었고, 용기가 있었기에 나폴레옹은 "나는 알프스보다 키가 크다!"라고 외칠 수 있었다.""
두려움은 성공을 보장합니다.
"푸른 산이 남아있으면 장작을 태울 두려움이 없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이 맥락에서는 적절하지 않지만 적당히 용기를 내라는 진리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샹유는 충분히 용감했지만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을 만큼 용감했습니다." 그는 가볍게 싸워서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가이샤의 실패와 우장의 자살은 역사의 예견된 결론일 것입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유방은 훨씬 더 훌륭했습니다. 상앙이 최후를 맞이했을 때 그를 두려워하고 "전력을 다해 병을 치료"했기에 천하를 통일할 수 있었다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두려워하는 자는 상처받지 않는다. 두려워하는 법을 아는 사람은 진정으로 자신과 적을 명확하게 볼 수 있고 가장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실패할 수 있을까요?
용기와 두려움은 성공한 사람이 가져야 할 두 가지 조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를 명확하게보고, 문제를 꿰뚫어보고, 용감해야 할 때 용감하고, 두려워해야 할 때 두려워하고, 용감해야 할 때 무모하지 말고, 용감하지 않을 때 두려워하지 말고, 모든 것에서 후퇴하고 후퇴하십시오. 그래야만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