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다섯 수의 해음시
다섯 수의 해음시
문청운
우물 안의 촛불은 랑창성이 가지 않는다. (양초 표시, 만료)
깜찍한 주사위 안팥, 뼈 그리움은 얼마나 알고 있나요?
죽지 유우석
강 수준의 버드나무는 녹색이어서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선샤인-애정)
둘째, 동음 이의어 커플.
1 .. 연꽃 (연꽃) 마음이 씁쓸하고 배 (간) 배가 시큼하다.
2. 보탑에 살면서 공명 (제갈량) 을 바라보지만 강위 (강위) 를 원망하며 여행하기 어렵다 (여포).
새장 속의 새, 둥지 속의 마음 (조조), 관우 (관우) 를 미워하고, 장비 (장비) 가 될 수 없다
3. 양선 경기, 보트 타기 속도 (노숙) 는 요트 (언덕을 오르는 것) 가 없다.
백가쟁명, 적청 (적청) 이 소호 (소호) 보다 어렵다
6. 연근으로 연근을 얻습니다. 하지만 살구가 있으면 매실이나 매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7. 공자는 주 (주) 에서 태어났고 춤 (무) 은 한중에서 시작되었다.
미풍이 어디에나 있어서 나는 참을 수 없다.
명월은 언제 다시 찍을까요?
첫 번째 부분: "청" 은 청나라의 통치를 의미합니다.
두 번째 부분: "밝은 달" 은 명나라를 그리워합니다.
처마 밑의 거미는 머릿속에 온통 생각뿐이다.
법정 앞의 지렁이는 진흙으로 가득 차 있다.
첫 번째 부분: "실크" 와 "개인" 조화.
두 번째 부분: "진흙" 과 "의심", 방언 발음.
어젯밤, 나는 바둑을 두어 나의 방향을 찾았다.
오늘 거울 속에서 안회를 보았다.
공자의 제자 루즈는
"체스 수" 로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공자의 제자 안회,
그것은 또한 "얼굴의 진면목" 을 의미한다
출토 전에 매듭이 있다.
능운은 여전히 겸손하다.
죽영사 표지를 쓰다.
좁쌀 균열에 대한 노란 의견
루스를 떠나, 날아라
봉황에 오르다.
하행파 기중기.
겸손한 대나무는 구부러진 잎이 있다.
자랑스러운 자두 등에는 꽃이 없다
빗물과 재가 쌓여 구덩이가 되다.
바람이 연잎을 거북이처럼 불다.
첫 번째 부분: 하모니 (첸).
아래: 이미지가 조화롭다.
내 앞에 있는 화원 한 무더기. 장자는 누구입니까?
벽에 있는 몇 줄의 글자. 어느 국어서?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는데, 오늘 밤 비가 없다고 단언했다.
한로는 서늘해서 늦게 오면 서리가 된다.
두 번째 부분: "서리" 와 "이중".
독매화가 눈을 쓸다
서계산은 춤을 추며 흐르고 있다.
첫 번째 부분: Do, Re, Me, Fa, So, La, t i.
아래: 1-7 자리 방언 발음.
스님은 물을 길어서 팔에 온통 땀이 났다.
비구니가 모내기를 하고, 손을 진영에 눌렀다.
"누르기 및 삽입" 및 "누르기 및 검사",
"배포" 와 "배포" 는 조화를 이룹니다.
"만" 은 "진사" 와 일치하고,
"땀 침출" 과 "한림" 해음.
탑 안의 등불이 환하고, 뿔이 밝다.
연못에 심은 연근은 하얗고 뿌리가 나지 않는다
첫 번째 부분: 제갈량, 단어 공명입니다.
한마디: 이태백자 장경.
가느다란 가금류가 벽돌 아래에서 죽었다.
스톤 씨, 거친 짐승
산동은 밤을 따서 상자에 담아 가지고 있다.
노령은 능을 팔면 떨어지고, 능은 텅 비어 있다.
이런 연결의 묘미는 마지막 네 글자가 모두 의미와 목소리와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니켈 페이 스님 손
짧은 시차
귀신이 "어" 하고 소리를 냈다. 첫 번째 대련은 토양이 비옥하지만 어린 묘목은 여전히 얇다는 뜻이다. 최종선은 태양이 하늘에서 점점 짧아지는 시간 (짧다는 것은 여름부터 미래의 자연현상) 으로 낮과 밤의 시차가 점점 길어지는 것을 말한다. 만약 당신이 해음으로 이 대련을 읽는다면, 그것은' 비비 스님',' 날씬한 귀신',' 야차길이' 가 될 것이다.
석고 천조 강
미인당 앞에 자수하다
첫 번째 부분은 에 의해 제작되고, 두 번째 부분은 심 에 의해 제작됩니다.
"월상" 해음 "스님", "자수" 해음 "사".
자도는 취했지만 가장한 것은 아니다.
유령은 영 외에는 아무것도 마시지 않는다.
명나라 때, 당백호와 장령은 하루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해 함께 왔다. 모든 술을 다 마시고
사람도 타락하고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지아 섬과 리우 링 모두 술을 잘 마신다. 이 대련은 호텔 간판을 만들기에 아주 적합하다.
셋째, 해음 휴후어
공자 감동-전실 (책)
파화두부-일청이백
피클볶음두부-글자 (소금) 1 위
조카 등불-오래된 규칙 (삼촌)
석회를 입에 바르다-솔직하게 말하다
양장본 마오타이-구구 (백주)
저팔계 사진 촬영-어색함을 자초하다 (참조)
팔에 요약-마음을 편안하게하십시오 (빗질하십시오).
아버지-구 수 (수)
4 리앙 면화-말할 수 없다 (연극)
군사 고문-쓸모없는 땅 (우)
12356-아무것도 (4)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왕. ) 을 참조하십시오
1 피트 2 플러스 8 피트--(2 피트)
아모두가 두 대사를 내뱉었다. 생각이 틀렸다.
밀가루 한 근을 케이크 한 덩어리로 펴서 뒤로 붓는다 (두껍다)
숯 더미에 뛰어들다-곰팡이 (석탄) 가 꼭대기까지
100 근의 밀가루로 복숭아 한 개를 쪄라. 일종의 폐기 간식이다.
천으로 만든 재킷 한 겹-어차피 안에 있어요. 누가 이 외투를 입을 권리가 가장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한 다리 바지-한 세트 (치마)
빛-두 개의 마음 (핵심) 이 없습니다.
평생 과부-베테랑 (수명), (인터넷에는' 평생 과부' 가 있다.
누구야. ) 을 참조하십시오
스물 다섯-반 미친 (보관)
2345- 옷 누락 (1)
23456789- 옷 부족 음식 (1).
스물 두 면 네 활-자세히 이야기하다 (드라마)
두 번째 소녀는 그녀의 머리를 빗었다-필요 없다
12 시 는 세 단어 를 차지-몸 가상 (신) 아들 가상 (쑤)
열여덟 살의 공아는 행복을 누린다
10 펜스는 1 펜스를 잃었다-용은 들었다 (9 펜스)
15 의 달빛-많이 (밝은)
10 월의 뽕잎-누가 너를 지켜볼 것인가, (연무탄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
80 세의 한 노부인이 하품을 했다. 지평선은 끝이 없다
8 월 호두-사람들 (자비)
800 동전 한 묶음-맞지 않다
9 월 8 일, 저는 중양에게 물었습니다. 곧 (9)
정월대보름을 잘라 달갑지 않다
3 ~ 9 일 연속 얇은 옷을 입고-무서운 바람이 있다
30 년의 방적녀-노우 () 입, 유우 () 점망은 어떠신가요? ) 을 참조하십시오
3 위안에 소배 하나-소란을 피우다 (풀), (이 소똥집은 소배가 썩었다.
사람이 많다)
삼보살-묘묘미
3 피트 사다리-말하기 어렵다. (처마), (많은 화제 나는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
삼모와 한 모-유행 (사모)
3 월의 버드나무-유난히 푸르다
한밤중에 태어나다-살인 (석해)
큰 수레가 팬케이크를 당기다-더 욕심이 많다
보리는 갈피를 잡을 수 없이 혼란에 빠졌다
지궁보동-좋지 않다
토지 주님은 저울에 앉아 있습니다-지성 (자칭)
지주는 감옥에 있다. 정말 피곤하다.
토지 주님 얼굴 씻기-잃어버린 (젖은) 얼굴
토지신이 우물에 떨어졌는데, 노동 (낚시) 은 부축할 수 없었다.
지주의 오장-실 (돌) 심실 (돌) 장
토지할아버지가 사복을 입다-백주 (가운)
태어난 살구 아이-쓴 아이 (핵심 아이)
누에가 땅콩 껍질에 파고들다-좋은 사람 (자비)
비 오는 날에는 우산을 쓰지 않는다-인색하다
비 오는 날은 햇빛이 비춘다-가짜 사랑 (맑은 날)
비 오는 날에는 모자를 쓰지 마세요. 머리에 비가 내리고 있어요.
2 피트 폭의 재킷 한 벌.
닭장에 가서 머리를 떨어뜨리고 피를 흘리다-어리석은 (달리는) 계란
산의 롤링 스톤-실 (돌) 과 실 (돌)
산에서 나팔을 불다-명성이 멀리 퍼지다.
산서 호두-거짓말 (사랑으로 가득 찬)
계곡 드럼-기억 (반지)
천년 고찰-무음 (스님), (여기 절이 많다고 하는데 염불수가 적다고요? ) 을 참조하십시오
문신의 부뚜막 신-말 (그림) 할 말이 있다 (그림)
게이트 키퍼는 사탕 수수를 먹는다-가르침 (씹는 종이)
말등에서 박수를 치다-주제에서 너무 멀다
넷째, 동음 이의어 농담:
1, 촌민 회의, 해음 때문에 촌장이 말했다. "토끼, 새우, 풀을 바르지 마세요. 피클이 너무 비싸요." 동지들, 마을 사람들, 말하지 말고 지금 회의를 합니다. 사회자가 말했다: "소시지에 오이를 넣어 피클을 바꾸다." 지금, 향장에게 말씀하세요. 향장은 "토끼, 새우, 개가 오늘 밥을 먹었는데 모두 큰 거북이다" 고 말했다. (동지들, 마을 사람들, 오늘 식량이 충분하니 모두 큰 그릇을 사용하세요. ) 항아리에 있는 돼지를 먹여라-한 마리.
2. 어느 날, 한 부자가 차를 사고 싶었지만, 그는 망설였다. 왜냐하면 차도에 길한 차번호가 없었기 때문이다. 자동차 주인이 다가와 웃으며 말했다. "이 번호판은 괜찮네요. 00544, 아무도 감히 함부로 오지 않겠죠?" !
부자는 감동을 받아 바로 이 차를 샀는데, 다음날 사고가 났다. 부자는 노기등등하게 차에서 내렸고, 네가 감히 이 차를 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차에서 내리자 그는 즉시 절망적으로 떠났다. 상대방의 원래 번호판은 44944 입니다.
한자의 기원:
근대 이래 창호를 인정하면서 일부 사람들은 조어자의 대열을 넓혔다. 예를 들어, 노신 선생은 "... 사회에서 창호만이 유일한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칼자루에 작은 그림을 새기고, 어떤 사람은 포털에 그림을 그린다. 결과는 입소문으로 글자를 늘리는 것이고, 역사가들은 수집하자마자 대충 노트를 쓸 수 있다. 중국 문자의 기원도 이 예를 벗어날 수 없을 것 같다. 노신. 외국어를 논하다. 즉, 한자는 당연히 창호 한 사람이 만든 것이 아니라 창호 같은 많은 사람들이 점차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그중 창호는 더 중요하고 역할이 더 클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