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국화의 수묵 8 가지 기법
국화의 수묵 8 가지 기법
(a), 차단법 < P > 사실 많은 표현방법들이 서로 계시하고, 서로 증명하며, 어떤 것은 이곡 동료들의 묘미까지 있다. 공백, 수묵화에서는 처리하기 어려운 실제 문제이며, 작은 면적의 공백은 처리상 큰 면의 공백보다 더 어려워 보인다. 특히 비교적 엄격한 모양의 공백을 요구하며, 제작시 더욱 꼼꼼하게, 스프레이 방식을 참고하는 것이 유익한 시도다. 엄정형에 대한 요구뿐만 아니라 모양과 바닥의 허실음영 관계도 해결할 수 있다 < P > (2) 수토법 < P > 은 고대에 이미 존재했고, 기본원리는 비슷하다고 하는데, 나중에 전해지지 않아 수화라고 한다. < P > 사람의 심경은 끊임없이 흘러야 물처럼 맑을 수 있고, 심경이 일단 멍해지면 반드시 먼지를 뒤집어야 한다. 따라서, 사람의 사유는 자주 바뀌어야 생각이 민첩하고, 마음의 전환과 재능의 민첩함은 영원히 그림자처럼 뒤따르며,' 투 오' 의 창작 구상은 바로 여기에서 비롯된다. < P > 어떤 수묵언어로 영혼을 맑게 하는 청경을 표현하며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결국 수토 형식을 선택해 통쾌한 수묵효과를 나타냈다. < P > (3) 흐름법 < P > 엄밀히 말하면, 이 방법은 먹법을 끼얹는 연장이다. < P > 어느 추운 겨울, 눈 쌓인 산길을 비틀거리며 마주치는 찬바람이 나를 무의식적으로 업고 돌아서는 순간, 갑자기 비탈 아래 연못에 비친 얼음판 위에 비친 산나무 그림자에 이끌려 오래도록 떠나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빛이 어두워짐에 따라, 지엽적인 부분은 녹은 정글 속에 숨겨져 있고, 숲 속 빈 땅의 하얀 눈은 층층이 뚜렷한 얼음, 정글의 반사, 미세먼지가 물들지 않고, 한 폭의 한림맥의 맑은 경지, 예를 들면, 시가 그림처럼 당신 앞에 펼쳐져 있는데, 어떻게 사람을 속속 초월의 감각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습니까? < P > (4 가장 중요한 것은' 깨달음' 이라는 단어인데, 짙고, 거칠고, 현란하고, 담백하며,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화채얼룩도 좋고,' 밋밋하고 순진해도 좋다' 는 것이다. 관람자의 심미적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만 있다면, 천연무장식적인 상태로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5) 냉동법 < P > 은 엎질러진 화지 (수분포합) 를 냉동처리하여 다른 방법으로 처리한 후 얻을 수 없는 피부 효과. < P > (6) 스티커 < P > 는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같은) 질감의 종이에서 나오는 특수한 질감 효과를 같은 작품에 적용해 작품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고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