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기적의 의술을 묘사한 이 시는 아름답습니다.

기적의 의술을 묘사한 이 시는 아름답습니다.

1.신비의 약에 관한 고대시

약에 관한 고대시는 1. 약에 관한 시 다섯 수를 지어보시오.

1, 시:약초를 따고 돌아와 초가집에서 혼자 새 술을 찾았다.

출처:송 - 루유, "약을 채취하고 돌아와 입술에 점을 찍고"

해석:약을 채취하고 홀로 마을 가게에 가서 새로 빚은 술을 사러 갔다.

2. 시: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물으니, "선생님은 약초를 캐러 가셨어요."라고 대답했다.

출처:당나라 때 자도의 '염소를 찾아 스승을 숭배하다'에서 유래.

해석:소나무 아래서 은자의 아들에게 스승이 어디로 갔는지 물었다. 그는 스승이 약을 구하러 갔다고 말했다.

3. 시제:커다란 흰 토끼는 약으로 만들어졌다. 누구와 함께 먹고 싶습니까?

출처:당나라 이백, "구랑 달 탐험기"

해석:큰 흰 토끼가 으깨어 만든 영약은 누구와 함께 먹을까?

4. 시구:장의는 불로초를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

출처:당나라 이상인 작, 장의

해석:장의는 불로장생의 영약을 훔친 것을 후회하고, 밤마다 하늘과 푸른 하늘 아래 홀로 있네.

5. 시:초가 아래 꽃 그늘에서 쉬니, 이슬 맺힌 풀밭에 이슬 맺힌 약초가 번성하네.

출처:당나라 장건(張建)의 <왕창린의 암자에서>.

해석:마오팅 꽃의 그림자는 잠들고 싶고 모란 동산은 푸른 비단줄을 낳는다.

2. 의학 문화에 대한 고대 시를 찾아보세요.

1,방명록시/선거, 스승을 기리기 위해 양을 찾아다니다

당나라:자도

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선생님"이라고 물었더니 "약초를 따러 갔다"고 대답했다.

그러나 이 구름 사이로 산의 어느 쪽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해석:창백한 소나무 전사가 어린 학생에게 물으니, 스승이 약초를 캐러 산에 갔다고 말했다.

이 산 안에 있다는 것만 알고 있을 뿐, 산 안에는 안개가 자욱해서 스승님의 행방을 알 수 없습니다.

2."다이크레슨의 입술 따기"

송나라:루유

나물을 따고 돌아와서 나는 새 술을 팔기 위해 초가집으로 혼자 갔다. 황혼이 연기로 가득 찼다. 사방에서 어부들의 노랫소리가 들렸다.

술에 취한 배는 하늘의 물결에도 아랑곳하지 않았다. 강과 호수에서, 몸을 가리고 흐름을 따라가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 되라.

해석:마약을 모으고, 마을 가게에 혼자 가서 갓 양조한 와인을 사러 간다. 저녁에는 구름이 장벽처럼 높은 봉우리에서 어선의 노래 소리를 듣는다.

새 와인을 혼자 마시면 더 이상 충격적인 파도가 아닌 배를 보내는 아이디어를 낳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억제되지 않은 풍경에 빠져보세요. 할 일이없는 사람이 되십시오.

3."마오이의 다섯 편의 시"

송나라:루유

용선제가 다가오고 산촌 곳곳에 붉은 석류꽃이 피었습니다.

시인은 쑥을 듬뿍 넣은 뿔만두 두 개를 먹었다.

그리고 올해 무사히 병을 이겨낼 약과 처방을 받느라 바빴다.

이 모든 일이 끝나고 나니 이미 서쪽에서 해가 질 시간이었고, 그의 가족은 음식과 술을 준비하여 기꺼이 마셨다.

해설:용선제가 열렸고, 산골 마을 곳곳에 불타는 붉은 석류꽃이 피어났다.

두 모서리 국물 만두를 먹고 쑥 잎을 왕관에 넣었습니다.

올 한해 무병장수를 위해 약을 쌓아두고 처방전을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이 모든 일이 끝나고 해가 질 무렵이 되자 가족들이 차례상과 술을 준비한 지 오래되었고, 그는 기분이 좋아 술을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4. 동문으로 드라이브

한나라:익명

곽비의 무덤이 내려다보이는 동문으로 차를 몰고 갑니다.

흰 포플러가 무성하고 소나무와 사이프러스가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노후와 긴 황혼이 있다.

무덤에서 자는 것은 천 년을 버티지 못한다.

광대한 음양이 움직이고 인생은 아침 이슬과 같다.

인생은 한순간에 우편물과 같고, 인생은 견고하지 않다.

더 많이 보내면 오래 살고, 성인은 할 수 없습니다.

음식으로써 불로장생을 구하는 것은 대부분 약 때문이죠.

내러티브:망산의 수많은 무덤이 내려다보이는 낙양시 동문으로 차를 몰고 갑니다.

무덤 길에는 아스펜이 바스락거리고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길 사이에 끼어 있다.

무덤은 어두운 밤에 빠진 것처럼 죽은 사람들이 길게 늘어서 있어 알 길이 없다.

무덤 속에 조용히 누워 천 년 동안 깨어나지 않을 것이다.

삶은 한순간에 지나가고 인생은 아침 이슬처럼 짧다.

인생은 배를 타는 것만큼이나 급한데 어찌 인생이 금처럼 견고할 수 있겠는가?

태초부터 삶과 죽음은 무상하니 성현들은 삶과 죽음에 대해 슬퍼한다.

불로장생을 위해 불로초를 먹는다는 것은 종종 불로초에 속는 것이다.

5, "화당춘, 한 쌍의 세대를 일생 동안"

청나라:날란세데

두 사람의 세대를 일생 동안, 두 번의 황홀경을 위해. 서로를 바라보지 않고 서로를 생각하며, 봄은 누구인가?

푸른 다리에서 구걸하기는 쉽지만 푸른 바다로 뛰어들기는 어렵다. 옥스퍼드에 갈 수 있게 해주면 상대적으로 가난을 잊을 수 있겠지.

통역 :그것은 일생, 하늘에서 만들어진 경기, 함께있을 수없고 떨어져 살 수 없습니다. 종종 그리워하고 기대하지만 함께 할 수 없습니다. 해마다 봄을 보면 누구를 위한 것인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블루브릿지를 만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것은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어도 장의처럼 달궁으로 날아가 그녀를 만날 수 없고, 천하의 소와 길쌈하는 처녀처럼 재회할 수 있다면 재산을 기꺼이 포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6. 네 가지 비범한 문장, 제1부

당나라:두부

약초는 촉촉하고 푸르며, 색깔은 너무 갈색이라 풀밭 정자에 들어가지 못하네.

묘목은 빈 산으로 가득하고 부끄러워하며 뿌리는 감히 모양을 만들지 않습니다.

해석 : 약초의 가지와 잎이 녹색으로 자라며 녹색이 갈색 정자를 통과하여 잔디 정자로 들어갑니다.

'묘반공산'의 명성이 부끄럽지만, 갈라진 흙에 뿌리를 내릴 수 없으니 부끄럽기 그지없다.

3. 약에 관한 시~

주연은 치료약도 없고 하루를 묶을 긴 밧줄도 없다.

소나무 아래서 제자에게 물었더니, "선생님은 약초를 캐러 가셨어요."라고 대답했다.

부러진 뼈는 고치기 어렵고, 남극성의 생일을 축복하고 싶은 거죠. 조개 이빨이 다시 태어나고 검은 머리가 하얗게되어 호랑이 지팡이를 들고 신과 여신에게 경의를 표하고 영지에게 절하고 마음을 수양하여 경전을 취한 다음 고행 승려로 수행합니다. 조롱박 매달리기, 차분한 방식으로 도를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서두르기는 어렵습니다.

흐린 날, 방풍, 창문에 붙여진 흰 종이, 외롭고 혼자 사는 느낌, 대나무 잎으로 가득 찬 컵, 부처님의 나라로 돌아가고, 법에 오래 머물러 있습니다. 3 월에는 진달래가 노래하고 꽃은 상한 마음으로 날아갑니다. 손가락 하나만 세고, 금송화 축제가 가까워지고, 연꽃 패킷이 일찍 만들어집니다.

난싱은 곧 내 고향에 와서 리안두와 재회 할 것입니다. 갈고리 덩굴에 달을 걸고, Xuanhu Lake가 풀리고, 신성한 노래를 부르고, Xionghuang을 마시도록 주문하십시오. 옥 부적을 대신하여 평화와 번영을 구하기 위해 일찍 가족 노예를 차 앞에서 만나기 위해 가족 노예를 보냈습니다. 산길을 통해 수직 이끼 미끄러운 돌, 해를 끼치 지 않습니다.

아프다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죄가 아니지만 마음의 평화가 약이다.

4. 기적의 약을 설명하는 사자성어

약은 아픈데 일단 먹으면 낫는다. 약이 매우 효과적임을 묘사하다.

봄을 만지면, 한 손이 봄으로 변하여 활력이 넘친다. 그 기술이 능숙하고 신기하다고 묘사하십시오.

유령처럼 신비롭고 추측이 불가능하다. 매우 신비스럽고 아무도 세부 사항을 이해할 수 없다고 묘사합니다.

신비한 엑스터시는 우월하고 마법의 영역에 들어간 기술 지식을 묘사합니다.

썩은 것을 마법으로 바꾸는 것은 썩은 것을 마법으로 바꾸는 것이고, 경직성을 손재주로 바꾸는 것이며, 쓸모없는 것을 유용하게 바꾸는 것이다. 장자(莊子) - 지비유(志非有)에 "아름다움은 마법이고, 악은 퇴폐이다. 악취 나는 썩음은 마법으로 바뀌고, 마법은 악취 나는 썩음으로 바뀐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썩은 것을 마법으로 바꾸다: 놀랍고 기이한 일입니다. 나쁜 것에서 좋은 것으로, 죽은 것에서 영리한 것으로, 쓸모없는 것에서 유용한 것으로.

성령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백 가지 치료에는 백 가지 효과가 있다: 효과와 기능. 기법과 효과를 설명합니다.

영약은 사람을 죽음에서 되살릴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이고 마법의 약입니다. 은유는 판타지의 모든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입니다.

엘릭서는 죽은 사람을 되살리는 매우 효과적이고 마법의 약입니다. 은유는 판타지의 모든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입니다.

모든 병에 대한 만병통치약. 은유는 모든 종류의 퍼즐을 푸는 방법입니다.

불로장생의 비약

5. 신화에 관한 고대 시

이평은 이허, 수통, 장의 시를 인용하여 빈 산은 고요했다.

장월은 식물 처녀의 슬픔에 울고, 리평은 중국을 연주한다. 쿤산 옥은 봉황을 깨뜨리고, 히비스커스는 울고, 향기로운 난초는 웃는다.

열두 문 앞에서 차가운 빛이 녹아내리고, 스물세 개의 실이 자색 황제를 움직였다. 누와가 다듬은 돌로 하늘을 수선하고, 돌이 땅을 깨고 가을비를 휘저었다.

성산에 들어가 하늘의 신을 가르치는 꿈을 꾸던 늙은 물고기는 만두의 가느다란 물결과 함께 춤을 췄다. 처음 이것을 보았을 때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고, 나는 한밤중이었다.

장상인 운모 스크린 촛불 그림자 깊고, 긴 강이 서서히 떨어지고, 별이 가라 앉는다. 장에 나는 불로초를 먹은 것을 후회해야 한다, 이제 홀로 푸른 하늘, 밤낮으로.

중추달 열 차례의 서리와 그림자가 법정을 돌고, 오늘 저녁 홀로 사람들과 함께 구석에 있습니다. 수에에게는 후회가 없을지 모르지만 옥두꺼비는 외롭고 쓸쓸하다.

구랑의 달 이백은 어렸을 때 달을 몰랐고 백판유라고 불렀습니다. 야오타이징이 흰 구름 저편으로 날아갔다고 생각했다.

신과 여신은 발을 축 늘어뜨리고 오얏나무는 공이 되었다. 흰 토끼는 약을 부수고 누구와 함께 먹을지 물었다.

대백토끼는 오래된 영약이 아닌데, 누가 먹는지 말해줄 수 있겠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 달이 너무 어두워서 명확하지 않습니다.

호이가 아홉 개의 해를 쏘아 올리니 천지는 재앙이 없고 맑고 고요하다. 아무리 걱정해도 슬픔은 마음을 파괴한다.

(오랜 친구 지아춘링이 그에게 물었다) 리바이칭은 언제 오나요? 나는 오늘 멈춰서 그에게 물어볼 것이다. 달은 달에 오르지 않지만 달은 사람들에게 가까이 다가옵니다.

거울처럼 밝은 녹색 연기가 궁궐을 휘감으며 차가운 빛을 발했다. 매일 밤 바다에서 떠오르는 달은 아침 햇살에 구름을 누가 알겠는가.

하얀 토끼는 가을에 약을 두드리고 봄에 다시 일어났고, 장의는 누구에게 매달렸다. 현재의 사람은 고대의 달에서 보이지 않지만 현재의 달에서 고대의 사람을 취합니다.

고대인들은 말하기를, 사람들은 흐르는 물을 좋아하고 밝은 달을 바라본다. 나는 단지 유리 잔에 놀고 노래하기를 희망하며, 달빛은 황금 잔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6. 천연 약초에 관한 고사시

사계절의 노래

봄에는 창산, 모란, 천매, 패랭이가 풍성하니, 원자는 왜 당귀를 찾을 때 보라색 줄기의 제피를 찾았을까?

단양 반여름 오월날, 반년 동안 기쁨을 빚는 창포;

궁전 앞의 섬세한 여인이 미소를 지으며 연꽃을 따고 빈랑을 따고 있다.

가을 국화는 사방에 피어나고, 이슬방울 비가 내리면 회향이고,

아이들은 국주를 얻어 마셔 죽도록 마신다.

겨울에는 바람을 막을 곳이 없고, 다후리카 층이 창문에 달라붙고,

눈이 치워지면 흰 머리가 문 밖에 매달려 있다.

펑멍룽의 구이쯔어;

내가 마음을 잃었다고 말하지만 증명할 증거가 없다. 나는 너무 흥분해서 뼈를 깎는 심정으로 클레마티스에게 맹세했다. 고운 향신료가 생각하길 '덤불아, 내 연애편지를 누더기처럼 취급하지 마라.

미스 인삼은 이별이 가장 싫고 감초는 달콤하기만 하다. 이제 노란 뿌리줄기는 이씨에게 쓴맛이 나고 성가시며, 흰 물질은 이별의 사랑의 말을 쓸 수 없으니 신사에게 부정적인 은인이 되지 말라고 경고합니다. 당신이 반 여름 안젤리카라면 하늘의 별이 뜨기 전에 밤을 기다릴 것입니다.

유명한 한방 커플

한여름 더위를 없애는 데는 대나무 잎이 최고입니다.

백호전(白虎傳)

백호는 고삐를 잡고 바다를 떠돌아다니며 나무도둑과 산적과 싸워 백합을 얻어 조선으로 돌아와 옛 장수에 걸맞게 되었다.

모란과 모란보다 다섯 배나 아름다운 금빛 비녀와 은빛 꽃을 가진 홍련, 운모 요정처럼 집 밖으로 나온 시스탄체.

장미꽃, 7~8마일의 향기.

플라타너스 씨앗은 크고 하루에 대여섯 알을 먹는다.

신치지 만상

운모막이 열리고 구슬 커튼이 닫히고 바람이 향을 불고. 이혼과 우울증, 노랗게 흐르는 금실, 흰색 영 계피 스틱이 반사되어 쉽게 떠오르고 수은 연못을 얻습니다. 고개를 들어도 한여름의 시원한 민트 향에 놀랍니다. 지난 달, 평범한 산의 밤, 전장에 머무르는 꿈을 꾸는 크로 셰 뜨개질 덩굴. 오랜 시간 동안 가벼운 화장을 하고 혼자 살았습니다. 계속 줄을 끊으려고 노력하지만 얻지 못합니다. 아코나이트는 흰색이고 가장 쓴 인삼입니다. 안젤리카도! 층층나무가 익었네, 옛집에는 국화가 없네.

북송시대 홍하오집에 나오는 운율

남자가 이국땅에서 아홉 가을을 보내니 창자와 간이 다 떨어져 나가고, 늙은 아카시아 아스포델로이데스는 몰약으로 치료하고, 먼 모친은 몰약으로 치료한다.

7. 약초에 관한 옛시

I. 매미:"4년의 번식과 한 여름의 소리, 옷을 벗고 봄나무에 툭툭 치네." 이 가을 바람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나는 여전히 명상을 위해 황금 개암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둘, 허쇼우: "풀에도 하늘과 땅의 기운이 담겨 있고, 뿌리는 포도나무의 기운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쇼우우 토닉 신장과 모발, 밤의 자연은 심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마음을 진정시킵니다."

셋째, 차이 후 : "반음과 반양 경사면에서 태어난 이것은 약간 쓰고 약간 차갑습니다. 추위와 더위를 통해 소양을 피하고 봄에 떠오른다."

넷째, 술 취한 화음, 10년 동안의 의술

10년 동안 의술에 빠져 살이 빠지는 것을 두려워하여, 배를 타고 백 두루마리를 연구하고 양 소매로 종이에 서명함.

황제의 역사 기록은 연기 바다와 같이 방대하므로 신중하게 발굴해야 하며,

정광은 쉽게 세상을 떠나니, 만 명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 철저히 운동해야 한다.

8. 한약에 관한 시

한약의 이름으로 지은 사계절의 노래,

창산, 모란, 천마, 패랭이에는 봄바람이 가득하고,

원자는 왜 자주색 줄기 제피인 절란씨를 찾을 때 안젤리카 시넨시스를 찾았을까?

단양 반여름 오월날, 반년 동안 기쁨을 빚는 창포;

궁전 앞의 섬세한 여인이 미소를 지으며 연꽃을 따고 빈랑을 따고 있다.

가을 국화는 사방에 피어나고, 이슬방울이 내리면 회향이고,

아이들이 국주를 구해 죽도록 마시는 것을 돕는다.

겨울에는 바람을 막을 곳이 없고, 다후리카 층이 창문에 달라붙고,

눈을 치우면 흰 머리가 문 밖에 매달려 있다.

주:고대 중국인이 지은 사계절의 유명한 중국 전통 의학 노래로 사계절의 특징과 일치 할뿐만 아니라 20 가지가 넘는 한약재가 추가되어 매우 흥미 롭습니다.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한약 이름에 담긴 지식에 대한 통찰력도 얻을 수 있어 명작으로 손꼽힙니다.

1부: 독특한 바보의 꿈.

결론: 안젤리카를 지켜보는 자상한 어머니는 없다.

청나라 말기, 후베이성 아밍의 의사였던 허지우샹은 어머니의 죽음으로 슬픔에 잠겨 자필로 한 편의 시를 썼습니다. 위안즈와 안젤리카의 이름을 넣은 독특한 아이디어로 사랑하는 어머니에 대한 슬픔과 추모의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1부:고삐를 단 백발의 사내가 해마를 타고 나무도둑과 백합을 물리치고 조정으로 돌아오니, 옛 장수에 걸맞은 모습이었다.

두 번째 부분: 붉은 여왕은 모란 모란보다 다섯 배나 좋은 금비녀와 은꽃을 머리에 쓰고 운모 요정처럼 쉽게 결혼했다.

이 커플렛에는 18가지 약 이름이 들어 있습니다.

1부: 백발의 남자가 해마를 타고 창산에 와서 고삐를 휘두르며 은방울꽃과 싸웠으니, 옛 장수에 걸맞았다.

요약: 허소우. 복어를 바다로 몰아넣고 신선초를 말려 죽이고 나무 도둑을 수천 년 동안 강제로 죽였다. 장청의 불사신이라고 불립니다.

이 커플은 산시의 유명한 의사 푸산과 그의 친구들이 만들었습니다. 16가지 한약재가 들어 있습니다.

1부: 붉은 여인은 모란 모란보다 다섯 배나 좋은 은색 꽃이 달린 석류 드레스를 입는다. 그녀는 침착하게 대중을 뚫고 천상의 부처님 사원에 가서 향을 피우고 신들 앞에 무릎을 꿇고 구름 어머니의 요정에게 가능한 한 빨리 빈랑을 만나도록 요청했습니다.

2 부 :백발의 웽, 미늘을 들고 양발로 바다를 건너고 풀 침략자와 싸우고 백합과 싸우고 고향으로 돌아가 황금 궁전에 가서 명령을 내리고 장산 남편을 숭배하고 장군은 즉시 아카시아를 주었고 차는 닫히지 않았습니다.

이 쿠플에는 28 개의 약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