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모성애를 찬양하는 시
모성애를 찬양하는 시
바람이 남쪽에서 불어와 그의 척추를 불고 있다.
가시 심장 yushi, 어머니 는 보상을 가지고있다.
바람은 남쪽에서 불어오고, 바람은 다른 쪽에서 불어온다.
세상에, 나는 친척이 없다.
봄추위가 있습니까? 견권 밑에서.
아이가 일곱 명 있는데 엄마가 힘들어요.
노란 새, 그 목소리를 가지고.
일곱 아이가 있으니 어머니를 위로하지 마세요.
번역:
남방에서 바람이 불어와 대추나무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나무 마음은 여전히 너무 나약하다. 우리 엄마는 정말 고생스럽다.
바람을 맞으며 펄럭이고, 남방에서 바람이 불어와 대추가 무성한 가지를 불고 있다. 어머니의 이해는 덕성이 있어서 할 수 없으면 보답할 수 없다.
냉천냉천수는 서늘하고, 근원은 거기에 있다. 일곱 아들이 있어도 어머니는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계십니다.
작은 노란 새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목소리가 은은하고 듣기 좋다. 일곱 아들이 있어도 어머니의 마음을 위로할 수 없다.
예장행
리퍼
후풍이 불어도 말은 하지 않고, 북수는 노양관을 지킨다.
오빙은 해설의 사진을 찍고 언제 돌아올지 물었다.
요금을 가로지르는 도중에 황운은 매우 고통스러웠다.
노모와 아들은 작별을 고하지 않고 잡초 사이에서 울었다.
백마 와이 플래그, 울음 소리 높이 올랐다.
백양가을달은 춥고, 장우산은 초가을이다.
나는 명수인으로서 노숙을 깎을 때도 한가하지 않았다.
너는 전투를 죽을 때까지 소중히 여기고, 너를 위해 사나운 고집을 쓸어 줄까?
석두 안에 깃털이 없어서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기 어렵다.
만약 배가 고래처럼 날면, 그것은 별의 만으로 떨어질 것이다.
이 곡은 연주할 수 없고, 삼군이 한 점 있다.
유랑자의 노래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분석: 이것은 어머니의 사랑을 찬양하는 송가입니다. 천고에 전해집니다. 이 시는 인간성의 위대한 아름다움인 모성애를 칭송한다. 시의 처음 두 문장, 쓴 사람은 모자이고, 쓴 것은 실과 옷이지만, 모자 사이의 골육의 정을 지적했다. 가운데 두 문장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행동과 태도에 초점을 맞춰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글도 없고 눈물도 없지만 순수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어 심금을 울리며 눈물을 자아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네 문장의 승화이다. 통속적인 형상의 비유로 우리는 뜨거운 감정을 이 벌거벗은 아이에게 걸었다. 어떻게 하면 봄 모성애와 풀처럼 아이에게 보답할 수 있을까? 시 전체는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한 언어로 진하고 부드러운 시로 가득 차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많은 독자들의 심금을 울리며 수많은 나그네들의 읊음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머니를 집까지 바래다 주다
이상은은
나는 주차할 때 감옥에 갇혔다.
깨달음이 일어나자 슬픔과 눈물이 목에 걸렸다.
팡 어머니 는 중병, 유명한 의사 를 투표하고 싶다.
오늘 차가 급해서 들르기가 어려워요!
모성애는 보답할 것이 없는데, 인생은 또 무엇을 바랄 수 있단 말인가!
다음 자정에 울다
백거이
둘째, 나는 어머니를 여의고, 벙어리로 토했다.
밤낮으로 날지 말고, 노림을 여러 해 동안 유지해라.
매일 밤 한밤중에 울면 냄새를 맡는 사람은 감동을 받는다.
만약 네가 너의 목소리로 나에게 말한다면, 너는 너의 마음을 돌려주지 않을 것이다.
100 마리의 새는 엄마가 없지만 슬프다.
너를 슬프게 하는 것은 아마도 어머니의 선량함일 것이다.
옛날에 오계철이 있었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무슨 제자야, 마음이 새보다 못하다.
2 차 물건은 2 차 물건을 할당하고, 새의 증신 () 을 부여한다.
누구의 아들
한유
누가 미치지 않고, 누가 왕궁에 가서 도사를 부르느냐?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최매의 신부는 스무 살인데, 집으로 보내 온 도시를 두루 울었다.
아니면 구름이 싸우는 법을 배우고 싶어, 무비강.
또한 매우 천박하고 평범하며, 관직을 가지고 모험을 한다.
신선에 관한 전설이 있지만 아는 사람은 모두 거짓을 안다.
성현이는 괴롭힘을 당할 수 있지만 어떻게 가난해서 죽을 수 있습니까?
아아, 여신성은 내 형이니, 나는 끝까지 가르치러 가고 싶다.
백 가지 방법을 징벌하고, 징벌을 해도 늦지 않다.
누구의 친지들이 나를 불쌍히 여기고 내 시를 선물처럼 쓸 수 있을까?
여우를 사살하다
(수정, 배연령, 웨곡 모략 등 하인 쟁문)
한유
밤에 새가 날아와 여우를 훈계하고, 오만하게 자화자찬했다.
날이 어두워지면 우리 집에 세워서 매우 대범하다.
질투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안전하게 불러내니, 크게 놀랄 필요가 없다.
유령은 친구 팬들의 악마를 모아서 그림을 떨어뜨렸다.
자애로운 어머니는 감히 아기를 안고 식탁에 오르지 못하며, 여가 시간에는 병아리를 보호하는 것이 더 많다.
나는 위대한 선생님이 되고 싶다. 나는 항상 부지런히 알을 낳는다.
세로는 해롭고, 두자루선은 남서쪽 모퉁이에 있다.
누가 계략, 특히 연극을 멈춘다고 했는가, 억지로 Xi 타무를 낳으려는 의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침입한 지 이미 오래되었는데, 왜 요행으로 잠시 쉬지 않는가?
상담 후, 나는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눈은 멍하니 있다.
부엉이는 놀라서 들보에 빠졌고, 뱀은 떠우로 들어가고, 남편은 목을 베고, 갈매기 떼는 시들어 떨어졌다.
안씨가 류소를 드러내다.
백거이
대들보에는 쌍연이 있고, 한 웅은 암컷이다.
두 서까래 사이에 한 둥지에 네 아이가 생겼다.
넷째 아들은 긴 낮과 밤이고, 음식을 구하는 소리는 부지런하다.
애벌레는 잡기 어렵고, 황구에는 전성기가 없다.
발톱은 우리를 갈망하지만 피곤하지는 않다.
한순간, 나는 둥지 속의 배고픔이 두려웠다.
30 일간의 노력 끝에 엄마의 마른 닭은 점점 뚱뚱해졌다.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스웨터 한 벌을 솔질하다.
날개가 형성되면 그들을 법원의 지사로 안내한다.
날개를 펴고 뒤돌아 보지 않고 바람 속에서 날다.
남녀가 공중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소리가 돌아오지 않는다.
빈 둥지에 들어가 밤새도록 우는 것이다.
연연 씨, 슬퍼하지 마세요. 하지만 당신 자신을 생각해 보세요.
자신을 젊은 날로 생각하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어머니를 업고 있다.
그때 우리 부모님은 오늘 내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참고: 원래 제목: 당신이 사랑하는 아들이 있을 때, 당신은 물을 등에 업고 싸우다가 놓쳐서 매우 슬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소년 시절에도 맛보았다. "안씨" 를 가장하여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감정을 터뜨리다
돈 두보
천하가 태평하지 않고, 불쌍한 기자는 아직 어린아이이고, 집안은 가난하니, 모두 네 어머니의 보살핌에 달려 있다.
가족에게 의지하지 못하여 언제 소식을 주고받을지 모르겠다.
참고: 굴곡, 대명사, 무엇.
노숙자들
두보
적막한 천보 후, 정원에 쑥이 가득하다.
저는 100 여 가구에 살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지저분합니다.
생존자들은 감감무소식이다. 죽은 자는 이미 먼지와 흙이다.
패전으로 천한 사람이 돌아와 옛 길을 찾다.
먼 길을 걸었더니, 텅 빈 골목을 보니, 하늘은 가늘고 비참했다.
하지만 여우와 너구리에게 나는 모골이 송연해서 울지도 않았다.
이웃이 뭐예요? 배우자를 사별한 한두 명의 여자.
새를 사랑하면 가지를 좋아하고, 조용하고 청빈하다.
방춘은 혼자서 괭이를 하고, 황혼에 관개한다.
현관은 내가 왔다는 것을 알고 전화를 걸어 북학삽을 배웠다.
그는 주에서 복무했지만 아무도 돌볼 수 없었다.
네가 다가올 때, 너는 길을 잃을 것이다.
나의 고향은 곳곳에 그네가 있고, 먼 곳도 가지런하다.
영원히 고통스럽고 장기적으로 병에 걸린 어머니는 5 년 동안 도랑을 임명했다.
나는 천성적으로 나약하고 생활에 시큼하다.
인생은 노숙자인데, 왜 김이 모락모락 나는가!
당대의 시인 두보는 일생 동안 망명 생활을 하였다. 안사의 혼란은 고향으로 돌아가고, 농촌은 황폐하고, 물건은 인비이다. 씁쓸하고 슬프고, 사물이 상처받는 것을 보고,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과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심정을 융합하여, 감동적인' 노숙자' 를 썼다. 글이 슬프고 슬프여, 아낌없이 감동하고, 눈물을 흘릴 수 있을 만큼 천고에 이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상자모묘
당아침곡집
산꼭대기는 햇빛이 어두워서 황혼에 혼자 머무는 새는 거의 없다.
린 빈 음료, 하지만 딩 닝 일찍 복귀 라고 하지 않습니다.
노산으로 돌아가 맹교에 남아 있을 것이다
당보영
나무를 고르는 데는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없고, 물고기를 만드는 것도 교묘한 방법이 없다. 어떻게 제멋대로가 될 수 있는가?
전자는 경작에 지친 적이 없고, 하루도 그의 친척을 떠나지 않는다. 나는 천리 밖에 있어서 정신이 방황하고 있다.
너는 엄마에게 잘해 주지만 너는 한 사람만 상상한다. 잠상은 자랄 수 있고, 옷은 늘 새롭다.
밥 한 끼에 실을 토하는데, 누가 이 후대를 보는가. 돌아가서 농사를 짓지 말고 바퀴에 불을 켜라.
장심을 보내 명정에 가서 경주를 경배하다
당태가 호연하다
가지각색의 15 년째 되는 해에 자애로운 어머니가 되기 전에.
심지어 웃음 20 세 공물, huaiju qinchuan 에 갔다.
네 개의 트윗, 시계.
강에서 배를 젓지 마라, 누가 신을 쳐다보지 않겠는가.
하오
돈 이군옥
층층의 파도가 꿈을 사이에 두고 푸른 단풍숲을 볼 수 있다. 그 사이에 새가 있고, 새벽에는 슬픔이 있다.
달은 흑풍이 높고, 들판은 연비가 부옇다. 누군가 우는 소리를 들으면, 그 소리는 사람을 다치게 할 것이다.
조용하고 밤이 길어서 빈 산이 슬프게 들린다. 먼 손님은 듣지 않고, 앉아서 중국의 침략에 대해 걱정하다.
촉제혼이 아니라 산새다. 네 아들이 흩어져 있는데, 어머니 소리는 여전히 남아 있다.
험난한 길
당관수
너는 산이 높고 바다가 깊다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인심이 예측하기 어렵느냐? 얕고 경박하여 친구를 사귀지 않고, 비천한 곳은 가시덤불만 풀 뿐이다. 금이 흙과 같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장 어 첸 유 뉴스를 공개 했다. 가기 힘들고, 가기 힘들고, 직접 보세요. 그때 나는 천지가 아니었다. 나는 단지 너무 많은 어리석음과 지혜를 가지고 있을 뿐이다. 결국, 나는 진실로 내 마음을 죽였다.
어떻게 위에서 아래로 모두 잘 알 수 있습니까? 나는 큰길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무엇에 비할 수 있다. 의리를 돌아보지 않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선배가 되는 것이 더 쉽다. 죄가 있으면 불이 나고, 물고기를 원하면 멈춘다. 너는 고대 황제가 금연석을 태웠다고 보지 마라, 백양나무에 귀신의 매력이 반짝인다.
너는 길가의 버려진 우물이 고목을 낳는 것을 보지 못했다. 이것은 호화롭고 고귀한 집이다. 몇 차례 미녀가 사진을 찍었는데, 은병에 담긴 것은 모두 부티크 옥기였다. 운비의 비가 오늘 흩어져 자수가 척박한 계곡으로 새겨져 있다. 노래를 부를 때 허풍을 떨지 말고, 늘 집에서 울지 마라. 추종자 몇 명을 남겨 두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결국 명분이 순순하다. 그를 이렇게 때리는 것은 소용이 없다. 장수는 결국 수다스러운 귀신이 될 것이다.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고, 뱃속에 있는 것이 아니다. 아홉은 광대하다 * * * 하늘을 빛나게 하고, 파도는 죽고 텅 비어 있다. 나는 청순한 소리를 맡을 수 없었고, 내 눈은 칠처럼 캄캄했다. 아니면 작은 이야기 때문에 두 번째 연애를 했지만 항공에 기여할 수 없었다. 입 탄 xiyu 과 kong Wu 는 투유유 처럼 잘 행동 하지 못했습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황혼도 아직 멀었다. 길가의 나무에 기생하는 가지, 녹색과 어두움이 함께 쇠퇴하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이 없는 일도 이와 같으니, 사람도 슬프다. 아버지의 무덤은 길지 않아 금은 이미 밭과 집을 나누었다. 고당 어머니의 머리는 서리와 같고, 마음은 눈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너를 위해 한숨을 쉬는 것이 아니라 뿌리 가시 냄새가 난다. 고척천은 아직 꿰맬 수 있고, 양양개는 잊을 수 없다. 천하를 자식이라고 하는데 효도 마찬가지다. 만약 그렇다면, 당신이 죽지 않았다면?
어머니를 생각하다
돈 (배우)
서리가 내리고, 갈대꽃, 눈물, 젖은 옷,
까까머리는 영원히 땔감에 의지할 수 없다.
작년 5 월 황장마에서
일찍이 전례대로 집에 돌아갔다.
간략 분석: 우공의 도모시가 진실하고 감동적이다.
시인은 지난 5 월, 황매 시절, 집이 절대적으로 없었고, 백발의 노부인이 문에 의지하여 아들이 돌아오기를 바랐다고 회상했다. 스님으로서, 나는 잃을 것이 없어, 어쩔 수 없이 전당을 잡고 쌀을 가지고 집에 가서 어머니를 부양해야 했다. 당시 상황은 매우 나빴지만, 결국 어머니는 살아 계시고 효도했다. 그러나 지금,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장작비는 푸대접을 받았고, 친척이 문 앞에 기대지 않았다. 서리가 갈대꽃을 불고, 눈물이 옷섶을 적시고, 시인은 깊은 슬픔에 빠졌다.
이 시를 읽으면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가슴 아픈 것을 참을 수 없다. 시는 장마철, 백두이문, 전당포, 마이너스 쌀 반환 등을 묘사했다. , 간단하고 진실하며 직설적입니다. 모든 문장은 서술이고, 모든 문장은 깊은 정을 담고 있다. 매 문장마다 한 장면을 쓰고 있는데, 매 문장마다 진실하다. 장자가 말했다.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이것은 마음을 여는 신비이며, 이것은 마음을 건드리는 신비이다. 이것이야말로 시의 참뜻이고, 이것이야말로 인간으로서의 참뜻이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아 주세요." 모성애는 세상에서 가장 사심이 없고 사심이 없는 감정이다. "내가 어둠 속에 있을 때, 나는 더 많이 울까 봐 걱정된다. 클릭합니다 청대 예서훈' 기억모' 의 이 두 시는 마침내 어머니의 마음을 알게 된 것은 효도에 대한 이해였다. 따라서 아이의 고마움과 느낌, 그리움이 얼마나 강렬한지, 보답이 얼마나 뜨거운지, 모두 그들의 성격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맹교' 나그네': "하지만 풀 한 촌에 몇 가닥의 정이 있어서 나는 봄빛 세 가닥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실이 진실되고, 글이 마음에서 우러나와야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천고에 전해질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공의' 사모' 는 특히 감동적이다. 특히 시는 스님이 쓴 것이고, 스님의 불가해한 인연과 본정이기 때문이다. 사실 모성애의 숭상과 느낌은 출가의 목적과 상충되지 않는다. "골엄경" 은 "열 쪽이 부처에 와서 중생을 보살펴라, 예를 들면 모념과 같다" 고 말했다. 즉, 십불은 중생을 불쌍히 여기고, 마치 어머니가 자신의 아들을 읽는 것과 같다. 불경에서 어머니의 사랑과 자비는 부처의 자비와 한 곳에 있다. 스님의 존비의 정이 이렇게 아름다운 것은 그의 시가 세속적인 인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