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당나라의 리듬 네 번째 에피소드 '국경 시인' 감상
당나라의 리듬 네 번째 에피소드 '국경 시인' 감상
당나라의 국경 시는 장엄한 나팔처럼 피 끓는 역사를 잇달아 터뜨리는 것처럼 의미가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비극적입니다.
성 당나라 국경 시인들은 장엄한 낭만적 기질과 불굴의 영웅주의로 가득 찬 넓은 시야와 감동적인 심장을 가졌습니다. 그들은 당대의 가장 강렬한 목소리를 노래했고 성 당나라의 정신을 온전히 구현했습니다. 그들은 고대 시에서 독특한 광경이자 후대 시인들이 거의 도달할 수 없는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이 국경 시인 중 왕창령은 일곱 자 시를 가장 잘 썼습니다. 사대부는 당나라 초기에 성숙하기 시작했지만 아직 그 표현력이 충분히 발휘되지 못했습니다. 뛰어난 작품이 많지 않았고 왕창령은 성공적인 창작 활동으로 유명했습니다. 이백은 이 시풍의 일반화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제구(绝句) 작법에 가장 뛰어난 시인이었습니다. 심지어 그가 이백을 능가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는 매우 유명했습니다. 그는 "시인 장녕왕"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평판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장닝 출신이거나 장닝의 관리였기 때문에 왕장닝이라고 불렸다. 그의 시 '입대'는 거의 모든 시가 걸작으로, 최전방 병사들의 심리 활동을 다양한 각도에서 드러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 번째 시 '청해 장거리 달리기는 설산을 어둡게 하고, 외로운 도시는 저 멀리 옥문 고개를 바라본다.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빛 갑옷을 입고, 부서진 여란은 돌아오지 않네.
"청해창운 어두운 설산"이라는 문구는 전쟁의 분위기를 매우 충만하고 풍성하게 만듭니다."황사, 백 번의 전투에서 금 갑옷을 입다"는 환경의 어려움을 드러낼뿐만 아니라 가볍고 부유하며 강한 장군과 병사들의 영웅심을 표현합니다.
비파 춤 새로운 소리, 항상 이별의 느낌이 있습니다. 만리장성을 비추는 높은 가을 달의 눈부신 가장자리가 들리지 않는다.
도시에서 서쪽으로 100피트 떨어진 모닥불, 해질녘 바닷바람과 가을에 홀로 앉아 있다. 치앙디 역을 맡은 관산월은 골든 보이 마일즈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멀리 있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마일스의 슬픔은 매번 그리워하는 것이 마지막일 수 있고, 한번 전쟁터로 나가면 다시는 이 '봉화도시 서쪽 100피트 건물'로 돌아올 수 없기 때문에 무력하기 그지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충혈된 눈을 가진 진정한 사랑입니다! "부러질 때까지 돌아오지 않으리라"는 웅장함이 가득하지만, 시인은 전쟁이 일반 병사들에게 가져온 고통을 보았고, 자신의 성공을 쌓아 군주로 즉위하는 환상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의 '바다 너머'는 고대로부터 오늘날까지 낭송되고 있는 유명한 작품으로 당나라 최고의 걸작으로 꼽힙니다.
진시명월 한관, 장군은 돌아오지 않았고 용성은 날아갔으며 후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못했네.
"진의 밝은 달이 한나라에서 멸망했다"고 말하는 것은 실제로는 국경에 밝은 달이 비치는 것일 뿐입니다. 그러나 국경에 밝은 달이 비추는 슬픈 분위기를 진나라와 한나라로 옮겨 놓음으로써 이 구절은 눈앞의 실제 장면에서 역사적 깊이가 담긴 가상의 장면으로 바뀌었고, 시의 의미는 매우 심오해졌다. 즉, 진나라와 한나라 이래로 대대로 긴 행군을 해왔고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죽어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나는 장차 후마를 막고 음산을 넘지 않을 이광과 같은 비룡이 없을 것이라고 한탄했다. 나는 쓸모없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지 못하고 공훈을 세우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또한 오랜 전투 끝에 집에 돌아가지 못하는 국경 장교와 병사들의 아픔에 깊이 공감합니다. 시인은이 역사적 비극의 재발을 피하는 방법을 몰랐고 알 수 없었습니다. 그는 비행 장군 인 리광이 전쟁을 막기 위해 전쟁을 사용했다는 환상을 가질 수 있지만 동시에 "긴 성벽에서 싸운 그 오래된 전투는 한때 모든 혀에 자랑 스러웠지만 지금은 황사가되어 그 폐허와 풀 속의 하얀 뼈를 혼동"( "여름 계절의 노래") 또한 깊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 폐허와 풀밭의 하얀 뼈를 혼동하는 것"도 비극입니다. 이 시는 특히 앞소리와 뒷소리가 적절하게 어울려서 잘 읽히는 시입니다. 한 번만 읽어도 음의 조화로움을 알 수 있습니다.
국경에 있는 남편과 본토에 있는 불만을 품은 여인 모두. 그의 '내 마음속에 영원히'는 입대한 남편에 대한 아내의 그리움을 노래한 작품으로, 내실에 있는 젊은 여인은 슬픔을 모른다. 봄날, 그녀는 화장을 하고 비닐하우스에 갔다가 갑자기 이상한 버드나무의 색깔을 보고 남편에게 비문을 찾으라고 가르친 것을 후회한다. 그의 고별시 "히비스커스 여관과 신건 작별"도 독특한 걸작입니다 : 밤 우에 차가운 비, 손님을 보내는 초 산맥의 평평한 전망. 친구 여러분, 낙양의 친구들이 나를 초대하면 내가 여전히 빙신 옥호라고 말하면서 믿음을 고수하십시오!
왕창령의 절친한 친구였던 왕지루는 젊었을 때 자칭 영웅으로 검술과 사냥을 좋아하고 슬픈 노래를 부르기를 좋아했습니다. 그는 국경 고원에서 가장 중요한 시인 중 한 명이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의 시는 소실되어 6연만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번은 그와 왕창령, 고사가 한 호텔에 가서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불렀는데, 마침 한 무리의 연예인들이 와서 이 연예인들이 노래를 부를 때 시 제목이 가장 큰 시를 부르는 사람을 심사하기로 합의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한 음악가가 왕창링의 두 연과 가오시의 한 연을 불렀습니다. 왕즈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음악가들은 시골 사람들이 듣는 음악을 불렀습니다. 기다려 보세요! 아름다운 게이샤가 일어나서 노래했다:황하가 흰 구름 위에 있고, 외로운 도시, 만발의 산이 멀리 있다.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에 왜 봄이 늦었다고 불평하느냐, 옛 옥문 고개, 봄바람이 불지 않네 아!
게이샤는 두 곡을 더 불렀는데, 모두 왕즈환의 시입니다. 이 문학적 이야기는 당시 그의 시가 얼마나 유명했는지 보여줍니다. "량저우의 가사"라는 시는 당나라 시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흰 구름 사이로 황하가 흐르고 외로운 도시가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황량하고 웅장한 국경 풍경을 표현한 시입니다. 세 번째 행의 "강피리는 버드나무를 불평할 필요가 없네"는 강피리가 향수를 표현하는 '부러진 버드나무' 곡조를 연주한다는 의미일 수도 있고, 강변의 버드나무가 추위를 가리기 위해 초록으로 변하지 않고 쉬지 않으려는 것을 불평하듯 제비에 대해 통곡한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시 전체가 모집의 고단함과 웅장함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황하는 그 가운데를 흐르면서 점점 더 멀어지고, 유먼 고개는 외로운 산 위에 앉아 있다. 버드나무의 애절한 노랫소리에 봄이 늦다고 불평할까, 봄바람이 불지 않는 옛 유먼 고개, 아!
해는 서쪽 산 가까이 서서히 지고 황하가 동쪽 바다로 흐른다. 더 높이 올라가서 더 멀리 보네
세 살짜리 아이도 이 노래 '취루를 오르며'를 읊을 수 있습니다. 시인은 산시성 용지현의 퀘루에 올라 서쪽의 황량한 석양과 동쪽으로 굽이치는 황하를 바라보며 동서로 끝없이 펼쳐진 풍경과 무한한 지평선을 노래합니다. 마지막 두 행은 현실에서 상상의 세계로 이동하여 다시 시야를 넓혀갑니다. 스무 자로 이루어진 네 문장 안에 단어도 낯설지 않고, 문장도 낯설지 않고, 풍경도 낯설지 않고, 감정도 낯설지 않은, 그러나 이토록 장엄한 기운을 보여줍니다. 기적에 다름 아니다! "산은 하얀 태양을 덮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하지만 계단 한 층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경치가 펼쳐진다."
또 다른 현대 시인 왕한(王漢)도 '양주 가사'라는 유명한 시를 썼는데, 포도주 한 잔에 취해 말 위에서 비파를 마신다는 내용입니다. 전장에서 술에 취하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전투에서 싸웠습니까?
포도와 포도주를 야광 컵에 붓자 군악대가 바로 비파를 연주하고 있습니다. 전선에 나가려는 군인이 어떻게 술을 마시지 않을 수 있을까요! 서정적인 주인공의 마음은 다소 무력하지만 허세를 억누르지 못하고 기분이 낙관적입니다. 이런 종류의시는 성 당나라 사람 만이 쓸 수 있으며, 성 당나라 사람 만이 그런 미소로 죽음의 고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밤빛이 빛나는 잔에 포도와 포도주, 비파를 당장 마시고 싶다. 전장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는데!"
또 다른 중요한 국경 시인인 이치도 일곱 줄로 된 고대 시를 잘 썼습니다. 그는 명성과 재산을 좋아하지 않았지만 정말 신이 되고 싶었고 주홍빛 모래를 가지고 하늘의 승천을 고대했습니다. 왕웨이는 그의 시 '이치에게 바치는 선물'에서 "문준의 유혹을 받아 주홍빛 모래를 가져간 것은 매우 좋은 일입니다. 나는 어디에서 날개를 얻게 될지 모르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기의 가장 유명한 시는 오래된 전쟁 노래입니다. 밝은 대낮에 언덕에 올라 하늘에서 전쟁의 횃불을 살피고, 노란 황혼에 국경 강에서 말에게 먹이를 줍니다. 행인들은 싸움에 익숙해져 있고, 바람과 모래는 어둡고, 중국 공주의 끝없는 슬픔을 담은 기타 소리가 들린다. 거친 구름은 광활한 사막의 눈 속으로 들어갈 때까지 수 마일 동안 벽이 없습니다. 야만적 인 거위가 슬프게 노래하고 밤낮으로 날아 다니며 타타르 아이들이 눈물을 흘리지만 유먼 패스가 여전히 포위되어 곧 혼자 있고 가벼운 차, 해마다 사막에 묻힌 뼈, 빈 한 가족을 볼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주목할만한 것은 리치가 "유문 고개가 여전히 포위 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경차의 삶"에서 한나라 병사들에게 동정했을뿐만 아니라 "타르타르가 눈물없이 울고 싶다"와 소수 민족의 고통에 대한 전쟁을 보았다는 것입니다. "타르타르의 아이들은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려야 하는가"는 "밤마다 날아다니는 야만적인 기러기들의 애절한 울음소리"와 "후옌의 슬픔"으로 시작됩니다. "후옌의 슬픔"과 "후얼의 눈물"의 이미지가 서로 겹쳐져 날카로운 미적 자극을 줍니다! 딩 리의 마음 상태는 반전 성향이 뚜렷한 다른 국경 시인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이 시 한 구절만으로도 중국의 아들딸들은 그를 기리기 위해 거대한 동상을 가슴에 세워야 할 것입니다.
국경지대의 가장 대표적인 시인은 가오시와 첸셴으로, 후대에는 통칭하여 가오첸으로 불립니다.
고사의 성격은 이백과 다소 비슷하여 매우 오만하고 거만했습니다. <위부중군>에는 "책과 칼 스무 권을 풀고 서쪽으로 장안으로 가서 왕의 대문을 바라보았으나 관리 한 명을 얻는데 그쳤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는 광기의 시대였기 때문에 이백만이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이백과 같은 재능은 없었지만 실제 정치적 재능은 있었습니다. 당나라를 통틀어 위대한 시인 중 최고의 정치적 재능과 관리로서 가장 큰 업적을 남긴 사람은 고사였습니다.
"중국의 북동쪽 국경은 연기와 먼지로 뒤덮였고, 우리 장군들은 야만적인 침략자들을 격퇴하기 위해 가족을 버리고 떠났다. 그들은 영웅다운 모습으로 함께 전진했고, 황제로부터 가장 은혜로운 호의를 받았습니다. 금은 강탈당하고 북은 잘려 관우에게 전달되었으며 깃발은 돌 사이로 휘날렸습니다. 페이 중위는 바다를 날았고 칸은 늑대산의 불 속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외곽 국경의 고원과 강은 춥고 황량했지만 곧 야만적인 말들이 폭풍을 뚫고 거칠게 질주했다. 우리 병사들의 절반은 전선에서 전사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살아서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고 있습니다. 가을의 사막은 풀이 무성했고, 해가 질 무렵 외로운 성벽 옆에는 살아남은 보초병 몇 명만 남았습니다. 적을 만나면 경멸하지만, 적의 행동에도 불구하고 엘름 스트리트는 여전히 안전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최전선에서 철갑옷은 닳아 없어지고, 화이트 위버링은 이별 후 울부짖을 때가 되었습니다. 여전히 이 남쪽 도시에서는 젊은 아내들의 마음이 상했고, 북쪽 국경의 병사들은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헛되이 바랐습니다. 죽음과 푸른 공허함, 앞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궁정의 경계는 무엇일까요? 하루에 세 번씩 대학살의 어두운 구름이 캠프 위로 솟아 올랐고 밤새도록 북이 차가운 울림으로 떨 렸습니다. 백검비에게 피를 흘리며 죽음이 소명일 때, 누가 공로를 돌보고 누가 사막 전투의 고난을 돌보는가, 오늘 우리는 이순신의 이름으로 위대한 장군을 기린다!"라고 읊었다.
'연시경'이라는 시는 삼국 시대에 모든 사람들이 적용했던 옛 시입니다. 고사는 "아직도 이 남쪽 도성에는 젊은 여인들의 마음이 상하고, 북쪽 국경의 병사들의 영혼은 고향을 찾아 돌아오네"라고 썼지만, 그는 이 전통적인 주제의 한계를 뛰어넘어 원정을 떠나는 병사들의 정신, 전쟁의 긴박함과 잔혹함, 군대 안의 슬픔과 기쁨의 불균형, 평화에 대한 갈망 등 모든 것을 한데 묶어 정리했다. 이 시는 타악기를 동반한 행진곡과 같이 강하고 차분한 리듬과 거대하고 상쾌한 기세가 느껴집니다.
고시는 장엄하고 격동적이며 전염성이 있는 일곱 자의 옛 시를 잘 썼습니다. 그의 일곱 시는 결코 많지 않지만, 가장 작은 시부터 가장 큰 시까지 풍부한 의미와 숭고한 경지를 지닌 시들도 볼 수 있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노란 구름이 연기로 가득하고 북풍이 거위 깃털 눈을 차례로 불어옵니다. 앞길을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은 당신을 알고 있어요!
시인은 처음에 천리 밖의 노란 구름, 어두운 하늘, 북풍이 부는 눈, 남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등 이별의 우울한 환경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런 기후에서 친구와 헤어지니 자연스레 마음이 무거워졌죠. 하지만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이 갑자기 흔들리면서 이 어두운 하늘에 밝은 색을 칠하고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성탕 사람들의 열린 마음을 정확하게 보여줍니다. "천하에 너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는 왕보의 "자신과 적을 알면 백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다"는 말보다 더 대담하고 자신감 넘치는 말입니다.
전심은 당나라의 가장 전형적인 국경 시인이었습니다. 1950년대에 그는 두 차례 국경을 넘나들며 6년 동안 신장에서 지냈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그의 국경 여행 시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첫째, 두 푸가 "모든 센셴 형제는 호기심이 많다"(메이링 여행)고 말한 것처럼 그는 호기심이 많은 사람이었다. 초창기에는 예상치 못한 각도에서 시를 발견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개척 생활의 경험과 함께 그의 호기심 많은 성격은 새로운 세계를 열었습니다.
둘째, 첸셴의 시에는 다른 국경 시인들과는 비교할 수 없는 영웅적 정신이 깃들어 있습니다. 그는 "한순간의 성공에 불과한 남편, 이 얼마나 영웅적인 남편인가"라고 다른 사람들을 칭찬합니다. 그 자신도 제복을 입은 젊은 영웅으로서 북서부의 전장을 누볐습니다. 그가 요새로 떠났을 때는 30대 초반으로 한창 혈기왕성한 나이였습니다. 왕창령, 고사를 비롯한 기성세대 시인들은 개원 시대가 점차 쇠퇴하고 국정이 점점 더 부패해지면서 전쟁의 잔인함과 부당함을 깨닫기 시작했지만, 전선은 여전히 영웅 정신을 발휘하기 위해 전쟁을 외치며 질주했습니다. 이러한 마음가짐과 사고방식은 그의 시를 고사와는 매우 다르게 만들었습니다. 가오시는 더 깊이 관찰하고 병사들의 고난을 더 많이 보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더 밝은 색채를 띠었습니다. 첸셴은 아름다운 어조로 북서부의 얼음과 눈, 화산과 뜨거운 바다의 이국적인 풍경을 강조하고, 국경 수호의 전쟁과 나라를 위해 경력을 쌓으려는 병사들의 불굴의 야망을 감동적이고 비범한 정서로 찬미했습니다.
펜마강이 얼마나 빨리 눈의 바다로 흐르는지 보세요! 황사가 구름 위로 솟아오르고 있습니다. 아홉 번째 달의 밤은 쌀쌀한 바람이 불어 수레바퀴 탑과 골짜기에는 깨진 돌멩이들이 바람을 타고 내려와 쌓여 있었다. 풀은 잿빛이고 타르타르 말은 살이 찌고 황금 언덕 서쪽에는 연기가 모이는데, 오, 중국군의 장군이여, 진군을 시작하라! 밤새도록 철갑을 두르고 자정이 되면 날카로운 바람이 칼처럼 얼굴을 자릅니다. 눈과 땀이 말의 등을 적시고, 우꽃 얼굴의 건원군 병사들아, 당신의 도전은 진영에서, 먹물 병 얼음에서 시작됩니다. 야만인 족장의 심장을 식히면 더 이상 실제 전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관에서의 승리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 "오, 중국군 장군, 대장정을 시작하라!" 혹독한 기후 속에서 행군하는 "9월의 밤은 차가운 바람이 불고, 계곡에는 쪼개진 조개처럼 부서진 바위가 높이 쌓여 있고, 바람과 함께 고개를 숙이고 내려가는 것"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무적의 철군이라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시인은 "오랑캐 추장의 심장을 얼어붙게 했다"고 자신 있게 결론을 내리고 "이곳 시관에서 승전 소식을 기다린다!"라는 말로 마무리합니다. . 이 불굴의 투지는 다른 국경 시인들의 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것입니다.
우를 베이징 고개로 보내는 것도 시인의 또 다른 중요한 작품입니다. 이 시는 처음부터 참신합니다. "8월의 눈 내리는 타르타르 하늘과 분리"된 자연의 법칙에 따르면 이런 기후는 사람들에게 "우울하고 음산한, 만 마일의 결로"를 느끼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성당시대의 호기심 많은 청년이었던 전심은 갑자기 나뭇가지에 눌린 것은 눈이 아니라 피는 배꽃이라는 기발한 생각을 하게 되었고, "밤에 불어온 봄바람이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리는 것처럼"이라는 자주 인용되는 두 줄을 여기에 잠시 넣어 어두운 하늘이 열리고 공기가 갑자기 따뜻해지는 무대를 설정하여 하늘이 어두워지고 공기가 갑자기 따뜻해지는 무대를 설정하여 하늘이 어두워지고 공기가 갑자기 따뜻해지는 무대를 설정했습니다. 갑자기 공기가 따뜻해지면서 시 전체의 분위기가 대담하고 낙관적으로 바뀝니다. "그러나 우리는 캠프에서 돌아온 손님을 위해 술을 마시고 그를 위해 거문고와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는 구절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시인은 예리한 눈을 가지고 있으며 눈과 대비되는 규제문 위의 붉은 깃발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색의 대비가 강렬합니다. 붉은 깃발은 바람에 펄럭여야 하지만 바람이 멈춰야만 매달려 있습니다. 이 특별한 상황에서 시인은 다시 상상하게 됩니다: 깃발을 움직이지 않게 하는 것은 바람 때문이 아니라 깃발이 얼어붙어 강풍에 날리지 못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호기심 어린 눈으로 이 장면을 바라보며 기묘한 문체로 풍경을 묘사한 이 시는 지극히 평범한 이별의 장면을 너무나 아름답고 대담하게 그려내어 읽어도 질리지 않는다: 북풍이 몰아치고 8월의 눈이 타르타르 하늘을 가르고, 밤에 오는 봄의 강풍처럼 만 그루 배나무 꽃잎을 날려 버리네. 눈이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는 따뜻하지 않았고 금잔은 너무 얇아서 입을 수 없었습니다. 활은 뻣뻣해져서 거의 당길 수 없었고 모든 철옷은 차가웠습니다. 해빙은 헤아릴 수 없었고, 슬픔은 수 마일과 수 마일의 응결로 인해 격렬하고 우울했습니다. 매니저의 설명에 따르면, 술자리는 작별 연회였고, 호쿰 비파 류트 플루트 앙상블이 여흥을 더했습니다. 저녁에 사령관실 문 앞에는 눈이 너무 많이 내려서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이 끌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그가 휠 타워 문을 나와 동쪽으로 향하는 천정 도로의 눈 더미 속으로 들어가 고개를 돌아서 사라지고 발자국 만 남기고 사라지는 것을 지켜 보았습니다.
고대 시를 쓴 것으로도 유명한 추이하오에 대해서도 언급해야 합니다. 심지어 그와 왕위는 8세기 전반인 당 현종의 개원 및 천보 시대에 가장 유명한 시인이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적어도 그가 당시 유명한 인물이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산셴현은 동쪽의 옌과 연결되어 있고 옌문은 후의 집과 가깝습니다. 후나라 사람이 매의 발에 묶인 밧줄을 풀어 날려 보내 새를 사냥하게 하고, 자신은 그 지역에서 생산한 말을 타고 광활한 가을 하늘을 질주하며 사냥을 했습니다. 산의 산불은 차갑고 타오르고 있었고 외로운 봉우리는 비에 젖어있었습니다. 요서에는 전쟁이 없다는 소식을 듣고는 늘 술에 취해 식당에서 잠을 잤다." 시 '옌먼후족의 노래'는 국경 소수민족의 용감한 정신을 생생하게 묘사한 시입니다. 그러나 그의 이름은 불후의 시 "황학탑"과 관련이 있으므로 시를 직접 읽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래 전에 황학이 성인을 하늘로 데려 갔지만 지금은 황학 테라스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고, 황학은 다시 돌아 오지 않았고 수천 년 동안 흰 구름이 없었습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볕을 받아 맑고 앵무새섬은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이 짙어졌다. 강물 위에는 안개가 자욱하게 끼어 깊은 우울함이 감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