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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대나무의 역사와 문화.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대나무 자원이 풍부하고 대나무 숲의 면적이 가장 넓으며 대나무 자원 개발 및 활용이 가장 빠른 국가 중 하나이며 "대나무 왕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나무는 푸르고 곧고 뛰어난 외관을 자랑하며 서리와 눈, 사계절을 자랑하는 대나무는 항상 사람들의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사람들은 약한 마음, 인내심, 자연스러운 스타일의 "신사"라는 평판을 줍니다. 수천 년의 역사에서 대나무와 사람들의 삶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의 오랜 문화와 대나무의 역사는 끊을 수 없는 유대를 형성하여 중국의 풍부하고 다채롭고 독특한 대나무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중국은 5천 년이 넘는 오랜 문화 역사를 가진 나라입니다. 생명을 사랑하고 생명을 사랑하는 민족이기 때문에 숲을 사랑하고 산림 문화를 창조하는 민족이기도 합니다. 숲은 인류 문명의 원천입니다. 문명은 숲에서 탄생하고 발전합니다. 역사상 모든 고대 문명은 숲에서 탄생했고, 세계에서 발전하고 번영했습니다. 숲은 인류 문화와 문명의 발전에서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해왔으며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산림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와 중국 고유의 지역적 조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산림문화의 오랜 역사는 중국 민족의 우수한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대나무 문화는 산림문화의 독특하고 중요한 분야입니다.
"고기 없이 먹는 것보다 대나무 없이 사는 것이 낫다"는 송나라의 유명한 작가 소동파의 명언은 중국 문명사에서 대나무가 특별한 종류의 플라스마로서 중국 민족의 물질적, 정신적 삶의 모든 측면에 침투한 특별한 현상을 드러냅니다. 대나무는 물질 문명 건설의 중요한 자원이며 정신 문화에 침투하고 응축되어 중국 문화의 독특한 색채를 구성하여 중국의 독특한 대나무 문명을 형성하고 중국의 오랜 대나무 문화로 축적되었습니다. 영국의 저명한 학자이자 동아시아 문명의 권위자인 조셉 리는 <중국 과학기술사>에서 동아시아는 한때 '대나무 문명'으로 불렸고, 중국은 '대나무 문명의 나라'로 알려져 있었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오라클 뼈에 대나무 문양이 등장하고 대나무 문자가 만들어지고 발전한 것은 중국 대나무 문명의 역사적 진화를 중요한 방식으로 반영합니다. 유명한 대나무 학자인 유 교수는 오라클 뼈에 대한 자세한 통계를 작성했습니다. 음상? , 진원? 저우? , "수문지"? 동한 시대? 옥? 양? "어휘"? 명? "강희 사전"? 청? 시대에 걸쳐 중요한 사전의 대나무 문자 수입니다. 발굴된 유물과 관련 고대 기록을 바탕으로 대나무와 중국의 고대 산업 및 농업 생산, 운송, 군사 무기, 문화, 예술, 음악 및 사람들의 일상 생활 사이의 밀접한 관계에 대해 논의합니다. 중국 문화에는 대나무의 흔적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지난 5,000년 동안 중국 국가의 성장, 확장, 번영은 대나무 문화와 발전의 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중국을 '대나무 문명의 나라'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소동파는 "죽순을 먹고, 대나무 기와를 깔고, 대나무 뗏목을 끌고, 대나무 밥을 짓고, 대나무 가죽을 입고, 대나무 종이를 쓰고, 대나무 신발을 걷는다"고 말했습니다. '서예가 대나무 종이'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죽간이 새겨진 음상 시대부터 육조 시대의 죽지 발명까지 중국 문화 전파 및 축적의 매개체로서 대나무는 문화 발전, 인간 지식 보존, 중국 민족의 길고 찬란한 역사 및 문화 형성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왔으며 직간접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오천 년의 중국 대나무 문화, 의복, 음식, 주택, 교통수단 등 모든 것이 대나무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나무는 우아한 자태와 잘 발달된 채찍 뿌리를 가진 사계절 내내 푸른 나무입니다. 경제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생태적, 관광적, 관상적 가치도 높습니다. 환경을 녹화하는 데 독특한 역할을하며 경제 및 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대나무 문화의 발전은 물질적 수준에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정신적 수준에서 사람들의 정서를 배양하고 인격의 상징이됩니다.
중국 대나무 문화의 의미와 확장. 중국 대나무 문화는 대나무를 매개로 한 중국 문화이며, 그 내용은 대나무 문화 경관과 대나무 문화 상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죽순, 대나무 필기구, 수공예품, 악기, 무용 소품, 생활 도구, 생산 도구, 건물, 교통 수단 등이 있습니다. 그릇을 구성하는 재료가 바로 대나무입니다. 문화적 의미는 대나무 자체가 아니라 대나무로 만든 그릇과 그 사용 규범에 의해 표시됩니다. 중국인들이 특정한 현실적 필요를 위해 대나무로 의식적으로 만들어낸 장면뿐만 아니라 문화적 인간화의 본질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대나무 문화 풍경입니다. 종교, 문학, 회화 및 윤리 규범에서 "대나무"는 사람들의 감정, 사고, 개념, 가치 및 이상의 영적 세계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상징하며 대나무 문화의 상징입니다. 대나무 문화 풍경은 인간화 된 대나무가 보여주는 중국 문화의 본질 또는 중국인이 생활, 생산, 글쓰기, 미학 등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의식적으로 만든 장면을 말합니다. 대나무 문화 풍경은 중국 문화의 표현 일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표현이기도합니다. 대나무 문화 경관은 중국인의 심리적 경향과 특성을 표현할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문화적 진화 정도를 반영합니다. 중국인의 일상 생활에서 대나무는 사람들의 의복, 음식, 주택, 교통 및 사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의복 - 대나무 의복은 중국의 대나무 문화 풍경 중 하나입니다. 의복의 측면에서 보면 대나무 천으로 만든 대나무 신발과 모자, 대나무 왕관, 대나무 비막이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등장하여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대인들이 사용한 대나무 머리핀, 대나무 창살, 대나무 굴렁쇠는 모두 대나무로 만든 장식품으로 마왕두이에서 출토된 유물은 국내외에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빵에는 대나무 클립, 뿔 클립, 거북이 껍질 등이 달려 있어 아름다움을 추구한 그들의 모습을 반영합니다.
대나무 다이어트는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대나무 문화 풍경입니다. 식이 관점에서 볼 때 "시", "공유" 및 기타 문서에 따르면 죽순은 서주 왕조 시대에 진미가되었으며 그 이후로 중국 민족의 식탁에서 유명한 요리가되었습니다. 대나무는 배를 채울 뿐만 아니라 강한 문화적 의미를 부여하여 농경 문화에서 자란 중국인의 식물에 대한 특별한 사랑의 감정을 쏟아 붓습니다.
주거용 대나무 건축은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대나무 문화 경관입니다. 주택의 관점에서 중국인들은 '기와가 없으면 대나무로 덮고, 벽돌 벽이 없으면 대나무 벽, 문이 없으면 대나무 문'이라고 할 정도로 집의 모든 부분에 대나무를 건축 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까래, 서까래, 창문, 벽이 대나무가 아니라면 나머지는 대나무입니다. 중국의 대나무 건축은 중국인의 농업 기반 생활 철학, 검소하고 단순한 생활 양식, 아름답고 조화로운 미묘한 미적 이상을 반영합니다.
한국 대나무 운송은 중국에서 네 번째로 큰 대나무 문화 경관입니다. 운송 측면에서 대나무는 중요한 건축 자재입니다. 사람들은 대나무를 사용하여 도로를 포장하고 다리를 건설하고 배와 자동차를 만듭니다. 필요와 조건의 제약 속에서 발명되고 만들어진 교통 시설과 운송 수단은 특정 환경에서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며 중요한 문화적 입자가 되었습니다. 대나무 운송 시설과 수단은 한편으로는 중국 민족의 불굴의 의지와 상상력이 풍부한 창조 정신을, 다른 한편으로는 중국 전통 문화의 위계적 개념과 평등을 추구하는 문화적 정신을 표현합니다.
용도 - 대나무 생산 및 생활 도구는 중국에서 다섯 번째로 큰 대나무 문화 풍경입니다. 대나무 생산 및 생활 도구. 대나무는 중국인들이 조리기구, 음료수 용기, 여름용 기구, 가구 등 모든 종류의 일상 생활 용품을 만드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대나무 생활 용품의 장인 정신, 모양, 크기 및 사용 시스템은 중국 문화의 강한 이성적 특성을 표현하고 중국 국민 생활의 예술적 관심을 구현하는 중국 국민 생활 관습과 중국 문화 풍경의 독특한 그림을 구성합니다.
대나무 생산 도구. 대나무 생산 도구는 농업, 수공예, 축산업 및 어업과 같은 중국 전통 사회의 주요 산업에서 발견됩니다. 고대 중국 생산에서 단순한 도구이든 복잡한 도구이든 대나무는 생산 도구의 중요한 재료입니다. 한편으로 대나무 생산 도구는 중국 전통 사회의 느린 생산성 발전과 지역 간 경제 수준의 불균형을 반영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연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중국 민족의 지혜, 용기 및 이상과 지역 조건에 따라 자연을 대하고 영원을 경멸하고 과거를 긍정하는 중국 문화의 현실적인 정신을 표현합니다.
대나무 필기구. 중국 필기구는 독특하고 그의 필기 재료도 매우 독특하고 창의적이며 대나무가 없어서는 안될 역할을합니다. 대나무 펜은 중국인의 가장 초기의 필기구입니다. 서예와 회화 예술을 창조하는 도구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쉬안비, 타이거 펜, 코끼리 코와 같은 유명한 붓의 샤프트는 모두 대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중국 문화가 시작된 초기에 대나무는 중국인들의 필기 재료인 죽간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춘추시대에 이르러 죽간은 중국인의 주요 필기 재료가 되었습니다. 약 2천 년 동안 인기를 끌었던 중국인의 주요 문자가 종이로 완전히 대체된 것은 남조 시대에 이르러서였습니다. 그러나 대나무와 필기 재료 사이의 밀접한 관계는 결코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대나무는 더 이상 직접적인 필기 재료로 사용되지 않았지만 늦어도 당나라 중기에는 필기 재료 위에 대나무 종이를 가공하는 원료로서 필기 재료의 중요한 요소가되었습니다. 대나무 필기구와 재료, 특히 대나무 필기구는 한자를 예술적으로 만들고 서예 예술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원동력이었으며 중국 회화 방법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원동력이었습니다. 대나무 필기구와 재료에는 중국 문화의 미적 감성과 문화적 개념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 대나무 엔터테인먼트는 중국에서 여섯 번째로 큰 대나무 문화 경관입니다. 수공예는 실용성이 미적 감각으로 변모하고 인간의 정신적 욕구가 증가한 결과입니다. 그것은 실용적 기능과 미적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물질적 생산 기술의 집중된 표현이자 문화적 성격과 미적 추구의 표현입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의 표현은 구성 재료의 모델링, 채색 및 문체 변화에 의존해야 하므로 수공예의 문화적 특성과 미적 추구를 이해하고 분석할 때 구조적 재료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중국 예술품 중 대나무 공예품은 매우 독특하고 다양하며 섬세하고 신선하며 우아하고 부드럽고 우아한 중국 민족의 미적 관심사를 반영합니다.
대나무 악기. 대나무는 중국 민속 악기를 만드는 데 중요한 재료입니다. 중국 '팔음'의 고대 음악 중 하나로 분류되며, 관악을 표현하기 위해 '대나무'를 사용하고 음악을 표현하기 위해 '비단 대나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대나무 악기는 자연에 대한 중국인의 태도, "인간과 자연의 일치" 또는 "인간과 자연의 일치"를 반영하지만 중국 전통 음악의 단순함과 유연성을 보여줍니다.
대나무의 생활 환경. 인간의 생활 환경의 관점에서 볼 때 대나무는 특별한 역할을 합니다. 대나무의 독특한 생물학적, 생태학적 특성으로 인해 물의 영양 공급, 토양과 물의 유지, 바람 방지 및 모래 고정, 기후 조절, 공기 정화 및 소음 감소, 다른 생물 자원의 생활 환경 제공 등 다양한 생태적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나무는 고대와 현대에 걸쳐 인간의 생활 환경을 보호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문화적 상징은 특정 사회 환경에서 특정한 의미를 상징하는 데 사용됩니다. 중국 문화는 대나무에 종교적 사상과 이상적인 성격을 상징하고 미적 감정과 이상을 표현하는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중국인의 내면의 감정과 생각은 종종 대나무로 상징화되고 표현되어 대나무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대나무의 종교적 상징은 중국 대나무 문화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중국 문화는 전국 시대에 자연스럽게 대나무를 신성시하고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천상의 도(道)는 대나무를 생명을 연장하는 신비한 힘을 가진 '영약'으로 여겼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대나무를 숭배하여 자녀를 낳거나 건강한 성장을 기원하며 질병을 몰아내고 수명을 연장했습니다. 이족, 다이족, 징포족과 같은 소수민족은 대나무를 자신들의 조상이나 조상들의 생명을 구한 식물로 여깁니다. 그들의 조상이자 수호자인 대나무는 토템이 됩니다. 대나무의 종교적 상징은 중국인의 경건한 종교적 감정, 현실에 대한 태도, 미래에 대한 비전을 상징합니다.
대나무 민속 상징은 중국 대나무 문화의 두 번째 상징입니다. 대나무는 민속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나무 문화는 구전 문학과 예술, 레크리에이션 활동 및 민속과 관련이 있으며 의식, 결혼식 및 장례식, 사교, 축제, 법정 규칙 및 기타 공동체 문화는 민속 대나무 문화의 중요한 요소를 구성합니다.
죽시 상징은 중국 대나무 문화의 세 번째 상징입니다. 고대에는 일찍이 대나무가 원시 노래의 묘사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진나라 이전과 한나라 시대의 문학 작품인 시경, 주서, 한역, 십구고시 등에는 모두 대나무와 대나무 도구가 많이 묘사되어 있지만 대나무나 대나무 도구는 분위기를 구성하는 요소일 뿐 아직 중심 이미지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남조 시대에는 산수시가 등장하면서 대나무를 중심 이미지로 한 대나무 문학이 탄생했는데, 시우의 '가을 대나무 노래'와 '날개 달린 대나무'가 대표적입니다. 그 이후로 모든 세대의 문인들은 대나무를 노래하는 것을 즐겼고 대나무에 관한 수많은 문학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대나무의 올곧음, 사시사철 푸른 색, 대나무의 흔들리는 소리, 대나무의 맑은 그림자는 모두 시심에서 겸손, 순수, 솔직, 견고, 그리움의 감정과 생각을 상징하고 표현하여 여러 종류의 문학적 상징을 형성하고 신선함과 가벼움, 평온함과 부드러움의 미적 특성을 제시합니다.
대나무 그림과 서예 상징은 중국 대나무 문화의 네 번째 주요 상징입니다. 중국의 대나무 그림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중국 그림의 중요한 분야인 수묵 대나무 그림은 오대십국 시대에 소개되었습니다. 북송 시대에는 원통과 수시가 대나무를 대량으로 그리기 시작하면서 대나무 그림의 예술이 완성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대나무를 직업으로 삼은 화가 정세가 등장했습니다. 그는 우리에게 많은 대나무 그림을 남겼을뿐만 아니라 대나무 그림에서 많은 혁신과 이론적 요약을 만들었습니다. 올곧고 고귀하고 고독하고 충성스럽고 반항적인 모습부터 솔직하고 개방적이며 민중에게 공감하는 모습까지 화가들은 대나무 그림을 사용하여 자신을 상징하고 표현하여 독특하고 단순하며 가볍고 광범위한 회화 양식을 형성했습니다.
대나무 풍경화는 중국 대나무 문화의 다섯 번째 상징입니다. 대나무는 중국 고전 정원에서 중요한 식물 재료이며, 샹린위안과 림강에서 쇼우산 버건디 위에까지 대나무 풍경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강남의 기존 고전 정원에 대나무 조경의 많은 예가 있습니다. 왕 마스터 정원의 "서안 가지 밖 대나무", 창랑 정원의 "창랑 파빌리온", 묘소의 "우 페이 치펑", 정원의 "봄", 정원의 "봄", 정원의 "봄", 정원의 "봄", 정원의 "봄", 정원의 "봄"과 같은 정원에서 대나무 조경의 예가 있습니다. "봄 산"의 정원 등등. 대나무 조경은 시, 현판, 커플트, 유명인의 전 거주지, 조각, 대나무 운율 조경석 등을 통해 표현할 수 있으므로 자연 경관과 인문 경관의 완벽한 조합으로 시적인 정원 분위기를 조성 할 수 있습니다.
대나무 인격 상징은 중국 대나무 문화의 여섯 번째 상징입니다. 대나무는 중국 문화에서 의인화되어 중국 민족의 인격 평가, 이상 및 목표를 상징하는 중요한 성격 상징이 되었습니다. 중국 전통 문화의 근간인 유교와 도교의 두 유파는 출세와 은둔 생활, 강직하고 진취적인 삶과 무관심하고 편안한 삶이라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삶의 경로와 성격 이상을 설계해 왔습니다. 이 정반대되는 성격 기준의 이분법은 중국 전통의 이상적인 성격 체계를 구성하며, 독특한 포용성을 지닌 대나무 성격 상징은 중국 전통 성격의 전체 구조와 체계를 나타냅니다. 대나무 문화는 노동자들이 장기간의 생산 관행과 문화 활동에서 겸손하고 강직하며 다른 인간을 요약 한 정신적 스타일이며, 그 의미는 중부 평원의 국가 성격, 부여 및 영적 상징을 형성합니다. 사람들은 대나무를 보면 자연스럽게 고난을 이겨내는 불굴의 성격을 떠올립니다. 이것은 대나무의 무한한 정신적 부와 특별한 미적 가치입니다. 대나무는 나무 줄기를 가진 키가 크고 빠르게 자라는 초본 식물입니다. 열대, 아열대 및 온대 지역에 분포하며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인도양 및 태평양 섬에 가장 집중된 분포와 종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나무는 곧고 가늘고 사계절 내내 푸르며 비를 좋아하고 중국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습니다.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의 사군자 중 하나이자 매화, 소나무, 대나무의 세 친구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대나무 문화의 핵심인 백주이는 대나무 재배에 있어 대나무의 특성을 요약하여 성현과 신사에 비유했습니다. 류옌푸는 대나무에 강인함과 유연성, 충성심, 의로움, 겸손, 미덕과 같은 특성을 부여했습니다. 삶에서 사람들은 대나무의 특성을 의인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위에 대한 대나무의 두려움을 인간의 불굴의 성격과 연결하고, 대나무의 가느다란 뼈를 '초월적인' 삶의 상태와 연결 짓는 것은 쉬운 일입니다. 대나무의 이러한 자연적 속성은 인간의 성격 특성과 일치하며 중국 대나무 문화의 핵심입니다.
정시에의 "푸른 산의 한 입은 깨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놓지 않는다. "동서남북 어떤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등의 시에서 대나무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인격적 이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샹이 대나무에 흘린 눈물은 대나무를 여성의 변함없는 사랑으로 묘사했습니다. 명성을 누렸던 왕위는 대나무를 이용해 자신의 선(禪)을 전하는 데 가장 능숙했습니다."한적한 곳에 홀로 앉아 비파를 치며 노래를 흥얼거린다. 그 소리가 너무 부드러워서 내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다. 생산과 생활의 재료에서 경관의 관상적 가치로, 그리고 인간의 심미적 추구를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의 삶에서 대나무는 질적 변화를 겪었습니다. 자연에서 '인간화된 자연'으로, 다시 실용성에서 미학으로 변모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자연에 대한 궁극적인 보살핌을 의미합니다.
중국 대나무 문화의 특징. 대나무 문화는 중국 문화의 일부입니다. 다른 유형의 문화와 비교할 때 대나무 문화는 문학과 미학, 종교와 민속, 생활과 토속적인 특징이 강합니다. 대나무는 도덕적 인격에 대한 애착, 이상적인 사랑의 상징, 선의 운반자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중국 대나무 문화에는 뛰어난 윤리적 특성이 있습니다. 대나무 문화는 중국 문화의 전반적인 영광을 반영하는 중국 문화의 클러스터이며, 대나무 문화의 윤리적 특성은 중국 문화의 윤리를 반영합니다. 대나무 문화가 그토록 널리 퍼져 심오한 민족 정신을 구현하는 이유는 대나무의 특정 특성이 중국 전통 철학과 "동형"이며 대나무 문화는 고대 중국 문인 사상의 절충 적 융합이기 때문입니다. 중국 전통 문화의 강한 윤리 정신은 대나무의 문화적 요구를 제시하여 대나무에 풍부한 의미를 부여하고 "하늘과 인간의 일치"비유는 대나무와 인간과 그의 문화가 함께 할 것입니다.
대나무 문화는 중국 문화를 다른 문화와 구별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건축 재료, 조형적 특징 또는 그것이 구현하는 문화적 분위기, 참조할 수 있는 대나무 문화 또는 그것이 상징하고 표현하는 의미 등 모든 것이 중국 문화의 특징을 명확하고 두드러지게 보여줄 수 있으며 심오한 중국적 의미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대나무 젓가락, 대나무 건물, 대나무 다리, 대나무 피리, 대나무 부채, 대나무 붓, 대나무 시, 먹과 물로 그린 대나무 그림, "대나무가 없으면 사람도 없다"는 모토... 모두 유럽 문화와는 다릅니다. 대나무 젓가락은 서양 음식과 다른 중국 음식의 상징이며 마차는 고대 아메리카 고유의 마차 등 모두 유럽,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 문화와는 다른 중국 문화의 풍요로움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대나무 붓은 고대 중국 문화의 상징이고 대나무 피리는 중국 고유의 악기이며 대나무 시는 중국 아리아의 일종입니다. 수묵화와 대나무 그림은 중국 회화를 대표하고 대나무의 성격에 대한 은유는 중국 철학자들에 의해서만 표현 될 수 있습니다 ... 해석과 라벨링 없이도 사람, 풍경, 감정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문화의 기본 특성은 대나무와 다른 문화 현상을 통해 보여 지므로 다른 문화와 구별됩니다. 명나라 작가;
장더, 냉산
오죽시(五竹詩)
아
추위는 천 리의 옥을 날리고, 서리의 숲을 걷어낸다. 먼지가 무거워도 나는 잊을 것이다.
둘째,
자오자오 링윈지, 밤풍룡이 포효하네. 서리와 눈은 해를 알지 못하니, 나는 차가운 친구다.
셋째, 서리는 옥처럼 차갑게 시들고 바람 부는 나뭇가지는 거문고 소리처럼 들린다. 샤오샹에 밤새 내린 비는 게스트 센터를 산산조각 낸다.
넷째.
잎 뿌리는 단단하고 마음은 더 높다. 차가운 숲 바람이 불고 맑은 밤이 소나무 물결과 함께한다.
다섯째.
기오의 봄에는 구름이 없고, 소향의 밤은 비가 내리고 춥다. 가상의 창문에서 사람들은 귀를 기울이고 속삭인다. 중국 대나무 문화의 기원
중국의 5천 년 역사에서 대나무는 사람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대나무 문화의 형성은 물질적, 정신적 문명의 여러 측면에 구현된 역사의 필연적인 부분입니다. 고고학 및 역사 문헌에 따르면 원시 시대 중국의 대나무 숲 분포는 서쪽 간쑤성 치롄산맥에서 시작해 북쪽 황하 유역 북부, 동쪽 대만성, 남쪽 하이난 섬에 이르렀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문화 기원의 두 중심지인 황하 유역과 양쯔강 유역은 대나무 숲 생태 지역 내에 있습니다. 이 대나무 생태계에서 우리 조상들은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창조했습니다. 대나무는 중국의 문자, 생산, 문학, 예술, 종교, 관습 및 일상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그 영향의 깊이와 폭은 석기나 금속에 못지않아 중국에서 길고 다채로운 대나무 문화를 축적해 왔습니다.
대나무 사용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1954년 시안 반경촌의 양소문화 유적지에서 발굴된 약 6,000년 전의 양소문화에서 비롯되었으며, 출토된 도자기에서 '대나무'라는 기호를 확인할 수 있어 그 이전에 이미 사람들이 대나무를 연구하고 활용하고 있었음을, 즉 중국인들이 대나무를 연구하고 사용한 역사를 5,000년 또는 6,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즉, 중국인의 대나무 연구와 사용의 역사는 5,000~6,000년 전인 신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한자는 붕괴된 원시 사회인 양소 문화에서 유래했으며, '대나무'의 원래 상징은 그 이전에 나타나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상나라 시대에 중국에서 대나무의 다양한 용도가 알려졌는데, 그 중 하나가 죽간, 즉 대나무 조각에 글을 써서 끈으로 묶어 '슈'를 만드는 것으로, 여기서 한자 '슈'가 유래했다고 합니다. 죽간은 "상서", "예기", "논어" 등 동한 시대 이전의 귀중한 문서가 많이 보존되어 있는데, 모두 죽간과 목간에 기록된 것입니다. 음나라 시대와 상나라 시대에는 죽간으로 쓴 책을 '죽서'라고 불렀고, 죽간으로 쓴 편지를 '죽신문'이라고 불렀습니다. 대나무 펜의 발명은 문화사의 선구적인 한 페이지이기도 합니다. 음서에서 출토된 신탁 뼈 비문, 옥판, 도자기에는 모두 주홍색 잉크로 대나무 붓의 서예가 새겨져 있습니다. 후베이성의 정호이 무덤과 팅거의 춘추전국시대 무덤에서 출토된 유물도 이를 뒷받침합니다.
중국에서는 유럽보다 약 천 년 전인 9세기 초에 대나무로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대나무로 종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명나라의 『천공개우』에서 대나무 종이 제조 도표와 함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로 종이를 만드는 것은 고대 중국에서 제지 기술의 위대한 발전과 성취를 의미하며 중국 문화의 번영을 촉진했습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대나무는 생활에서 큰 역할을했으며 사람들과 더 밀접하게 관련되었습니다.
중국의 대나무 문화 발전 현황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대나무 자원을 보유한 국가입니다. 풍부한 대나무 자원은 고대 중국의 대나무 문화 창조와 발전에 풍부한 물질적 자원을 제공하며, 이는 중국 대나무 문화 창조의 물질적 기반이됩니다. 중국은 6000년 이상 대나무를 재배하고 활용해 왔습니다. 인간의 환경 보호 의식이 강화됨에 따라 대나무의 우수한 특성과 개발 가치가 다시 깨어나고 점차 생태 환경 건설과 산악 경제 건설의 역사적 단계로 밀려났습니다.
대나무는 다른 일반적인 나무와 비교할 수없는 여러 가지 특성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나무 자원과 대나무 산업의 발전은 생태 건설과 산업 발전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생태 건설을 발전시키면서 산업 건설과 지속 가능한 경제 발전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대나무 공원으로는 베이징 즈주원 공원, 상하이 완주 공원, 난징 국화 테라스 공원, 청두 왕장탑 공원, 광저우 샤오강 공원 등이 있습니다. 대나무는 주로 베이징 식물원 "지슈 정원", 항저우, 항저우 황룡 동굴 정원 민속 공원 "주팡 정원", 마안산 차이시지에 공원에서 "정원 속의 정원"의 풍경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안산 차이시지 공원의 "만대부두". 중국 대나무 박물관의 안지현 대나무 종자원에 위치한 중국 최대의 전시 공간, 가장 풍부한 전시물, 특수 대나무 박물관의 가장 진보 된 시설입니다.
중국 대나무 산업 기념식 - 1997년부터 2년마다 개최되는 중국 대나무 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중국 대나무의 고향' 10곳의 선정은 중국 대나무 문화에 다채로운 색채를 더했습니다.1997 165438
10월에는 베이징에 기반을 둔 최초의 국제 정부 간 기구인 국제 대나무 및 등나무 네트워크(INBAR)가 공식적으로 설립되어 세계 대나무 산업의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나무 문화 연구 기관, 과학적 연구 결과 및 논문이 급증했습니다.
중국의 대나무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화려하고 신비로우며 단순합니다. 수천 년의 역사적 발전 끝에 중국 민족 정신의 긴 강물에 깊은 역사적 투영을 남겼습니다. 끈질긴 생명력으로 생산과 생활에서 문화 전통의 실천을 통해 현대 문화와의 통합을 실현하여 시대를 따라잡는 중국 민족의 문화 의식과 성격을 형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