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두 푸의 조탕에 관한 시
두 푸의 조탕에 관한 시
완리대교 서쪽은 나의 망가진 조탕이다. 아무도 나를 보러 오지 않고 백 송이의 꽃이 나를 따라다닌다. 이곳은 창랑이다.
2. 이백을 임신한 사람은 누구인가? 조당은 강 동쪽을 가리킨다. -송수시, "임강의 불멸의 아들"
이백을 그리워하고 이백주와 함께 논문을 쓰고 싶어 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두부였다. 그는 청두의 조당에 있는 강 동쪽의 이백을 가리키고 있었다.
3. 사람들은 매일 카오탕에 시를 보내며 죽은 자를 애도하고 고향을 생각했다. -- "사람들은 매일 보약을 보낸다" 탕-
인민의 날, 나는 청두 카오탕을 위해 두푸에게 시를 썼습니다, 당신과 고향을 그리워합니다. 꽃길 따라 어두운 물이 흐르고 봄별이 조탕을 따라간다. -- 탕두푸의 '주오촌의 밤 연회' 중에서
어둠 속에서 시냇물은 꽃 사이로 흐르고 물결소리는 시끄러웠다. 봄의 별은 찬란하고 밤하늘은 투명한 스크린처럼 조당의 실루엣을 비추었다.
5. 어제 조당에 갔다가 청두에서 발이 묶였어요. 오늘 다시 조탕으로 돌아왔는데 청두는 매우 편안합니다. -- 당나라 두보의 '조탕' 중에서
내가 조탕을 떠났을 때 청두는 침략자들로 가득했다. 이제 카오탕으로 돌아왔으니 청두는 모든 것이 괜찮습니다.
6. 사랑해요, 유산 조탕은 조용하고 가을 하늘은 높구나. -- 탕두푸의 '동산 조탕' 중에서
옥산 조탕은 조용하고 편안하며 상쾌해서 기쁘다.
7. 산은 이른 추위를 느끼고, 풀밭은 서리가 내리고 맑다. -- 탕원팅쥔의 '초가집' 중에서
산 근처에는 일찍 추위가 느껴지고 맑은 하늘 아래 초가집에는 서리가 내려 덮여 있었다.
8. 초막을 아름답게 가꾸겠다는 동리의 약속을 지킨다. -- '쇼맨에게 보답하는 9일' 먀오칭신
동리는 국화를 보기로 한 약속을 잊지 않고 좋은 술을 들고 풀밭으로 갔다.
9. 황량한 마을에 아들을 낳은 노인의 유일한 나무. -- "조 당이 문제다" 당두후
11월에 집을 지었는데, 이 황량한 마을에 내 집만 있다.
10.대나무 숲에서 잠을 자고 싶을 뿐이다. --동계구주 조당두부
초가집의 재미는 늘 들어왔으니 대나무 숲에서 쉬면서 잠을 자고 싶다.
2. 두푸의 조당에 관한 시 1. 당 - 두푸 "봄밤 즐거운 비".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보니,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네.
2. 탕두푸, '가을바람이 조당을 꺾는다'
8월과 가을, 바람이 울부짖으며 우리 가족의 세 머리카락을 휩쓸었다. 머리카락은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 강 바깥쪽 가장자리로 흘러내렸다. 가장 큰 것은 긴 숲 끝에 매달렸고, 작은 것은 쉔탕 아우로 떠내려갔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나를 괴롭혔고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입술이 너무 말라서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위엄 있게 마오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들어갔다. 나는 목발을 짚고 돌아와 한숨을 내쉬었다.
바람이 구름과 먹물을 지게 만들었고 가을의 우울함은 어두웠다. 천은 오랫동안 쇳덩이처럼 차가웠고, 줄은 눕혀져 갈라져 있었다. 침대 옆 탁자에는 마른 곳이없고 대마 같은 비발이 있습니다. 지저분하고 잠이 부족하니 어떻게 밤새도록 젖을 수 있겠습니까!
그리고 안데에는 수천만 개의 건물이 있어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폭풍은 산처럼 고요합니다. 우와! 갑자기 눈앞에 이 집이 보이면 혼자 얼어 죽겠어!
3. 탕두푸의 '책의 향기'
비단 도시 근처의 깊은 소나무 숲에 있는 유명한 총리의 사원은 어디에 있을까요?
봄이 되자 푸른 풀들이 계단을 점령했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정을 더욱 악화시켰고, 그는 두 세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전했다.
그러나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를 입고 울었다.
4. 두보의 시조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하늘에는 흰 백로가 있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걸려 있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말한다.
5. 당두부, "회진수주의 두 노래"
군대는 먼 서쪽에 있고, 많은 전쟁과 전투가 있다. 또한 촉의 원로들이 순을 칭송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하늘의 위험은 확립하기 어렵고 목문은 너무 무겁습니다.
조수 여름 물, 멀리 진강 물결을 조롱했다.
바이화탄 베이주앙 완리차오 남쪽 마당.
바닥은 물로 덮여 있고 오래된 나무는 풍화되어 있다.
눈 덮인 산은 하얗고 진청은 노랗다.
리조트의 형태에도 불구하고 광활한 광경을 돌아본다.
3. 두보의 조당에 대한 시, "조당" 어제 나는 조당에 갔고 오랑캐들은 청두를 채웠다.
오늘 내가 조당으로 돌아오니 청두는 편안하구나. 주천이 혼란에 빠졌을 때, 그것은 마치 재현의 순간이었다.
장군이 조정으로 돌아왔을 때, 작은 차이의 그룹. 백마를 자르기 위해 한밤중에 동맹이 두꺼워졌습니다.
서쪽으로는 건남의 병사를 데리고, 북쪽으로는 장안의 모퉁이를 부수고. 수십 명의 천민도 특별한 도시에 살고 있습니다.
그들의 기세는 두 가지가 크지 않지만 드물게 들리기도 합니다. 서양 병사들은 서로 도둑과 목사가 서로를 처벌하기 위해 서로를 처벌합니다.
나는 팔꿈치와 겨드랑이의 재앙을 모르지만 나는 작은 올빼미입니다. 모든 의인은 몹시 분노하고 기강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나라가 세 개, 만 명이 낚시를하고 싶어합니다. 노래하고 연기하며 무고한 자를 갈라놓으려는 웨이푸를 연기하는가?
우리 앞에는 무기가 있고 뒤에는 불고 있는 셩이 있습니다. 웃고 죽이고 피가 사방에 튀었습니다.
이제 땅은 이용당하고 폭풍이 그 부름을 듣는다. 유령 첩, 유령 말은 슬픔과 기쁨이 뒤섞여 있다.
국가의 법과 규정은 충분히 충격적입니다. 싸구려 아들은 가출해 3년 동안 우동을 지켜봤다.
화살의 호가 어둡기 때문에 다섯 호수에서 수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걸 포기할 수는 없지만 다시 돌아올게요.
입구는 소나무 네 그루, 계단은 대나무 만 그루. 늙은 개는 내가 돌아오는 것을 좋아하고 옷을 입고 머물러 있다.
이웃들은 내가 돌아온 것을 기뻐했고, 포도주에는 허클베리가 들어 있었다. 관리가 내가 온 것을 매우 기뻐하여 사자를 보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구청은 내가 오는 것을 좋아했고 손님들도 마을 시장을 찾았다. 세상은 아직 평화롭지 않고 운동선수는 부패한 학자보다 낫다.
바람과 먼지가 떠돌 때 노인을 어디에서 사야 할까요. 그때 나는 사마귀를 보았고 골수는 다행히 시들지 않았습니다.
살기에는 너무 굴욕적인 펙을 마시고, 웨이를 먹고 감히 쉬지 않습니다.
4. 두부조탕이라는 시를 설명하시오.
저자:두부(당나라)
어제는 조당에 갔더니 야만인들이 청두를 채웠다. 오늘 조당으로 돌아오니 청두는 편안하다.
초천이 혼란에 빠졌을 때, 그것은 마치 재현의 순간이었다. 장군들이 조정으로 몰려들고, 작은 차이가 있는 무리들이 모여들었습니다.
한밤중에 백마를 자르고 동맹이 두터워졌습니다. 서쪽은 건남 병사를, 북쪽은 장안의 모퉁이를 무너뜨리기 위해.
특별한 도시에는 수십 명의 천민도 살고 있습니다. 그 힘은 두 가지가 크지는 않지만 희귀할 때만 들립니다.
서양 병사들이 서로 등을 돌리고 도둑과 목사가 서로를 처벌했습니다. 팔꿈치와 겨드랑이 재해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나는 올빼미입니다.
의로운 사람들은 모두 몹시 분노하고 기강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한 나라가 세 개인데 만 명이 낚시를 하고 싶어 한다.
무고한 자를 갈라놓으려는 연기 연기 연기 연기 웨이푸? 우리 앞에는 무기가 있고 뒤에는 불고 있는 셩이 있다.
웃음과 살육, 사방에 피가 튀었다. 이제 땅은 이용당하고 폭풍이 그 부름을 듣습니다.
유령 첩, 유령 말은 슬픔과 기쁨이 뒤섞여 있습니다. 국가 법과 규정이 마련되어 있고 충분히 충격적입니다.
가출한 아들은 3년 동안 우동을 지켜보았다. 화살의 호가 어둡기 때문에 다섯 개의 호수에서 수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걸 포기할 수는 없지만 다시 돌아올게요. 입구는 네 그루의 소나무이고 계단은 만 개의 대나무 스파이다.
늙은 개는 내가 돌아오는 것을 좋아하고 옷을 입고 머물러 있다. 이웃들은 내가 돌아오는 것을 좋아하고 포도주에는 허클베리가 들어 있다.
관리가 내가 와서 너무 기뻐서 차를 보내주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물었다. 궈청도 내가 오는 것을 좋아했고, 그의 손님들도 마을 시장을 방문했다.
세상은 아직 평화롭지 않고 운동선수는 부패한 학자보다 낫습니다. 바람과 먼지가 떠돌 때 노인을 어디에서 사야 할까.
당시 사마귀가 보였고 골수는 다행히 시들지 않았습니다. 살기에는 너무 굴욕적인 펙을 마시고, 웨이 감히 쉬지 마십시오.
5. 당과를 등에 업은 두부 조탕청과 관련된 원시는 원장로가 녹색 그물에 익숙합니다.
탄닌 숲은 바람잎을 노래하는 태양을 가리고, 대나무 연기 방울을 가두네. 날아다니는 장군은 당분간 아이들을 세고 자주 와서 새 둥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못하고, 자신의 게으름, 농담 할 의도가 없습니다. 감사 두부는 당수종 간원 2년(759) 말에 청두로 와서 백화탄 북쪽 완리교 부근에 조당을 세웠다.
이듬해 봄, 두세 달 만에 초가 지붕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시는 그 때 쓰여졌다.
시는 초가집을 짓는 것으로 시작하여 중간에는 '유염의 새 둥지'를 정맥으로 하여 한 장면을 쓰고, 마지막에는 사물에서 사람으로 초가집으로 돌아와 자신의 인생 경험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궈탕을 존재하게 하는" '홀'은 "양슝의 집보다 더 나은" '집'을 연상시킨다.
문을 닫는 것은 흔적도 없이 훌륭합니다. "장춘"원문은 맑은 강이 마을 개울을 품고 강 마을 아래 오랫동안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내가 떠난 후 량에 와서 물속의 갈매기와 가까워졌습니다. 할머니는 장기를 두고 있고 어린 아들은 바늘로 갈고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옛 친구들이 돈을 조금만 주면 무엇을 부탁할까? 이 시는 당나라 수종 황제 상원 원년(760년)에 쓰여진 시입니다. 시인은 4년간의 귀양살이 끝에 중국 서남부의 번영한 고향 청두 외곽의 너구리천에 도착했고, 전란의 위협을 받지 않고 당분간 조용히 지냈습니다.
친구와 친척들의 도움으로 열심히 일궈온 그의 잔디밭 홀이 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고, 고국에서 뿌리 뽑힌 고난을 겪으며 삶의 격변기를 준비해 온 시인은 마침내 임시 거처를 마련한 셈이었다. 지금은 초여름, 너구리강 유역으로 굽이굽이 흐르는 강과 청화의 물과 나무가 어우러진 평화롭고 우아한 목가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시인이 시 제목을 '장춘'으로 정하고 종이에 펜을 대고 자신의 감정을 읊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시는 원래는 한가로운 기분으로 썼지만, 마지막에 자신의 외로움과 불행을 드러내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두보의 거의 모든 즉흥시가 이와 같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두 푸의 '우울한' 시라고 불리는 작품의 전환점일 것입니다.
책에 대한 설명은 두공부지를 참고하세요. 상원 원년(760년)에 쓰여졌다.
그해 봄 늦게 두보는 너구리 개울의 풀밭으로 거처를 옮기고 청두의 우호사를 찾아가 조문한 후, 아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노래 '책의 향기'를 지었다. 유명한 총리묘는 어디에 있나요? 비단의 도시 근처의 소나무 숲에 있습니다. 봄이 되자 푸른 잔디가 계단을 가득 메우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지저귀었다. 세 번째 부름을 받은 그는 국정을 걱정하며 2대에 걸쳐 자신의 진심을 전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정복하기 전에 죽었고, 그 후로 영웅들은 외투에 눈물을 흘렸다. '증오의 이별'의 원문은 로스앤젤레스 4,000마일의 이별이며, 후는 5, 6년 동안 말을 탔다.
풀은 약해져서 칼을 넘어가고 병사들은 옛 강을 막는다. 고향이 그립지만 낮에는 구름이 잠든 모습을 보며 형이 그립다.
횡양이 곧 승리한다는 소식을 듣고 상황은 유염을 걱정하고 있다. 감상 상원 원년(760년) 두보가 청두에서 지은 일곱 자로 된 시입니다.
시인의 망국의 심정과 혈육인 고국에 대한 그리움, 반란이 하루빨리 진정되기를 바라는 애국심이 잘 표현된 작품입니다. 매우 진지하고 우울하며 흥미진진합니다. 이 일곱 가지 서술 방식과 서정성은 얕은 말과 깊은 감정으로 가깝고도 먼, 단순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표현되었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국가의 운명을 결합했으며 각 행은 의미가 풍부하고 시적 의미가 가득하여 반복해서 낭송 할 가치가 있습니다. 봄밤의 즐거운 비는 상원 2년(서기 761년) 봄, 두 푸가 말년에 청두에서 남서쪽을 여행할 때 썼습니다.
시인은 봄비에 대한 묘사 속에서 봄비에 대한 기쁨을 드러냅니다.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알고 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조용히 사물을 적신다.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바라보니 금관 도시 꽃이 무겁다.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이라는 구절에 대한 설명은 서기 761년 안시성 반란이 진압되기 전에 쓰인 두공부지에를 참고하세요.
상원 통치 원년(760년) 봄, 두 푸의 친구와 친척들이 그를 도와 청두 서문 밖 너구리 강변에 초가집을 짓고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이듬해 8월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무너졌고, 두 푸는 만감이 교차하는 마음으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을 지었다.
8월의 가을, 바람이 휘파람을 불며 내 세 머리카락을 말아 올리고 머리카락이 강을 건너 시골에 뿌려졌습니다. 가장 큰 것은 긴 숲 끝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연못 웅덩이에 떠서 가라앉습니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나를 괴롭 혔고 나는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되어 마오를 대나무 숲으로 공개적으로 데려가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입술이 숨이 차서 불타고 다시 한숨을 쉬었다.
바람의 방향은 구름 먹색으로 고정되고 가을 우울증은 어둡습니다. 천은 오랜 세월 쇳덩이처럼 차가웠고, 주울은 눕혀져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는 마른 곳이 없고, 비발은 삼과 같았다. 지저분하고 수면 부족을 감안할 때 어떻게 하룻밤 사이에 젖을 수 있습니까! 안데에는 수천만 개의 저택이있어 산처럼 움직일 수없는 비바람으로 가득 찬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합니다! 와우! 갑자기 내 앞에이 집이 보이면 혼자 얼어 죽을 것입니다! 위지 탈환에 대한 웬의 설명은 선별된 글을 참조하세요.
종광덕 재위 원년(763년) 첫 달에 사초이(사마의의 아들)가 패하여 숲속에서 목을 매 자살했습니다. 그는 천과 리화선을 항복시켰습니다. 이 무렵 허난과 하북 지역이 차례로 회복되었습니다.
두포는 즈저우(현재의 쓰촨성 산타이)에 살 때 이 시를 썼습니다. 허난과 허베이는 뤄양과 허베이 북부를 가리킵니다.
이 먼 서쪽 역에서 전해드립니다! 북쪽이 회복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코트에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었을까요?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신없이 책과 시를 챙겼습니다.
푸른 봄날, 나는 노래를 부르며 큰 소리로 와인을 마시며 집으로 돌아왔다. 이 산을 지나 저 산을 지나 남쪽으로, 그리고 북쪽으로, 내가 사는 마을로!
(가) 두보의 7언절구는 많은 설명이 필요 없지만, 이 시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시 중 하나입니다.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면서도 시인의 미적 이상이 담겨 있어 문인들과 학자들의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우아함은 저속함을 바탕으로 하고 저속함은 보상을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갑니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내 집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말한다
유람기
'유람기'는 두보가 765년 청두를 떠나 가족과 함께 배를 타고 유주(충칭)와 중주(중셴, 중경)를 거쳐 동쪽으로 여행하면서 쓴 시입니다. 그는 비록 어린 나이였지만 "먼저 신사가 되고, 그다음에는 민중의 소박한 사람이 되자"는 이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결국 그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지만 늙고 병들었고 친구와 친척들은 흩어져 홀로 방황했습니다. 그는 하늘과 땅의 유럽으로 보일 정도로 광활한 강 위에 있었습니다. 그는 어디로 날아갈까요? 혼자, 혼자! 작가의 감정이 깊게 묻어납니다.
밤의 어둠을 뚫고 풀숲 둑을 따라 불어오는 바람이 가만히 움직이지 않는 나의 높은 돛대를 향해 불었다. 끝없이 펼쳐진 평원에는 낮게 매달린 별들이 점점이 떠 있었다. 달은 강과 함께 달렸다.
내 예술이 내게 명성을 가져다주고 병든 노년을 사무실에서 해방시켜 주길! 날아다니는 나는 어떻게 생겼나요? 오히려 넓은 세상 속 샌드파이퍼!
산에 오르는 것에 대한 설명은 당나라 당태종 2년인 767년 가을, 구주(지금의 충칭시 펑지에)에 살던 두공부가 쓴 '두공부지(杜公府志)'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아홉 번째 달 아홉째 날에 산에 오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6. 두 푸의 조당 시와 같은 계곡을 통과하는 시, 류샤를 통과하는 우편 도로.
이 나라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한 뤄라는 말, 후우 바이 비스듬한 제목.
어렸을 때 나는 서쪽에 와서 자랑했다. (진주 잡시, 스무 시, 셋째) 후이는 도시에서 놀고, 한재는 언덕으로 돌아간다.
강이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막고 위진에게 편지를 보냈다. (진주의 스무 편의 시, 제6부) 구름이 곤륜을 만나고 비는 백성을 덮친다.
장왕의 자식들이 위하를 바라보며 강물을 따라 발원지로 향한다. 룽유는 후나라와 한족이 혼혈로 살고 있는 주진(周秦)의 경계에 위치한 중원 문명의 끝자락에 있습니다. 당나라가 문화 호환과 개방 정책을 시행하면서 후한과 한족의 문화 교류의 큰 무대가 되었습니다. 독특한 지리적 환경은 민족 화합과 문화적 다양성의 환경을 조성했고, 때때로 국경 봉쇄 비상 사태의 출현은 두보가 그의 시에서 아름답게 묘사했습니다. 주민의 다양성, 상품의 다양성, 풍습의 기이함, 지리의 기이함 등 모든 것이 눈에 보이고, 고개와 봉수대, 사신과 장군, 후족과 후사물이 모두 눈에 보입니다. 두 푸는 롱요에 머무는 동안 많은 시를 통해 롱요의 독특한 자연 경관과 특정 역사 시대의 인문 풍경을 묘사하여 독특한 지역 문화 색채를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연 경관에 대한 글: 광활한 만 개의 산, 외로운 도시 계곡. 교통 체증에는 폭풍이 없고, 풍속에는 밤달이 없다.
(진주의 잡시 스무 편, 제7부)버드나무는 드문드문 푸르고, 산은 붉다. 후자(胡子)는 위층에서 징징거리고, 거위는 하늘로 곧장 날아오른다.
(연양유) 또 다른 예는 명소에 대해 쓰는 것이다.산꼭대기에는 남궁사가 있고, 물속에는 북쪽으로 흐르는 샘이 있다. 오래된 나무들은 텅 비어 있고 맑은 수로가 도시로 이어진다.
가을꽃은 위험한 바위 밑에 있고, 저녁 풍경은 시계 옆에 있네. (진주의 잡시 스무 편, 제12편) 산중 절에는 승려가 드물고, 산원에는 높은 길이 있다. 사향노루는 카네이션 속에서 잠을 자고, 앵무새는 황금빛 복숭아를 쪼아 먹는다. 급류가 사람들 사이로 흐르고 절벽 위에는 감옥이 있습니다.
누각 꼭대기에는 늦은 밤이고, 가을은 백리 밖까지 보인다. (山寺) 산천의 경이로움을 읊은 또 다른 예로 철벽으로 둘러싸인 협곡 모양의 숨은 전각이 있다.
길은 하늘을 매끄럽게 하고 돌과 두꺼운 땅을 갈라놓는다. 무한한 대나무를 수리하여 빈 공간에 박아 넣으면 눈이 내리기 시작한다.
(티탕협곡) 하늘은 춥고 어스름하고 산속의 길은 길을 잃었다. 한겨울 무지개를 보려면 돌 틈새 아래로 운전하세요.
(석굴) 간원 2년 10월, 두보는 주진을 떠나 통구(현 간쑤성 청현)로 갔고, 같은 해 12월 1일 통구에서 청두로 남하하여 3개월간 머물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두 개의 그룹으로 구성된 * * * 24편의 시를 썼는데, 그 중 16편의 시가 <롱위:파, 티탕샤, 연경>의 첫 번째 섹션에 실려 있습니다. 이 두 시집의 두드러진 특징은 기록입니다.
첫 번째 곡을 제외하고는 각 곡의 제목이 여행한 장소의 이름으로 되어 있어 시간과 공간의 연속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글은 모두 그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산과 풍경, 풍습에 관한 것입니다. 셰링윈이나 성탕의 풍경시처럼 이상과 * * * 풍경의 표현이 아니라 전적으로 현장, 실제 장면, 실제 진실에 대한 묘사입니다.
그들의 '독특함'은 산과 강의 '개성'입니다. 그들이 묘사한 협곡, 산, 돌무더기, 고대 도시, 절벽 사원, 나루터 등은 모두 저마다의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 독특한 풍경과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주며, 모두 롱유만의 것입니다. 두 푸의 시는 산악 지역의 자연 경관을 묘사하고 국경 마을의 인문 풍경을 기록하거나 신선하고 밝거나 시원한 피리 또는 웅장하고 먼 또는 위험하고 위험한 국경 풍경을 기록하여 평야와는 다른 국경 풍경을 보여줍니다.
마법적이면서도 변덕스럽고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풍경은 스릴 넘치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롱유의 시에는 그런 시가 많습니다.
한 장소에 대한 포괄적이고 집중적인 설명은 전례가 없습니다. 두 푸의 시는 역사상 누구도 쓰지 않았던 룽요우 산과 강을 파노라마처럼 묘사한 획기적인 시로, 룽요우의 신비롭고 독특한 풍경을 전 세계에 보여주었습니다.
룽요우를 세계에 알리는 데 있어 두 푸의 독특한 공헌과 중요한 역할을 지적하기 위한 것입니다. 즉, 시 "산사"는 고대 시인이 마이지산에 대해 쓴 가장 오래된 시이며, 저우진의 유명한 난과 사원은 두 푸의시의 도움으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산 난궈사, 물수 북류 샘'을 읊조릴 뿐입니다.
고목은 텅 비어 있고, 도시를 관통하는 맑은 물길. "두푸 롱위에 시를 통해 저우친을 이해하고 롱위에로 들어간다. 동시에 우리는 두푸의 롱위에 시가 롱위에 문화와 예술의 확장과 확장을 위한 풍부한 '무기고'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푸의 롱위에 시 '보물 찾기'에서 서예, 회화, 음악 및 기타 여러 분야는 특별한 예술적 가치를 지닌 많은 새로운 보물을 만들어 롱위에 문화에 새로운 광택을 더했습니다. 두 푸의 시와 그림은 항상 유명한 화가들에게 높이 평가되어 왔으며 그의 붓 그림에 대한 연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회화의 거장 쉬베이홍은 다섯 번째 '아름다움'과 '진주 잡시 스물'에서 두 푸의 '롱유시'를 엄선했으며, 시와 그림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치고 그림 자체를 넘어 그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쉬베이홍의 '말 위에서'라는 제목의 그림은 '진주의 잡시 스무 편' 중 다섯 번째 시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원시는 "천마의 운명, 운명의 운명인 천마에 대한 남방 사신"이라는 내용입니다.
구름은 아직 형성되지도 않았고 가을 풀은 온 산에 가득하다. 용은 일종의 용이라고 하지만 아직 늙었다.
하늘의 꼭대기, 애도 시전. "그림 속에는 종마 한 마리가 위풍당당하고 거침없이 우뚝 서 있다.
이 그림은 1943년 쉬베이홍이 장쑤량 소령에게 선물하기 위해 그린 것입니다. 당시 쉬베이홍은 구이양에 살고 있었고 장쉐량은 '시 사건'으로 인해 구이저우성 퉁지에 투옥되어 있었습니다. 쉬베이홍은 한칭 선생에게 배운 두푸의 시 마지막 두 줄을 베껴 썼습니다.
오후가 끝날 무렵. 구이양에서 온 손님이 샤오링에 대한 시를 썼다."
전쟁 기간에 그려진 이 그림 '말 위에서'는 심오하고 흥미로운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전쟁을 생각하면 슬퍼하고 천지에 맞서 싸우는" 저우진의 영웅적 정신은 강한 민족 정신을 구현하고 있으며, 그 매력은 오늘날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두 푸의 롱위 시는 외국에서도 음악당에 들어갔는데, 소련의 작곡가 테르니코프는 1980년부터 1984년까지 두 푸의 시 19편을 선별하여 두 개의 대형 합창 모음곡을 만들어 1986년 소련 국립 챔버 합창단의 대공연에서 초연했습니다.
이 19편의 시 중에는 '리바이의 꿈', '직조 충동' 등 룽위의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를 통해 다른 나라 사람들도 두푸의 룽위에 대한 애정과 룽위 문화의 심오한 의미를 높이 평가했으며, 이는 두푸가 룽위 문학과 문화에 기여한 또 다른 공헌이었습니다.
두 푸의 룽요우 여행은 이례적이었고 그의 시 역시 이례적이었습니다. 룽요우 시.
7. 두포의 조당을 찬양하는 시 1. 두리의 글은 전성기였다. --한유 2. 조당은 후손에게 맡기고 시인은 미래에 대해 노래한다. --중원은 평화를 얻지 못했지만 술 취한 눈썹이 나라를 구했다. --황루지, '술 취한 귀국을 위해 꽃을 그리다' 4. 미국의 독특한 산업부로 알려져 있다. 그날 시인은 몰랐다. --한유, 「두공부의 무덤에서」 5. 자동차 길이가 30리, 단 한 마디도 기부할 수 없다. --피리수, "왕루의 오백 마디 말이 어제의 원인이 되어 천 마디 말이 되었다" 6. 그 글이 세상에 전해져 충절과 의로움을 생각하게 하였다. -- "진핑의 소릉 조상 사당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