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리칭자오 에세이 샘플 5
리칭자오 에세이 샘플 5
리칭자오의 창작에 대하여 1
"갈매기와 왜가리가 웅덩이에 뛰어들고, 나룻배를 향해 출격하라." 아니면 내실에 홀로 있는 소녀를 불쌍히 여겨라. 그리고 꽃 같은 나이, 당신과 꽃 같은 자세와 재능을주었습니다 :리 칭자오,이 삶은 당신을 되돌아 볼 가치가 있습니다.
당신은 창문 앞에 앉아 베고니아를 손에 들고 눈을 살짝 감고 희미한 향기 만 맡았지만 상쾌하고 잊을 수 없습니다. 나는 입술에 미소를 지었고 소녀들만이 가진 순수함과 달콤함이 내 얼굴에 떠오르는 것을 보았습니다. 홀에 손님이 있고, 당신은 서둘러 내실로 돌아가 공중에서 춤을 추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뒤돌아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삶에서 당신은 녹색으로 다시 웃어야합니다.
"꽃은 물에서 물로, 일종의 사랑, 두 가지 한가한 감정으로 떠다닌다." 전성기에 당신은 자오밍청을 만났습니다. 시인으로서 문학과 시에 대한 지식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삶은 힘들었지만 매일 "야채는 매운맛"이라는 단순한 삶을 살면서 행복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귀환의 전당'에서 문학을 공부하고 시를 창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조명청과 시를 비교하고 차를 만드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런데 흰 나비 한 마리가 탁자 앞으로 날아왔지만 서둘러 날아갔어요. 나비를 잡으려 하지만 손끝에서 미끄러져 나갑니다. 그토록 동경하던 햇빛을 향해 날아가는 작은 나비를 다시 바라봅니다. 이 나비에게도 꿈이 있구나 하고 미소를 지으며 외칩니다. 얼굴의 미소는 이미 오래전에 사라지고 세월의 흔적 속에 자리 잡았습니다.
이 삶은 뒤돌아보며 가볍게 미소 짓는 것이 전부입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차갑고 비참하다." 나라가 망하고 남편을 잃은 아픔은 그 누구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더 이상 웃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말투가 갑자기 바뀌고 간과 비장이 점점 더 슬퍼지고 슬픔이 고집스러워집니다. 남쪽으로 이주하여 고정 된 장소없이 살면서 몸과 마음, 모양과 형태가 쇠약 해졌습니다.
그대의 슬픈 얼굴은 꽃처럼 물처럼 사라졌다. 당신의 깊은 눈은 무엇을 찾고 있습니까?
이 생에서 당신이 나를 돌아보게 하는 것은 힘입니다. 차가운 비, 강풍, 펜을 들고 속삭이는...
리칭자오의 창조에 대하여2
주위를 둘러보고, 방황하고, 그를 찾을 수 있을까? 차갑고 맑고, 먼저 따뜻하고 차갑고, 어린 시절의 따뜻함을 얻었습니까? 슬픔, 외로운 마음, 일시적으로 실연의 아픔을 잊을 수 있습니까?
취했습니까? 램프 아래에서는 이미 거짓입니다. 당신은 그 해를 기억할 것입니다 ...
스윙 후, 당신은 섬세한 손을 지루하게 바라 봅니다. 갑자기 뒤에서 서늘함이 느껴지고 고개를 돌리면 화려하지만 매혹적이지 않은 꽃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당신은 땀을 흘리는 것도 신경 쓰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섬세한 꽃잎에서 떨어지는 이슬방울을 손으로 잡습니다. 그 당시 당신은 사랑의 씨앗을 뿌릴 나이에 우뚝 서 있었습니다. 그때 당신은 부유하고 평온했습니다. 그 당시 당신은 행복하거나 슬퍼하는 방법을 몰랐고 항상 웃기만했습니다. 그 당시 당신은 너무 행복했고 너무 행복했습니다.
남편 자오밍청과 결혼한 후에도 두 사람은 사랑에 빠져 접착제처럼 붙어 살았습니다. 하지만 인생은 영원히 편안하게 살게 해주지 않죠. 어쩌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좋은 삶이 망가질 수도 있습니다. 먼지처럼 모든 것이 공기 중으로 흩어질 것입니다.
울었나요? 달 아래, 꿈처럼 눈앞에 펼쳐진 잔인한 현실로 돌아갈 수밖에 ...
연꽃은 시들고 향기는 흩어지고 대나무 매트의 차가운 촉감이 바닥에서 온몸으로 퍼졌습니다. 당신은 온 세상에 혼자입니다. 가끔 청아한 새소리가 들리고 무의식적으로 하늘을 올려다보며 저 멀리 떠 있는 흰 구름을 바라보면 가슴 한구석에 서글픔이 솟구친다. 아아,이 사랑 앓이의 고통, 이별의 고통은 약간 주름진 이마에서 사라지고 막연하게 마음에 얽혀 있습니다. 이때 당신은 더 이상 이전처럼 순진하지 않습니다. 이때 당신은 슬픔의 블랙홀에 빠져 빠져 나올 수 없습니다. 이때 당신은 그렇게 행복하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이별의 고통으로 괴로워합니다.
남편 자오밍청이 중병으로 세상을 떠났을 때 모든 불행이 홍수처럼 밀려와 당신을 그 외로운 심연으로 끌어들였습니다. 당신은 너무 무력해서 울었습니다. 도대체 누가 내 마음을 아는 사람이냐고 물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피곤하세요? 우산 아래서 내 눈은 오랫동안 잠들었고 백 년 동안 희미한 슬픔으로 방황했습니다 ...
100년이 지난 지금, 어떤 사람들은 리칭자오의 비극적인 삶이 혼란스러운 세상에 태어났기 때문이라고 한탄하고 있습니다. 백 년 후, 어떤 사람들은 리칭자오의 장수가 비할 데 없는 재능을 가졌기 때문이라고 한탄하고 있습니다. 백 년이 지난 지금, 어떤 사람들은 리칭자오의 평생 업적은 무상함 때문이라고 한탄하고 있습니다.
왜 비극은 수정될 수 없는 걸까요? 위대한 업적을 남겼지만 지상에서 고통받았던 한 여성이 어떻게 사랑과 조국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었을까요?
그녀는 재능 있는 여성이었지만 결국 여성이었습니다. 그녀는 야망이 큰 사람이었지만 여전히 여성이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꿈을 추구했지만 여성의 운명을 바꾸기에는 무력했습니다.
내 눈에 비친 리칭자오. 젊음은 행복하고 노년은 고통스럽다. 결국 그녀는 여성이기 때문입니다.
리칭자오를 만들 때3
삶의 굴곡이 서서히 사라지고, 슬픔과 슬픔이 가득한 배 같은 여인이 역사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세상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고, 두 줄의 사랑의 눈물이 무한한 무력감으로 넘치고, 나라와 백성의 슬픔을 노래하고, 노래는 사라졌습니다. 우아함은 당신의 그림자 - 리칭 자오입니다.
"이 얼마나 슬픈 문장입니까?" 왕조는 새롭지 않고, 남편은 죽었고, 정치는 가라 앉고, 쓴 찡그린 얼굴, 사람들은 두려움에 빠져 있습니다.
어렸을 때는 고대의 먹물을 숭배했고, 어렸을 때는 책 냄새를 맡았다. 마치 달의 별처럼 책이 있는 집안에서 태어났다. 정말 기뻤어요! 그 당시 '그녀'는 세상의 고통과 슬픔을 이해하지 못했고 어린 소녀처럼 순수하고 아름다웠을 뿐입니다. 어린이 진, 체스, 서예, 그림, 부드럽고 우아하고 오랫동안 마당에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어린 소녀는 우아한 안뜰에서 오랫동안 놀며 땀을 흘렸다. 연못에서 더위를 식히려는 순간 손님이 왔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소녀는 옷을 입고 도망치다가 옥비녀까지 떨어뜨렸어요. 그녀는 매우 부끄러워했습니다!
십대 리칭자오가 이런 시를 썼는데, 슬픔과 침묵으로 가득했던 리칭자오의 모습과 비슷하지 않나요? 많은 것이 변했어요. 증조할아버지가 직접 뽑아주신 남편과 결혼하면서 행복한 시절은 끝났습니다.
상황은 불투명했고 남편은 그녀와 함께 떠났습니다. 그 시간은 필연적으로 고대 여성에게 가장 가혹한 타격 중 하나였고, 수천 년 동안 살아남은 유려한 스타일과 노래 가사를 그대로 남긴 타격이었습니다. 그녀는 중국 역사상 가장 재능 있는 여성 4인 중 한 명인 리칭자오이기도 합니다.
"노란 꽃이 높이 쌓여 시들고 훼손되어 있네. 이제 누가 주울 수 있을까, 누가 창문을 지킬 수 있을까, 어떻게 어둠 속에서 혼자 있을 수 있을까 ......" 마치 "이라크 사람들이 문간에 기대어 옛 친구를 바라보는 장면, 언제 돌아올까"를 보는 듯합니다. "나는 아직도 장강을 건너기를 거부하는 샹유가 그리워요." 우리는 한 여성의 결단력, 한 여성의 용기를 봅니다. "자르고 자르는 것은 여전히 지저분합니다 ......"는 일종의 사랑병, 두 가지 종류의 평온함입니다. 그녀를 괴롭히는 것, 그녀가 맑은 세상에서 태어났다면 그녀는 그렇게 많은 고통을 겪어서는 안되며 마음의 고통을 괴롭혀서는 안됩니다 ...
신과 같은 여자, 이런 이유로 나는 고대 스타일에 빠져 한가로운 구름과 야생 학의 삶을 갈망하며 그녀의 허밍과 암송을 기대하는 환상과 함께 고대 스타일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오늘날 네트워크와 스크린이 가십과 오락, 가식의 스타로 가득 차 있다면. 일부는 명성과 재산에 너무 집착하여 우아함과 겸손을 잃었습니다... 심지어 리칭자오처럼 여성에게 침을 뱉는 사람도 있습니다.
당신은 녹색 연꽃이고, 나는 잠자리로 변하여 당신의 마음 속에서 방황하고 싶습니다.
당신은 배꽃, 나는 바람으로 변해 당신과 함께 춤을 추고 싶습니다.
너는 내 마음, 내 타오르는 마음, 당신은 중국 문화를 해석하고 전수합니다.
왜 내가 송나라에 태어나지 않았는지, 왜 당신을 만나지 못했는지 후회합니다.
먼 송나라, 당신은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오늘의 떠다니는 세상에서 나는 물처럼 맑아져 당신처럼 되어 당신의 펜을 이어받고 싶습니다 ...
이청준의 창작에 대하여4
중국은 5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수천만 명의 인재가 있었고, 백 년 동안 훌륭한 작품이 전해져 내려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이는 넓은 붓으로 "강과 산에는 인재가 한 세대가 있고, 각자가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다"라고 썼습니다. 하지만 남성 위주의 인재 세대 중에서도 "꽃 중의 꽃에 비할 수 없는 꽃"인 이안을 사랑합니다.
"부끄러워 문에 기대어 뒤돌아보니 청매화 소리 들리네." "붉은 입술을 만지고 그네를 차는" 노래는 리칭자오의 인생을 찬란하게 열었습니다. 리칭자오는 열여섯 살에 이미 글쓰기에 재능을 보였습니다. 그 이후로 그녀의 작품은 훌륭 할뿐만 아니라 존재 론적 관점에서 "타자는 가족이다"라는 이론을 제시하여 세상을 놀라게했습니다. 송나라 학자 왕주책은 "당신이 이 왕조의 여성이라면 문학적 재능으로 가장 먼저 영예를 얻었을 것"이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청나라의 연극 이론가 리는 "여자를 무시하고 남자를 압도하려고만 하지 말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그녀는 송나라의 위대한 작사가가 되었습니다. 봉건 왕조에서는 여성의 재능이 부족한 것이 미덕이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성은 사회에서 설 자리가 없었고, 이청조가 송나라 역사에서 멋진 그림을 그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닭과 결혼하면 닭을 따라가고, 개와 결혼하면 개를 따라간다. 중국 봉건 황실 제도의 그늘에서 이것은 고대에 살았던 모든 여성이 지켜야 했던 규칙처럼 보이지만, 리칭자오는 이러한 봉건적 사상에 얽매이지 않고 시아버지에게 "맨손으로 따뜻할 수도 있고 차가울 수도 있다"고 말했을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남편이 죽은 후에도 그녀는 유일하게 남은 문화 유물 컬렉션을 보호하기 위해 장루저우와 재혼하기로 결정한 후 여러 가지 이유로 이혼을 결심했습니다. "처녀는 두 남편을 섬기지 않는다"는 여론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녀의 분명한 애증과 개방성은 여성이 만든 것일까요? 하지만 당시 그녀가 결백하지 않았다고 쓴 사람은 리칭자오였습니다.
"세상은 모든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아니라 눈물이 먼저입니다. 나는 솽시 봄이 나쁘지 않다고 들었고, 또한 가벼운 보트를 할 계획입니다." 말년에 리칭자오는 조국의 멸망, 경제적 파산, 재혼, 이혼, 무자녀 등을 경험했습니다. 이 세상의 거의 모든 불행을 겪었습니다. 폭풍우 치는 삶 속에서 남자가 감당할 수없는 짐을 짊어지고 그녀는 버텨냈습니다! 인생에서 가장 슬픈 것은 노인이라고 합니다. 수많은 좌절 끝에 그녀는 슬픔에 가슴을 접고 눈물을 흘리며 기쁨의 순간을 찾았습니다. 평범한 여성들이 견디기 힘든 슬픔, 고통, 외로움, 걱정을 초월해 결국 자신만의 비범함을 성취한 것입니다.
'노란 꽃보다 가늘다'의 부드러움, '죽음도 유령 영웅이다'의 당당함, '슬픔과 연민'의 슬픔이 있습니다. 역사 속 지도자 리칭자오, 쉽지 않은 소박하고 비범한 지도자!
리칭자오의 탄생에 대하여5
연꽃잎 속에서 물고기 놀이에 흔들리는 작은 배, 그것은 누구인가?
청매실 한 입 베어 물고 서둘러 떠나며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는 것은 누구인가?
꿈의 커튼을 들고 슬프게 한숨을 쉬는 사람은 누구인가?
-비문
희미한 먹 향기가 상쾌한 향기로운 차와 함께 우아하게 소용돌이치더니 갑자기 녹색 연기 구름으로 변했다. 희미한 빛과 함께 얕은 흔적들이 장엄하게 번져나갔다. 그림 화면은 점점 더 차가워지고 서풍을 피해 숨어 있지만 슬픔과 기쁨의 세계를 결코 잊을 수없고 얕은 시선을 잊을 수없는 한 여자가 있습니다.
칭자오는 책 집안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는 좋은 필체로 유명해졌습니다. 이런 종류의 서예와 잉크의 재배 하에서 그녀는 젊고 재능이 있었고, "왜 일류 꽃이기 때문에 연한 파란색과 진한 빨간색"이 문장은 마음에서 위장되지 않습니다. 리칭자오는 많은 문인들의 찬사를 받아 "기사가 종이에서 떨어지고 사람들이 그것을 퍼뜨리기 위해 싸웠다"고 할 정도였습니다. 여가 시간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나는 "연꽃의 깊숙한 곳으로 잘못 들어간" 행복의 순간인 "일몰 정자"에 있었기 때문에 "갈매기 웅덩이를 힘겹게 건너고, 힘겹게 건너고, 갈매기 웅덩이를 올라갔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그녀의 재능은 아름다움, 아름다움을 처음 엿보는 것과 같습니다!
백주이의 말처럼 "꽃은 꽃이 아니고 안개는 안개가 아니며, 한밤중에 왔다가 새벽에 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안개 속에서 그녀를 찾아보세요.
이 날 그녀는 그네 세트에서 그네를 타며 행복해하고 있었습니다. 남자는 "양말, 황금빛 머리카락, 미끄러 져, 부끄러워"에 압도되어 오후의 미세한 꿈처럼 걸어 들어와 마지 못해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 보았지만 녹색 매실 냄새를 맡았다"
소녀는 결국 성장할 것입니다.18 세, 청조 모두 빨간색으로, 함께 자오 밍청.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동의합니다. "구름은 대각선으로 삽입되어 있으며, 아들에게 구경꾼 이상의 존재가 되도록 가르치고 싶습니다." 자오밍청이 여행을 떠나야 했을 때 칭자오는 브로케이드 손수건을 발견하고 "이 사랑은 지울 수 없고, 눈살을 찌푸리지만 가슴을 느낀다"라고 썼습니다. 행간에는 강한 사랑이 드러나 있습니다. 연인과 저는 멀리 떨어져 살지만 마음은 서로에게 의지하고 있습니다. "불로장생은 부러울 뿐, 불로장생은 부럽지 않다"는 말이 떠오릅니다.
지금 이 순간, 그녀는 활짝 핀 꽃처럼 아름답습니다.
행복한 시절에 빠져 있던 칭자오는 자신의 삶이 이렇게 계속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운명이 그녀에게 행복과 달콤함의 절반만 주고 나머지 절반은 괴로움과 실향이라는 것을 그녀는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멀리서 유목민들이 침입한 이후 남편과 함께 난민이 된 그녀는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조명청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칭자오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지난 몇 년을 떠올리자 "모든 것이 예전 같지 않아 눈물이 먼저 흘렀다"고 합니다. 그녀는 남편의 기억을 "찾고" 있었지만, 그녀가 본 것은 "차갑고 조용한" 모습뿐이었습니다. "슬프고 고통스럽지 않나요?" 문득 절망의 "갑자기 뒤돌아보니 사람이 들어오고 불빛이 보이지 않는다"는 신치지가 떠올랐고, 그 순간이 마음속에 남아 놓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혼자가 되는 것에 점차 익숙해지면서 차가운 세상에도 점차 익숙해졌다는 칭자오의 우울과 슬픔을 읽었습니다. "
그녀는 결코 시들지 않는 꽃이다.
나는 우연히 맑은 세상에 침입했고, 나의 거친 펜이 그녀의 얕은 시선에 윤곽을 그릴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애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