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이수 《시경》의 원역
이수 《시경》의 원역
천도길이야! 이게 누구야?
샤오미는 분리되어 있고 샤오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 P >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길이야! 이게 누구야?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 P >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길이야! 이게 누구야? < P > 참고 사항:
1. 샤오미: 일종의 농작물인 기장은 씨를 껍질을 벗기고 황미라고 하며 점성이 있어 양조나 떡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2. 분리: 작물이 일렬로 정렬되는 방식.
3. 샤오미: 샤오미, 수수 얘기.
4. 가: 길을 걷다. 좋아: 도로. 마이크, 알았어
5. 퇴폐: 느리고 느리다.
6. 센터: 마음
7. 흔들림: 불안하다.
8. 말했다: 말했다.
9. 유유히: 머나먼 모습.
11.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것은 누가 일으킨 것입니까? P>11. 과일: 곡물.
12. 목이 메다: 음식이 목을 막고 질식을 나타낸다. < P > 번역: < P > 곡식이 일렬로 늘어서 수수가 싹이 났다. 천천히 걸으니 마음이 어렴풋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슬프다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머나먼 천국, 누가 이 모든 것을 만들었을까?
기장이 줄지어 서 있고 수수가 싹이 나고 있다. 천천히 걸으니, 마음이 술에 취한 것처럼 흐리멍덩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슬프다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머나먼 천국, 누가 이 모든 것을 만들었을까?
기장이 줄을 서서 수수가 알갱이를 맺는다. 천천히 걷다가 나는 슬픔과 질식을 느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슬프다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한다. 먼 곳에서, 이 모든 것은 누가 만든 것입니까? < P > 찬사: < P > 이 시가 서주 멸망에 대한 깊은 슬픔을 표현할 때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무성한 농작물이었고, 농작물이 자란 곳은 주종의 사당이었다. 세계의 이 거대한 변화는 자연히 시인을 비애에 빠뜨리고 행진의 발걸음은 더디게 만들었다. 제 3 장' 퇴폐적인 길을 걷다' 는 시구가 반복되면서 느린 발걸음으로 마음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는 점진적인 서정적 경물 묘사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나타나는 풍경은' 샤오미의 모종',' 샤오미의 이삭',' 샤오미의 열매' 순이다. 작물의 부위는 작물의 성장 과정과 일치한다: 먼저 묘목, 이삭, 마지막으로 알갱이. 작가가 자신의 애정을 표현할 때,' 중심 떨림',' 중심 탐닉',' 중심 질식' 순으로 점점 더 강렬해지고 고통스러워진다. < P > 작가는 국가와 인민에 관심을 갖고 인민을 해치고 혼란을 동정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하늘을 물었다: 누가 이 역사적 비극을 일으켰는지, 누가 서주의 멸망을 위해 역사적 책임을 져야 하는가? 이 시의 저자는 아주 분명하다. 그는 질문에 대한 답을 분명하게 밝히지 않고 질문하는 방식으로 더 강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독자에게 생각의 공간을 남겼다. < P > 창작 배경 < P >' 이나무' 라는 시의 배경에 대해' 돌창순서' 는 "민이를 위해 한 것" 이라고 말했다. 주의사는 내틴의 태묘에 갔는데, 안에는 모두 오곡 잡곡이었다. 주민 방의 전복은 참을 수 없지만, 그것은 시이다. "이때부터 시가 왕봉의 머리에 불을 붙였으니, 이것이 시인의 본의임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동안 많은 논란이 있었다. 세 편의 시는 모욱과는 달리 송여성은 심지어' 다른 농작물의 모종' 이 다른 집의 후배의 묘목이라고 가정한다. 사람과 친해지면, 곽모로의' 중국 고대 사회 연구' 와 같은 새로운 생각이 많이 있다. 이를 노귀족으로 정의해 자신의 파산을 애도하고, 여관영의' 시경' 은 그것을 나그네가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으로 여긴다. 난의 우국원망전의 애국론 ('시경' 현대역본), 연가론 ('시경') 도 있다. 설법은 많지만, 시대의 변천에 따른 우려가 모두 시에 담겨 있다는 것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시에서 구체적인 배경을 볼 수는 없지만, 그것이 보여주는 산전수전, 독자에게 주는 것은 정신적인 충격으로 세세히 음미할 만하다. 반면에, 시 교육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민 박사의 작품이기 때문에 1 위를 차지하는데, 이것은 시의 정통이다. < P > 민씨의 시가 왜 1 위에 올랐는지 이해하려면 먼저 왕봉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Zheng 은 말했다: "zhouzong 과 haojing 은 또한 Xizhou 라고 불린다. 주, 왕성, 일명 동주. 왕우의 혼란은 주대에 끝나고, 평동은 동쪽으로 이동하고, 정국은 쇠약하여 제후국보다 낮다. 그의 시는' 야' 에서 반복할 수는 없지만 곽봉의 시와 같다. " 왕봉은 지리적 의미도 있고 정치적 의미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리적으로, 그것은 왕실 도시의 노래입니다. 정치적으로, 그것은 더 이상 우아한 시가 아니기 때문에 불렀다. 도성의 땅으로서 침착하고 대범한 귀족 정신, 고풍스럽고 우아한 서민 스타일, 핑동, 동천황실의 몰락의 어쩔 수 없이 슬픔과 얽혀 독특한 문화심리를 형성했다. 이시가 "돌 창 순서" 에 설명 된대로라면, 전형적인 상황은 다음과 같아야한다: 핑동 (Pingdong) 이 이사 한 직후, 북한의 한 의사가 서주의 수도 호강 (Haojiang) 에 갔다. 이 수도는 주종 (Zhou Zong) 이라고 불린다. 도처에서 볼 수 있듯이, 지난날의 제왕궁도 없고, 도시의 번화함과 휘황찬란함도 없다. 무성한 곡식 모종 한 그루만이 마음껏 자란다. 가끔 꿩 한두 마리가 울기도 한다. 이런 경우는 이렇다. 이런 감정 때문에 이런 장면이 시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