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조부모에 관한시
조부모에 관한시
2. 사람과 하늘은 비어 있고, 왜 서로를 잊고, 왜 서로를 웃고 놀라게합니까?
3. 꽃처럼, 옥처럼, 세월의 흐름처럼.
4, 과거로 돌아갈 수 있고 원래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5, 산과 강이 손을 잡고 당신을 미소 짓고, 고대 스타일의 문장.
6. 나는 내세에서 전당포 할 것이다. 나는 저승에서 너에게 돌아갈 것이다.
7. 서로를 만나기 싫고 사랑에 빠지는 것이 너무 느리면 돌아서기가 어렵습니다. 운명이 멀리 지나가고 운명이 모였다면 돌아서서 육지로 올 수 있을까요?
8. 고요한 물은 깊고, 가수는 노래하네, 음과 양, 슬프고 행복한 세 생을.
9. 산에는 나무와 나뭇 가지가 있습니다.
10, 마침내 강남의 연기와 비가 세상을 덮었네. 꽃 영광이 감사를 드린 후, 그것은 단지 연극에 불과했고 산과 강은 영원히 침묵했습니다.
참고.
2. 시 1은 손자에 대한 조부모의 사랑을 묘사한 시입니다. 차가운 닭은 여전히 동료를 먹고 불러야하며, 노인은 여전히 옷을 벗고 손자를 껴안고 있습니다.
송나라 시인 메이의 '마을' 중에서
해설:차가운 닭은 먹이를 찾으면 스스로 동료를 부른다. 옷을 입지 않은 노인이 손자를 품에 안고 따뜻하게 지내는 모습도 있다.
2. 손자를 안고 나무를 심고 막대기로 밭을 요구합니다. 사물은 서로를 방해하지 않으며 이름은 양쪽에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구광의 '산에 사는 것이 문제다' 중에서
해설:손자를 품에 안고 나무를 심고 막대기에 기대어 갈아엎은 농토를 돌보면 세상의 모든 근심이 나를 방해하지 않으니, 명예와 재물을 한쪽에 두고 양쪽에 이름을 두는 것이다.
3. 어린 손자를 얻는 것 외에는 할 일이 없다.
당나라 시인 백주이의 '초여름 연못가에서' 중에서.
번역: 하루 종일 졸리고 게으르기 때문에 어린 손자를 가끔씩 놀려줄 수밖에 없다.
4. 양치기가 여전히 부르고 있고 이웃 웡이 손자를 안고 있다. 나는 정유가 고통스러워하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말에게 인사를 하고 춥지 않냐고 물었다.
당나라 시인 서훈의 '소귀박청수주' 중에서
해설: 양치기 소년이 송아지를 부르자 옆집 노인이 손자를 안고 있다. 마을 사람들은 내가 열심히 일하는 줄도 모르고 나와서 나를 반기며 계속 질문을 했다.
5. 예전에는 부부로만 뵈었는데 이제는 손자 손녀들이 보입니다.
송나라 시인 장레이의 두 번째 시에서 소한림이 황시를 절강성으로 보냈습니다.
번역: 결혼한 모습을 보았는데, 지금은 손자를 안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3.손자에 대한 조부모의 사랑을 묘사 한시는 무엇입니까?1,두 시는 조슈의 징 핑입니다.
시인:장 레이 왕조:송나라 장르:없음
오랫동안 미워했던 흔한 것들, 눈썹을 흘리는 아들을 사랑합니다. 원인을 숨기기 위해 녹색 셔츠를 한탄하지 말고, 장관의 흰 머리는 알 수 없습니다.
2."전한대다디주"
시인:주탄시대:당나라 장르:없음
아이지가 요리에서 주군에게 보고하자 안자창은 한 모금 마시고 슬퍼하지 않았다. 태공의 목숨이 위태로운데 누구를 위해 국물 한 모금을 마시겠는가?
3. 장완부인의 말
시인:장레이 시대:송나라 장르:없음
세속의 덕은 고귀하고, 가정의 풍속은 효도하는 것이다. 사람이 그것을 피할 줄 알면 아들을 사랑하므로 성인과 가까워진다. 인류의 꿈의 세계에서 방황하며 밖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늘은 깨끗하지만 봄은 무겁다.
4."성공도"
시인:이나라:송나라 양식:없음
종이 울리고 친구는 열정이 넘치고 아들은 부지런히 훌륭한 치료법을 처방합니다. 병에 걸린 후 약 봉지가 장벽에 부딪히면 오래된 가리비 잎이 음식입니다.
5. 생강을 위한 선물
시인:임부시대:송나라 장르:없음
높은 소리에 가까운 사람, 마음은 한가로운 사랑 아들. 내가 도망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도망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종이 축이 울리고 찻 주전자가 밤에 끓고 있습니다. 남쪽 마을은 몇 봉우리를 속삭이면서 밤을 부르고 또 부른다.
4. 돌아가신 조부모를 기리는 시 :
1. 밤의 테라스만큼 먼지가 많고 차갑지 않다.
2. 빈 계단을 내려놓고 차가운 비를 맞으며 쉬고 꽃을 묻는다.
3. 정영제 사흘 전, 꿈속의 죽은 여인은 사복을 입고 손을 잡고 목을 조르며 많은 말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4. 기조의 무덤에서 오래된 샘물을 끓이기 위해.
5. 빈 침대에서 자고 남쪽 창문에서 빗소리를 듣고 밤에는 누가 옷을 수선 할 것인가!
6. 내 베개에 몰래 흐르는 엄마의 감정을 상하게 할까 봐 두렵다.
7. 눈물은 침묵하고 올해의 사랑 만 후회하고 지식을 저장하기 위해 단칭에 의존합니다.
8. 도시 남쪽 근처를 걷는 것은 두려워, 션지아원이 가장 상처를 입었습니다.
9. 꿈이 깨진 사십 년, 션원 오래된 버드나무는 솜을 불지 않는다.
10. 녹색의 봄 물결 아래 슬픈 다리는 한때 멋진 사진이었다.
5. 시 1은 손자에 대한 조부모의 사랑을 묘사한 시입니다. 차가운 닭은 여전히 먹이를 먹고 동반자를 불러야하며, 노인은 여전히 옷을 벗고 손자를 안아줍니다.
송나라 시인 메이의 "마을"에 대한 해석 : 차가운 닭은 음식을 찾은 후 동반자를 부릅니다. 따뜻하게 해줄 옷도 없는 노인이 손자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도 있습니다.
2, 손자를 안고 나무를 심고 막대기에 기대어 밭에 묻습니다. 사물은 서로 방해하지 않으며 이름은 양쪽에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구봉은 이렇게 읊었다:손자를 품에 안고 나무를 심고 지팡이로 갈아엎은 농토를 돌볼 수 있으니 세상의 모든 근심이 나를 방해하지 못하여 명예와 재물을 한쪽에 두네.
3.어린 손자를 얻는 것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
당나라 시인 백주이(白周易)의 '초여름 풀장에서'에서:하루 종일 졸리고 할 일이 없어 가끔 어린 손자를 놀리기만 한다.4. 양치기는 여전히 소리를 지르고, 이웃의 웽도 손자를 안고 있다.
4.나는 손자가 있는 줄 몰랐다.
정유가 고통 받고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나는 말에게 인사를하고 춥지 않은지 물었다. 당나라 시인 서훈이 해석한 샤디귀 박청수 저택:양치기 소년은 다리가 아프다고 외쳤고, 옆집 노인도 손자를 안아주었다. 마을 사람들은 내가 열심히 일하는 줄도 모르고 나와서 나를 반기며 계속 질문했다.
5. 예전에는 부부로만 뵈었는데 지금은 손자 손녀들이 보입니다. 송나라 시인 장레이의 '소한림이 황의 절강에 보내는 두 운율'에서 해석: 예전에는 부부가 된 당신을 보았는데, 지금은 손자를 안고 있는 당신을 봅니다.
6. 조부모님께 간단한 시를 써보세요.
1. 오십:
화실은 달과 세 그루의 나무를 비추고, 나는 샹핑과 결혼하게 되어 기쁘다.
학은 연회가 아름다울 때 남쪽으로 날아가고, 남자는 공룡과 같다.
2. 60 세 :
비둘기에 기대어 옥을 들고있는 커튼의 다섯 줄, 두 번째 단 테이블 이름은 허입니다.
잃어버린 얼굴, 백발, 자랑할 수 있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3. 일흔 살
원반이 많은 천 마일의 꽃, 판공 음악을보고 싶어하는 발광.
난지 샹광이 쿠이웨이를 만나고, 낮 산의 잔을 마신다.
4. 여든 살
봉황 세 마리를 밀쳐낸 것을 아는 것은 그리 멀지 않다.
유디화는 마치 학 몇 마리가 바다에 오두막을 짓는 것 같았다.
5. 아흔 살
향기로운 언덕이라는 칭호를 가장 먼저 얻은 것은 봉황을 찍는 데 집중한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우아하고 우아한 술은 열흘 동안 머물러 있습니다.
6. 백세인
4대에 걸친 옷은 정말 무술이며, 더 중요한 것은 봉황이 깃털을 보는 것입니다.
꽃이 가득한 옥이슬, 노래 잔치에는 언제나 오색찬란한 구름.
할아버지, 할아버지는 할아버지와 같은 세대 또는 비슷한 나이의 남자의 호칭을 가리키기도 합니다.
& amp; & amp; gt; 원래는 아버지를 의미했지만 지금은 일반적으로 할아버지를 뜻합니다.
그랜드파더, 할아버지
② 어떤 곳에서는 여전히 아버지를 뜻하기도 합니다.
(3) 연로한 남성에 대한 존경의 표현.
(4) 언어의 특정 맥락에서 진정한 재능을 가진 사람.
(5) 팡 삼촌
(6) 롄수이현에서는 아들이 아버지[爷](只有一个字), 아버지의 형[爷](보통 4성 목소리처럼 들림), 둘째 할아버지[爷], 아버지의 남동생[爷], 둘째 할아버지[爷] 등으로 호칭합니다.
주:1. 쇼우광 방언에서 "할아버지"는 "예예"로 발음되는 삼촌을, "예예"로 발음되는 할아버지를 가리킵니다.
2. 청나라에서는 조이의 "언어 계열 시험" 제37권에서 "할아버지"를 "후군부"라고 부릅니다. 오나라 사람들이 아버지를 예라고 부르는 것도 사실입니다. 오늘날 저는 특별히 아버지를 부르지 않습니다. 나는 집안의 하인을 주인이라 부르고 아랫사람을 윗사람이라 부를 때 사용합니다."
(음성. 아버지, 네. 중국어 간체자 '완'은 기호일 뿐입니다.) (목소리. 아버지에게서요.)
할머니, n m 4 이 나이, "요요"라고도 합니다. 중국어로 다의어입니다. 아버지의 어머니 또는 아주 늙은 여성을 가리킵니다.
(1) [할머니]: 아빠의 엄마, 또는 아주 늙은 여자를 말합니다.
(2)[숨][송곳니]: 가슴을 가리킵니다.
(3) 안주인의 주소. 조청쉐친 "붉은 저택의 꿈" 아홉 번째: "나는 저런 눈으로 주인과 할머니를 내려다본다!" . 또 다른 예는 부자와 유명인입니다.
4 . 할머니(네 소리) <송곳니> : 모유 수유를 의미합니다. 아이가 배가 고프면 우유를 먹여주세요.
5. 특히 어려운 사람:징 할머니.
"할머니"라고도 합니다. "당신"이라고도 합니다.
1. 엄마. 송콩 중핑의시 "청년을 대신하여 웽웽을 태양에게 보내기"는 "아버지와 게게, 날마다 생각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원 익명의 "남편을 설득하기 위해 개를 죽여라"는 첫 번째 배 : "이제 당신들이 모두 죽었으니 형제와 처제가 화를 내지 않기를 바랍니다." 위안 가오 켈리의 노래 "위안 진을 축하하는 노란 장미": "나는 인생을 본 적이 없어서 너무 가슴이 아파요. 게의 아들을 불러서 상을 주고 꼬집어 주세요."
2. 할머니. 붉은 저택의 꿈, 119 권 : "저 차오 자매의 문제처럼 내가 어떻게해야할지 말해야 할 것입니다. 둘째 오빠는 할머니를 내버려두고 다른 사람에게 맡기면서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3. 할머니에게도 말을 건네는 여성.
장 씨의 고향 방문기: "할머니들이 다정하게 악수를 청하며 '셋째 할머니, 어서 오세요'라며 전형적인 북소련 풍습으로 인사를 건넸습니다." "
4. 기혼 여성에 대한 존경의 표현. 주드 부인.
원국빈 《모직 셔츠》접기 1 : "감히 아버지의 이름을 물어보고, 작은 사람이 되어 다가올 날에 보답을 하라." 계야오, 《청궁고사》 1막 2장: "동지의 증조모도 노불에 의해 강제로 죽었다고 들었습니다."
5. 여주인이 하인에게 쓰는 애칭.
구진주 - 텅귀 부러진 가구 : "삼 왕조가 끝난 후, 세단 의자는 메이 가족을 집으로 데려다주기 위해 불려졌습니다. 집안의 남녀 모두 고개를 숙이고 작은 할머니라고 불렀습니다." 깨어있는 세계의 전설의 네 번째 세 번째 문단으로 돌아가서 : "차오펑은 '할머니가 믿든 말든 진 아줌마에게 말하게 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아홉 번째: "내 눈에는 주군과 할머니가 내려다보이는가!"
6. 여성 별명. 언니.
노래시 "불멸의 아름다움을 흔드는 옥 아가씨"구름 : "부드럽고 친절하고 베개 아래에는 깊은 의미의 순서가 있습니다. 서원을 위하여. 이 생에서 나는 다시는 혼자가 되지 않으리라." 왕고수 서편, 4권 골절 1: "내가 주조할 때, 나는 당신이 사랑스럽고 작고 쇠약하며 삼베처럼 마른 것을 보았다."
7. 가슴.
이원, 『회색란 연대기』, 두 번째 접힘: "그때 나는 그가 백송 두 자루만큼 큰 것을 보았다. 아들을 키우고 있구나."
7. 마오쩌둥 주석의 조부모 시: 허신랑은 1923년 이곳에서 양개휘에게 손을 흔들었다. 눈과 눈썹의 괴로움을 불평하는 것은 슬프다. 그들은 모두 눈물을 싫어하는 것 같고 오해하지 않는 한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안개는 당신과 내가 아프다는 것을 알기 위해 중요합니다. 현재 서리가 심한지 아십니까? 동쪽 관문은 연못을 가로질러 반쯤 빛나고 밝은 달은 슬프다. 그래서 호루라기가 부러졌습니다. 그때부터 1925 년 추운 가을, 전 세계를 휩쓸었던 태풍처럼 슬픔에서 단절된 쿤룬 산맥의 붕괴처럼 세상 끝으로의 외로운 여행은 구름이 청원 장사의 봄을 독립적으로 덮습니다. 샹장 강은 오렌지 섬으로 가서 만 개의 산 붉은 숲, 염료가 가득하고 강이 가득하고 물고기가 가득하고 얕은 물을보고 광대 한 땅에 누가 주요 가라 앉고 떠 다니는지 물어보고 백 커플을 데려옵니다. 과거의 위대한 시절을 회상하면 학생과 청소년들이 만개 한 문인들은 팡투를 쾅쾅 치며 산과 산을 가리키며 흙이라는 단어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 당시 수천 명의 가족이 뽕나무 씨앗을 따기 위해 파도를 돌리는 우주선을 막고 물을 치기 위해 중류에 갔는지 기억하십니까? 1929 년 10 월, 삶은 변했지만 노년은 어렵습니다. 오늘의 청양, 청양 전장의 노란 꽃은 특히 향기가납니다. 매년 가을 바람은 봄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봄만큼 광대합니다. 1933년 봄, 편백나무밭은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색으로 물들었다. 누가 컬러 트레이닝으로 하늘에서 춤을 추나요? 비가 내린 후 석양에 비친 산은 구름 위로 곧장 올라갔습니다. 그 당시에는 가마 앞 마을 담벼락이 장식되어 있었어요. 이 산은 이제 더 좋아졌습니다.1934 년 여름, 청 핑글 휘창은 신사가 옛 장면 앞에서 푸른 언덕을 여행했다고 말하지 않고 동쪽을보고 싶어했습니다. 동쪽의 군인들조차도 난월이 더 울창하다고 지적했습니다. 1935 년에 산 중 하나가 안장으로 돌진하여 하늘에서 3 피트 떨어진 곳을 놀랍게 돌아 보았습니다. 두 번째 산은 강을 뒤엎고 쇳물 같은 거대한 파도가 밀려왔습니다. 세 번째 산은 파란 하늘을 뚫고 솟아올랐고 하늘은 깨지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 위에 떨어지고 싶었습니다. 1935년 2월, 저는 진에의 루산 고개를 생각했습니다. 서쪽의 기러기들이 서리 내린 아침, 서리 내린 아침, 아침, 말발굽 소리, 부러진 뿔 소리, 철 같은 목구멍을 불렀습니다. 이제 나는 바다, 1935 년 10 월, 붉은 군대가 원정을 거부 한 창산을 가로 질러 끝에서 끝까지 밟았고, 첸산은 오산이 표류하고, 일어나고, 떨어지고, 진흙 알약을 먹고, 모래와 물을 걷고, 절벽을 쏘고, 따뜻한 다리를 쏘고, 철 밧줄을 건너, 민산 수천 마일의 눈을 즐기기를 기다릴뿐입니다. 세 군대, 분노의 홍군, 니안 누자오 쿤룬은 1935년 10월에 태어나 지구상의 모든 봄 색을 읽었습니다. 옥룡은 300만을 날아 일요일 추위를 휘젓고 여름 강을 녹이거나 천 년의 물고기와 거북이를 만들었습니다. 쿤룬은이 높이를 원하지 않고,이 설산을 원하지 않고, 칼을 꺼내서 당신을 세 부분, 한 부분은 유럽, 한 부분은 미국, 한 부분은 동양, 평화, 세계, 전 세계, 같은 시원하고 뜨거운 청 핑글, 리우 판산, 1935 년 10 월, 하늘이 높고 구름이 창백하고 만리장성보다 적은 남쪽 비행 기러기. 리우판산에 2만 개의 봉우리, 붉은 깃발이 서풍을 타고 굴러갑니다. 오늘 손에 든 긴 술은 언제입니까, 흑룡의 봄눈에 묶일까요, 바람 만 마일의 눈이 만리장성 안팎으로 흩어졌지만 광대 한 강은 산에서 춤을 추고 은뱀에서 춤을 추며 위아래로 춤을 추고 있습니다. 밀랍 코끼리는 날씨와 경쟁해야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화창한 날에는 빨간색이 흰색으로 싸여있는 것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많은 악마들이 무릎을 꿇고 경쟁하는 수많은 영웅들을 끌어 들였고, 진한 우를 동정하고, 문학적 재능을 잃고, 당 종송 조상은 바람이 덜 불었습니다. 자랑스러운 세대 인 징기스칸은 활을 구부려 큰 독수리를 쏠 것입니다. 낭만적인 인물들도 현재의 일곱 가지 법칙을 살펴봅니다. 1949년 4월 중국 인민해방군은 난징을 점령했습니다. 중산. 폭풍 후 수백만 명의 군인이 양쯔강을 건넜고 호랑이는 용에서 멀어졌습니다. 오늘은 과거보다 낫지 만 가난한 도적을 쫓고 유명한 괴롭힘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관대하고 품위 있습니다. 사랑이 있으면 세상은 늙을 것입니다. 올바른 길은 인생의 변덕스러운 일곱 운율과 류 야지 1949 년 4 월 29 일 광동에서 차. 유주 예 31 년 만에 집으로 돌아와서 중국 장을 읽는 것이 불평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푸춘 강을 보는 것보다 물고기를 보는 것이 낫습니다. 참고 :류야지의 원시는 천지를 열었고, 준은 류에게 자리를 잡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한 후 Feng Deceive의 머리는 오랫동안 후회하고 차라리 인치를 잊고 싶었습니다.1950 년 10 월, 단 안데의 "남쪽 행진"과 "치지에 바오의 호수"는 질링 비치 시샤와 류 야지 씨의 "국경일 드라마"입니다. 류야지 씨는 즉흥적으로 너구리 모래를 만들었습니다. 그 스타일 때문에 밤이 길고 백년 동안 치셴 춤의 사람들을 알기가 어렵고 5 억 명의 사람들이 수탉을 노래하기 위해 재결합하지 않습니다. 유천에는 시인의 축하 행사가 있습니다. 서문은 없습니다.10월 3일 밤 화렌 홀에서 서남민족문화단, 신장문화단, 길림성 연변문화단, 내몽골문화단이 공동으로 노래와 춤의 밤을 공연한 류야지의 원곡 너구리 강 모래. 마오쩌둥 주석의 명령이 있었습니다. 형제자매들은 지 왕조의 위대한 통일을 기념하여 보름달을 노래하고 춤을 추며 노래했습니다. 한 사람이 백 가족을 이끌 수는 없습니다. 룬키샤와 유야지는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파티를 즐겼습니다.1950년 11월, 연비와 왕치는 수년 동안 끝없는 갈등을 겪었습니다. 1956년 6월, 장사 물만 마시고 우창 생선만 먹으며 장사산에서 매듭을 짓고, 깃발과 연수를 들고 한마음으로 헤엄치며 노래하는 지신원의 모습. 양쯔강을 가로지르는 추천수는 바람과 물결에 아랑곳하지 않고 여유로운 표정으로 양쯔강을 바라보았습니다. 오늘날 쓰촨성에 있는 그의 아들은 죽은 사람입니다. 해자의 남북을 가로질러 도로로 이어지는 다리, 서강 돌담이 부서졌습니다. 평평한 호수에서 우산 유운 협곡, 여신은 안전하고 건강해야합니다. 세상이 충격을 받았을 때 나비는 꽃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답 : 1957 년 5 월 11 일, 나는 자존심을 잃고 버드 나무를 잃고 푸른 하늘로 곧장 버드 나무를 잃고 우강이 오스만 투스 술을 들고있는 모든 것을 물었습니다. 외로운 창에 새벽 소매 완리 하늘에서 그녀는 갑자기 눈물에 빠졌다고 세상에보고하고 룬을 쏟아 부었다.1961 년 12 월, 윙 메이는 루유의 윙 메이 말을 읽었지만 그녀는 봄을 맞이하기 위해 바람과 비를 사용하여 봄을 눈으로 돌려 보냈고, 기억은 카운티 절벽이 여전히 아름다운 꽃으로 가득하고 봄과 경쟁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꽃이 피기 전까지는 봄을 보고하지 않았고 꽃 속에서 미소를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