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두보'(두보)
치리에는 강과 산이 아름답고, 봄바람에는 꽃과 풀 향기가 난다.
진흙이 녹아서 날아가고 모래는 따뜻하며 원앙은 잠을 잔다.
2. "줄리정"(왕웨이)
한적한 대나무에 혼자 앉아 놀고 있다. 피아노 소리와 휘파람 소리.
깊은 숲 속 사람은 모르지만 밝은 달이 빛난다.
3. "옛 친구의 마을을 지나다" ( 맹호연)
오래된 친구가 기장을 가져와 나를 천씨의 집에 초대했다.
우리는 여수촌 가장자리, 칭산궈 바깥에서 기울어져 있는 곳에서 만났다.
정자와 정원을 열고, 술을 마시며 뽕나무와 대마 이야기를 나누세요.
중구절에는 국화를 마시러 오겠습니다.
4. 한가로이 페이수재디에게 주는 선물'(왕웨이)
차가운 산이 푸르게 변하고, 가을물이 졸졸졸 흐른다.
장작 대문 밖에 있는 막대기에 기대어, 바람에 날리는 저녁 매미 소리를 들으며.
두토 해가 지고 폐허 속에 고독한 연기가 자욱하다.
여름철, 아버지가 법은 술에 취해 다섯 그루의 버드나무 앞에서 격렬하게 노래를 부른다.
5. 청년은 천한 매력이 전혀 없고 산과 언덕을 사랑하는 성격이다. ——도연명, "돌아가서 들판에 살기·전편"
6. 새는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옛 심연을 생각한다. ——Tao Yuanming의 "정원으로 돌아가서 들판에 살기 제1부"
7.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 속에 비는 연기 같다. ——Weng Juan의 "시골의 4월"
8. 몸으로 나라를 섬기면 수천 명이 죽고, 사찰은 다시는 푸르지 않을 것입니다. ——루유의 '예보 물마을'
9. 옷에 묻은 얼룩을 후회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집니다. ——Tao Yuanming, "돌아가서 들에서 생활하다 3부"
10. 뒤쪽 처마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 그늘이 있고, 홀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있습니다. ——타오위안밍, "돌아와 들판 생활·전편"
11. 실수로 먼지망에 빠져 떠난 지 30년이 지났다. ——도연명(Tao Yuanming)의 "돌아가서 들에서 생활하기·1부"
12. 이 문장은 다른 왕조에 살 때 적용됩니다. ——타오위안밍의 "귀농과 밭생활·4부"
13. 아침에 일어나 황무지와 오물을 정리하고 달빛을 받으며 괭이를 들고 돌아온다. ——Tao Yuanming의 "정원으로 돌아가서 들판에 살기 제3부"
14.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의 연기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Tao Yuanming의 "돌아가서 들판에 살기 제1부"
1. 목가시
목가시는 고대 한시 중 하나입니다. 남북조의 사령운과 금나라의 도연명에서 유래되었으며, 당나라의 왕위와 맹호연이 대표하였다. 이런 종류의 시는 자연풍경, 시골풍경, 편안하고 고요한 한적한 삶을 묘사하는 데 적합합니다. 시는 의의가 있고 아름답고, 문체는 조용하고 우아하며, 언어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선화기법을 주로 사용한다.
1. 유래
동진 목가시파는 도연명 등의 시인이, 남조 산수시파는 사령운, 사조 등 시인이 형성했다. , 왕웨이(Wang Wei), 맹호연(Meng Haoran)과 같은 시인들이 당나라 산수시 학교를 결성했습니다. 시인들은 산수와 전원 지역을 미적 대상으로 삼아 고요한 산과 숲, 여유로운 들판에 섬세한 붓터치를 던지며 목가적 삶을 창조하며 현실에 대한 불만과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에 대한 염원을 표현한다.
2. 대표적인 시인
도겸
산중사목학교를 창시한 시인으로서 도사는 분명히 형이상학적인 사상사조의 영향을 받았다. , 그러나 형이상학은 지위와 삶의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시에서 다른 각인을 갖습니다. 타오 시의 신비한 목적과 이성적인 관심은 시 속에 담긴 삶의 경험으로 가득 찬 많은 통찰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그 신비한 목적이 시에 담긴 '진정한 의미가 있다'는 목가적인 장면에 스며든다는 점이다.
사령운
도연명이 목가적 산수를 가장 먼저 모방했다면, 도와 동시대이지만 그 이후에 산수를 가장 먼저 모방하고 선을 새긴 것은 사령운이다. Xie Lingyun의 풍경시는 웅변적이고 능숙합니다. 언어 조정에 능숙한 그는 풍경의 분위기를 한 마디 한 마디로 전달합니다. 그는 시적 의미를 다듬고 언어를 이해하는 데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맹호연
양양 루먼산에 살았던 맹호연은 산수에 깊은 애착을 갖고 평생 관직을 맡은 적이 없었다. 봉건 시대의 보기 드문 평민 시인으로, 시대를 초월하여 유명했습니다. Meng Haoran은 진정한 은둔자입니다. 고대 학자들은 "성공하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자기 자신만 돌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순수한 마음과 적은 욕망으로 두 번째 길을 선택했으며, 자연의 산과 강을 무관심하고 평화롭게 탐하며 시적 자연미의 최고 경지를 추구했습니다. 그의 시는 도의 시와 유사하지만, 자신만의 문체를 갖고 있다.
왕웨이
왕웨이는 정치시와 변방의 성시를 썼지만, 그의 독특한 업적을 반영하는 것은 그의 독특한 산수시와 목가시이다. 그의 산수시와 목가시는 그의 개인적인 영혼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시의 나라 시대의 이념적 경향을 투영한 것이다. 왕웨이의 산수시는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더욱 우아하고 우아한 산수 풍경을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왕웨이의 시는 대부분 선(禪)사상이 가미된 우아하고 단아한 그림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의 초인적인 재능은 시, 서예, 회화에 있어서도 뛰어나다. 깨달음, 그에게는 또한 큰 깨달음의 지혜가 있습니다.
양완리
양완리는 '고대로부터의 배움'에서 '자연으로부터의 배움'으로 옮겨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을 확립하고 '시 변혁의 중심'이 되었다 그때, 그리고 새로운 시대를 창조했습니다.". 신선하고 날카로운 문체는 Lu(You)와 Fan(Chengdu University)을 보수적이거나 꾸준하게 보이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