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한자 학습에 관한 시
한자 학습에 관한 시
해동 스님을 위한 선물의 장지
다른 집안은 완리에 가서 남을 돕는다고 한다.
중국어를 배우면 외국에 글을 쓸 수 있다.
박사와 함께 해초를 채취하고 마법의 주문으로 용어를 먹어요.
동료 여행자에게 지붕에 사는 곳이 몇 군데나 되는지 물어보자.
연회에 참석한 안넬리세 공주의 새 집, 리와
페니는 조휘처럼 남쪽을 여행하며 봉황탑에서 황제와 딸이 되는 법을 배웠어요.
핑단루안 노래와 춤 매트, 샤오팡 앵무새가 잔을 즐긴다.
"상과 가사? 펑 불고 셩 노래 "리바이
불멸의 사랑 불고 셩 15년, 쿤치우 화려한, 펑밍을 배웠습니다.
처음엔 정제된 기체와 황금빛 액체 냄새가 났고, 옥 우물로 갔다.
옥 우물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성봉은 무한대에 이르렀다.
한숨을 쉬려고 하면 손가락을 조정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입술이 붉게 변합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작별 인사를 할 수 없다.
진정한 노래를 반복하며 맑게 불고, 불멸의 노래를 연주하며 푸른 구름을 울립니다.
편지를 닫는 녹색 구름 보라색 공기는 고우를 찾아 문으로가는 길이어야합니다.
성 왕자 진을 부는 법을 배우지 말고, 한 번 떠 다니는 산으로 돌아 가지 마십시오.
오월에 동쪽으로 여행하던 이백이 답장했다
오월이 되자 매화가 노랗게 변하기 시작했고, 누에가 시들고 뽕잎이 텅 비었다.
노나라 사람들은 다시 베를 짜고 베틀이 커튼을 울린다.
구유는 관리가 되어 산동으로 와서 검을 배웠다.
채찍을 들어 미래를 방문하고 비웃음을 받으라.
너는 어리석고 강한 사람이지만 가난하다고 말하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수다스러운 도시에 한 방 먹일 수 있다.
그리고 결국 보람도 없고 당시 함께했던 사람과 함께한 것이 부끄럽습니다.
서쪽으로 곧게 뻗은 길에 석양이 아련하다.
이건 이제 그만 돌아가야겠어.
이백, 석양은 산을 기억하네
비 온 뒤 푸른 연기, 맑은 하늘이 흩어졌다.
봄바람이 돌아와 마당에 꽃을 피우네.
꽃이 떨어지고 시들어가는 것을 보면 부끄럽다.
명산에 가서 단가를 배우고 싶다.
2. 한자 공부로 시작되는 시
공부해야 할 책이 8천 권, 써야 할 책이 300권이다.
어머니의 눈썹을 그리는 법을 배우고 시를 읊게 하라."
이대부 아들이 허동을 구하기 위해 진짜 옷을 입었다. -백주이, '나의 소년 시절'
관묘는 선(禪)을 배운 후 무(無)를 창조했다. --백주이, 《건양명동천(建陽明東天)과 봄을 위한 오십 운율》
시를 배우는 것은 아직 어린아이이고, 고향은 손님이다. -두푸 《京兆献二十韵鲜》
학문금마성지, 신가명찰옥인。 --장지우링, 《서주 전 자객이 관리부 신하 수공에게 보내는 세 가지 가사》
루에게서 배우고, 추수능에게서 배우라. --두보, '소주 보화왕자와 함께 지내는 40가지 운율'
모르는 것은 배우고, 모르는 것은 걱정하라. --허종, '장수진 오공의 사당'
칼을 들고 강을 건너는 법을 배운 사람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허종, '라오저우 로드'
길을 배우는 데는 시간이 걸리고, 경치를 구경하기 위해 학생들을 데려간다. --다이량, '사슴농장에 가다'
책을 배우기에는 너무 늦었고, 나는 지쳤다. --유자, 「녹색여단」
3. 배움에 관한 명언과 시
1. 배움에 민감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2. 업은 정제되고 근면하며 털이 없고, 생각에서 행한 것은 따르는 데서 파괴된다. --한유 3.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 4. 아는 사람은 착한 사람만 못하고, 착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만 못하다 ---공자 5. 세 사람이 나의 스승이 되어야 한다.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좋지 않은 것을 바꾸어 따르라 - 공자 6. 시를 짓고 예절을 세우며 행복해지라 - 공자 7. 자신에게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도 하지 말라 - 공자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과 같은 펜 - 두부 9. 마음, 눈, 입을 의미하는 세 번 읽기 - 주 65438 만 마일을 가라 - 12, 검은 머리는 조기 학습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은 학습을 후회합니다. -얀 젠칭 13, 책은 노인만큼 깊고, 서로 만날 때마다 이른 아침의 슬픔과 기쁨-유첸 14, 책은 여전히 약이고, 좋은 독서는 어리 석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리우 샹 15, 젊고 강한 . 창 게싱 16, 게으르지 말고 아이의 머리를 하얗고 비어 있고 슬프게하십시오-Yue Fei 17, 세상의 모든 단어를 알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정-Su Shi 18, 새는 높이 날고 싶어하고, 날개를 진동시키는 첫 번째, 사람들은 앞서 가고 싶어하고, 첫 번째 책을 읽고 싶어합니다. --이구찬 19, 먼저 진실을 생각하기로 결정하십시오. 조용하지 않으면 멀리 있지 않다 - 제갈량 21,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행을 행하지 말라 - 천수, 「삼국지」 22, 당나라 시 300수를 익히면 시를 못 써도 노래할 수 있다 - 손처, 「당나라 시 300수 서문」 23, 책을 쓰면 싫어하고 겪지 않으면 얼마나 힘든지 모른다 - 노유 24. 이 책을 자세히 읽으면 자신을 알게 된다 - 노자 26. -수서26. 책벌레라면 열심히 일해야 하고, 책벌레라면 예술을 잘해야 한다 -푸송령27.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삼국지28. 천리 길도 한 걸음으로 시작된다 - 노자29. 길은 멀고, 나는 그 길을 오르내리리라 - 구연30. 원기* 배우지 않은 사람은 모른다 - 예기.
4. 가르침과 배움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목표는 야심적이다.
제량: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남조] 예판* 한 사람의 경력은 기적이 되어야 한다.
[삼국지]관우*군자는 천하를 선택하는 데 마음을 정한다. [노래] 유비*찢어진 옷으로 야망을 숨길 수 있다.
요약*인생의 대가를 바라지 않고 열심히 일하면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 [한] 장헝 * 여전히 바다를 배우고 싶고, 그 대의는 산을 오르는 것보다 낫다. [수] 왕통 * 도사가 되기로 마음을 정하고 야망의 말을 남겼습니다.
[수] 왕통은 * 강한 의지를 세웠지만 결국에는 쓰이지 않았다. [송] 주자(朱子)는 순금보다 낫고, 그의 마음은 돌처럼 단단하다.
[명] 펑멍롱 * 여전히 생각하고, 이것은 쉬지 않을 것입니다. [명] 후 * 남편의 야망은 유연하다.
[청] 청 * 숲과 봄, 갤러리와 사원에 대한 야망. 콩치옹* 가난하다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싸다고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한] 남편*은 천하의 만리 이웃이 되기를 열망한다. [삼국지연의] 조자 * 제비는 부채놀이를 하고, 백조의 대사와 함께 하는 것을 안다. [삼국지] 조자룡 * 남편의 야망이 크지 않은데, 왜 간건을 돕고자 하는가? [당] 사부 사오 * 이청지, 서리는 변하지 않소.
[당] 리룡지 * 기를 추적하니, 야망은 천리 밖이다. [당] 이백 * 나는 서사를 없애고 미래를 비추려 한다.
[당] 이백 * 강과 바다를 떠나지 않고, 해와 달을 보내기 위해 돌진한다. [당] 두부*당황스러움 속에 야망은 초월적이다.
[당] 백주이*머리가 일찍 하얗게 된 것은 안타깝지만 야망은 나쁘지 않다. [당] 백주이 * 남편의 대담한 야망이 빛날 수 있다.
[당] 맹자오*남자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외출한다. [당] 두선허*불사조가 되고자 하는 야망이 있다면 제때에 몸을 단련해야 한다.
[송] 오양시우*남자 천년의 야망, 나는 태어났다. [노래] 원천향 * 호랑이 얇은 야망, 가난한 야망.
[위안] 노인 * 관대한 남편의 야망; 돌 영웅의 마음 "격언 커플" * 야망, 용기; 사심없고 올곧음.
"격언과 커플트" * 소나무와 노송나무 의지가 없다면, 높지 않은 것을 넘어. 곽모루 * 명성은 친구이고 덕은 야망 위에 세워진다.
[남조] 예판 * 근심에 부유한 것보다는 야망에 가난한 것이 낫다. [송나라] 사도원 * 야망의 기초를 세우고, 야망을 품는 것은 지킨다.
[송] 후홍 * 참새의 작은 야망을 버리고, 허공에 있는 홍후를 바라보라. [명] 위천 * 무위의 예술을 배우는 길은 의지의 실천이 첫 번째다. 쉬베이홍 * 강하지 않고, 지혜가 닿지 않고, 말을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춘추] 자모 * 계곡의 사람들은 잊지 않고, 심연의 학자는 잊지 않는다.
[전국] 스님 * 행복하고 놓을 수 없으며 가난하게 살며 피곤한 방법을 모릅니다. [한] 왕충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고, 표지는 선조들에 의해 편향되어 있다.
[삼국지] 조조*단기와 함께 달나라에서 굳건히 서서 열심히 일하라고 조언한다. [당] 유건*은 강해지려는 야망이 없고, 남자는 평화를 구할 여유가 있다.
[송]* 야망은 확고하지만 날카롭지 않고, 또한 오래 가지 않는다. [송] * 갈 길이 멀고 세상은 항상 아무것도 아닐까요? [위안] 쉬첸* 남편의 야망은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니 모든 나라가 즐거워질 것입니다.
[명] 하리의 야망은 사실이 아니고, 마음이 뜨겁지 않고, 마음이 뜨겁지 않고, 일이 빡빡하지 않습니다. [청] 연원* 백수는 강한 마음으로 바다를 길들이고, 젊은 허세로 천 개의 산을 걷는다.
린의* 용맹의 구름 이불; 비전을 가진 작가이자 바다의 심장을 가진 작가. 격언구절 * 늙은 말은 호랑이를 기다리며 천리를 갈망하고, 순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삼국지] 조조 * 깊은 곳에 사는 자는 멀리 생각하지 않고, 위험에 처하지 않은 자는 야망이 없다. [북조] 유주(劉周)* 옛사람을 보내지 않으니, 이는 야망이 있음을 나타낸다.
오늘의 백성들이 당황하지 않도록 하라. "나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니 좌절할수록 더욱 흥분한다."라는 좌우명이 벽에 걸려 있습니다.
쑨원은 탄시랑으로 순례를 떠났다가 해질 무렵 황제의 침소에 갔다. 집안에 씨앗이 없으니 남자는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신동의 시* 나는 어려서부터 학식이 있었고, 평생을 야망이 있었다. 남들은 칼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펜과 칼을 가지고 있다.
신동의 시는 물살을 거슬러 배를 저어가는 것과 같지만 그 마음은 돌보다 강하다. 아버지가 높은 곳을 바라보고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명] 이시전*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만 있는 자에게만 있고, 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마음만 있는 자에게만 있다. 요약*세 군대는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한 사람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논어*몸이 편안하고 마음이 한결같으면 야망이 넓지 않다. [춘추] 공자의 야망은 원수에게 있다.
[전국] 뭉크* 사람이 야망이 없으면 짐승과 같다. [전국] 뭉크* 어둠 속에서 야망이 없는 자는 밝은 미래가 없고, 할 일이 없는 자는 허와 상관없다.
[전국] 순정의 야망의 어려움은 남을 이기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기는 데 있다. [전국] 한비 * 제비는 어떻게 백조의 야망을 아는가? [한] 사마천은 영웅이고, 야망이 있으며, 좋은 계획을 뱃속에 품고 있는 사람, 우주의 기회를 숨기고 있는 사람, 천지의 뜻을 숨 쉬는 사람입니다.
삼국지연의*야망을 가진 자는 공의 군주입니다. [진] 제홍*은 야망이 너무 커서 성공할 수 없다.
[진] 거홍* 늙으면 흰 머리를 움직이기를 좋아하고, 가난하면 강하여 푸른 하늘로 떨어지지 않는다. [당] 육체적으로는 굴욕을 당할 수 있지만 야망은 빼앗을 수 없다.
[당] 태어나고 죽고 가난하니 야망을 실현하기 쉽지 않다. [송] 수시* 고대에 큰일을 한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강했다.
[노래]소시*는 책을 기억하지 못하지만 주의 깊게 읽으면 기억할 수 있고, 의로움은 다듬어지지 않지만 신중하게 생각하면 다듬어질 수 있다. 의지가 확립되지 않으면 집중할 곳이 없다.
[노래] 주 *시는 게으름을 없애고 싶으면 먼저 의지를 세워야 한다. [송] 전의 의지가 없으면 해 아래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명]왕소련*그러니 뜻을 세운 자는 배우니, 선비로서 이것 또한 결단의 문제이다. [명] * 가난은 부끄러워할 만한 것이 아니며, 부끄러운 것은 의지 없이 가난해지는 것이다.
[명] 루쿤 * 환멸의 순간이 될 수 없으며 그의 야망에 빠질 수 없습니다. [명] 펑멍롱 * 흔들리지 않는 사람은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명] 치지광* 사람은 반드시 결심해야 하고, 결심하면 성공할 수 있다. 천하의 사람들은 야망 없이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명]*인간은 가문을 통일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는 삼위일체를 열망한다. [명]*당인*과거와 현재의 성현과 영웅들은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 야망은 '부지런함'이라는 단어에 불과하다.
[청] 쩡궈판 * 야망, 근면, 근면. 아무리 크든 작든 그는 무언가를 성취할 것입니다. [청] 쩡궈판*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그는 주전자를 부숴버린다.
성실한 사람에게는 책임이 있고, 삼천 갑옷이 오를 삼킬 수 있다. [청] 부송령* 그러나 겸손하게, 먼저 마음을 정하지 않았다면.
[청] 첸추이 * 지가 아닌 시, 일단 어려움이 있으면 좌절할수록 용기를 내십시오. [청] 황종시 * 남자는 천하에 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상향 이동에는 끝이 없고, 지불 할 야망은 없습니다.
영치추의 야망에는 미래가 없고, 바다에서 멀리 떨어진 가난한 산은 제한할 수 없다. 원하는 것은 무적이며, 날카로운 병사와 훌륭한 갑옷으로는 방어할 수 없다.
"벽에 걸린 좌우명"* 세상은 변할 수 없지만 내 진정한 마음이 도착하지 않은 것이 두렵습니다. 세상에는 해결책이 없지만 내 결심이 확고하지 않은 것이 두렵다.
"좌우명은 벽에 연결되어있다"와"내일의 노래"밍 웬자 내일이 될 것이고 내일이 너무 많습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 될 것입니다.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베테랑으로 봄과 가을에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 석양을 보려면 황혼을 보라.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 일 수 있습니다. 내일의 내 노래를 들어보세요.
'오늘의 시'는 오늘의 시이고, 오늘은 너무 드물다! 오늘은 아니다.
5. 배움에 관한 고대의 시,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의 가치가 있고, 천금으로는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다!
동중국해의 바이촨 섬은 사라졌다!
젊은이들이 제때 일하지 않으면 늙어서 후회할 수밖에 없다.
노력하면 바늘도 갈 수 있다!
더 나아가!
젊은 사람은 늙기 쉽고 배우기 어렵다.
1인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풀장 옆 잔디가 푸른 줄 몰랐어요
정자 앞 플라타너스는 늦가을입니다.
노력하면 바늘도 갈 수 있다!
더 나아가!
옌젠칭에게 조언해 주세요.
남자아이들이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수탉이 울 때입니다.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모르고, 대머리는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루유는 유자에게 '겨울밤의 독서'를 보여주었다.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고,
젊은 쿵푸는 오래되었다.
종이 위에 적힌 것은 피상적이고,
이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반무 사각 연못이 열리면 하늘이 높다.
수원지에 생수가 있으니 운하가 맑아지기를 간청한다.
고대 '영감 시'의 모음
첫 번째는 젊었을 때 더 많이 배우고 인생에서 야망을 품는 것이다. 남들은 칼을 가졌지만 나는 칼 같은 펜을 가졌네. ('신동시')
궁궐은 들판의 집이고, 해질녘에는 하늘의 아들의 신전이다. 집에는 씨앗이 없으니 사람은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신동 시')
사십 년 동안 율법을 읽었고 우샤의 머리 위에는 푸른 하늘이 있었다. 남자는 영난각을 그려야 하는데, 첫 번째 공덕은 돈을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양명지성의 연행시)
둘째, 열심히 공부하라
소년이 공부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수탉이 울 때입니다. 청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열심히 공부할 줄 모르며, 나이가 들면 왜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할 줄 몰랐는지 후회한다. (당나라-옌젠칭 "설득")
역학은 밭을 갈는 것과 같아서 부지런하면 서투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일을 하면 책은 오래되었다. (송류국수원)
셋째,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
정원의 나무는 무성하고 푸르며, 맑은 아침 이슬은 햇살에 떠오른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모든 것이 번영의 장면을 연출합니다. 종종 추운 가을이 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무의 잎은 노랗고 초원은 시들어집니다. 강은 바다로 흘러 바다로 흘러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요? 젊고 강한 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는 슬퍼할 것이다. (아가서)
삶의 전성기가 지나고 언젠가는 깨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중년은 스스로를 격려해야 할 때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리지 않는다. (도진원명 잡시)
나는 고귀한 것을 쉽게 소중히 여기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고 충고합니다. 곧바로 접을 수 있는 꽃이 있으니, 접을 꽃이 없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말라. (당나라의 마녀)
어제, 어제, 어제는 정말 좋았어요! 어제는 지나갔고 오늘은 귀찮기만 하다. 세상은 어제를 한탄하지만 오늘이 또 지나갔다는 것을 느끼지 못한다. 물은 졸졸 흐르고 석양에 보내는 시간은 줄어듭니다. 오늘 할 일은 오늘 하고, 오늘을 후회하기 위해 내일을 기다리지 말자. (익명의 '어제의 노래')
오늘은 또 오늘이고, 오늘은 너무 짧다!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백 년의 인생, 오늘은 후회하지 않습니다! 내일까지 기다리면 내일은 무언가가 될 것입니다. 당신을 위해 오늘의 시를 써보세요.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밍원쟈의 오늘의 노래)
내일 이후에는 수많은 내일이 있습니다. 내일은 오지 않을 것이다.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봄에서 가을로 가는 노병이 될 것입니다. 동쪽은 흐르는 물을 바라보고 황혼은 지는 해를 바라본다. 백 년 후의 내일은 어떤 모습일까요? 내 내일의 노래(용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주세요
넷째, 방법
독서는 급하고 수영은 즐겁다. 자신도 모르게 흐름에 따라가는 것도 좋지만 급하게 생각해야 한다. (루송 지우위안 "독서")
그 의미가 명확하지 않은 것처럼 독서로 고통받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배우지 않아도 알면 충분하고, 배우지 않아도 알면 충분하다. (당한유, '설득의 시')
동사(동사의 약어) 체험
반 에이커의 네모난 연못이 열리고 하늘과 달이 맴돌고 있다. 그 근원에 생수가 있으니 운하가 맑아지기를 간절히 바라네. (송주희의 독후감)
어젯밤 강에는 물이 가득 찼고, 사람 수만큼이나 많은 몽총배가 있었다. 예전에는 배를 밀려면 힘이 많이 들었는데, 오늘은 물 한가운데서 움직일 수 있네요. (송주희의 독서 소감)
여섯째, 재미
나무가 물에 빠지고 천 개의 절벽이 시들고, 진정한 나를 볼 수 있다. 한밤중에 위를 향해 벽에 앉아 눈을 노래한다. 솥에 차를 끓여 불을 지피고, 쇼맨이라고 불릴 만큼 맑고 깨끗한 불을 지폈다. 독서의 즐거움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매화꽃 세기. (위안웬센 "사계절-겨울 독서 스펙트럼")
봄 독서의 즐거움, 벼루를 갈고 꽃을 쓴다. 독서는 게으르지 않아야하며 하늘과 땅, 해와 달은 사람보다 바쁩니다. 얀은 이해하고, 리바이는 기사를 쓴다. (슝보이, "중화민국 사계절 독서의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