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어느 시에서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나요? 저자는 누구인가요? 그의 전기는 무엇인가요?

어느 시에서 농부는 여전히 굶어 죽나요? 저자는 누구인가요? 그의 전기는 무엇인가요?

당나라 중기 안시성 반란 이후 사회는 혼란에 빠졌고 세금은 증가하고 기근이 계속되었으며 백성들은 가난하게 살았으며 특히 정부와 지주에게 갇혀 곤경에 처한 농민들은 곤경에 처해있었습니다. 우시 메이리에서 자란 션리는 농민들의 비참한 삶을 듣고 목격하며 분노하여 다음과 같은 두 줄의 시를 썼습니다.

봄에 곡식 한 알을 심어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했는데,?

하늘 아래 천지에는 쓸모없는 것이 없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

제초작업이 끝나는 한낮이 되니 땀이 땅을 타고 흘러내린다.

중국 음식 한 알 한 알이 모두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이 두 시는 션리(沈李) 시대 농민 생활의 초상화이자 수천 년 동안 착취 계급이 지배한 농민 생활의 스냅샷이기에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며 당대 최고의 노래가 된 것일까요?

선리(772-846)는 6세기에 관리와 환관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관료 집안에서 태어나 6살 때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의 손에 자랐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혜산사에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정원 통치 21년(805년)에 진사(進士)로 입학했다. 조교, 학사, 한림학사, 외사, 중국학사, 강서 관찰사, 가정부 장관, 두안주 장관, 주주 암살자, 태자 손님, 중국학사, 상서 우신, 조국공의 장관 등을 역임했습니다.

경력 중에는 이덕여가 이끄는 이씨 파벌과 누씨 파벌이 이끄는 누선루의 파벌 분쟁이 벌어졌습니다. 션리는 리더유의 편을 들었습니다. 리덕의 경력은 부침을 거듭하며 때로는 재임용되고 때로는 좌천되기도 했습니다. 말년에 이르러서는 리덕의 당원이었던 리옌을 다시 기용해 총리로 삼았습니다. 그는 4년 동안 총리직을 맡았으나 뇌졸중으로 거동이 불편해져 사임했습니다. 건강이 회복된 후 그는 화이난 특사가 되었죠?

선리는 41년 동안 관리로 재직하면서 승진이나 강등에 관계없이 '농민을 동정하는 마음'이라는 젊은 시절의 정서를 잃지 않고 항상 백성들의 고통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그는 소춘의 총독이 되기 전부터 백성들이 정부로부터 억압당할 뿐만 아니라 산적과 도둑에게 강탈당하고 산속에서 호랑이에게 다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는 취임 후 백성을 억압하는 일부 관리와 민가를 강탈하는 도적을 엄벌하고 산에 수십 개의 덫을 설치하고 사냥꾼에게 호랑이를 잡으라고 명령했습니다. 도적들은 불과 3개월 만에 사라졌습니다. 1년 후 호랑이는 산에서 쫓겨났습니다. 정부의 '반역자'들은 감히 아무것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월주 총독으로 있을 때 5만 석의 곡식을 피해자들에게 싼값에 보냈습니다. 월주에서 이송될 때 그는 "남녀 수만 명의 베트남인들이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냄비와 프라이팬을 들고 장진으로 왔다"고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며 "바다의 망토는 부끄러움으로 가득하고 강물의 서리 내린 두건은 만 명을 부끄럽게 한다"는 시를 지었다. 그가 허난의 음이되기 전에는 높은 모자와 헐렁한 옷을 입고 손으로 큰 두루마기를 때리고 공식 도로에서 무모하게 행동하여 보행자와 말이 감히 걷지 못하도록하는 사악한 청년들이있었습니다. 그중에는 관리의 아들들도 채찍으로 백성들을 때렸습니다. 셴리가 권력을 잡았을 때 그는이 사악한 소년들을 엄중하게 처벌하고 "바람을 피하게"만들었고 사람들은 그의 덕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가 이송되었을 때 "도시의 수만 명의 젊은 남녀가 백마사로 보내졌고 깊은 계곡은 캐러밴이었다"고 합니다. ?

선리는 인기 있는 관리이자 재능 있는 시인이었습니다. 그의 시 '농민에 대한 동정'은 시대를 초월한 걸작이 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신음악 운동의 옹호자이기도 했습니다. 위안허 3~4년(808, 809)에 그는 새로운 주제에 대한 20편의 여포를 썼습니다. 불행히도 이 시는 사라졌습니다. 우리는 원전과 그의 시에서 일부 시적 주제만 알 수 있습니다. 원전과 백주이의 시의 주제에서 우리는 이 시의 주제가 민중의 고난을 반영하고 병폐와 부조리를 폭로하는 것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션리의 신레푸 시 20편은 위안젠과 바이주이에 의해 불렸고, 시인 그룹이 그들의 모범을 따라 중국 시의 마지막 혁신인 신레푸 운동을 형성했습니다.

셴리는 생전에 많은 시를 썼지만 안타깝게도 그가 편집한 과거기행은 세 권만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세 권의 시에서 우리는 그의 정치적 태도, 생각과 감정을 볼 수 있으며 그의 삶, 정치적 업적 및 사회적 접촉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가 고향을 사랑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서유기』에 수록된 몇 편의 시 중에는 동이구주, 회산서당에 대한 질문, 팡이허, 곽매리, 판우후, 새왕 무석호, 촉과의 이별과 작별 등 10편이 넘는 시가 있습니다. 이 시들에서 그는 고향의 아름다운 물과 명산에 대한 심오한 묘사를 통해 끝없는 그리움을 쏟아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