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주대 산수시가 뭔지 누가 알려줘?
주대 산수시가 뭔지 누가 알려줘?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첫날 나는 뚱뚱하고, 다음날 나는 흉악했다.
옷도, 갈색도 없는데 왜 죽죠?
셋째 날, 넷째 날 까치발을 들었다.
며느리와 함께, 나는 남쪽에서 너를 만나서 매우 기쁘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봄, 햇빛이 비춰지고, 아명 창공이 빛난다.
여자가 광주리를 들고 뒤를 따르며 부드러운 뽕을 구하는가?
봄이 와서 치치가 입양되었다.
여자는 마음이 괴로워 아들을 데리고 집에 갈 뻔했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8 월에는 갈대가 가득하다.
누에, 달, 상, 도끼를 들고,
멀리 벌목하려면, 나는 뽕나무를 두려워한다.
7 월 노래, 8 월 업적.
저는 주공양입니다. 저는 아들입니다.
4 월은 아름답고 5 월은 노래한다.
8 월 수확, 10 월 하락.
어느 날 너구리, 여우, 자식 처구를 취하다.
다음날, 그들은 여전히 여전하며 무공을 메고 있었다.
사적으로 말하면 공개적으로 [7] 을 제공한다.
5 월, 거위가 움직이고, 6 월, 꿩이 진동한다.
야외의 7 월, 남은 8 월, 집안의 9 월,
10 월 귀뚜라미, 내 침대로 내려와.
돔이 쥐를 질식시켜 문에 쑤셔 넣었다.
이봐, 내 아내, 그녀는 나이를 바꿔서 이 방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6 월에는 음식이 우울하고 7 월에는 해바라기 찹쌀을 요리한다.
8 월에는 대추를 벗기고, 10 월에는 쌀을 얻는다.
이를 위해 춘주는 눈썹을 이용한다.
7 월에는 오이를 먹고, 8 월에는 냄비를 깨고, 9 월 아저씨는
차를 따면 돈을 내고, 나의 농부를 먹는다.
9 월에는 묘포를 짓고, 10 월에는 농작물을 수확한다.
기장은 무겁고, 짚마는 껍질을 벗긴다.
응, 나는 농민이야, 내가 같은 농작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왕궁에 가서 일했어.
낮에는 풀 속에 있고, 밤은 밧줄 속에 있다.
급해서 집안에서 히치하이크를 타고 백곡을 방송하기 시작했다.
다음날 얼음 썰기, 셋째 날 영은만족.
넷째 날, 그 벼룩은 어린 양을 부추에게 희생했다.
9 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10 월에는 땅을 씻는다.
친구는 어린 양을 죽였다고 술을 마셨다.
당신이 법정에 있을 때, 당신은 그를 큰 용기와 무한한 장수를 가진 사람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바람' 은 이 지방의 시 한 편으로 7 편이 있다. 주조 시조 공유는 이주하여 개발하였으며, 현재 산시 () 성의 요현 () 개현 () 에 위치해 있다. 이 지역에는 많은 주나라의 옛 풍습이 있다. "그 백성은 그들의 조상의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농사를 짓고 그들의 일을 하는 데 능하다. 그래서 농산에는 식량과 의복이 있고, 준비가 되어 있다고 한다. " ("한서 지리") 시풍이 넓고 낙불절 ("좌전" 시앙 공 29 년 참고)
화염: 7 월의 황혼, 화성은 서쪽에 떨어졌습니다.
머리카락: 한기가 강하다. 이열: 추워요.
하루, 이틀: 하력의 11 월과 12 월.
초 3, 초 4: 음력 정월, 2 월.
우길: 농기구를 개조하다. 발끝을 돋우다: 발돋움하고 수련하다.
저녁에는 사람들에게 음식을 준다.
너: 음군, 농장 관리인.
창경: 황달.
바구니: 뽕나무를 따는 데 사용되는 깊은 바구니.
여자: 여자, 노예. 거의: 두려움
잡초: 성숙한 갈대.
Bi: 음총, 도끼, 손잡이 사각형 구멍.
윤: 음국, 벨로새. 성취: 대마를 잣다
공양: 아주 생동적이에요.
나안: 풀의 이름, 즉 원지. 디프: 소리, 매미
운석: 식물의 잎이 떨어진다. 타액
같은: 모임. 계속해.
맥: 맥: 음실, 세 살 돼지.
돔 질식: 벽의 구멍을 막다. 안지훈: 소리를 다 내고 그림을 다 그렸어요.
유: 나무의 이름입니다. 지: 오, 매실.
깨진 냄비: 조롱박을 따다. 아저씨: 녹마를 깨끗이 치워요. 은거를 모으다
차: 은토, 쓴 야채. 존: 음초, 오존아
야오: 은헤론, 늦은 조숙 한 시리얼.
남: 윤타오, 밧줄
영인: 빙실.
넷째, 술로 조절하다.
감사:
7 월' 은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의 생산노동과 생활을 묘사하며 풍부한 생산노동 내용과 농후한 절기 풍습을 반영하고 있다. 얻을 수 없는 생활 풍속화라고 해야 한다. 시는 시간순서 위주로 월별로 묘사하고, 분류하고, 세로로 세로로 합치고, 각 절은 비어 있고, 그림이 하나 있다. 농사 시작부터 제주 수확까지, 밥 배달하는 여자, 뽕나무를 따는 소녀, 밭의 농부, 사냥하는 기사, 공직의 귀족들은 모두 각기 특색이 있는데, 그 사이에 시간순으로 전체 풍격의 통일을 형성하고 서술의 경직성을 피하며 시의 이미지를 높였으며, 특히 풍속화의 특색을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