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칠계시, 새소리, 부용루에서 신견과의 이별, 강가에서 꽃구경, 석회석, 대나무와 돌의 노래, 문관준, 하남과 하북을 모집하다, Jihai의 잡시, 환희사 , 점
칠계시, 새소리, 부용루에서 신견과의 이별, 강가에서 꽃구경, 석회석, 대나무와 돌의 노래, 문관준, 하남과 하북을 모집하다, Jihai의 잡시, 환희사 , 점
1. 조지의 '칠보시'
가마솥 속에서 콩이 끓고 있고 콩이 울고 있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도 없다.
말할 것도 없이 조지가 형 조비에게 한 말이다.
조지의 큰형은 권력을 장악하고 왕위를 찬탈하려고 했으나 이때 아버지가 병이 들어 정사를 주관할 수 없었다. 그러나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아버지가 조지(曹治)를 탐내자 큰 형은 동생이 자신의 왕위를 빼앗길까 봐 두려워서 이 장애를 없앨 기회를 찾고자 했습니다. 어느 날 모든 신하들이 문제를 논의하고 있었는데, 조비는 신하들 앞에서 조지를 당황하게 만들어 그를 제거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조지에게 말했다. 내 동생이 모두에게 재능 있는 사람으로 꼽혔다고 들었는데, 나도 한 가지 질문을 하겠다. 일곱 단계 안에 시를 짓지 못하면 지으라. 그런 일을 한다고 해서 나를 비난하지 마세요. 형의 형제애를 무시하는 것(그를 죽이겠다는 뜻). "조지는 당시 매우 화가 나서 일곱 번째 계단에 이르렀을 때 조비가 끝낼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가 말을 하기도 전에 조지가 시를 읽어주었으니 위의 시였습니다. 이 시가 탄생했습니다.聐聕(聐聕)과 兩(이중)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같은 형제를 뜻하며, 聐聁職聁豆(聐聁職聁豆)는 같은 혈육을 지닌 형제를 뜻하는 말이다. 이는 조조가 형보다 똑똑했기 때문에 조조의 아들로, 조조가 후계자로 삼고자 했던 봉건 통치 집단 내의 잔혹한 투쟁을 생생하고 심오하게 반영합니다. 조비가 왕위에 오른 후에도 여전히 조지의 능력을 두려워하고 박해하여 이 시 전체를 일곱 단계로 완성했다고 한다. 그리고 시인의 감정도 순한 것에서 폭발적인 것으로 변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를 '인우'라고 부르지만 사실은 우화적인 시이다. 그러나 시인과 비난 대상의 특수한 관계로 인해, 시인의 어조는 재치 있고 심오하며, 풍자 속에 상기시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는 한편으로는 조지의 지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조비가 형제자매를 박해하는 모습을 반영합니다.
2. 탕왕웨이.
번역:
봄에는 계수나무가 조용하고, 향기로운 계수나무는 무의식적으로 떨어지는데, 그 침묵은 산을 더욱 공허하게 만든다. 달빛이 경이롭다.
왕웨이는 산수시에서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시도 다르지 않다. 한가하다'는 것은 주변에 아무도 없다는 뜻이다. 시인의 괴로움은 시인의 내면의 평화를 표현한다. 또한 인간과 자연의 통합을 강조한다!
3. 부용탑에서 신지안에게 작별을 고하다
친구와의 이별의 감정을 경시하고 자신의 강직한 성격을 다시 쓰는 아이디어가 참신한 이별시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신을 컬링스톤에 빗대어 개방적인 마음과 강인한 성격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의 주산은 이별을 고하는 시인의 슬픔을 부각시킬 뿐 아니라, 강물 속에 서 있는 고독한 산과 그 사이에 의도적이거나 의도하지 않은 울림이 있다. 하늘과 옥항아리에 담긴 빙신의 이미지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만드는 시인의 고독하고 오만하고 순수한 이미지가 그의 절묘한 관념과 심오한 의도를 맑고 투명한 예술적 관념으로 녹여내므로 자연스럽고 흔적이 없다. , 은은하고 끝이 없는 뒷맛
4 , 꽃을 찾아 혼자 강가 산책
아름다운 봄에 대한 작가의 감탄과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5, 라임의 노래
찬양 작가의 강인함과 자립심을 표현하고 있으며, 악의 세력에 동참하여 결연히 악의 세력에 맞서 싸우려는 작가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6. 대나무돌
어떤 어려움과 좌절도 두려워하지 않고 강하고 굴하지 않는 뛰어난 특성을 지닌 대나무를 칭찬합니다. 이는 시인의 무질서하고 끈기 있는 성격을 보여줍니다.
7 문관군이 하남과 하북을 빼앗았다
문관군이 하남과 하북을 빼앗았다'는 당나라 시인 두보의 칠자구절이다. 두보가 쯔저우로 망명한 당시의 작품이다. 두보는 올해 52세였고, 안시 난으로 인해 건문에서 떠난 지 5년째였다. 두보는 항상 난을 진압하고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기를 고대했다.
갑자기 그는 군대가 지베이를 탈환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 울며 참을 수 없었다. 저자는 '갑자기 지나가다', '처음 듣다', '뜻밖으로 본다', '관리하다'의 4가지 연속 동작을 사용해 놀라움을 예리하고 생생하게 표현한다. 저자는 'from', 'through', 'down to', 'toward'의 네 가지 역동적이고 리드미컬한 묘사에서 팔협(八波)과 오협(五峽)을 지나고, 양양(楊陽)과 낙양(洛陽)을 거쳐 고향으로 돌아오는 모습을 상상하고 있다. 꿈의.
시인의 강한 애국심을 표현하고 있으며 안시의 난을 하루빨리 종식시키길 염원하고 있다.
8. 지하이의 잡시
공지전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떨어지는 꽃으로 비유하며, 자신의 경력이 좌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좌절을 회복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오히려 그녀는 '봄의 진흙으로 변해 꽃을 지켜라'는 자신을 세상에 증명하기 위해 좀 더 실천적인 행동을 취하며 새로운 꿈을 시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관직을 떠났지만 여전히 나라의 운명을 걱정하는 사람들의 애국적인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9, 환희사
사람들이 살고 일하는 것에 대한 작가의 기쁨을 표현합니다 평화롭고 만족하며 좋은 날씨를 누리세요
10. 부수안자·절강 동부 바오호연에게 이별을 고하는 시입니다.
이것은 이별의 시입니다. 이 시는 친구인 바오호연(寶浩然)에게 작별을 고하는 작가의 기분을 경쾌하고 발랄한 문체, 기발하고 독특한 은유, 유머러스한 언어로 표현하고 있다.
시 윗부분은 인물에 초점을 맞춘다. 처음 두 문장은 흥미로운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풍경을 사랑의 언어로 바꾸고, 이별 중에 본 자연 풍경을 감상적인 것으로 바꾼다. 이 친구가 돌아왔을 때 길 위의 산과 강들은 그에게 각별한 애정을 보였습니다. 그 맑고 밝은 강물은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흐르는 눈이 된 것 같았고, 길가에 뒤엉킨 산들은 그들의 찌푸린 눈썹이 된 것 같았다. 풍경이 감성적인 대상이 된 것은 바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친구인 바오하오란(Bao Haoran)에 대한 깊은 향수 때문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여행자의 여행 목적을 지적한다. 목적지는 '눈썹이 가득한 곳'이다. 네 글자 "눈썹 가득한 눈"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장강 남쪽의 산과 강을 의미하며, 여성의 아름다운 눈썹과 매력적인 눈처럼 맑고 아름다운 사람을 의미합니다. 완전한 눈썹과 눈. 그러므로 『미간과 눈이 가득 찬 곳』은 강남의 풍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그가 보고 싶은 인물도 묘사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이별 당시의 깊은 애정을 표현하지만 드러나지 않는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친구의 산과 강 여행을 묘사하며 깊은 이별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두 번째 부분에서는 친구에 대한 이별의 감정과 애틋한 소망을 직접적으로 표현합니다. 영화가 끝난 후 두 문장, 이별의 긍정적인 포인트. 저자는 '보내다'라는 두 단어를 사용해 작가의 '슬픔과 황홀함'의 감정을 아주 깊이 표현하고 있다. 게다가 작가 자신의 집이 양쯔강에서 멀지 않은 루가오에 있는데, 집으로 돌아갈 수도 없어 해외여행의 걱정을 더욱 견디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마음 속 깊은 슬픔을 억누르며 세상을 떠난 친구들에게 보내는 시인의 소망과 지시입니다. 친구들이 강남에 도착한 후 아름다운 봄 풍경과 함께 살기를 바랍니다. 이 두 문장은 이별의 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슬픔과는 상반되며, 애정과 영성이 담겨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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