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더 이상 자라지 않는 풀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더 이상 자라지 않는 풀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바람이 불고,
그 아래 소와 양이 보인다.
(칠레의 노래)
평원에는 풀이 끝없이 있고,
계절마다 오고 가네.
(백주이: '부덕구 조원에게 고함'
나라가 분열되더라도 산과 강은 그대로 있고, 봄이 되면 나무와 풀은 다시 푸르러지네
.
(두보: 봄의 희망)
그러나 한 뼘 길이의 풀에 얼마나 많은 사랑이 있기에 세 줄기의 봄빛을 얻을 수 있겠는가.
(맹자오:방랑자)
5. 숲은 검고 바람은 풀을 공격하는데, 장군은 밤에 화살을 쏘려 한다.
(노룬:여름철의 노래)
6. 산의 남쪽에는 콩이 심어져 있고,
풀은 많고 콩 모종은 부족하다.
(도원명:귀환의 정원)
7. 길은 좁고 풀은 길다.
저녁 이슬이 내 옷을 더럽혔다.
(타오위안밍: (귀환의 정원))
8. 꾀꼬리가 나무에서 노래하고 있네
안쓰럽구나.
(웨이우잉: (서시, 주저우에서))
2. 풀의 끈기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풀의 끈기를 다음과 같이 묘사한 시는 무엇인가 :
1, 얼음침 샘이 맥동하고 눈이 지쳤다. --당나라 백주이, "초봄에 홀로 취장강을 여행하다"
얼음과 눈이 녹고, 맑은 샘물이 솟아나고, 얼음과 눈이 녹고, 어린 풀이 싹을 틔운다.
2. 겨울에 죽었다가 봄에 길을 가득 메우는 강가의 풀이 보이지 않는다. --남송(南宋) 보조(寶祖), 「난해(難解)」 중에서
강가의 풀을 보라. 겨울에 죽었다가 봄이 되면 길을 가득 채운다.
3. 평야의 끝없는 풀은 계절마다 왔다가 사라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탕바이주이, '고대의 풀에게 작별을 고하다'
평원은 풀로 푸르다. 매년 시들지만 다시 번성할 것이다. 불길이 아무리 거세게 타오르더라도. 다음 봄바람이 불기만 하면 사방에 푸른 잡초가 무성하다.
4. 나라가 분열되더라도 산천은 영원하고 나무와 푸른 풀의 봄은 돌아오는 법이다. -당나라 두보, 춘희
번역:장안이 망하자 나라는 분열되고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오자 인구가 적은 장안에는 초목이 울창하게 우거졌다.
5. 바람은 풀을 알고 하숙생은 정성을 안다. - 당리시민의 '부소유'
바람이 불고 나서야 어떤 풀이 가장 풍성한지 알게 되고, 혼란한 세상이 지나고 나서야 충신들이 누구인지 알게 된다.
6. 비와 이슬이 가느다란 풀을 키우고, 산의 묘목은 구름 위로 높이 올라간다. --당백의(唐伯儀)의 옛 시 열구(詩列句)
비와 이슬의 자양분을 받은 풀은 가느다란 잡초로 자랄 수밖에 없고, 기둥은 구름에 우뚝 솟을 수 있다.
7. 풀은 바람의 붓을 연주하고, 눈은 진을 채운다. -- "진나라 오과 장군 시순무당 비문" 서한시대 장롤
봄풀이 바람에 흔들리고, 진을 연주하면 눈이 서서히 녹기 시작한다.
확장 데이터:
풀의 끈기를 묘사하는 중국어 관용구:
끝없는, 획기적인, 활기찬, 활기찬, 활기찬.
1, 끝이 없다
설명:생명:변화와 새로운 것의 발생에 대한 중국 철학 용어; 상수:끝이 없음. 끊임없는 성장과 번식.
2. 땅을 뚫다
설명:땅에서 씨앗이 발아하고 자라는 것을 말하며, 새로운 것이 막 출현했음을 암시합니다.
3. 활기차다
해설:자연의 활기나 활발한 사회 생활을 묘사합니다.
4. 브리즈번
해석:강풍이 불면 질긴 풀만 바람에 날리지 않습니다. 은유적으로 말하자면, 가혹한 시험을 통해서만 누가 정말 강한지 알 수 있습니다.
5. 활기찬:활기찬은 활력과 생기가 넘친다는 뜻으로, 활기찬 모습을 묘사합니다.
3.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풀에 관한 시:
1, 북쪽 산은 푸른 장미를 잃고 곧장 연못에 떨어졌네, 연못으로 돌아갔다. 오랫동안 앉아 있기 때문에 떨어지는 꽃을 세고 풀을 찾기에는 늦었습니다.
종선원봉 7년(1084년), 왕안석은 이후 소승을 만났다.
이해에 황주에서 강등된 소시는 진령을 거쳐 여주로 이동하여 왕안시를 만났다. 이때 왕안시는 집에서 한가롭게 지내고 있었고, 정변이 실패했으며, 사랑하는 아들이 죽고 황제가 역겨워했기 때문에 매우 슬픈 기분이었습니다.
안사가 재상이 되었을 때 고귀한 소시는 그의 집에 거의 찾아오지 않았다. 이제 소사의 방문은 그를 감동시켰다. 그는 직접 그를 맞이하여 "당나귀를 타고 야인의 옷을 입고 문 앞까지 달려갔다"(당나귀를 타고 야인의 옷을 입고 배를 멈춘 소사의 거처로 찾아갔다), 두 사람은 중산에서 함께 여행하며 시를 읊고 술을 마시며 매우 친하게 지냈다. 왕안은 시와 불교 염불에 대해 함께 이야기했다.
왕안은 또한 수사를 진링에 살도록 초대하여 두 사람은 이웃이 되었다. 진링에서의 만남을 통해 수시는 안시의 성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고, 나중에 "이런 인물이 몇 년이나 지났는지 모르겠다"고 칭찬했습니다."
"나는 그런 인물이 존재하기까지 몇 년이 걸렸는지 모르겠다."
2, 풀은 푸르고 버드나무는 굵고 옥 항아리에는 술이 가득하다. 바람을 따라 소리 내어 노래하니 산과 고개의 무게를 실감하네.
당나라 고편 작사. 가장자리, 가장자리; 앞쪽. 봄이 한창이니 봄갈이를 준비함. 여기서는 봄 여행에 대한 관심을 나타냅니다. 《风和对山僧》: "나는 북쪽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봄에 동쪽 산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 황금 종, 금속 와인 컵. 이 산 너머로.
여포시집 - 흥풍송 - 뮬란 시편 1: "만 리를 가서 룽지에 이르니, 산이 날아간다.""만 리를 가서 룽지에 이르니, 산이 날아간다." 고표는 당나라 후기의 국경 장군입니다. 이 시는 말 그대로 초원의 풍경을 묘사한 시이지만, 병사들을 이끌고 적을 무찌르는 투지와 웅장함이 없이 억압과 슬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경 사령관의 시로서 당나라 후기 국경시의 양식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3. 음산칠로천. 하늘은 마치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며 바람이 풀을 날려 소와 양이 보인다.
이 옛 민요 "음산 아래 차일천"은 차일천의 지리적 위치를 알려줍니다. 만리장성 너머로 펼쳐진 큰 산인 음산을 배경으로 초원이 펼쳐져 웅장한 인상을 줍니다. "하늘은 금고와 같고 우리 안은 둥글며 돔형 펠트 천막이 초원 전체를 덮고 있습니다.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다." 하늘은 푸르고 초원은 끝이 없다. 시인의 묘사는 모두 거시적 관점에서 구체적인 설명없이 일반적인 정적 스케치를하기 위해 사람이 매우 공허함을 느끼게합니다. 그러나 마지막 행인 "바람은 풀을 불지만 소와 양은 보이지 않는다"를 읽으면 그 영역은 목동들의 고향이 될 것입니다. 목초지가 너무 비옥하기 때문에 모든 소와 양은 밝고 어두운 곳에서 공 속에 숨어 있습니다.
그래서 정적인 것부터 동적인 것, 창백한 모습까지 초원 전체가 생명으로 가득하고 금고 같은 하늘도 그 빛깔로 물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마지막 행을 "불다", "낮다", "좋다"의 능동형인 "바람"이라고 부릅니다. 감사하다.
4. 봄이 되어 풀은 다시 푸르른데, 내 친구 왕자님, 너는 어떠냐?
당나라 왕웨이의 산에서의 작별.
해 질 무렵 장작 문이 반쯤 가려진 깊은 산속에서 친구를 배웅한다.
내년 봄에는 풀이 푸르러지겠지, 친구여, 다시 올 것인가?
설명:
산에서 친구를 배웅하고 해가 지자 나는 장작문을 닫는다.
내년에 봄풀이 다시 푸르러지면
방랑자, 다시 돌아올 수 있겠니?
5, 나는 풀밭에 홀로 있고, 풀밭은 나무로 깊다. 봄비가 늦고 날카롭게 내리고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당나라 시인 웨이의 '주저우 서시를 바라보며' 중에서.
나는 강가에서 조용히 자라는 잡초와 그늘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꾀꼬리의 매혹적인 울음소리를 사랑할 뿐이다. 저녁에 내린 봄비 때문에 강물은 조수처럼 더 빠르게 흐르고, 황혼의 광야 건널목에는 아무도 강을 건너지 않고 작은 배만 홀로 강을 따라 떠 있습니다.
4. 풀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1 나라는 망했지만 산과 강은 남아 있고 풀과 나무는 봄이 왔네-탕두푸의 봄 희망
장안이 망하고 나라는 산과 강만 남았는데 봄이 와서 인구가 드문 장안에는 풀이 빽빽하게 우거져 있었다.
8월에 북풍이 휘몰아쳐 흰 풀을 꺾고, 타르타르 하늘에 눈이 내린다 - 당나라 - "백설의 노래 - 집으로 돌아가는 우 원수를 배웅하며"
8월에 북풍이 휘몰아쳐 흰 풀을 꺾고, 후티에 눈이 내리기 시작한다.
3. 서궁과 남궁에는 저녁 풀이 떨어지고, 계단에 쌓인 붉은 낙엽을 쓸어내는 사람이 없다 - 당백의 "긴 미움의 노래"
싱칭 관과 간루 당은 도처에 우울하고 가을 풀은 길다. 궁궐의 낙엽은 계단에 쌓여 있고 오랫동안 아무도 쓸어내지 않았다.
4. 꽃은 점차 눈을 매혹시키고 얕은 풀은 말발굽이 될 수 없다 - 당백주이 첸탕호 봄 여행
야생화는 경쟁적으로 열리면 눈을 현혹시키고 봄 풀은 아직 키가 자라지 않아 말발굽을 넘지 않았습니다.
5, 바람이 풀을 날리면 소와 양이 보인다 - 남북조시대, 익명의 '차일송'
초원의 풀이 너무 커서 소와 양을 덮고 있다가 바람이 풀을 날리면 소와 양이 드러난다고 한다.
확장된 데이터
풀은 일반적으로 초본 식물을 가리키며 식물의 종류를 통칭하는 용어입니다. 과학적 식물 분류의 단위는 아니며, 초본 식물에 해당하는 개념은 목본 식물입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초본 식물을 '풀'이라고 부르고 목본 식물을 '나무'라고 부릅니다.
대나무는 초본이지만 키가 크고 굵기 때문에 나무의 일종으로 생각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특정 기후 때문에 형성된 것입니다.
풀도 작물과 마찬가지로 잘 자라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미네랄 영양분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풀에 비료를 주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겨울에 잔디를 태워 재로 만들면 그 안에 있던 미네랄 성분이 재에 남아 빗물과 함께 토양으로 스며들어 마치 한 번 비료를 준 것처럼 미네랄이 토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잔디는 봄에 싹이 트고 자랄 때 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태운 잔디는 태우지 않은 잔디보다 더 잘 자랄 것입니다. 잔디를 태우면 해충과 세균을 제거할 수 있는 추가적인 이점도 있습니다. 해충과 세균이 잔디와 함께 타기 때문에 봄철 해충과 질병이 줄어듭니다.
잔디를 태우면 잔디가 죽지 않나요? 사실 태우는 것은 잔디의 죽은 잎과 줄기일 뿐, 토양에서 자라는 지하 뿌리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봄이 오면 잔디는 여전히 자랄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옛 시 '산불은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봄바람이 다시 불고 있다'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참조:
풀 - 바이두 백과사전
5. 풀에 대한 고대 시를 모아 풀을 보내주었습니다.
백주이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든 풀은 색이 짙어진다.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납니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정의 끝을 장식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며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합니다.
초봄에 수자원부 장시(張時)가 지은 두 편의 노래가 있다(위)
한유
길 위의 하늘에는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하며, 멀리서 보면 희미하게 이어져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보이는 풀들이 많다.
연기와 버드나무로 가득 찬 제국을 이길 수 있는 가장 유익한 것은 봄입니다.
백주이, 건탕의 봄 여행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 맞고 구름이 낮아 호수 표면이 물결로 이어져 있다.
태초의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로 달려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었습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았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였다.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주저우 서시강 웨이우잉
풀과 시냇물의 자비를 받으며 홀로, 나무에서 꾀꼬리가 노래하고 있습니다.
봄기운이 몰고 온 비는 늦고 빠르게 내리고,
야생교, 건너갈 배도 없네.
6. 봄의 꽃과 나무의 성장을 묘사한 시로, 늦게 왔지만 가볍게 날아간다.
날은 길고 수컷 새는 봄과는 거리가 멀다. 처음 두 행은 붉은 색과 버드나무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낮이 길어지고 있다고 말한다. 봄은 지나가고, 넓적새는 기침을 하고, 아무도 오가는 사람이 없고, 나무 문만 독특하다. 당나라 두푸 봄날의 나뭇가지가 차례로 쉽게 쓰러질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새싹은 당나라 두푸, "강가에서 꽃을 찾는"일곱 가지 절대 문장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합니다. 비는 젖은 숲을 삼키고, 바람 푸른 물을 삼키고, 긴 제비:루즈.
물밤, 수생 허브. 눈의 무덤에서 눈 색깔이 노란 콜리플라워로 돌아가고, 버드나무 노란 콜리플라워로 봄:고대인들은 사람들이 걱정을 잊을 수 있다고 믿었던 풀.
당두푸 "비에 대한 쿠장"은 노란 콜리플라워로 돌아갑니다.
이 문장은 노란 콜리플라워가 싹이 트고 눈 색깔을 침범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누출:누출.
당나라 두 푸의 "왁싱 태양"은 장한의 봄, 어젯밤의 서리가 약간 추웠고 당 두가 그의 여동생 관영 등을 배웅하는 등입니다. : "어젯밤 장푸 천둥, 약간 추운 봄." 아침부터 새로운 불과 새로운 연기, 호수는 봄입니다. 여객선이 맞습니다:좋은 아침입니다.
당나라 두 푸의 '청명절 두 노래'는 봄바람이 밤새 여러 꽃을 날리는 것과 같습니다. 당나라 두보의 '청명절 아홉 노래' 동풍은 양허의 사자, 풀과 나무가 꽃을 만나 양허를 알리네: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네. 탕건치 "봄 외곽" 연 봄 저녁은 돌아오지 않고, 연기가 자욱한 비 살구 꽃이 차갑다:수준.
봄 축제에 당대 술룬 수시 파빌리온 시인 징칭, 녹색 버드 나무 만 반 노란색 반 들쭉날쭉; 대부분. 고르지 않다:고르지 않다.
당나라 양주원, "도시 동쪽의 이른 봄", 양쯔강 샘물은 녹색이고 연잎은 돈만큼 큽니다. 때로는 세 곳이나 두 곳에서 비가 내리고, 모든 곳에는 열 개의 가지와 다섯 개의 꽃이 있습니다. 이것은 청명 당시의 풍경을 묘사한 것입니다. 당나라의 '두 감기'는 새해에 번성하지 못했지만 2월 초순에 풀싹이 돋아나는 것을 보고 놀랐다.
눈은 봄을 기다릴 수 없으며, 날아 다니는 꽃을 위해 나무를 통해 눈이 봄이 오기를 기다릴 수 없으며, 이른 봄의 장면을 장식하기 위해 나무를 통해 왔습니다. 당한유 "봄 눈"하늘이 대담하고 가을이 높지만 잔디가 가까이 있습니다.
가장 유익한 것은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확실히 좋은 봄입니다. 잔디가 멀리 보이고 봄 잔디가 자라기 시작하여 약간의 싹이 약간 보입니다. 멀리서 보면 신록처럼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보이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절대적인 승리; 훨씬 우월하다. 唐涵予《早春献张水部十八人》풀과 나무는 곧 봄이 돌아올 것을 알고 있고, 온갖 종류의 빨강과 보라색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꽃과 풀은 아름답습니다.
뤄양에서 동풍이 당한유 "늦봄", 류춘촨이 다시 당한유 "봄을 느끼며 다섯 곡을 부른다. 바람은 진홍색이고 푸른 잎은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다. 당두무의 '죽음의 슬픔에 대한 시'는 "봄을 찾고 늦게 배우니 자연히 낙담하고 원망할 필요가 없다"고 말합니다. 바람은 진홍색이고 푸른 잎은 나뭇가지에 가득하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강가의 수천 그루의 살구나무가 새로운 밤바람을 열었다. 정원은 그림자로 가득하고 밤새도록 초록의 물결로 빛난다:밤새도록 봄바람이 불었다.
탕왕야의 봄 여행 노래 동풍은 연기와 비를 타고 불고, 히비스커스 연못 밖 수레바퀴는 희미하게 천둥을 친다:바람. 탕리상음은 제목 없는 네 편의 시를 읊었는데, 밤이 지나면 찬 공기는 다시 다섯 밤으로 봄을 맞이한다. 동풍은 언제 올 것인가, 당 공은 산의 푸른 호수에 있었고, 농부 루 셰의 아버지의 제목은 버드 나무에 봄바람을 느끼지 않습니다. 당한 "어두운 날"은 심사위원들에게 "나이가 들면 버드나무에 봄바람을 느낄 것입니다."라고 선물합니다.
살구밭 꽃보다 더 좋은 말없는 봄바람. 강 남쪽 강변의 봄바람은 푸르고, 밝은 달이 나를 비추면 봄은 늦게 오고, 꽃과 나무가 피어난다. 꾀꼬리는 마음껏 노래를 뽐내고, 아름다운 시골 소녀는 한가롭게 쑥을 뜯습니다.
지체:느림. 후이무:풀과 나무.
무성할 무:무성한 풀의 모습. 창백한 쟁기:꾀꼬리.
호호:새들이 합창하는 소리. 갯지렁이:기름기 많은 쑥부쟁이.
여보:많다. 시조 - 차에서 내린 소야 2. 봄의 한가운데, 양허(陽虛)가 떠오른다.
양허:봄의 따스함 "진시황번지의 기록" 3. 양춘에 부데가 있으니, 모든 것이 찬란하다. 한 레푸 고대 가사 "창거 싱" 4. 봄과 낮의 바람은 향기롭다.
진러푸 고시 '진백치무삼곡' 5. 양춘의 2월과 3월에는 풀과 물이 같은 색이다. 진레푸 "옥죽" 고시 6. 봄날 저녁의 푸른 들판, 바위는 높고 하얗네.
시:예쁘다. 곡:머물러서 모이네.
남송시대 서릉윤이 리펑호 입구에 들어섰는데,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정원 버드나무가 송새로 변한다. 송새:송새가 종을 바꿨다.
겨울이 봄으로 가고, 새들이 변했다. 남송시대 서령윤 "위층 웅덩이를 오르다" 8. 시끄러운 새들이 봄 대륙을 덮고, 혼합 잉이 향기로운 초원 봄 대륙을 덮다:모래톱에 봄이 가득하다.
혼성 영어; 다양한 꽃. 팡뎬:시골.
남조 시우, 량 "늦게 세 산을 올라 베이징 마을을 보러 돌아왔다" 9. 보낸:바람과 태양, 내년 봄에 사람들에게 돌아가기 위해:낙양시. 바람이 부는 날 :봄 색.
타오:말하다. 당두신연 "징화의 봄" 10, 바다에서 흰 구름과 붉은 구름이 새벽을 깨고 야생 매화 강 버드나무에서 봄을 맞이합니다. 따뜻한 공기를 타고 날아가는 꾀꼬리와 햇살에 반사된 초록빛 수초를 바라보았다. 봄은 야생 매화강 버드나무에 있다:류메이가 강을 건너 강남의 봄을 만난다.
수기:봄의 따스함. 청사과물결:물속에서 청사과 풀이 물들어간다.
4행의 뜻은:바다에 아침 햇살과 함께 형형색색의 햇살이 떠오르고, 매화와 푸른 버드나무가 강 건너 봄을 가져오고, 노란 새가 봄노래를 따뜻하게 하고, 햇살은 사과 풀을 푸르게 한다. 당두셴옌 "진링 루청 초봄 여행" 11, 누가 잘랐는지 모르겠다, 가위 같은 2월의 봄바람.
허 장즈 "날개 버드 나무"당나라 12, 숲의 꽃이 더 가을, 풀은 여전히 살아 있습니다. 당몽하오란 "봄날 왕개신 지우상 구하기" 13, 2월 호수 물은 맑고, 가족 봄 노래.
당유하오란 "봄날 왕개신지우샹쉰" 14, 원도춘은 아직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한메이에게 가서 소식을 물었다. 탕리바이 "이른 봄 왕한양을 보내다" 15, 추운 통지서 끝, 버드나무에 봄바람.
탕리백의 산책궁팔곡 16, 동풍이 봄과 함께 돌아와 내 가지에 꽃을 보내네. 탕리바이 17곡 석양 추억의 산, 비와 이슬을 뿌린 동풍이 대지에 봄을 내리네.
탱리바이 '기앙을 바종으로 보내다' 18, 2월과 3월의 셴양, 공류진지. 탕리바이의 '고풍' 19, 봄 풀은 감상적이고 산의 색은 여전히 초록을 품고 있다.
탕리바이의 '금문에서 수서채에게 답하다' 20, 꽃잎은 바람과 함께 떠서 흐르는 물과 함께 사라진다. 류탕쉬셴의 '퀘티' 21, 봄과 함께 날리는 눈, 집에서는 너무 좋다.
류탕-쉬셴의 '눈은 산이다' 22, 흰 구름에 닿은 길, 푸른 강에 닿은 봄 의미: 길은 흰 구름에 막혀 있고 봄빛은 청록색 흐르는 물처럼 끊어지지 않는 시냇물처럼 흐른다. 유탕수심(劉唐秀心)의 '취티' 23. 나무에는 꽃이 떨어지지 않고, 길가의 봄 언덕에는 새들이 울고 있다.
탕리화(唐麗華)의 '봄 즉흥곡' 24. 수수꽃다리 개화는 늦고, 날아다니는 붉은 초목은 가볍다. 낮이 길고 수컷 새는 봄과는 거리가 멀다. 처음 두 행은 붉은 색과 버드나무 잎을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 두 행은 해가 길어지고 봄이 밝아지고 있다고 말한다. 넓적새는 기침을 하고 아무도 오가는 사람이 없다. 나무 문만 있을 뿐입니다. 탕두푸 "봄의 러시" 25, 나뭇가지가 떨어지기 쉽고 부드러운 새싹은 좋은 제안입니다. 당두푸 "강변 혼자서 꽃 일곱"26. 비를 내리는 숲 꽃 연 젖은, 바람 녹색 벨트를 긴 연:루즈에 끌어들이는 물줄기.
마름모:마름모, 물의 일종.
7. 풀을 묘사한 시 고대 시 1. 푸른 강가의 풀, 그늘진 정원의 버드나무. 한 익명의 "열아홉 편의 고대 시 - 푸른 강가의 풀"
2. 도시의 풀은 아직 뿌리를 높이 내리지 않았고, 나는 일찍 바람과 서리를 싫어한다. 남송시대 유수(劉秀)의 시
3. 풀 한 덩어리만 있어도 사람을 방해하고, 방황하는 비단 몇 발은 길을 건너야 한다. 북주 북조 겅신의 봄 푸가
봄 풀은 푸른 옷 같고, 가을 달은 부채 같다. 남조, 허량쉰의 소제에게 보내는 작별 인사
5. 늦가을 풀은 푸르다. 남조 유량운의 이도시
6. 풀은 맛있고 영어는 화려하다. 타오진위안밍의 복숭아꽃밭
7. 봄과 여름에 잎은 초록색이고 꽃은 연한 진홍색이다. 탕리차오의 '수안'
8. 비가 오면 풀은 초록색이다. 탕왕웨이의 '임강고별'
9. 풀은 봄바람에 그 영광을 감사히 여기지 않고, 나무는 가을에 가을을 불평하지 않는다. 바이탕리, '해는 들어오고 달은 나간다'
10. 푸른 풀밭을 따라 밤새도록 바람이 흔들리고, 고요한 돛대에 부딪혀 불어온다. 탕두푸의 '이국의 밤'
11. 봄날 푸른 풀이 계단을 점령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행복하게 지저귀었다. 푸탕두의 「책의 향기」
12. 풀은 멀리 있지만 가까이 있지 않다. 유당두의 수필 '이른 봄날 아침 장수부 장관과의 만남'
13. 풀과 나무는 곧 봄이 돌아올 것을 알고 있었고, 다양한 빨강과 보라색이 팡페이를 향해 경쟁하고 있었다. 청남유로 떠나는 늦봄 여행
14. 풀빛이 공식 도로를 잠식하고 꽃가지가 정원 담벼락을 뚫고 나온다. 당장지우링 작품
15. 다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을 요구하지 않을까요? 탕장지우링의 경험
16. 상부 플랫폼의 이끼 흔적은 녹색이고 잔디 색이 커튼으로 들어갑니다. 류탕위시의 '못생긴 방의 비문'
17. 평원의 끝없는 풀은 계절에 따라 왔다가 사라진다. 산불도 태워버릴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나기도 한다. 탕백주이의 <고대 풀과의 작별>
18. 버드나무는 바람에 말리고, 풀은 비에 잘려나간다. 탕백주이의 천진교
19. 봄은 잡다한 향기로 가득하고 초여름은 풀 향기로 가득하다. 당-백주이의 '남쪽 연못의 첫 여름'
20. 두강은 지루함을 달래고 옥잠화는 슬픔을 잊는다. 당-백주이 "노란 콜리플라워 보상 꿈"
21.색은 푸른 주스를 염색하는 것처럼 부드럽고 잎은 가위처럼 잘립니다. 당수추이 '초원'
22. 궁정의 바닥은 얕고 자연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나는 기분이 가라앉아 봄바람에 대해 감히 불평하지 않는다. 당조예의 뜰 잔디
23. 수시각에 풀이 자라고 풀벌레가 날아다닌다. 누가 동풍에 열두 정거장 기대는가? 당대 수륜의 수시각
24. 모든 존재가 말의 길을 막고, 좋은 구름이 사방에 건물을 덮네. 음의 "문구가 채의 건중을 보냈다"
25. 장춘은 집에 머물기를 거부했고, 풀은 말굽을 보내기에 푸르다. 당 유창경의 런저우 단영이 리 판사를 보냈다.
26. 하늘은 풀을 불쌍히 여기고 땅의 태양을 불쌍히 여긴다. 당 리상인의 '이셴'
8. 풀에 관한 시와 '무위도식'이라는 사자성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인가?
역풍의 도발
풀은 웃으며 이겨냈다.
바람은 계속 거세게 몰아쳤고
풀은 몇 번이고 견뎌냈습니다.
계속 견디며
바람이 그를 휩쓸도록 내버려 두었다.
바람이 불고 나서.
풀은 바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몸에 붙은 먼지를 툭툭 털어냈다.
다시 똑바로 서서
대지 위에
풀은 여전히 아름답게 웃었다.
그리고 자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한 나무들도.
바람에 대한 도발
강인한 태도
풀은 바람이 지나간 뒤에도 그것을 보았다.
사방에 죽은 나무들이 있었다.
#
뿌리를 자르는 풀
칼도 두렵지 않고
타오르는 불길도 두렵지 않습니다
1,000파운드의 돌을 사용한다면?
풀의 성장을 억제하기 위해
그렇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연약한 풀잎이죠.
수톤의 억압을 들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풀을 뿌리 뽑고 싶군요.
햇볕에 두세요.
산 채로 태운다고요?
어떤 수단이든 사용하세요.
풀이 땅에 닿을 수 있는 한
당신은 절대 생각하지 못할 거야
그의 매력적인 초록 미소를 빼앗아
#
그네
풀은 사막에서 자라
겁내지 마세요
산꼭대기에서 자라
겁내지 마세요
웅덩이와 늪에서 자랍니다
겁내지 마세요.
풀
겁내지 마라.
벽에서 태어나
바람이 오면.
이 길은 아니야.
저기 쓰러져라.
아니
너가 붙잡으면
그는 들어갔다가 나온다.
자유롭게
삶을 버려라
#
인간 생명을 무시하라.
풀은 태어나는 날부터
주변의 덩굴과
머리에 앉은 새들이
나무가 되라고 부추깁니다.
나무의 위대함을 바라보라고 합니다.
나무처럼
땅의 기둥이 되어
풀과 나무는 땅의 자식이라고 말합니다.
나무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물론 풀도 할 수 있습니다.
풀은 스스로 생각하죠.
그건 큰 나무야
그는 목숨을 걸고.
나무보다 키가 더 큽니다.
그는 시간을 잊었다.
개구리, 귀뚜라미, 메뚜기 같은 친구들도 잊었어요.
그는 그것을 쫓아 평생을 보냈다.
그도 나무의 발목 높이까지 자랐어요.
내 친구, 풀이 열등감과 절망에 빠져 죽으면.
그는 풀이 꽃을 피우는 기쁨을 가질 수 있다는 걸 몰랐어요.
나비나 벌과 향기로운 사랑을 나누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