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윤판의 시.
윤판의 시.
윤판에 관한 시 1. 판원에 관한 시 1.
그림 두 점, 글 두 편:판원
저자:황후란
밤에 바강의 손님을 보면, 밤에 바강의 손님을 본다.
구름 돛이 매달려 있고 가운데 발코니는 밤에 있습니다. 돛을 올려 돌을 줍고, 돗자리는 바다의 밝은 달을 받아들인다. --시링윈, '붉은 돌을 돛단배의 바다로 헤엄치다'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구름 돛을 올려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가기가 어렵다'
친구들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나는 먼 수평선까지 흐르는 장강의 첫 줄만 보인다. --이백, '황학탑' 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과 작별
푸른 언덕의 양쪽이 서로 마주보고 있어 구분하기 어렵고, 하늘에서 평평한 배 한 척이 멋지게 만난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가을 서리가 징먼에 내리고 낙엽이 사방에 흩어져 있고 산 때문에 강도 매우 개방되어 있으며 가을 바람도 나를 안전한 여행을 위해 보냈습니다. --이백, '징먼의 가을'
흰 파도가 넘을 수 있는 산인 것 같고, 강한 바람이 가파른 돛을 죽일까 걱정된다. --이백, '형장강 육곡'(아래)
돛단배는 가볍게 떠서 강에서 이곳으로 오고, 새들은 멀리 하늘을 향해 날아간다. --이백, '가을 바덴링 왕동팅'
내일 돛을 올리니 낙엽이 내 뒤에 있네. --리바이, '니우산 아래 밤 계류'의 그리움
강 위의 수천 척의 배, 양저우의 한 조각 판리안. --이백, '대반란 후, 천자 유월랑은 과거를 기억하고 장태수에게 선자(善子)를 주었다'
서풍이 동쪽에서 돛을 불고 그날의 항해는 천리 밖이었다. --이백, '장원'
샘을 깊이 파고 돛을 올려 백성들이 강을 건널 수 있도록 도와주며 황제를 돕고자 했다. --이백, '친구를 위한 세 편의 시'(아래)
천무에 돛을 날리며 중년의 나이에 조국에 경의를 표한다. --두보, '장유'
새들은 고향을 항해하며 살던 옛 길을 알고 있다. --두보, '육절(六絶)'
구름 돛은 삼해를 향하고, 자포니카 쌀은 동오에 이르렀네. --두보, '마지막 다섯 제방 (IV)
먼 바다에 돛을 달고 물결이 오와 초를 가득 채우네. --두푸, '두 번 비가 내린다'(위)
땅은 강 돛으로 덮여 있고 하늘은 높고 나뭇잎은 향기롭다. -두 푸, '소왕'
향수의 눈물이 여행길에 있고 수평선에는 돛의 뒷모습이 보인다. --멍하오란, '귀향의 강에서'
장유의 북쪽에 있는 롱사는 9일에 항해한다. --맹하오란, '유다사를 보내며'(九天龙沙作,送劉达许)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리고, 병든 나무의 머리에는 만 년의 무풍천이 있다. --류위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며'
간조 때 강둑이 넓어지고 바람이 불지 않아 외로운 돛을 날릴 때까지. -왕완, '북부산 아래 계류장'
당태종에게 옥새를 빼앗기지 않았다면 그는 오래 전에 항해를 떠났을 것이다. -리상인, '수이궁'
봄 여행에서 만든 국새는 비단으로 만들었는데, 절반은 황실 진흙으로, 절반은 돛으로 만들었다. -- 리상인, "수이 코즈웨이"
수천 척의 배가 지나갔지만 단 한 척도 나타나지 않았다. -- 원 - "강 남쪽을 바라보며"
징커우 도로의 항해 재개는 팡페이가 원하던 바로 그 것이었다. -- 원 - "더 많은 누수"
성난 파도가 잦아들고 목관악기가 처음 불고 상인들의 부름이 들려왔다. 돛을 높이 올렸다. --류용, '녹턴'
가오헝은 황혼 속으로 부드럽게 항해한다. 구름 돛을 내리고 수어(水魚)의 마을에 도착했다. --류용, '오색구름의 귀환'
나무 돛이 시작되고 보름달이 가득 찼다. --우양서, 「선착장」 중에서
오늘은 돛이 펄럭이고, 긴 누각은 짧은 누각을 돌아본다. --오양시우, '파도의 물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산촌의 나룻배, 판영, 판영. --주방옌, '비안저우의 첫 번째'
서풍을 등에 업고 와인 깃발을 기울이며 석양을 향해 돌아가는 돛....... -왕안시, '귀지향진령회구'
하룻밤에 돛을 떼고 싶어서 마음이 우울하니, 떠나보낼 때 구름이 달 밝은 빛에 물들었네. -수시, '임장시안'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나는 저 강을 바라보며 아버지의 항해가 없으니 슬프구나. --수시, '만장홍회지유주'
누워서 달이 지는 것을 바라보니 맑은 바람이 반쯤 항해하네. --수서, 「시후투가 바람을 못 박았네」 중 일부...
백로들이 서산에 날아가고 돛은 흩어진 꽃섬을 조금 벗어났다. -수시, '너구리 모래의 어부 아버지'
돛과 연기와 비의 도움 없이 배는 가볍게 칠해져 있다. --황팅젠, '난지화이 녹색 저창 어둠'
저녁바람은 장문의 연기가 자욱한 물결에 잔잔해져 돛 위로 다시 떨어진다. --허추의 '강남의 꿈'
하늘이 구름과 안개를 만났다. 은하수는 천 개의 돛의 춤으로 바뀌고 싶어 한다. --리칭자오,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서쪽으로 항해하며 서리 내린 대나무를 뿌리는 것은 울음이다. --신치제, "연누조 등건강 연회관은 역사가 남긴 것이다"
육랑유두에게 땅을 던지고 돛을 올리고 배를 출발시킨다. --신치지 "부러진 전선"
그리고 누가 그것을 내리고 해변을 항해하며 석양 밧줄에 묶여 있었는지 물었다. --신치지 "수룡 숨은 궈난젠솽루"
엉킨 교황, 황혼의 항해는 어디로 갈까? --장쿠이 '긴 파빌리온 느린 불평'
흰 새처럼 약간 먼 돛, 창백한 연기를 가로지르는 수많은 빠른 북소리. --2."돛"에 관한 시를 아는 사람
"돛"
저자:리바이
순수한 포도주, 황금 잔, 황금 잔, 황금 잔, 황금 잔, 황금 잔, 황금 잔의 비용. 와인 주전자는 만 구리, 옥 쟁반은 만 달러입니다.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도를 뽑고, 사방을 헛되이 바라본다.
황하를 건너려 해도 얼음이 나룻배를 막고, 태항산에 오르려 해도 하늘은 눈으로 흐려져 있다.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고 앉아 있다가 문득 태양을 향해 배를 타고 항해하는 꿈을 꾼다.
오늘은 걷기 힘들고, 걷기 힘들고, 많은 길, 안전합니다.
언젠가는 파도를 타고 구름을 일으키고 바다를 가로 질러 항해 할 것입니다.
이 시는 은유로 가득합니다. 고대 음악과 서정시의 사용은 관대하고 슬픈 노래의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시인의 암시적인 표현과 그의 정치적 추구에 대한 비유적인 묘사는 시를 더욱 당혹스럽게 만듭니다. 이백은 야망이 크지 않았고 관중과 연잉과 같은 유명한 인물을 자화상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황제를 도와 "환 지역을 더 크게 만들고 하이셴 현을 더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큰 경력을 쌓고 싶었습니다. 차선책은 그의 동포인 사마상루와 양슝처럼 황제가 사용하는 수사학에 관한 에세이로 유명세를 타는 것이었습니다. 스물네 살에 촉나라를 떠나 "칼을 들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가족을 버리고 먼 길을 떠난 그는 평생을 방랑하며 보냈습니다. 마흔두 살이 되어서야 한림원 학자로 임명 제의를 받았고, 2년 뒤에는 베이징을 떠나야 했습니다. 시를 고려할 때 이 시는 이백이 장안으로 관직을 구하러 갔을 때 쓴 작품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 시는 분노의 표현이자 "파도를 깨뜨리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3. 돛이 있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이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2, 푸른 언덕 양쪽에 고독한 돛이 서로 마주보고 있다. --이백, '천문산을 바라보며'
3. 썰물 때 강둑이 넓어질 때까지 바람은 내 외로운 돛을 불지 않는다. -왕완의 '북부산 아래 계류장'
4.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려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 있다. --류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다'
5. 대머리 당나귀가 작은 성문에서 쉿하고, 옆 돛이 고대 도시 마을을 항해했다. --루유, "바로 그거야"
6. 봄바람이 전국적으로 궁전 브로케이드를 자르고, 절반은 진흙으로, 절반은 돛으로. --리상인 "수이궁"
7, 죽은 책을 헛되이 하지 않고 강을 건너 항해할 이유가 없다. --한유아이 "관직 외에 퀘에 가다"
8. 우동 하늘도 물에 빠지고, 2월 바람 열 돛이 날아간다. -두쉰허, '눈 속의 시 친구들'
9. 판의 산 아래 백발의 남자, 나는 팔십삼 년 이른 봄에 그를 보았다. --루유, 「아침에 만났네」 중에서
10. 오와 촉의 바람과 연기가 눈을 멀게 하고, 삼해를 향하네. --원천향, '165번째 노래'
푸른 언덕과 강이 붉고, 먼 돛은 조각조각 돌아오네. --탄징자오, '위시우펑과 창얼지가 밤을 바라보는 두 시(위)
내일의 돛을 걸고, 낙엽은 내 뒤에 있다. --이백의 '누주산 아래 계류하는 밤'의 그리움
맑은 노래는 온통 시를 남기고, 봄 돛은 술을 싣고 돌아간다. --이교, '아홉 하늘이 즐거워지리라'
돛이 술병 앞에 떨어지고 산의 종소리가 울린다. -두쉰허
백골은 금마가 아니고, 판의 마을의 꿈은 공허하다. --비는 쏟아지고 하늘은 땅에 닿지 않고 새들은 천천히 날아간다. -웨이 - "반짝이는 비에게"
4. 진흙탕 돛을 곧게 펴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네
원대한 야망
1. 안데에는 수천만 개의 저택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백성들을 크게 보호하고 행복하게 해준다. (두 푸의 '가을바람에 날리는 초가집')
2. 세상 앞에서 걱정하고, 세상 뒤에서 행복해하는 것이다. (판중옌, '월양탑 이야기')
3. 보름달처럼 절하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 별을 쏠 수 있다. (수시, '장청지-미주사냥')
4.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게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지르겠지. (리바이의 '걷기가 힘들다'
5. 돼지고기에 배고프고, 웃고, 훈족의 피에 목마르다. (위패의 '만강홍'에서)
6. 해와 달도 제자리를 벗어나면 여행하고, 한나라의 별과 화려함도 제자리를 벗어나면 여행한다. (조조가 바다를 바라보며)
7.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아는가? (진시황사기-천자문)
8. 노인은 웅크리고 야망을 품고, 순교자는 황혼에 용기가 넘친다.
9. 왜 남자는 오곡을 가지고 관산에서 오십 주를 모으지 않는가? (이허 "남원"
해결
1. 세 군대는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사람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2.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롭지 못하고, 믿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모지)
3. 늙고 강하면 차라리 마음이 움직이고, 가난하면 강해져서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4.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아는가? (진시황사기-천자문)
5. 가슴에 큰 야망을 품고 있다. (제갈량)
6. 노인은 웅크리고 야망이 있고, 순교자는 황혼에 용기가 넘친다.
7. 늙지 않았다면 죽어서도 귀신 영웅이 될 수 있다. (루유)
8. 사는 것이 영웅이고 죽는 것이 영웅이다. (리칭자오)
9.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의 의지도 있었다. (소서)
고귀한 도덕과 고귀한 인격
1. 부자와 귀족은 음욕을 품을 수 없고, 가난하고 천한 자는 움직일 수 없으며, 강자와 귀족은 복종할 수 없다. (맹자)
2. 신사는 살아 있는 것보다는 죽는 것이 낫다. (리바이야오)
3. 산산조각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천하의 순수함을 지키라. (위첸 "라임에 대한 찬가")
4. 진흙은 오염되지 않고 맑고 귀신 없이 나온다. (저우둔이, '사랑의 연꽃')
5. 쌀 다섯 가마니를 위해 몸을 굽히지 마라. (타오위안밍)
6. 온 세상은 진흙탕이고 나는 혼자요, 모두 취해 있고 나는 혼자 깨어난다. (구원)
7. 혼란한 세상이 죽으면 웬다에게 신하가 되라고 하지 마라. (제갈량의 '예')
8. 절제는 분명하지 않고, 고요는 멀지 않다. (제갈량)
9. 가난하거나 부유한 것을 걱정하지 말라. (타오위안밍, "우류 선생의 전기")
10.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스스로 슬퍼하지 말라. (판중옌, "웨양타워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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