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국화에 대한 시를 쓰시겠어요?
국화에 대한 시를 쓰시겠어요?
가을 국화는 색이 좋아서 더욱 아름답다.
보십시오 (y):젖다. 이슬 맺히다:이슬이 맺히다. 헤이:충전된.
도진원명의 술 마시는 노래 스무 수
시냇물은 차가워지고 산국화는 가을에 향기롭다.
탕이 생일 축배를 들었네
비가 국화, 서리 반 연꽃을 깊게 하네.
탕두푸, "잔 호텔에 머물다"
꽃 중에서 국화가 선호되는 것은 아니지만,이 꽃은 훨씬 더 꽃이 없습니다.
장원진의 국화
자주색 반쯤 열린 울타리 국화는 고요하고 붉은 연꽃은 슬픔이 가득하다.
연지:국화 색, 여기서 화려한 국화를 가리킨다. 적색:연꽃잎.
당조의 장안의 늦가을.
음력 9월 아홉 번째 달 여덟째 날, 향기로운 꽃들이 장안을 황금빛 꽃으로 가득 채웠다.
나의 꽃:국화를 가리킴. 황금 갑옷:노란 국화꽃이 황금 갑옷처럼 보인다는 뜻입니다.
초당황(唐唐黃), <최후의 축복> 중에서
서풍은 마당에 가득 심어져 있고, 찬 나비는 오기 어렵다. 내가 다시 한 해 동안 디칭이라면 복숭아꽃을 보러 갈 것이다.
디청:봄의 신. 신문:말할 신문. 장소:동시에.
당황초의 국화
연꽃에는 비 덮개가 없지만, 국화에는 서리가 내린 가지가 있다
비 덮개:연잎이 우산 덮개만큼 크다.
돌의 선물
해가 지면 동리는 짙은 향기를 풍긴다.
동리:타오위안밍의 시 '술을 마시다'에는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어두운 향기:향기. 여기서는 국화의 향기를 가리킨다.
송리청조의 '취화송'
가을 바람이 일부러 노란 꽃을 물들이고 비는 조금 느리게 내렸다.
노란 꽃:국화.
웨이의 옛 노래 '잃어버린 밧줄'
북풍에 날려 죽느니 차라리 향을 품은 나뭇가지에서 죽는 게 낫다.
정송-샤오시의 차가운 국화
황금 짐승의 눈을 가진 노란 꽃, 불 용의 비늘을 가진 붉은 잎.
정송의 차가운 국화.
노란 꽃:국화. 붉은 잎:단풍잎
원-"임강무대 비 놀이"
수신은 항상 강건했지만 저녁 축제에 참석할 시간이 없었다.
수:순수.
2. 국화에 대한 고대 시를 쓰시오.m.51test.net 1, 초가을의 이뤼안탕.
이시민
추위는 엉겅퀴 잎을 설레게 하고, 가을은 산 가지를 내보낸다.
소나무 그늘은 햇볕을 가리고 대나무 그림자는 바람을 움직인다.
해안에 국화 화분을 들고 행복한 히비스커스 연못.
추위를 일찍 알고 싶다면 빈 둥지를 들여다볼 수 없다.
2. 사색, 2부
탕리백
국화는 잎이 드문드문하고 줄기가 가늘다.
후이란과 말은 다르지만, 그들만의 송곳니가 있다.
술이 넘치지 않고 맑은 이슬방울이 맺힌다.
롱준이 안 따서 떨어지면 어쩌지?
3.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탕맹하오란
이 오랜 친구는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해 주었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마을 바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잔을 기울이며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4. 국화
탕-
가을은 도공이 집 밖으로 나와 울타리 주위로 점점 더 기울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꽃은 꽃이 더 없다.
5. 장향시
이유(등수의 한시)
하나의 무거운 산, 두 개의 무거운 산, 산은 멀고 하늘은 높고 연기는 차고, 장시의 단풍잎은 얼룩덜룩하다.
국화는 피고, 국화는 머물고, 기러기는 높이 날고, 사람들은 돌아오지 않고, 여유의 장막.
6. '저녁 풍경'
고명치
바람과 서리를 거스르고 밤은 속이고 홀로 피는 꽃은 시들었다.
광야에는 오래된 이끼의 세 가지 길이 있고, 축제는 중영제를 지났다.
가을은 텅 비고, 사람들은 취하고, 차가운 향은 쓸쓸하다.
산봉은 홀로 해질녘을 읽으며 나그네 길에 앉아 시를 읊는다.
7."국화초록"
가을진
서늘한 몸짓의 철제 프레임에는 오만함이 있지만, 또한 펜지의 야망에 부합하지 않는다.
복숭아꽃은 잉여를 헛되이 질투하고 노란 꽃은 저녁바람에 저항한다.
8. 허국명서
도진원명
야오린, 소나무, 왕관바위 선에 향기로운 국화가 피어나네.
이 아름다운 모습에 서리가 내린다.
9."푸드 잔재"
당태종
계단식 난초는 여름 서리를 응축하고 은행 국화는 아침 햇살에 빛납니다.
이슬은 두껍고 미소 짓고 바람은 가볍고 향기롭다.
얇은 잎은 연두색이고 동그란 꽃은 연노랑이다.
한 해의 색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재회 후에도 향기롭게 피어날 것이다.
10, 위난구일
탕두부
추운 꽃이 지고, 국화가 가지에 가득하다.
노인은 종종 달라지고 은은한 향의 술이 당분간 그를 따라다닌다.
11, 국화 노래
탕백주이
어느 날 밤, 새로운 서리가 기와를 가볍게 치고, 바나나 새로운 패배.
동부 고슴도치 국화만 강건하고 황금 기장은 더 새벽입니다.
12, 음주
도원명
집을 덮는 것은 호의이며, 차나 말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서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왔다.
그게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13, 국화
소나무 근원
절벽에 심은 영산홍, 영영한 기운이 하늘로 솟구친다.
봄 이슬은 얼룩지지 않고, 가을 서리는 변하지 않는다.
14, "중양제 백국"
백주이
황금빛 노란 국화꽃이 만발한 마당, 한가운데 꽃 한 송이가 서 있는데 꽃이 너무 쓸쓸하다.
오늘의 노래 잔치, 백발의 소년의 놀이터와도 같다.
15, 국화를 노래하다
샤오샹 공주(린다이위)
이 어려운 시적 뮤즈는 아침부터 밤까지 나를 괴롭혀 담장을 돌아다니거나 바위 위에서 속삭여야 한다.
펜에는 지혜가 있고,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달의 이야기에는 지혜가 있습니다.
이 신문은 누가 큐 하트에게 말할 것인지에 대한 자기 연민과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늘 긴 바람이 말하는 타오의 한 문장.
16, 국화
탕 - 리상인
진한 보라색, 밝은 노란색.
타오위안밍의 '녹색 울타리'의 색과 로한푸의 향기가 있다.
국화는 젖은 이슬방울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석양을 두려워합니다.
물가에 머물며 앵무새의 잔에 물을 마시며 부자의 잔치에 오기를 바란다.
17, 조창한주
송초
근육을 가볍게 하고 뼈를 약하게 하며, 환화를 흩어지게 하고 황금알을 빛나게 한다.
노화를 지연시키는 약을 알고 싶다면 백 개의 꽃, 백 개의 학파를 알고 싶습니다.
18, 국화
당무-루레이
매혹적인 황금빛 드레스, 우아한 설화석고 피부.
노년만큼이나 차갑게 느껴지는 것은 아는 것이 매우 다르다.
땅에 쓰러지기는 어렵고 차라리 죽는 게 낫다.
19, 중양절 후 국화
송판청다
고독한 동리 젖은 이슬, 황금빛 집 앞 모래 빛에 빛나네
고독한 동리 젖은 이슬, 황금빛 집 앞 모래 빛에 빛나네.
세상의 몇몇 소녀는 중양절에 꽃을 보기 위해 높은 운율이 없다.
20."9월 12일에 국화 접기"
송 - 루유
펜펜의 노란 꽃 압도, 층층나무와 청양 잘못된 기술.
늦게 시작할수록 더 많은 조를 볼 수 있으며, 그 구식 아이들의 모습에 웃음을 짓게 만듭니다.
21, 국화
송주수 바늘
흰 꽃, 붉은 꽃, 밤에도 이 작품을 사랑한다.
가을바람에 노란 잎으로 춤추느니 차라리 향기로운 가지를 잡고 늙어가고 싶다.
3. 국화에 관한 옛 시 - 국화 명언과 옛 시 한 눈에 보기
국화를 묘사한 시에서 유명한 명언을 엿본다
(1) 가을 관목은 덤불 같고 울타리 가장자리는 점점 더 기울어진다.
국화가 꽃 중에서 선호되는 것은 아니지만이 꽃은 훨씬 더 꽃이 없습니다. (원전의 국화)
(2) 서풍이 온통 마당에 심으니, 차가운 나비는 찾아보기 힘들다.
내가 내년의 디청이라면 복숭아꽃을 보러 갈 것이다. (황차오 "국화")
(3) 가을이 오는 9월 8일까지 피는 꽃들을 모두 죽일 것이다.
국화꽃이 피고,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는 국화-이탈리아의 향기에 젖고, 땅은 국화처럼 황금빛 노랗다. (황차오 "국화")
(4) 왕선 가닥 많은 국화, 갈기 근처에 아홉 가지 하늘 가지.
이슬방울의 햇살은 국화를 더욱 풍륜하게 하고, 향기는 못둑에 가득하니, 높지 않은 기생왓슨을 질투하지 않네. (정구의 '국화')
5]고독한 동리의 젖은 이슬은 그 앞의 금과 진흙과 모래에 빛난다.
세상의 아이들에게는 높은 운율이 없고 오직 중영제의 꽃만 있네. (판젱 "중양 후 세 송이 국화")
[6] 높은 곳에 올라간 후에도 국화는 아직 새롭고 술 취한 시인은 무지하다.
속물이 은퇴한 후에도 친구나 친척을 사귈 수 없는 것처럼. (판젱 "중양 후 세 송이 국화")
옛날 옛적에, 봄꽃에 부끄러워, 음 관개 서풍.
지금까지 당길 필요는 없고, 울타리를 따라 몇 송이만 있으면 된다. (류커좡, "국화")
꽃은 백송이 꽃이 아니며, 독립적인 울타리가 흥미롭습니다.
나는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붙잡고 북풍에 날리느니 차라리 죽음을 기다리겠다! (정시사오, '차가운 국화')
아홉 송이의 고운 국화가 차례로 쌓여 있고 처마는 이슬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깊다.
뿌리가 약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가을 추위에는 견딜 수 있다. (천페이, 「가녀린 국화는 작은 하녀」)
(10) 흙꽃은 흰색이나 붉은색이 될 수 있으며, 늦은 계절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가을바람에 노란 잎으로 춤추느니 차라리 향기로운 가지를 안고 늙어가고 싶다. (주원명의 노란 꽃)
도원명
술 마시기 - 다섯 번째:
집을 짓는 것은 호의인데 마차나 말이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고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새들도 돌아오고 있다. 이제야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정반교는 '국화를 그리며 관직을 떠나며'에서 "벼슬길에 들어선 후 물러나기가 어렵고, 그 길은 비참하다"고 썼다. 내 집은 추위를 막기 위해 가을바람을 맞으며 울타리 국화꽃을 피운다"고 읊었다.
천 편의 가을 시를 노래하고 차가운 향기로운 술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위대한 작가 조슈친의 마음 상태입니다.
이청조는 자신을 국화에 비유하며 "동리는 황혼에 술을 다루고, 어두운 향기 소매가 있다"고 썼습니다. 길은 죽지 않고, 커튼은 서풍과 함께 굴러가고,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얇습니다. 황 차오는 "심은 안뜰 전체에 서풍이 불고 차가운 향기 나비가 오기 어렵다. 내년에 내가 디칭이 되면 복숭아꽃을 보러 가겠다."라고 말했다.
당나라 시인들
영후 상하와 국화를 가지고 놀다
유유시
집집마다 국화가 노랗고, 양원에는 홀로 서리가 내린 듯 서늘하다. 싱징수, 분명히 유탕에게.
요정은 눈을 입지만 채식주의자는 빨간 옷을 입지 않는다. 분홍색 나비는 보기 어렵지만 리넨 나비는 냄새가 더 좋다.
깃털 부채를 바람에 흔들면 만나 이슬방울이 맺힌다. 높은 제비가 은빛 우물을 덮고 나뭇가지가 코끼리 침대를 덮고 있습니다.
귀공은 부끄러워하고, 메이루이는 먼저 향기를 질투한다. 하나는 화의 키를 부른 다음 음악을 연주한다.
국화
소나무 근원
절벽에 심은 영산홍, 영영 찬 기운이 하늘로 솟구친다.
봄 이슬은 얼룩지지 않고, 가을 서리는 변하지 않는다.
중양연회 백국
백주이
금빛 노란 국화 한가운데 꽃송이가 무리지어 있는 마당, 꽃은 너무 외롭다.
오늘의 노래 잔치, 백발의 소년의 놀이터와도 같다.
4. 원전, 국화를 노래한 시 - "국화"
가을의 덤불은 덤불 같고,
울타리 주위로 기울어져 있다.
국화가 꽃 중에서 더 선호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꽃은 훨씬 더 꽃이 없습니다.
감상:동진(東晉)의 대시인 도연명은 "동쪽 담장 아래서 국화를 따며 남산을 한가롭게 바라보네"라는 유명한 시를 지었다. 국화를 사랑한 그의 이름은 누구나 알고 있으며, 국화는 점차 초월적인 은자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시인 저우둔이가 도원명 이후 진정한 은자가 많지 않다고 느끼고 "도원명 이후 국화 사랑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고 큰 소동을 벌인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예로부터 많은 문인들이 국화를 사랑했고, 국화를 노래한 문인들도 위대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국화"는 당나라 중기의 시인 원전이 더욱 서정적인 시를 창작한 작품입니다.
시인은 국화를 진심으로 사랑했는데, 활짝 핀 국화송이가 집을 에워싸고 대나무 울타리를 따라 자신의 손으로 심은 국화를 감상하며 이미 서쪽에서 하늘이 지고 있다는 사실도 잊은 채 감탄했다. 첫 번째 문장의 "주변"이라는 단어는 집 밖에 얼마나 많은 국화가 심어져 있는지 묘사하여 타오 위안밍의 집과 같은 조용하고 우아한 환경의 느낌을줍니다. 두 번째 문장의 '주변'이라는 단어는 국화 감상에 대한 그의 강한 관심을 묘사하며, 동리에 머물지 않고 어느 날이 올지 모를 때까지 '담장 주변을 산책'했습니다. 그의 국화에 대한 사랑은 대여섯 명의 신사를 능가한 것으로 보인다. 풍경과 감정, 연상을 담은 열네 개의 짧은 시어들은 가을밤 국화밭을 거닐며 꽃을 감상하고 시를 읊다가 행복하게 돌아오는 시인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세 번째 행은 부정적으로 급선회하여 내가 국화를 이유 없이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지적합니다. 늦가을에는 모든 꽃이 시들고 국화 만 시들지 않고 살아남으며 그들의 독립적 인 지원은 세상에 풍부한 활력을 더합니다. 시인은 삶과 자연을 사랑하고 계절이 끝날 때 피는 국화는 그를 잊고 그의 사랑과 헤어질 수 없게 만듭니다. 중국 고전 시는 종종 사물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구원의 '오렌지에 대한 찬가'와 천쯔앙의 '감정'이 그 예입니다. 국화의 고귀한 기질과 강인한 성격을 찬양한 원전의 시 '국화'에는 심오한 교훈도 담겨 있습니다.
이 시는 도공의 시에서 분위기를 차용하고 있는데, 도공이 이미지를 충분히 사용한 것과는 달리 우아하고 단순한 언어로 노래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구체적인 묘사를 한 뒤 국화를 사랑하는 이유를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자기 서사로 풀어내어 상상력을 씹을 여지를 남겨 예술적 효과를 높였습니다. 그래서 항상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입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