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원하지만 얻지 못하는 것에 관한 시

원하지만 얻지 못하는 것에 관한 시

1. 사랑을 표현하지만 얻지 못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1. "환희사·서풍과 추위만 생각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청나라: 나란싱덕

서풍과 서늘함만을 생각하는 사람, 닫힌 창문 뒤에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과거와 지는 해를 명상합니다.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지세요. 책에 도박을 하면 차의 향기가 사라질 것입니다. 그때는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차갑게 부는 가을 바람, 외로움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흩날리는 창문을 덮고 있는 노란 나뭇잎을 바라보며, 지는 해 아래 서서 과거를 회상하는 것은 아련하다. 술을 마시고 낮잠을 자고, 아름다운 봄 날씨가 피어나고, 내실에서는 도박이 벌어지고, 옷에는 차 향기가 가득합니다.

2.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당나라 : 리상인

만나면 헤어지기 어렵다. 동풍이 힘이 없고 꽃이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흔치 않은 만남, 헤어짐은 더욱 힘든데, 동풍이 다가오고 꽃이 시드는 늦봄의 날씨는 사람들을 더욱 슬프게 한다. . 봄 누에가 누에고치를 뽑고 죽을 때만 그 실을 뽑아 냅니다. 양초는 눈물 같은 밀랍이 떨어지기도 전에 타서 재가 됩니다.

여자가 아침에 옷을 차려 입고 거울을 볼 때면, 구름처럼 풍성했던 머리카락이 색이 변하고 젊어 보이는 모습이 사라질까 걱정할 뿐이다. 사람이 밤에 신음하며 잠을 이룰 수 없다면 차가운 달이 자신을 잠식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상대방의 거주지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지만 거기까지 갈 길이 없고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 나를 위해 애인을 부지런히 찾아주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있었으면 좋겠다.

3. "오디 따기·당시 잘못됐다"

청나라 : 나란싱더

그때는 내가 틀렸다는 걸 이제야 안다. 그리고 나는 비참하다고 느낀다. 붉은 눈물이 몰래 흘러내리고, 눈가에는 봄바람이 가득하고 모든 것이 이상하다.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다는 것을 알기에 행복했던 시절에 대해 억지로 이야기하게 된다. 이대로 안녕, 배꽃은 지고 달은 서쪽으로 떴다.

그땐 내 생각이 틀렸다는 걸 이제야 깨닫는다. 마음이 황량하고 혼란스러웠다. 봄바람만 보였지만 예전과는 달랐다. 나중에는 방법이 없다는 걸 알고 어쩔 수 없이 나중에 다시 만나자고 이렇게 헤어지자 배꽃은 다 지고 달은 이미 서쪽 하늘에 떴습니다.

4. "무제 · 두꺼운 막으로 막초당에 깊숙이 들어가라"

당나라 : 이상인

두꺼운 막으로 막초당에 깊숙히 들어가라, 거짓말 내려와서 조심스럽게 오랫동안 밤을 보내세요.

여신으로서의 내 삶은 꿈일 뿐이었고, 형수는 남편이 없었다.

바람과 파도가 밤나무 가지가 약한 것을 믿지 않는다면, 누가 달이슬에게 계수나무 잎이 향기롭다고 가르칠 것인가.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은 소용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순전한 광기일 뿐이다.

번역 : 커튼이 무겁고 깊어서 모장당에 혼자 누워 잠을 이루지 못하니 고요한 밤이 길고 길다는 느낌이 든다. Wushan 여신과 초왕의 낭만적인 만남은 원래 꿈이었습니다. Qingxi의 집에 있던 작은 이모는 원래 남자도 없이 혼자였습니다. 나는 약한 밤나무 가지이지만 바람과 파도에 시들고, 종 모양의 계수나무 잎이지만 달 이슬 향기가 없습니다. 상사병에 빠지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끝까지 푹 빠져 평생 미치광이가 되었습니다.

5. "청평락·적지의 작은 글자"

송나라: 연술

붉은 종이의 작은 글자. 원활한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거위는 구름 속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습니다. 이 우울한 기분을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지는 해는 서쪽 탑에만 기대어 있다. 먼 산은 커튼 고리 바로 맞은 편에 있습니다. 인간의 얼굴은 알 수 없지만 녹색 물결은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번역 : 절묘한 붉은 색 줄의 편지에는 빽빽한 작은 글자가 가득 들어있어 평생 동안 당신을 향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거위는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고 물고기는 물속에서 놀고 있습니다. 이 우울한 감정은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지는 해가 지는 가운데, 나는 창 커튼 걸이 너머로 먼 산들을 바라보며 서쪽 건물에 홀로 기대어 있었다. 복숭아꽃 같은 사람의 얼굴은 사라지고, 아직도 푸른 파도와 푸른 물만이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2. 그리움을 표현했지만 얻지 못한 시

'물 옆'

이른바 미인은 물 건너편에 있다.

따라가면 길이 막혀 있고 길다.

따라가면 물 한가운데에 있을 것이다.

Jian Jia는 비참하고 하얀 이슬은 여전히 ​​​​있습니다.

이런이 물 위에 떠 있다.

따라가다 보면 장애물을 헤쳐나가게 되고, 따라가다 보면 물속을 헤매게 됩니다.

지엔가를 모을 때 이슬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소위 아름다움은 물줄기에 있습니다.

뒤로 따라가면 길이 막혀 오른쪽으로

따라가면 물에 헤매게 됩니다.

'장간싱'

첩의 머리카락이 먼저 이마를 가리고 문 앞에 드라마가 있었다.

남자는 죽마를 타고 와서 침대 주위를 돌아다니며 청매실을 따고 있었다.

창첸리에서 함께 살고 있는 두 아이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14년째 신사의 아내로, 아직까지 얼굴에 부끄러움이 보이지 않는다.

어두운 벽을 향해 고개를 숙이면 천 번마다 호출됩니다.

먼지와 재처럼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열다섯 살에 눈썹을 치켜올린다.

기둥을 잡고 편지를 항상 갖고 다니면 남편 감시단에 어떻게 갈 수 있습니까?

열여섯째 공은 먼 곳을 여행하고 있고, Qutang Yan은 쌓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5월은 손댈 수 없는 달, 하늘에는 유인원들이 애도하고 있다.

문 앞에는 움직임의 흔적이 없고, 곳곳에 녹색 이끼가 깔려 있습니다.

이끼가 너무 깊어 쓸려가지 않고,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일찍 떨어진다.

8월이면 나비들이 노랗게 피어 서쪽 정원의 풀밭에 날아다닌다.

그 생각에 마음이 아프고, 아름다움이 늙어가는 것을 걱정하며 앉아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버스에서 내려 책을 미리 집으로 보내주세요.

바람이 불기 전까지는 서로 만날 날이 멀지 않았다. 3. 사랑을 표현하지만 얻을 수 없는 시

"머리핀 봉황"(루유) 붉고 선명한 손, 노란 덩굴주, 도시는 봄 풍경으로 가득하고 궁전 벽에는 버드나무가 가득하다. 동풍은 사악하고, 기쁨은 가늘고, 나는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밧줄에서 몇 년이 떨어져 있습니다.

봄은 여전히 ​​늙고, 사람들은 공허하고, 눈물은 붉은 도시를 더럽히고, 악어 비단은 복숭아 꽃이 떨어지고, 한가로운 연못과 정자는 산 동맹이 있지만; 책은 잡기 힘들어, 모, 모, 모. 탕완의 머리핀 봉황 세상은 가늘고 인간의 본성은 악하다. 비가 오고 황혼이 오면 꽃은 떨어지기 마련이다.

새벽바람이 말라 눈물자국을 남긴다. 내 생각을 적고 싶을 땐 자이란에서 혼자 이야기를 나눈다.

어렵다, 어렵다, 어렵다! 사람은 다르고 오늘은 어제가 아니며 아픈 영혼은 항상 그네 위의 밧줄과 같습니다. 나팔소리는 차갑고 밤은 어두웠다.

묻는 게 두려워서 눈물을 삼키고 행복한 척한다. 숨겨라, 숨겨라, 숨겨라! Untitled Author : Li Shangyin 시대 : 당나라 우리가 만나면 작별 인사를하기가 어렵고 동풍이 무력하고 꽃이 시들었습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아침 거울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원의 구름은 변하고 밤에는 노래할 때 달빛이 차갑습니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Love in Two Places의 유명한 작품입니다.

이백의 봄 사상 제비 풀은 비단과 같고 진뽕나무의 녹색 가지가 낮습니다. 임신하여 집에 돌아오면 첩이 상심할 때이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루오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이 노래는 집을 떠나 있는 남편을 그리워하는 아내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자친구를 원망한 시인 문정운의 일련의 작품: '강남의 꿈'은 증오로 가득 차 있고, 증오는 세상 끝에 있다.

Shanyue는 자신의 마음 속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모르고 물과 바람이 눈을 부시게 만듭니다. 흔들리는 피임 경사.

왕강남 설거지를 마치고 왕강타워에 혼자 기댔다. 수천 개의 돛은 사라졌지만 비스듬한 빛은 물 위를 천천히 흐른다.

상심한 바이핑저우. 옥나비 가을바람은 우리가 떠날 때, 여행자들이 돌아오지 않을 때 우리를 슬프게 합니다.

추운 지역의 풀이 먼저 쇠퇴하고, 장강 남쪽의 거위는 늦게 도착합니다. 무궁화는 얼굴에서 시들어졌고, 버드나무는 새로운 눈썹을 잃었다.

넘어지면 슬프지만 가슴 아픈 일을 누가 알겠습니까? 보살과 봉황이 금실로 서로 마주하고 있고, 모란은 밤새도록 가벼운 비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거울은 그녀의 새로운 화장을 보여주고, 그녀의 관자놀이는 가벼우며 얼굴은 길다.

담장 바깥에는 위성류가 자라고 있고, 그림 같은 건물들은 오랫동안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만약 소식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두 제비는 다시 사회 앞에 돌아올 것이다.

류용의 '나비사랑꽃' 옷이 점점 넓어지지만 이씨 때문에 초췌해진 느낌은 전혀 없다. 나비는 꽃을 사랑한다 송나라 문지방의 국화는 연기를 걱정하고 난초는 이슬을 머금고 있고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갑니다.

밝은 달은 이별과 미움의 아픔을 모르고, 비스듬한 빛은 새벽의 주후를 관통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다.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서 길 건너편 세상 끝을 바라보았다.

알록달록한 쪽지와 자를 보내려면 산이 어디에 있고 강이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노래의 결론은 뻔하다. 혼자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세상의 끝을 바라보는 유명한 대사이다.

다음 문장에서는 사랑을 전하기 위해 알록달록한 쪽지를 보내고 싶지만, 나와 내가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는 산과 강이 있다는 것을 안다. 청나라 나란용약(Nalan Rongruo)이 대표하는 애도시(悲歌)도 있다. 뮬란의 시 '인생이 첫 만남과 같다면 왜 가을바람은 슬프게 부채에 그려졌는가'.

오랜 친구의 마음은 바꾸기 쉽지만, 한밤중에 리산의 말이 나온 뒤에는 옛 친구의 마음도 바꾸기 쉽다고 한다. 결국 눈물과 비로 아무런 불평도 없었습니다. 비단옷을 입은 사람은 얼마나 불행한가, 날개가 접히고 가지가 접히는 날, 나는 "선화자"라고 말하고 싶다. 숲속의 이끼가 윤씨 집에 이르니 옥뼈와 먼지와 모래.

바람 앞에는 말할 것도 없고 까마귀 떼도 돌아온다. 개구리밥의 일생 중 절반이 물과 함께 사라졌고, 차가운 비가 내리는 밤에 유명한 꽃이 묻혀버렸습니다.

영혼은 세상을 떠돌며 흩날리는 버드나무 실과 같습니다. 환희사 서풍과 서늘함만을 생각하는 사람, 닫힌 창문 뒤에 바스락거리는 노란 나뭇잎이 과거를 명상하고 해를 놓는다.

술을 두려워하지 말고 깊은 잠에 빠지세요. 책에 도박을 하면 차의 향기가 사라질 것입니다. 그때는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나 그리움이지만 두 사람은 영원히 이별하게 된다.

Liu Yong Yu Linling 매미는 슬퍼하며 밤에는 Changting Pavilion을 바라보고 소나기가 멈추기 시작했습니다. 수도의 천막에는 술을 마신 흔적이 없으며 향수의 장소는 난초배이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생각은 지나가고, 수천 마일의 안개가 낀다.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광활하다.

예로부터 뜨거운 감정이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을 더욱 부끄럽게 하고 방치하게 만들었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났나요? 버드나무 둑, 새벽바람, 지는 달.

시간의 흐름은 좋은 시간과 좋은 시간의 시간이어야합니다. 수천가지 풍습이 있어도 누가 알겠는가! 사랑에 빠졌지만 헤어져야만 하는 상황.

고시가 아닌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도 생각해 볼 수 있다 -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삶과 죽음의 거리가 아니라 내가 앞에 서 있는 세상이다. 세상에서 가장 먼 것은 거리가 아니라 내가 당신 앞에 서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당신을 너무 사랑해서 집착한다는 것을 당신은 모르지만 사랑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너무 그리워서 가슴이 아플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보고 싶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서로 사랑하지만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서로 사랑하지만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사랑은 무적이라는 것을 알지만 있는 척하는 것입니다. 상관하지 마세요.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분명히 이 숨결을 참을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관심한 마음으로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 극복할 수 없는 도랑을 파는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나무 사이의 거리가 아니라 같은 뿌리에서 자라나 바람에 서로 의지할 수 없는 가지이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서로 의지할 수 없는 가지가 아니라 별이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별 사이의 궤적이 아니라, 궤적이 교차하더라도 한 순간에 찾을 수 없는 것이다. 한순간에 어디에도 없지만 만나기 전에는 만날 수 없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물고기와 날아다니는 새 사이의 거리이다. 4. 시경에서 사랑(원하지만 얻지 못하는)에 대한 시를 구하다

"시경? 주남? 관주" 관관거주, 강의 상태.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좌우로 다양한 수생식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우아한 여인, 나는 그녀를 그리워한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 열심히 잠을 자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여유롭게, 여유롭게, 던지고 돌리는 것. 물냉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택하세요.

우아한 여인, 피아노와 세스퀴토의 친구. 물냉이에는 양면에 잎이 있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종과 북을 연주하는 우아한 여인. "관용"은 "바람"의 시작이자 "시경"의 첫 번째 장입니다.

고대인들이 300편의 기사 중 상위에 랭크된 것은 그들이 그것을 매우 높이 평가했음을 보여줍니다. 『사기? 처가의 일가』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주역은 우주의 근본이요, 시서는 관용서에서 시작하여 서서의 아름다움이 내려오는데… 남편과 아내가 결혼하면 인간의 본성이 가장 중요하다."

<한서광행전>은 광형서운을 기록하고 있다. "결혼의 순간은 민족 탄생의 시작이고, 모든 복의 근원. 결혼 예절이 바르면 일이 이루어지고 운명이 이루어지느니라.

공자의 '시' 논의는 일반적으로 '관용'에서 시작된다.

...이것이 도리와 규율의 첫째요, 왕의 가르침의 정점이니라. "

그들의 초점은 현학적이지만시의 원래 의미에 대한 요약은 기본적으로 정확합니다. 문제는 그것이 어떤 종류의 결혼을 의미하는지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에 대한 이해에 관한 것입니다. 바람". Zhu Xi의 "시집"의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시에서 소위 바람은 대부분 골목 노래에서 비롯되며 소위 남성과 여성이 함께 노래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Zheng Qiao는 "Tongzhi? Lelue? Zhengsheng 서문"에서 "시"는 의미가 아니라 소리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서로 함께 노래할 수 있겠는가? 수사의 아름다움 때문인가? 새로운 귀로 직접 전달됩니다. “주희는 시적 의미의 관점에서 논했고, 정교는 음조의 관점에서 설명했다.

이 둘을 합치면 ‘바람’은 두 사람의 사랑을 표현한 노래라고 생각할 수 있다. 지역적 음색을 지닌 남자와 여자. 주희가 '관용'을 주제로 해석한 것은 아니지만, '관용'의 구체적인 퍼포먼스로 볼 때 그것은 그야말로 남녀 간의 로맨스이며, 남자의 사랑에 관한 것이다.

『관용』은 행복하지만 〈바람〉 300장 중 첫 번째가 될 만큼 소리, 감정, 글, 의미 모두 훌륭하다. 음란하지 않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습니다.

(<논어? 팔일>) 이후 사람들은 <관용>에 대해 댓글을 달았고 모두 “공자와 타협했다”(“사기? 공자가”). '관용'은 원래 3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4행 1장, 8행 2장, 8행 3장입니다.

Zheng Xuan은 마지막 2장을 2장으로 나눴습니다. 각 장마다 4개의 문장으로 끝납니다. 이제 Zheng Xuan의 구분을 사용하세요.

1장: Jujiu와 Ming은 강섬에 살고 있으며 신사와 잘 어울립니다. 시의 아름다움은 차분한 어조로 시 전체를 시 전체의 어조로 이끌어 간다는 점이다.

'우아한 여인, 신사는 좋은 사람'이 '변주'를 지배한다. 두 번째 장의 "액체"는 "관관주구"에서 유래되었으며, 또한 대륙에서 자라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유", "마오전"은 "구"라고 가르칩니다. ,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다음 텍스트 "寤梦愿之"에는 이미 "Qiu"라는 단어가 있으므로 여기서는 "유동성"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여자의 "Qiu"라는 단어는 전체시의 중심입니다. 시 전체는 남자가 여자를 추구하는 과정, 즉 깊은 그리움에서 결혼에 대한 열망을 실현하는 과정을 표현합니다. >

3장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것에 대한 걱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는 시 전체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하는 글이다.

책의 일반론. of Songs' 해설: '네 장과 장의 네 문장이 모두 조화를 이룹니다. 이제 이 네 문장은 "Hong Meng Qi Zhi" 아래에 있고 "Friends"와 "Le Zhi" 두 장 위에 배치됩니다. 전체 기사의 전체 정신이 여기에 있습니다.

'friend'와 'le'의 두 가지 의미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이 네 문장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런 것이 없다면 위의 구름은 '찾는 것'이 되고, 아래의 구름은 '친구'와 '기쁨'이 되어 추진력이 약하고 활력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이 고대 기사는 요점을 논하고 있으며, 그 톤도 긴급하며 이전과 이후의 온화한 톤이 다릅니다. "시 전체에서 이 장의 중요성에 대한 야오의 분석이 가장 정확합니다.

이 장에서는 문학적 스타일을 홍보하기 위해 복잡한 문자열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쓴다는 점을 덧붙여야 합니다. 즉, 왕시진의 『어양사화』에서는 『삼백시는 정말 화가의 초상화와 같다』고 말했고, 린일광의 『시경』에서는 『자고 뒤척이기 시작하면 아직 침대에 있어요. "

연인을 그리워하는 이런 묘사는 '슬프지만 슬프지 않다'고 할 수 있다. 4장과 5장은 구한 것을 얻었을 때의 기쁨을 묘사하고 있다.

" 진세 "친구"와 "종소리와 음악"은 모두 인수 후의 장면입니다. "친구"와 "기쁨"은 그 자체의 무게와 깊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행복하고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 소위 "쾌락은 있지만 성욕은 없다"는 사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 전체는 여자에 대한 남자의 갈망과 추구, 그리고 그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한 불안과 그가 원하는 것을 얻는 기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시의 주된 표현기법은 싱지(興興)인데, '모전'은 "싱(興)도 마찬가지다. "'싱'이 무엇인가요? 공잉달의 설명이 가장 정확합니다. 그는 '마오시정의'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싱'은 상승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고 자신의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시'에서는 식물, 나무, 새, 동물을 언급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모든 사람을 모두 '싱'이라고 부릅니다. "소위 '성(興)'이란 염불의 대상이 먼저 자양분으로서 다른 풍경에서 파생된다는 뜻이다.

이는 완곡하고 암묵적인 표현기법이다. 이런 식으로 시는 주지우의 " 성실하고 꼼꼼하다', 숙녀는 신사와 짝을 이루어야 하고, 수련은 어색하게 흘러서 아가씨를 찾기 어렵고, 수꽃은 얻으니 '따서' '키워라',

이 기술의 장점은 광범위하고 텍스트를 소진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지만 그 이상을 남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시는 또한 시의 어조와 인물 묘사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강화하기 위해 이중 성부와 중복되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yaoyou"는 이중 운율입니다. "jinzhe"는 이중 성조이고 "tossing"은 이중 성조이자 이중 운율입니다. "My Fair Lady"와 같은 이미지를 모방하기 위해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 "Spotted Watercress"와 같은 풍경에 대한 묘사는 모두 생생하고 생생하며 풍부한 목소리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Liu Shipei의 "수필에 대한 기타 노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발라드나 속담의 경우 자연의 자연스러운 소리를 바탕으로 리듬을 조화시킬 수 있는 이유는 첫 번째 문장의 각 문장에 운율이 있고, 두 번째 문장의 두 문장에서는 운율이 겹치고 이중적인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톤. "이 시는 각 문장에 운율을 적용하지는 않지만 복음이 겹치는 운율을 사용하여 고대 시의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운율 측면에서 이 시는 문장도 운율을 이루는 데 사용됩니다.

더욱이 시 전체가 운율이 세 번 바뀌고 시 밑에 "zhi"라는 단어가 붙습니다. 운율이 아닌 가상 단어로 대체됩니다. 운율의 이러한 변형은 시의 리듬과 음악적 아름다움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시적 의미와 음악적 측면에서 이해하면 '민요'입니다. 5. 누군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지만 얻지 못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길고 힘들게 뒤척입니다. ——진나라 이전: 익명의 "국풍·주남·관주"

언어적 해석: 그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이 원합니다. 자고 일어나도 쫓아다녀도 쫓아오지 못해 밤낮으로 잠이 오지 않을 정도로 그리워진다.

2. 빨간 손, 노란 포도주와 봄의 성벽에 있는 버드나무. 당신은 '머리핀 봉황·홍수손'입니다.

당신은 장밋빛이고 부드러운 당신입니다. 기름진 손에 노란 포도주가 담긴 잔을 들고 있습니다. 도시는 봄의 풍경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그러나 당신은 이미 궁전 벽의 푸른 버드 나무만큼 멀리 있습니다. 생각하면 와인 한 잔이 너무 엷어집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한숨만 쉬었습니다. 틀렸습니다, 틀렸습니다!

3. 산에는 나무가 있고 마음에는 가지가 있습니다. 모르겠어요 —— 진나라에서 : 익명의 "웨인 송"

언어 해석 :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습니다. 나는 당신을 좋아하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4. 마름모가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달빛에 계수나무 잎이 얼마나 향기로운지 누가 말해 주겠습니까? 우울하다는 광기. ——리상인의 '무제' 중에서

우리말 해석: 나는 약한 밤나무이지만 바람과 파도에 부서진다. 나는 향기로운 계수나무를 가진 종이다. 나뭇잎, 그러나 달과 이슬의 향기가 없습니다. 상사병에 빠지는 것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끝까지 반하고 평생 화를 낼 것입니다.

5.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땅의 끝이 끝이 없으면 끝없는 사랑이 있습니다. ——송나라에서: 안술의 "옥집의 봄·봄" 미워하다"

모국어 산문. 해석: 사랑이 없는 사람이 열정적인 사람의 고민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한 인치의 사랑병이 수천 가닥으로 변했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멀리 있어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슬픔은 끝이 없고 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