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생존의 시
생존의 시
내가 태어났을 때 천하가 평화로웠다. 자라서 한나라의 국운이 급격히 떨어졌다. 천도는 인덕을 드러내지 않는다! 전쟁과 유랑을 줄이다. 대지는 인자하지 않다! 내가 잘못된 시간에 태어나게 해주세요. 연속 전쟁! 세상은 특히 어렵습니다. 이민 실향민! 한족은 모두 개탄하지 않는다.
봉화가 들판을 덮었다! 후진타오 빙 약탈; 자신의 초심을 어기고 성실함을 잃어서 미안합니다. 흉노 풍속은 차이가 커서 한족 딸이 잘 맞지 않는다. 온갖 굴욕을 당하다! 나는 누구에게 울며 울어야 합니까? 후진타오 지아 는 섹션 을 불고, 칠현악기 샷 을 연주; 비분이 가득 차서 누가 친구가 없는지 아무도 모른다.
두 번째 촬영:
Ren Hu 는 나에게 첩 을 강요; 나를 서쪽으로 데리고 세상의 끝까지 가다. 산중운무가 무거워 집에 돌아가기가 어렵다. 거센 바람이 천리를 불고, 황사가 도처에 널려 있다. 후병은 잔인하고 야만적이고 사납다. 활과 갑옷을 메고 오만하게 채찍을 휘두르고 있다. 내 마음은 이미 지쳐서 혼자 슬퍼할 수밖에 없다.
세 번째 촬영:
한나라 국경을 넘어 훈족 도시로 들어갔다. 나는 나의 집과 나의 동정을 잃었다! 인생을 포기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펠트 가죽옷은 몸에 입고, 신경이 차갑다. 양고기의 맛이 매우 악취가 나서, 나로 하여금 눈물을 삼키게 했다.
한밤중에 바람이 황사를 말아서 어느새 문을 막았다. 부상 이 무한 감각, 피아노 세 박자; 네가 자신의 억울함을 알아차렸을 때, 너의 마음속의 비분은 언제 가라앉을 것인가?
네 번째 촬영:
매일 밤! 어떻게 고향을 그리워할 수 있지? 세상에 숨 쉴 수 있는 사람! 누가 나보다 더 비참한가? 운이 나쁘다고 탓할 수밖에 없다! 그 후로 그는 흉노에 빠졌다.
풍속이 다른데, 두 마음이 어떻게 함께 먹을 수 있습니까? 취미가 다르니, 누가 마음속의 답답함을 알아들을 수 있겠는가? 내 경험을 생각해 봐! 얼마나 어렵고 험난한가; 호가의 4 박자도 마찬가지다. 멜로디가 점점 슬퍼진다.
다섯 번째 촬영:
기러기는 사라질 때까지 날아간다. 슬픔이 극에 달하면 어떨까! 나는 침묵 속에서 고심할 수밖에 없다. 눈썹을 잠그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아금을 가볍게 쓰다듬고 천천히 불렀다. 다섯 박자의 곡조가 은은하다! 슬픔과 원한의 감정이 쌓일수록 깊어진다.
여섯 번째 촬영:
밤에 먼 곳의 용강을 들어라! 네가 울면, 네가 불평하면, 너는 고통스러울 것이다. 일찍 일어나 만리장성을 보아라! 천천히 집으로 가는 길은 어디입니까? 지난날의 서여행을 돌아보니 험난한 여정이 시원했다. 여섯 박자 후에 슬픔이 또 왔다! 거문고를 밀고 연주를 멈추다.
일곱 번째 촬영:
흉노의 풍습은 너무 잔인하여 노약자에 대해 모두 경멸한다. 젊고 힘이 세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차마 볼 수가 없다. 어디에 수초가 풍만하고, 어디에 정착하면, 어디든 야영한다. 벌집과 개미처럼 소와 양이 도처에 널려 있다. 일곱 박자 후에 싫어요! 나는 이 불확실한 날이 싫다.
여덟 번째 촬영:
신선이 정말 영적이라면! 왜 나를 외롭고 고통스럽게 할까? 나 왜 그래? 왜 내가 부적절한 남편을 배합해야 합니까?
내가 하나님 께 무엇을 했습니까? 왜 나를 황량한 변두리 주로 전락시켰는가? 호가의 여덟 번째 노래를 만들어라! 나는 단지 나의 걱정에서 벗어나고 싶을 뿐이다.
아홉 번째 촬영:
하늘은 끝이 없다! 바다는 끝이 없다. 마음속의 슬픔은 끝이 없다. 인생이 이렇게 짧으니, 시간은 말 한 마리가 벽 사이로 뛰어가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가득 찬 슬픔! 약간의 즐거움을 찾을 수 없다. 아아, 나는 한창 장년이다.
열 번째 촬영:
성두의 모닥불이 꺼질 때까지 전쟁터의 전투가 멈추지 않을까요? 밤낮으로 사람을 죽이고, 밤마다 북풍이 불어 오는 달을 듣는다. 고향의 메시지는 고립되어 있고, 나는 눈물을 흘리지 않고 죽을 것이다. 열 박자에 깊은 원한을 부르다! 눈물이 피 같다.
열한 번째 촬영: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나 자신의 이유로 죽을 수 없다. 해가 쏜살같이 지나가고, 해가 갈수록; 흉노에서 고문을 당하다. 임호의 남편은 나를 총애하여 아들을 낳았다. 어머니를 양육할 책임은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이 없다. 후가 11 박자에 신곡을 더해 이때부터 혈육을 더했다!
열두 번째 촬영:
봄에는 대지에 많은 난방이 있고, 한가는 평온이 있다. 양국은 싸우지 않고 사귀었으니, 이때부터 싸우지 않을 수 있다. 갑자기 한나라 사자를 만나 특별히 나를 구속하러 왔다. 내 막내 아들을 떠나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그 이후로 다시 만나기가 어렵다. 열두 박자가 애환과 이별을 부르고, 떠날 수밖에 없다!
13 번째 촬영:
이 남은 삶이 한국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친아이 두 명을 껴안아라! 눈물이 내 치마를 타고 흘러내렸다. 생이별은 너무 아프지 마라! 이 시점에서 살과 피가 분리됩니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만약 걸음이 무겁다면. 피아노 13 박자! 현초조하고 슬프다.
14 번째 촬영:
밤이 깊고 사람이 고요하여 어렴풋이 아이가 내 곁에 있는 꿈을 꾸었다. 꿈속에서 내 손을 잡고! 하나는 즐겁고, 하나는 슬프다. 잠에서 깨어나면 가슴이 아프다. 언제 쉴 수 있을까? 피아노 14 박자! 콧물 한 줌에 눈물 한 줌.
15 번째 촬영:
곡은 15 박자가 급해서 공기가 가슴을 채웠다. 누가 알겠어요? 텐트에 살면서 회의 준결승전과 결혼하다. 마음속에 걱정이 있다! 기쁨이 슬픔으로 변하다. 모자가 산채로 갈라졌다! 내 마음이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 나는 내가 생사인지 죽음인지 몰라서 찾을 수 없다.
16 번째 촬영:
16 박자와 슬픈 생각, 나와 부모님은 매일 한 쪽씩; 밤낮으로 눈을 마주치다! 아이들 사이에 서로 마음 아파서는 안 된다. 슬픔이 없는 소녀는 잊을 수 없지만,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은 더욱 가슴 아프다.
17 번째 촬영:
처음 17 박자를 맞았는데, 가슴과 코가 시큰시큰시큰했고, 산이 심하게 막혀서 걷기가 힘들었다. 잡초로 가득 차 있고, 죽은 가지와 잎은 차갑다. 사람은 몹시 피곤하고, 기진맥진하여, 모든 힘이 이미 다 써버렸다.
18 번째 촬영:
열여덟 박자가 끝까지 맞았고, 여음이 들보를 빙빙 돌며 걱정스러웠다. 흉노와 한나라, 지역마다 풍속이 크게 다르다. 마치 천지가 영원히 분리되는 것 같다. 아들은 서부에 있고, 어머니는 동부에 있다.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가! 내 슬픔을 억제할 수 없다.
참조 데이터
바이두 백과-후가 18 박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