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기러기의 이동을 묘사한 시

기러기의 이동을 묘사한 시

p>

[지은이] 조지[왕조] 웨이와 진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방문객들이 오셨는데요.

따라하시면 ​​마음으로 사랑받으실 겁니다.

완상은 나에게 울부짖었고, 내가 숨을 쉬기도 전에 말했다.

원래는 Shuo의 학자였으며 현재는 Wuyue의 시민입니다.

여행이 곧 재개될 예정인데, 서진(西秦)나라로 가겠다.

1. "기러기를 입다"

당나라 : 위영무

고향이 어디인지 생각해보면 쉽습니다.

화이난(淮南)의 어느 가을비 내리는 밤, 가오자이는 기러기들이 찾아오는 소리를 들었다.

2. "귀염"

당나라: 두보

동쪽에서 온 방문객이 돌아오려면 몇 년이 걸릴까요?

상심한 강물 위의 기러기는 북쪽으로 높이 날아간다!

3. "봄 기러기"

명나라 : 왕공

봄바람은 밤새 헝양에 이르고 추강과 염산은 수천리 긴.

모다오는 봄이 오자마자 돌아간다. 강남은 좋은 곳이지만 외국이다.

4. "남중 기러기 송시"

당나라: 위성청

수천 마일의 사람들이 남쪽으로 가고 기러기는 날아간다 봄에는 북쪽.

내가 당신과 함께 집에 돌아가는 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어요?

5. '성곽사신'

당나라 : 왕웨이

자전거는 곁을 묻고 싶었지만 그가 속한 나라는 어디인가? 옌에 있었어요.

정펑은 한사이를 떠나 연으로 돌아와 호전으로 들어갔다.

사막은 고요하고 연기는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다.

샤오관은 탈 때마다 항상 옌란을 보호한다.

2. 이주에 관한 고대시

어부의 자랑스러운 Fan Zhong Yansai 가을이 오면 풍경이 이상하지만 헝양 기러기는 아랑곳하지 않고 떠난다.

사방에서 소리가 들렸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지고 해가 지고, 고독한 도시가 닫혔다.

한 잔의 와인은 전국 수천 마일을 퍼뜨릴 수 있으며, 제비는 돌아올 계획이 없으며 강관은 서리로 덮여 있습니다. 남자가 잠을 못 이루면 장군의 머리가 백발이 되고 그의 남편은 눈물을 흘린다.

리칭자오의 목소리는 느렸고, 찾고 또 찾고, 버림받고 비참했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와인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은 그를 이길 수 없습니다!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으니 이제 누가 따기에 합당한가?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겠습니까!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게 있을 수 있겠는가! 가을바람이 유우희를 불러온다 가을바람은 어디로 오나요? Xiaoxiao는 기러기를 보냅니다. 아침이 되어 정원수에 들어서면 혼자 온 손님이 가장 먼저 그 냄새를 맡는다.

Cibeigu Mountain 기슭에는 Wangwan 손님 도로가 푸른 산 밖에 있고 보트가 푸른 물 앞에 있습니다. 조수는 잔잔하고 제방은 넓으며 바람은 불고 돛은 늘어져 있다.

하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은 노년을 맞이하고 있다. 고향 책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연뤄양 근처에 있어요.

9일 만에 산을 오르는 두목강한, 기러기 첫 비행의 가을 그림자, 그리고 녹색 초소형 위에 화분을 짊어진 손님들.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고, 머리에는 국화꽃을 가득 안고 돌아오겠습니다.

하지만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술에 취하게 될 것이므로 일몰을 싫어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오랜 세월에 걸쳐 있었던 일인데 왜 Niu Shan이 옷을 입고 혼자 있어야 합니까?

상산으로의 이른 여행 문정운은 아침에 승려를 모집하기 위해 출발했지만 그 여행은 고향 때문에 슬펐다. 모전에서는 닭소리가 들리고, 반차오에서는 곳곳에 서리가 내립니다.

산길에는 참나무 잎이 떨어졌고, 기둥 담벼락에는 주황빛 꽃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Du Ling의 꿈을 생각하면서 기러기가 연못을 가득 채웠습니다.

장안 가을 풍경 조고의 구름은 황량하고 새벽이 흐르고 한 왕조의 궁전은 가을입니다. 남은 별은 언제쯤, 기러기가 길을 막고, 피리 소리가 들리고, 사람들은 건물에 기대어 있다.

반쯤 열린 보라색 울타리 안에는 여전히 국화가 있고, 빨간 드레스를 입은 연꽃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농어가 아름답고 돌아오지 아니하므로 남관을 쓰고 추의 포로를 흉내 내는 것은 공허함이라.

3. 기러기의 이동에 관한 시

어부의 아오판중옌

성 아래로 가을이 오면 풍경이 이상하지만 헝양의 기러기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떠나십시오. 사방에서 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긴 연기가 지고 해가 지고, 고독한 도시가 닫혔다.

한 잔의 와인은 전국 수천 마일을 퍼뜨릴 수 있으며, 제비는 돌아올 계획이 없으며 강관은 서리로 덮여 있습니다. 남자가 잠을 못 이루면 장군의 머리가 백발이 되고 그의 남편은 눈물을 흘린다.

느린 목소리 리칭자오

찾고 또 찾고, 버림받고 비참하다.

더울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힘들다.

와인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은 그를 이길 수 없습니다!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는데, 이제 누가 따기에 합당할까요?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겠습니까!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가을바람 유우시

가을바람은 어디로 오나요? Xiaoxiao는 기러기를 보냅니다.

정원수에 방문객이 들어오면 혼자 있는 방문객이 가장 먼저 그 냄새를 맡는다.

자북곡산 기슭, 왕완

승객들은 푸른 산 밖을 지나 푸른 물 앞에서 뱃놀이를 즐긴다.

조수는 평탄하고, 제방은 넓고, 바람은 불고, 돛은 늘어져 있다.

하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은 노년을 맞이하고 있다.

고향 책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두목의 9일 만에 산

기러기는 장한의 가을 그림자 속에서 처음으로 날고, 녹색 초소형 위에 손님과 함께 화분을 짊어지고 있다.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고, 머리에 국화꽃을 가득 머금고 돌아오셔야 합니다.

하지만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술에 취하게 될 것이므로 일몰을 싫어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것은 오랜 세월에 걸쳐 있었던 일인데 왜 Niu Shan이 옷을 입고 혼자 있어야합니까?

상산원정운(商山文丁雲)으로의 이른 여행

출가를 위해 아침부터 행진을 시작한 여행자는 고향에 대한 아쉬움을 느꼈다.

모전에서는 닭소리가 들리고 반차오에서는 달이 빛난다.

산길에는 참나무 잎이 떨어졌고, 기둥 담벼락에는 주황빛 꽃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두링의 꿈을 생각하며 기러기가 연못을 가득 채웠다.

장안 가을 풍경, 조구

구름이 맑고 새벽이 흐르고 한 왕조의 궁전이 가을에 움직입니다.

남은 별은 언제쯤, 기러기들이 강을 건너고, 피리 소리가 나고, 사람들이 건물에 기대어 있다.

반쯤 열린 보라색 울타리 안에는 여전히 국화가 있고, 빨간 드레스를 입은 연꽃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농어는 아름답고 돌아 오지 않습니다. 남관을 쓰고 추 포로에게 배우는 것은 공허합니다.

4. 계절론에 관한 고시

중학교 고시 낭송 선별 제1권 1. 『논어』에는 학문과 학문을 지적하는 문장이 있다. 생각이 밀접하게 통합되어야 한다는 것은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헛되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면 위험에 처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공자는 제자들에게 부지런히 배우고 질문하도록 가르치기 위해 질문을 사용했습니다. 배우고 싶어하며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인생에서 우리는 강점이 있는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고 표현해야 하며, "누구나 교사가 있어야 합니다"라는 세 가지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학습에 대한 올바른 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에서 진실을 구하는 것, 이해하는 척할 수 없는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며, 읽고 배우는 자세를 설명하는 것은 배움을 행복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만큼 좋지 않고, 선한 사람도 행복한 사람만큼 좋지 않습니다. 공자는 시간이 덧없다고 한탄하며 자신과 제자들에게 시간을 아끼고 공부하도록 격려했습니다. 시간의 흐름은 사람과 같아서 밤낮으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2. "Bian Que, Cai Huan Duke를 만나다"에서는 관용어가 파생됩니다. 질병은 금기이며 의학적 치료를 기피합니다. 질병을 잘 치료하라." 3. 『옛 친구 마을 지나기』에는 시골의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한 시가 있다. 마을에 푸른 나무가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이 경사져 있고, 친구와 시골에 대한 애착을 표현한 문장이다. :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또 오겠습니다.

4. "전당호 봄기행"에서 봄을 알리는 꾀꼬리에 대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러 초기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두고 경쟁하고 있고, 새로운 제비가 봄의 진흙을 쪼고 있습니다. 야생화와 봄풀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의의 꽃이 점차 눈을 사로 잡으며 아사쿠사에만 말발굽이 없습니다. 5. "Shu Hu Yin Mr. Wall"에서는 의인화 기술을 사용하여 산과 강에 생명과 감정을 부여하고 사람과의 관계를 강조합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의 물이 들판을 보호하고 녹색으로 둘러싸고 있습니다. 두 개의 산에는 녹색을 가져오는 문이 늘어서 있습니다.

6. <산시마을을 방문하다>에서 혼란스러울 때 문득 희망이 보이는 것을 표현한 시는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짙은 꽃과 꽃이 만발한 또 다른 마을이 있다'이다. 밝은 꽃. 이 두 문장은 이 시의 시안이자 철학으로 가득 차 있다.

'도화꽃 봄 이야기'에서 예술적 개념이 다음 두 줄의 시와 유사한 관용어는 낙원이다. 7. 『뮬란의 시』에서 뮬란의 노고와 효심을 묘사한 시는 '지저귀는 것은 지저귀고, 뮬란은 집에서 옷을 짜고 있다'이다.

기계의 달그락거리는 소리는 들리지 않지만 영화가 시작되기 전의 준비 과정을 묘사하는 시는 동쪽 시장에서 말을 사고, 서쪽 시장에서 안장과 안장을 사고, 남쪽 시장에서는 굴레를, 북쪽 시장에서는 채찍을 구입합니다. 북쪽 전장의 차갑고 험난한 환경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신선한 공기는 금시계에 퍼지고, 쇠옷에는 차가운 빛이 비치고, 빈번하고 장기화되는 전쟁과 치열하고 비극적인 전투를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장군은 백 번의 전투에서 죽었고, 영웅은 10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옆모습은 뮬란의 뛰어난 군사적 공적을 묘사합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위 관직과 넉넉한 급여에 감탄하지 않고 평화를 사랑하고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는 북조 사람들을 반영합니다. 뮬란은 목사가 필요하지 않으며 아들을 고향으로 보내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할 의향이 있습니다. 군대에 입대할 때 뮬란의 조심성과 재치를 표현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12년 동안 함께 있었지만 뮬란이 여자인 줄은 몰랐습니다. 수컷 토끼의 발은 혼란스럽고, 암컷 토끼의 눈은 혼란스럽습니다.

8. '산을 바라보다'에는 변화를 만드는 사람은 누구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려는 야망과 기상을 가져야 한다는 철학적 철학이 시에 담겨 있다. 모든 것을 내려다보십시오. 정상에 도달하면 산이 작습니다. 9. "서강 위의 달"에서는 풍작에 대해 이야기하고 기쁨과 자연 풍경을 혼합합니다. 벼꽃 향기는 좋은 한 해를 이야기하고 개구리 소리는 들립니다.

10. 리칭조(Li Qingzhao)의 '꿈처럼'에는 경치가 아름다워 나들이의 장소와 시간을 회상하고 돌아오는 길을 잊어버린 시는 다음과 같다. 나는 너무 취해서 돌아가는 길을 모른다; 시는 이전과 다음을 연결한다. 그것은 모든 재미를 마치고 늦게 배로 돌아오는 것이다. 2권 11. 『도화꽃 봄』에서 노인과 아이의 표정을 묘사한 문장은 다음과 같다. 노란 머리카락이 늘어져 있고 그들은 행복하다. 원래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들을 걱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12. 『두소부에게 서주 부임 작별』에서 이별의 장소와 친구가 가는 곳에 대한 시: 성은 삼진을 도우며 바람은 그리고 연기가 다섯 강을 바라보며 슬퍼하지 않도록 친구를 위로하며 시인의 개방적이고 따뜻한 마음을 표현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작별 인사를 하려는 것입니다. 사해에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 끝에 있어도 우리는 여전히 가까운 이웃입니다. 바다에도 친한 친구가 있고, 나란히 있으면 세상은 멀어요. 13. 『황학탑』의 풍경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무성하고 앵무새섬에는 향기로운 풀이 무성하다. 해질녘의 고향? 안개 낀 강물이 사람을 슬프게 한다. 이 시와 같은 분위기를 지닌 <천경사 가을사상>의 문장은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사람은 그 곳에 있느니라'이다. 세상의 끝.

14. 『양주 첫 잔치에서 로테 보답하고 선물 보기』에서 시인의 열린 마음과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한 시는 다음과 같다. 배, 그리고 병든 나무가 그 앞에 있습니다. 15. 『미련한 노인이 산을 옮긴다』에서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 이유는 산 북쪽의 성곽과 우회로를 징벌하여 옮긴다는 목적이다. 산은 하남 남쪽으로 가서 한인에게 이르고, 산을 옮길 때 모두의 도움을 받는 것은 이웃집의 과부에게 살아남은 아들이 있어서 그를 돕기 위해 뛰어든다는 것이다. 산을 파는 일의 어려움과 확고한 의지를 표현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위를 두드려 땅을 갈고, 선장을 발해 끝까지 운반하는 것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길 수 있다고 믿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족함이 끝이 없어도 산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16. '겸손한 방의 비문'에서 전체 본문의 핵심 사상을 지적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이것은 초라한 방이지만 나는 환경을 묘사하는 문장이다. 거실의 이끼 자국은 녹색이고 커튼의 잔디는 녹색입니다. 사람과의 교류에 대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대의 유명한 성인에 대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양의 제갈로, 서서의 아들 윤정. 17. 『연화연애론』에서 주제를 지적하는 문장은 연꽃의 고상함을 가장 잘 요약하고 있으며, 연꽃만을 사랑하는 것이 연꽃의 역할임을 보여준다. 꽃의 신사, "주홍에 가까운 것은 붉은색이고,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의 반대말 "비"는 요즘 연꽃의 고귀한 성질에 초점을 맞춘다. 세속을 따르지 않고 깨끗하고 자족하는 어떤 사람들.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혀지지 않고, 깨끗한 물결을 씻어내고 악하지 않고, 군자의 올바른 행동과 일에 대한 이해를 글로 쓴다. 강한 것에 집착하지 않는다는 문장은 내부에서 외부로 곧게 뻗어나가고 퍼지거나 가지가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18. 『책과 마음을 보다』에서 철학시는 다음과 같다.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묻는다면 생수의 근원이 있다는 뜻이다. 19. "청평러옥마을 거주지"에서 장난꾸러기 아이들에 대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아이들이 죽어 시냇가에 누워 연꽃 꼬투리를 벗길 때를 가장 좋아합니다.

3권 20. "성곽의 사신"에서 만리장성 밖의 기이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는 영원한 유명한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로운 연기가 사막에 곧게 펴지고 해가 진다 긴 강. 21. 『시론』에서는 인재의 출현과 대거 등장을 찬양할 때 자주 사용되며, 새로운 세대의 지나감과 새로운 세대의 출현을 표현하는데도 사용된다. 장강은 : 인재가 대를 이어 나오고, 각자가 백년을 이끈다 22. "봄의 희망"에서 춘왕이 보는 것을 묘사하는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시에는 봄철 풀들이 가득하다. 가족에 대한 시인의 그리움을 표현한 문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