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곡목이 곧기 위해서는 반드시 구부려야 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곡목이 곧기 위해서는 반드시 구부려야 한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는 구부러진 목재를 직설적으로 처리하지만 시간이 길면 결국 구부러진 상태로 돌아간다는 뜻이다. < P > 출처: 현대 궈더강' 현장시' 곡목은 직결로 반드시 휘어지며 늑대를 개로 키우는 것이 어렵다. < P > 원문: < P > 곡목은 곧으면 반드시 휘어지고, 늑대를 개로 키우는 것은 집을 보는 것이 어렵다. < P > 먹염색지검이 얼마 지나지 않아 까마귀를 페인트칠하는 것이 견고하지 않다.
꿀에 담근 황련은 결국 쓴맛이 나고, 과일을 강하게 따면 달지 못한다.
좋은 일은 항상 선한 사람이 해야 하는데, 어느 인간이 신선을 할 수 있겠는가. < P > 번역: < P > 고대 목제 농기구의 손잡이가 곧은 막대기를 찾을 수 없다면 구부러진 나무를 담그거나 살짝 구워 곧게 펴야 한다. 이런 막대기는 단기간에 곧지만 장기간 사용하면 결국 이전에 구부러진 상태로 변할 것이다. 늑대를 개로 쓰면 집을 보는 역할을 할 수 없고 주인을 물지 않으면 좋다. < P > 흰가마우지는 잉크로 염색해도 너무 오래 검지 않고 검은 까마귀는 흰 가루를 발라도 튼튼하지 않다. 꿀에 담근 황련은 먹어도 커널은 여전히 씁쓸하다. 과과는 과숙한 티가 떨어지는 것을 중시하는데, 정말 익힌 과과는 쉽게 따낼 수 있다. < P > 떼기 위해 힘껏 비틀어야 하는 사람들은 아직 완전히 익지 않은 것이 틀림없다. 좋은 일은 항상 선한 사람이 하는 것이다. 이것은 법칙이다. 반대로 선행을 자주 하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은 다소 나쁜 인간성을 가지고 있어서 신선이 될 수 없다.
확장 자료:
' 현장시'
는 원곡잡극에서 최초로 창작했다. 이 극종의 많은 캐릭터들은 처음 등장할 때 신분과 내력을 자보하며 캐릭터의 개성이나 중요성, 캐릭터의 개성이나 특성을 설명한다. 주로 오언이나 칠언시가 대립하는 시를, 즉 등장시라고 부른다. 정장시라고도 합니다. < P > 곡예용어, 만담, 평서 등 곡예배우 등은 공연 전에 먼저 네 구절이나 여덟 구절의 시를 읊는다. 시구는 익살스럽고, 짧고, 사납고, 인상적이다. 배우가 곧 공연에 들어갈 수 있도록 빨리 관객의 귀음을 모아 배우들이 먼저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정장시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