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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과 관련된 이야기와 시
1. 단오절에 관한 시와 이야기
단오절에 관한 시와 이야기 1. 단오절에 관한 시와 이야기
단오절에 대하여 :
동한나라의 효녀인 조아는 강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다.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隆)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열네 살밖에 안 되어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졌고, 현수는 두상에게 비석을 세우라고 명령했고, 그의 제자 한단춘은 이를 찬양하는 비문을 쓰도록 명령했습니다.
효녀 조아의 묘는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으며, 조아비(曹碑)는 진(晉)나라 이왕이 지었다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했고, 그녀가 살았던 마을과 마을은 조아 마을로 이름이 바뀌었고, 조아가 아버지를 위해 죽은 곳도 이름이 붙여졌다. Cao E 강.
용선절에 관한 시:
Yi Mao Chong Wu
[송 왕조] Lu You
Chong Wu Mountain Village는 좋은데 두리안 꽃이 갑자기 없어졌어요 콤플렉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습니다.
옛날 민간 처방에서는 약을 보관하고, 아픈 사람도 불로약을 먹습니다. 해가 지면 나는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난게지 여행 감상
[송나라] 소시
산과 가수의 눈썹이 수렴하고, 파도도 눈처럼 취한다. 관광객들은 모두 13층으로 갑니다. Zhuxi의 노래와 고대 Yangzhou를 부러워하지 마십시오.
연창에서는 기장이 자라고, 충의는 옥배를 뒤집는다. 누구의 물가가 가장 먼저 부를까요? 그 소리는 푸른 산 주위를 날아다니며 저녁에는 구름을 떠납니다.
2. 단오절의 기원, 관습, 이야기 및 고대시
"단오절"이라는 단어는 Zhou Chu가 지은 "Feng Tu Ji"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서진(西晉)나라의 유명한 관리.
이 문서는 현대인들이 단오절 등 전통 축제의 풍습을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됐다. 단오절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오랫동안 다양한 의견과 끝없는 논쟁이 있어왔습니다. 단오절의 유래에 대한 주요 견해는 남조의 양(梁)족 오준(吳君)이 지은 『서기세기』와 종의 『정추수기』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이 축제는 굴원(Qu Yuan)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Wu Zixu를 기념하고 Cao E를 기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관: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종귀상을 걸어 유령선을 맞이하고, 오후에는 숨어 있고, 오후에는 나뭇잎 부적을 걸고, 창포를 걸어둔다. 쑥, 모든 질병을 치료하고 향 주머니를 착용하고 희생을 위해 단 포도주를 준비하고 용선 경주, 연 날리기, 무술 시합, 공 치기, 그네 타기, 쓴 풀과 밀약으로 어린이 목욕시키기, 레알가 바르기, 레알가 마시기. 포도주, 창포주, 오독과, 소금에 절인 계란, 쌀만두, 제철 신선한 과일 등을 먹습니다."
줄거리: 굴원은 5일째 밀라강에 몸을 던져 자살했다. 음력 5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들은 이날 용선을 젓고 만두를 먹습니다.
고시: 학의 머리가 어깨까지 늘어지네,
제35회 단오절에 집을 나섰습니다
아이들은 이것을 보고 크게 놀랐습니다. ,
그런데 고향이 어디냐고 물었어요.
3. 단오절에 관한 이야기나 시
1. 이야기: 기원전 278년, 진나라 군대가 초나라 교토를 점령했습니다.
굴원은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5월 5일 마지막 작품인 『화이사』를 쓴 뒤 조국을 버릴 수가 없었다. 강은 죽고 자신의 삶으로 위대한 애국 운동을 구성했습니다. 충성스럽고 애국적인 명칭을 확립하기 위해 통치자들은 단오절을 굴원을 기념하는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어부들은 배를 저어 강을 오가며 그의 진짜 시신을 찾기 위해 고기를 잡았다. 한 어부는 굴원을 위해 준비한 주먹밥, 계란, 기타 음식을 꺼내 강물에 "퐁퐁" 던졌으며, 물고기, 바닷가재, 게가 가득 차면 굴 박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본 사람들도 따라했다. 한 늙은 의사가 쿠 박사에게 해를 끼치지 않도록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면서 레알가르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강에 부었습니다.
2. 시: 당나라의 문수(文修) 축제. 옛날부터 굴원(端端)이라고 전해지고 있는데 초(朱)나라 때의 일이다. 강은 공허하고 불분명하며, 직속 사역자들의 불의를 씻어낼 수 없습니다.
4. 단오절에 관한 시
단오절, 당나라, 원수 단오절의 유래는 역대 굴원(Qu Yuan)이라고 누가 말했는가? .
추강이 텅 비어 직관들의 억울함을 씻어낼 수 없다는 게 우스꽝스럽다.
5월 5일, 북송(North Song), 매요진(Mei Yaochen)이 죽고, 초족은 이를 용납할 수 없습니다.
어떻게 욕하고 비방할 수 있는데 용을 죽이고 싶다. 삶의 증오는 잊혀지지 않았지만 흔적도 없습니다.
Yuanxiang Bitan 물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비춰야합니다. 그리고 용선절, 북송 왕조, 장레이의 천년 불의를 건너는 경주는 깊은 슬픔을 안겨주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은 사라지면 갚을 수 있습니다.
나라가 죽고 육신이 죽은 뒤, 이제 세상에는 리사오만 남게 될까? 벌써 용선 축제가 시작되어 밝아졌습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용선 축제는 어둠을 가져오고 밀루오는 영웅들의 영혼을 매달아 놓을 곳이 없습니다.
석류꽃과 머리칼이 서로를 바라보며 웃고, 술이 없어도 우리는 여전히 혼자 깨어 있다. 정오에 페리 경주를 보면서 명나라, 국경 공물, *** 물 상류의 용 떼에 충격을 받았지만 그것이 뮬란 보트인지는 몰랐습니다.
청나라와 한나라에는 운기가 사냥하고, 은벽류에는 천둥과 북이 요란하다. 취자(Qu Zi)의 부당한 영혼은 영원히 살아 있고 초나라의 풍습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습니다.
Jiang Ting은 여가 시간을 높은 모임에서 보내고 술에 취해 빈정거려 고민을 해결하지 못합니다. 같은 보트 경주지만,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다른 설렘과 분노가 있습니다.
경주의시, 당나라 육조. 오랫동안 Shixi에 살면서 포스트 빌딩 앞에서 엔진을 보았습니다. 코뿔소가 박동할 때 천둥소리는 약해지고, 짐승의 머리에는 약간 눈이 쌓인다.
파도에서 뛰어내린 사람들이 일제히 소리를 지르자, 새들이 먼저 날아가려고 파도 위로 뛰어올랐다. Xiang Dao는 Long Gang이 그것을 믿지 않았고 실제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류위시의 경주가 5월에는 원강이 잔잔하게 흐르고, 도시 사람들은 알록달록한 배를 떠다닌다. '영군은 몇 년'이라는 노래가 완성됐고, 이후 애절한 발라드가 다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양종이 천둥과 호탄을 쳤고, 난류 소리가 컸다. 용은 비를 맞고 갈기를 휘젓고 오징어는 강물을 마신다.
총독이 오면 녹색 휘장을 쓰고 장대를 들어올리고 왕자들을 남자와 여자로 나누라고 명령한다. 먼저 유용은 그를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타이틀에 도달하기도 전에 그의 색은 흐려진다.
Yum은 초기 단계가 있고 성공할 자리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지금은 관세가 너무 무거워서 윤웨이강과 메콩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강둑에 걸린 형형색색의 깃발이 플러드 드래곤 룸을 비추고, 물결치는 스타킹의 물결이 물속에서 놀고 있다. 노래가 끝나자 사람들은 흩어지고 황혼녘에 우울해졌고, 조곡각 앞의 물이 동쪽으로 쏟아졌다.
용선제에 대한 설렘 by Song Wentianxiang 서쪽으로 여행한 것에 대한 후회는 여전히 남아 있고, 물고기와 용의 외로움은 어두운 추세입니다. 추족은 여전히 어린이 놀이에 대한 욕심이 많아 매년 강에서 우승을 차지합니다.
송나라 노유의 이마오 종우시 충우산 마을은 좋지만 두리안 꽃이 갑자기 많아졌습니다. 쌀만두빵은 두 개의 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뜸쑥은 위험한 왕관으로 묶여 있습니다.
옛날 민간 처방에서는 약을 보관하고, 아픈 사람도 불로약을 먹습니다. 해가 지면 나는 일을 마치고 컵과 접시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는다.
용선절 기간 동안 영리한 그림을 그려주신 Zhang Zhongmou에게 감사드립니다. 송나라의 Huang Tingjian Jun 가문의 아름다운 소녀는 어렸을 때부터 있었지만 지금은 그림을 그리지 못합니다. 그 얘기를 들은 후. 커팅은 여신의 손을 빌려온 듯하며, 원추리와 석류가 눈이 반짝반짝 빛나고 있습니다.
Yuezhou의 Dragon Boat Festival에서 사람들을 Chenlian으로 보냅니다. 당나라 Xu Wei. 5 월에 Baling은 음이 가득하므로 수천 리 떨어진 Chenlian으로 보냅니다. . 북풍이 비를 몰고, 노란 매화가 떨어지고, 호수 위로 서쪽 태양이 지나고 푸른 풀이 깊다.
강을 건너는 경주에서 사람들은 해안에 비단을 걸고 팡청 여성들이 남긴 머리핀을 수집합니다. Jiuyi의 구름은 광대하고 녹색이며 어두우며 중국의 옛 미덕의 소리를 강조합니다.
통주 단오절 당나라 음요범, 학의 머리카락이 오랫동안 어깨까지 늘어져 제35회 단오절을 맞아 집을 떠났다. 아이들은 그 이야기를 보고 매우 놀랐지만, 고향이 어디냐고 물었습니다.
용선제, 당나라, 음요범 청춘의 축제는 더욱 감상적이지만, 나이가 들면 감동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뜸쑥의 관습을 따르지 말고 푸주와 평화를 기원합니다.
관자놀이의 비단은 날이 갈수록 하얗게 변하고, 석류 비단은 매년 눈을 밝게 비춥니다. 수천년의 선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이 같은 순간에 있고, 몇몇 사람은 잊혀지고 몇몇 사람은 유명해진다.
작별 인사를하고 Xiang Qing을 용선 축제에서 황제로 섬기도록 보냈습니다. 당나라 Su Zong의 Du Fu는 Lingwu City에 있었고 치열한 장군을 지휘하여 Xianjing을 점령했습니다. 항공은 울면서 궁궐에서 피를 흘렸고, 유청을 도와 세상에 평화를 가져왔습니다.
후명모는 사라지고, 청나라 형제들은 유명해졌습니다. 유니콘은 날아다니는 거위를 상징하고, 보라색 기둥은 황금 봉인 안팎으로 나타납니다.
상서의 공덕은 영원히 지속되며 그는 형주에서 나의 조상을 계승했습니다. 구름과 안개를 왕의 옷에 꿰매고 무릎을 꿇고 단오절의 제목을 새깁니다.
푸른 산에 지는 해, 강물에 백조가 있는 항청 장군의 삶은 가슴 아프다. Qing은 법정에 와서 노인에게 Piao Ling이 이미 방랑자라고 말했습니다.
송나라의 단오절 문천향에서 영감을 받은 느낌. 수천 개의 금빛 거울이 수백 명의 신을 슬프게 하며, 그 공덕은 우가 노예로 복무했을 때와 같다. 자금성의 가시와 귀신은 사라지고, 텅 빈 양쯔강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송나라 단오절 문천향에서 감동을 받다 당시 중설은 비방의 물결에 빠졌고, 역대 징족은 밀라에게 제사를 지냈다. 바람과 비, 세상 끝의 향기로운 풀의 꿈, 옛 수도가 어찌 이럴 수 있겠는가.
허중복의 용선제 운율은 순서가 맞지 않습니다. 송나라의 문천향은 황모고도 밖에서 불쌍한 말을 난저우로 보냅니다. 일부 손님은 추의 포로를 걱정하는 Qilu를 비웃습니까?
매년 청구서를 지불하고 바람과 비가 창저우를 가득 채웁니다. 손에 있는 창포를 보면 블랙헤드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환희사, 송나라, 소시. 푸른 하늘에 땀이 살짝 스며든다. 명나라 시대에는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이 난초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흐르는 향기가 청천을 가득 채운다. 루비 팔에 형형색색의 실이 가볍게 감겨져 있고, 작은 부적은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대각선으로 걸려있습니다.
아름다운 여자가 만나기까지는 천년이 걸린다. 용선제 기간 동안 그는 여러 사찰을 순회하며 송나라의 소식(禪)을 얻었다.
향을 피워 조용히 산책하고, 차를 마시고, 조용한 잔치를 벌인다. 약한 비가 그치고 다시 돌아왔고, 작은 창문은 더 조용하고 밝아졌습니다.
분지산에는 태양이 없으며 초목이 자연적으로 녹색입니다. 갑자기 가장 높은 탑에 올라갔을 때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편풍이 성벽에 빛나며 하늘을 흔든다. 깊이는 기쁨이고 개방성은 편리합니다.
아직 구름은 걷히지 않았고, 시골에는 저녁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습니다. 내가 돌아왔을 때 경험한 것은 매우 명확하고 잠들지 못했습니다.
도사도 잠자리에 들지 않아 등불을 켜놓고 밤새도록 명상을 했다. 용선 축제 투어는 송나라의 소시와 정말 비슷합니다. Ziyou에게 작별 인사를하자마자 일곱 번의 용선 축제를 세었습니다.
몸은 형형색색의 비단으로 묶여 있고, 마음은 창사에 괴로워하고 있다. 올해 말이 다가오고 있으며 축제의 밤이 번호가 매겨져 있습니다.
아이들은 나를 보고 반가워하며 기본 옷과 기장을 갖춰 입는다. 물떡은 그리운데 밥그릇은 그래도 츄에게 공감이 간다.
술에 취해 시추안 사투리를 빨리 구사한다고 한다. 차라리 내가 공무원, 고민하고 혼란스러운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싶습니다.
세 아들과 함께 고찰에 있는 선조를 만나러 홀로 나갔다. 그는 Fu Liang과 Luo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의 시는 Ahu에 도달합니다.
돌아오면 오랜 불화를 위로하기 위해 웃습니다. 청소년 여행: 황수(Huang Shou), 쉬준유(Xu Junyou), 송 왕조(Song Wang), 소시(Su Shi), 은 연못(Silver Pond), 주신(Zhushen), 쿠첸보(Quchenbo)에게 용선 축제 선물.
둥근 녹색 연꽃 컬입니다. 난초는 목욕에 추천되고, 창포는 포도주를 만드는 데 사용되며, 날씨는 여전히 온화합니다.
와인의 모든 부분, 노래의 모든 부분을 취해서 축제를 축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옥 풀의 연기가 짙고, 뜰에 있는 사람들이 조용하고, 헤엄쳐 지나갈 인색한 잔치가 없습니다.
관직에 있을 때 몸이 아프고 피곤해서 송나라의 용선제 소석(龍船)의 차를 맛본 적이 없다. 내 인생이 가득 차면 내 생각은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Hu Wei는 피부와 혀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수도원장을 세웠습니다.
당신은 다시 아프고 점심 식사 후에 종종 질식합니다. 먀오족은 화이하이의 총사령관이었고, 요리 실력이 부족한 것을 늘 부끄러워했습니다.
천무옥은 사람을 정화하고 내부의 열을 피하기 위한 사신 역할을 한다. 하늘의 붉은 진흙물개는 자색옥까지 닿는다.
야생쌀 축제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양돌고래를 잘라드립니다. 정오에는 선창이 아름답고 슈징은 얼음과 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손님이 앉을 수 있으며 삼각대의 손은 깨끗해야합니다. 금비녀는 국물의 눈을 기다리고, 물고기와 게도 반응한다.
그런 다음 하루에 세 번씩 준비할 색, 향, 맛을 주문하세요. 당신의 친절에 보답하는 것은 헛되지 않습니다.
5. 단오절에 대한 정보 수집(기원, 설화, 고시)
1. 유래
단오절은 원래 중국에서 시작됐다. 백월국에서는 춘추시대 이전에 장강 중하류와 남부 지역에서 용토템을 숭배하는 부족들이 토템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다. 음력 5월 5일에 용선 경주 형태로 부족 토템 제물을 바칩니다. 훗날 전국시대 초국(현 호북)의 시인 굴원이 그날 밀라강에 투신하여 자결하자, 통치자들은 단오절을 굴원을 기리는 축제로 삼아 단오절을 설립하였다. 일부 지역에는 충성스럽고 애국적인 레이블이 있으며 Wu Zixu와 Cao E를 기념하는 레이블도 있습니다.
2.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용선제는 전국시대 초나라 시인 굴원이 밀라강에 투신하여 자살한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5월 다섯째 날. 굴평(屈平) 예호 원(圓), 보통 굴원(屈源)이라 부르며, 윤(雲)의 정택(替澤), 별명 영군(靈君), 한족, 전국시대 말 초나라 단양(현재의 호북성 자계) 출신이며 후손이다. 초(楚)나라 무왕(吳王) 흉동(孝塘)의 아들 굴하(屈夏)의 아들. 굴원은 초회왕에게 충성을 다했지만, 회왕이 죽은 뒤 계속해서 배척을 당했고, 청상왕이 중상모략을 믿었다는 이유로 유배되었고, 결국 밀라수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이 이론은 남조 양나라 오준의 『서기설기』와 남조 종모의 『정추수수기』에서 처음 나왔다. 굴원이 밀라강에 몸을 던진 후, 현지 주민들은 이 소식을 듣고 즉시 배를 저어 그를 구출했지만 둥팅 호수까지 갔지만 굴원의 시신은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마침 비가 내리는 날이라 호수 위의 배들이 호숫가의 정자에 모였습니다. 사람들은 그 목적이 현덕사인 취를 구출하는 것임을 알았을 때 다시 비를 맞으며 출발하여 광활한 동팅호로 달려갔습니다.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뱃놀이를 했고, 점차 용선 경주로 발전했습니다. 사람들은 강물에 사는 물고기가 굴원의 몸을 먹을까 봐 집에 가서 주먹밥을 가져와 강에 던져 물고기와 새우가 굴원의 몸을 상하게 하는 것을 막았고 나중에는 밥을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만두.
추강이 텅 비어 있다는 게 웃기지만 직속 장관들의 억울함을 씻어낼 수는 없다.
"Qilu·Dragon Boat Festival"
당나라의 Yin Yao Fan
축제 기간 동안 젊은이들은 감상적이지만 얼마나 감동적인지 누가 알겠습니까?
잘못된 아이푸(Ai Fu)가 더 관례적이지만 푸주를 위해 기도하면 평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날이 갈수록 하얗게 자라며 매년 석류 비단이 눈을 밝게 비춥니다
수천년의 유덕한 사람들과 어리석은 사람들이 지나가고 소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잊혀지고 유명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다섯 개의 비단"
당나라의 초조양
월족은 초의 풍습을 전수하고 대나무를 잘라 비단실과 경쟁했습니다.
물 밑 깊은 곳에서의 휴식이고, 아직도 와중에도 축하를 전하고 있어요.
장시문은 퀄리티도 뛰어나고, 지보다 외모도 더 예쁘다.
금수의 새로운 문단과 잠든 양에 관한 옛 시.
그런데 단오절을 칭찬하기 위해 굴원사를 추천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와인을 펼쳐 마시려고 하니 밀루오 하늘이 멀리 다가왔다.
"단오절에 옷을 바치다"
당나라 두보
궁중복도 유명하고 단오절을 기념합니다.
얇은 칡은 바람에 부드러워지고, 향긋한 꽃은 눈 속에 가벼워진다.
하늘에 습기가 있으면 여름 더위에는 맑아집니다.
내적 의미는 길고 짧으며 평생 동안 거룩한 사랑이 붙어 있습니다.
"용선절"
당나라의 리룽지
맑은 날이 점점 길어지는 한여름에 단오절이 다가온다.
소금과 매화는 삼각대와 짝을 이루었고, 만두는 술잔에 계승되었습니다.
고대인들이 남긴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갔다.
건물 안에 있으면 무궁화 나무의 울창함을 알 수 있고, 물 속에서는 갈대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오랫동안 함께 살게 될 것이고, 모든 국민이 그들의 번영을 지켜줄 것입니다.
충성심은 미래 세대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6. 단오절에 대한 시, 말, 이야기 또는 기타 풍습이 있는 사람/
향긋한 쌀만두로 단오절을 축하합니다
세상 모두들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단오절의 이야기와 풍습
음력 5월 5일은 단양제, 우리제, 아이제, 용선이라고도 알려진 단오절이다. 보트 축제, Chongwu, Wuri, Xia 축제.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사람들이 명절을 기념하는 풍습은 모두 같습니다. 단오절은 우리나라의 2000년이 넘는 오랜 풍습입니다. 이날은 집집마다 중궤상을 걸고, 쑥과 창포를 걸고, 용선 경주를 하고, 만두를 먹으며, 실가르주를 마시고, 온갖 종류의 동물과 함께 여행합니다. 질병을 치료하고 봉지를 준비하며 제사에 쓸 단 포도주를 준비합니다.
단오절의 첫 번째 의의는 역사상 위대한 민족 시인 굴원을 기리는 것입니다. 굴원(屈源)은 전국시대 초(楚)나라 사람으로 초(楚)위왕(魏王) 5년, 즉 선왕(宣王) 27년 음력 1월 7일에 태어났다. 초(楚)나라가 초(楚) 양왕 9년에 세상을 떠났다.
단오절의 두 번째 의미는 오자서의 서거일이다. 오자서는 초나라 사람이었는데, 그의 아버지와 형은 초왕에게 살해당했고,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아서 오나라로 달려가 초나라를 공격하게 되었다. 다섯 번의 전투를 거쳐 초나라의 수도 영성에 입성했다. 그 때 초평왕이 죽자 자서(子熙)는 아버지와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무덤을 파고 시신에 삼백 번 채찍질을 했다. 오왕 합로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복차가 왕위에 올랐고, 오나라의 사기가 높아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지만 월왕 구천은 화평을 요청했고, 복차는 이에 동의했다. Zixu는 Yue Kingdom을 완전히 제거해야한다고 제안했지만 Fu Chai는 듣기를 거부했고 Wu State는 Yue Kingdom의 뇌물을 받고 중상 모략으로 Zixu를 믿고 Zixu에게 칼을주었습니다. Zixu는 그것으로 죽었습니다. Zixu는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죽음을 고대하며 죽기 전에 이웃들에게 말했습니다. 우.” 그러다가 자살하고 말았다. 푸차는 이 말을 듣고 화가 나서 자수의 시신을 가죽에 싸서 5월 5일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단오절도 명절이라고 한다. Wu Zixu를 기념하는 날.
단오절의 세 번째 의미는 아버지를 구하고 강에 몸을 던져 목숨을 잃은 동한의 효녀 조아를 기리는 것입니다.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隆)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열네 살밖에 안 되어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져 현수에게 전해졌고, 현수는 두상에게 이를 위한 비석을 세우라고 명령했고, 그의 제자 한단춘은 이를 찬양하는 시를 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효녀 조아의 묘는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으며, 조아의 비는 진나라 이왕이 썼다고 한다.
조아의 효심을 기리기 위해 후세들은 조아가 강에 몸을 던진 곳에 조아사를 건립했고, 그녀가 살았던 마을과 마을은 조아 마을로 이름이 바뀌었고, 조아가 아버지를 위해 죽은 곳도 이름이 붙여졌다. Cao E 강.
단오절의 네 번째 의미는 현대 혁명 여성 시인 추진을 기리는 것입니다. 추진은 6월 5일 조국을 위해 세상을 떠났다. 그의 시를 기리고 그의 영웅적인 업적을 애도하기 위해 후세들은 이를 시인의 날과 연계하여 기념하기도 했다. 취 위안. Yugu라고도 알려진 Jianhu Nvxia라고도 알려진 Ruiqing Jingxiong으로도 알려진 Qiu Jin은 어렸을 때시, 가사, 노래, 운율에 능숙했으며 승마도 좋아했습니다. 말과 펜싱. 그녀는 세계에서 Hua Mulan과 Qin Liangyu로 알려졌습니다. 28세에 혁명에 참여하여 큰 영향력을 행사하다가 회의 중에 청군에 체포되어 33년 6월 5일 소흥현행구에서 영웅적으로 사망하였다. 광서.
종귀의 매달린 동상: 종귀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 풍습입니다. Jianghuai 지역에서는 모든 집에 Zhongkui 동상이 걸려 집을 지키고 악령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명제 때, 여산에서 무예를 가르치고 궁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꿈에 큰 귀신과 작은 귀신이 나오는 꿈을 꿨는데, 그 꿈에는 빨간 바지가 있었다. , 양후궁의 향낭과 명제의 옥피리를 훔쳐 궁궐 안을 뛰어다녔다. 큰 귀신은 푸른 옷과 모자를 쓰고, 작은 귀신을 붙잡아 눈을 뽑아내고 꿀꺽 삼킨다. 명나라
황제가 소리를 지르자 귀신이 말했다. 나는 무술에 실패했고, 폐하께서 깨어나신 후 기꺼이 귀신을 제거하겠다고 했습니다. 말라리아에 걸려 화가 오도자(吳道子)에게 꿈의 지시에 따라 그림을 그리라고 명령한 종귀(忠絲)가 귀신을 잡는 그림을 보고 단오절 기간에 모든 사람들에게 이를 세워 악귀를 쫓으라고 명령했다.
구아 쑥 잎과 창포: 단오절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은 창포, 쑥 잎, 석류꽃, 마늘, 용선 꽃을 사용하여 뜸 그림이라고 하는 사람 모양을 만듭니다. 쑥잎을 홀에 걸어놓고 호랑이 모양이나 작은 호랑이 모양으로 잘라서 쑥잎을 붙여 여성들이 달려가 악귀를 쫓고 독기를 쫓는다. 창포를 검으로 삼아 문 상인방에 꽂으면 귀신과 귀족을 쫓아내는 마법의 효과가 있습니다.
용선 경주: 당시 초나라 사람들은 선종 굴원의 죽음을 감당하기를 꺼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쫓아 구하기 위해 배를 젓었습니다. 그들은 먼저 출격했으나 둥팅호에 이르자 사라졌다. 이것이 용선 경주의 유래였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5일에 용선 경주가 열렸다. 그들은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용선 경주는 청나라 건륭 29년에 대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대만 지사 강원군이 타이난시 법화사 반달 연못에서 친선 경기를 주최했습니다.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홍콩에도 페리 경주가 있는데, 최근 영국도 중국의 예를 따라 유령 팀을 조직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만두 먹기: 징추 사람들은 굴원을 숭배하기 위해 5월 5일 찹쌀이나 찐 만두를 삶아 강에 던졌습니다. 물고기에게 먹히지 않기 위해 찹쌀을 대나무 통에 담았습니다. 나중에는 대나무 통 대신에 쌀만두 잎을 사용하여 쌀을 포장하게 되었습니다.
레알가주 마시기: 이 풍습은 양쯔강 유역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온갖 질병을 안고 여행하는 것: 이 풍습은 귀주(貴州) 단오절 기간에 유행합니다.
향낭 착용: 용주절 기간 동안 어린이들은 향낭을 착용하는데, 이는 악령을 물리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옷깃을 장식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향주머니에는 진사, 진달래, 향약이 들어 있고, 비단 천으로 감싸서 향기가 넘치며, 오색 비단 끈을 밧줄로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든 것이 다채롭고 정교합니다.
7. 용선절에 관한 고대 시와 명언
굴원탑(소시)
초족은 굴원을 애도하며 생각을 멈추지 않았다 수천년 동안 그에 대해.
아버지는 숨이 막혀 어디로 떠내려가는 걸까.
지금도 창장강에서는 사람들이 배고픔과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쌀을 던진다.
그 유산은 주산산맥이 갈라지자 울부짖는 나룻배 경주가 된다.
단오절(두보)에 옷을 주는 것
궁중복도 유명하고, 단오절을 기념합니다.
얇은 칡은 바람에 부드러워지고, 향긋한 꽃은 눈 속에 가벼워진다.
하늘에 습기가 있으면 여름 더위에는 맑아집니다.
내적 의미는 길고 짧으며 평생 동안 거룩한 사랑이 붙어 있습니다.
5월 5일(메이요진)
취씨 가문이 죽자 초족은 이를 참을 수 없다.
어떻게 욕하고 비방할 수 있는데 용을 죽이고 싶다.
삶 속의 미움은 잊혀지지 않았지만 그 흔적이 추적됐다.
Yuanxiang Bitan 물은 수천 개의 봉우리를 비춰야합니다.
그리고 단오절(장레이)
수천년의 불의로 인해 민족은 깊은 슬픔을 느끼지만, 충성스러운 영혼은 사라지면 다시 회복될 수 있습니다.
나라가 죽고 육신이 죽은 뒤, 이제 세상에는 리사오만 남게 될까?
환시 모래(송나라-소시)
푸른 하늘에 가벼운 땀이 흐르고, 명나라 단오절에는 향기로운 난초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흐르는 향이 청천을 가득 채우고, 화려한 실이 루비 팔을 부드럽게 감싸준다.
작은 부적은 녹색 구름 하인 소녀에게 비스듬히 걸려 있고, 아름다운 여인은 천년 동안 만날 것입니다.
치루 용선 축제(라오서)
용선 축제는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오지만 마을 아이들은 여전히 낡은 옷을 입고 있습니다.
서로 초대하여 야자나무 비옷을 들고 깊은 진흙탕을 용감하게 헤쳐나가는 사랑의 초가집;
서로를 살과 피처럼 대하지만 와인을 사고 물건을 팔 돈이 없는 손님들이 있습니다;
그때 이 모임은 지금의 콩만큼 향기롭지는 않았습니다.
용선절(당나라-두보)에 옷을 바치는 것
궁중복도 유명하며 단오절을 기념한다. 얇은 칡은 바람에 부드럽고, 향기로운 꽃은 눈 속에 가벼워집니다.
하늘에 습기가 있으면 여름 더위에는 맑아집니다. 내적 의미는 길고 짧다고 하며, 평생 동안 성자의 사랑이 붙어 있다.
용선절(당나라-이용기)
맑은 날이 점점 길어지는 한여름에 단오절이 다가온다. 삼각대에 소금과 매화를 더했고, 만두는 술잔에 전수됐다.
고대인들이 남긴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쌓여갔다. 정자 안의 무궁화나무의 울창함을 알면 물속에 있는 갈대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오랫동안 함께 살게 될 것이고, 모든 국민이 그들의 번영을 지켜줄 것입니다. 충성심이 대체되지 않으면 미래 세대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8. 용선절(龍船節)에 관한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전국시대 초나라와 진나라가 패권을 다투던 시대에 시인 굴원은 국왕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초회왕은 상관관 진상의 반대에 부딪혀 초회왕 앞에서 계속해서 굴원을 비방하게 되었다. 그는 억제할 수 없는 우울함과 분노로 "이사오", "이사오", "이사오" 등 불멸의 시를 썼습니다.
기원전 229년, 진나라는 초(楚)의 8개 성을 함락시킨 뒤 사절을 보내 초회왕(楚愛王)을 초청해 진과 평화 협상을 하게 했다. 굴원은 진왕의 음모를 간파하고 목숨을 걸고 궁에 가서 자신의 이익을 주장했다. 초 회왕은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했으나 진(秦)에 이르자마자 투옥되었고, 초회왕은 한이 깊어 3년 뒤에 병들어 죽었다. 초(楚)왕이 즉위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진(秦)왕은 초(楚)왕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고, 초(楚) 청서왕은 겁에 질려 수도에서 도망쳤고, 진(秦)나라 군인들은 영성을 점령했다. 유배지에서 굴원은 초회왕이 죽고 영성이 연달아 공격당한다는 나쁜 소식을 듣고 모든 희망을 잃고 하늘을 향해 한숨을 쉬며 요동치는 밀라강에 몸을 던졌다.
강의 어부들과 해안 사람들은 굴원 박사가 강에 투신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고 차례로 강으로 와서 굴원을 구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위안의 시체 그들은 쌀 만두와 계란을 가져와 강에 던졌습니다. 일부 의사는 용과 수중 동물을 기절시키고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Realgar 와인을 물에 던졌습니다.
이후 매년 5월 초, 굴원이 강에 몸을 던져 순교한 날, 초나라 사람들은 강에 가서 용선을 젓고 만두를 던지며 추모했다. 위대한 애국시인 단오절의 풍습은 이렇게 전해졌습니다.
용선절 [당나라] 문수
용선절의 유래는 역대 굴원에서 유래했다고 누가 말하던가?
추강이 공허하고 불분명하며 직접적인 불의를 씻어낼 수 없다는 것이 우스꽝스럽다.
용선제 [당나라] 음요범
축제 기간에는 젊은이들이 더 감상적이지만, 나이가 들면 얼마나 감동적일지 누가 알겠습니까?
뜸쑥의 관습을 따르지 말고 푸를 위해 기도하고 성평(Shengping)을 마시세요.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날이 갈수록 하얗게 자라며 매년 석류 비단이 눈을 밝게 비춥니다
수천년의 유덕한 사람들과 어리석은 사람들이 지나가고 소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잊혀지고 유명한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종족의 노래 [당나라] 장젠펑
5월 5일 하늘은 맑고 맑았고, 포플러가 강을 돌며 새벽 독수리를 노래했다;
사절은 현 거주지를 떠나지 않았습니다. 밖에는 강물에서 화합의 소리가 들렸습니다.
사절은 나갈 때 무사하고 붉은 깃발이 그려져 있습니다. 말 앞;
강 양쪽의 옷은 향기롭고 은비녀는 서리처럼 빛난다;
북 세 번 치자 붉은 깃발이 열리고, 두 마리의 용이 떠 있는 물에서 뛰어내렸다;
수천 개의 검이 파도를 가로질러 날아가고, 북소리에 파도가 수천 개의 천둥소리와 함께 갈라졌다;
북소리 소리가 점점 커지고 표식은 다가오고, 두 용은 순간적으로 표식을 바라보고 있다.
경사면에 있는 사람들은 벼락을 외치고 있고, 기둥은 무지개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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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의 배는 돌진하고 물은 표시가 되었고 뒤의 배는 추진력을 잃고 흔들리고 있습니다.
… ...
더 많은데 주소 알려드릴게요
지나가주실 수 있나요?
9. 단오절에 관한 고대 시와 구절의 의미
Yu Jia Ao, Song Ouyang Xiu
5월에는 석류꽃이 아름답다 . 녹색 포플러 나무가 폭우로 덮여 있습니다. 오색 신품 비단 포장 경단 만두입니다. 골드 플레이트에 담겨 배송됩니다. 이중 봉황이 있는 실크로 칠해진 팬 플레이트. 목욕 난초의 계절입니다. 창포 와인은 아름답고 순수합니다. 잎에 황리의 힌트가 있습니다. 여전히 무관심합니다. 스크린 윈도우 꿈을 깨는 것은 쉽습니다.
번역
5월은 석류꽃이 피어나는 계절이다. 버드나무는 비에 젖어 가지와 잎이 낮게 늘어진다. 사람들은 다각형의 쌀만두를 형형색색의 명주실로 싸서 요리한 후 금도금 접시에 담아 내실에 있는 여성들에게 줍니다.
이날은 용선축제로 사람들은 몸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없애기 위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는다. 때때로 창 밖의 나무들 사이에서 노래하는 꾀꼬리가 내실의 평온함을 깨뜨리고, 병풍창 뒤에 봉황 비단 부채를 들고 졸고 있는 여인의 꿈을 깨뜨립니다.
10. 고대 시에 관한 시 용선절 굴원
곡자의 불의의 망령은 영원히 살아있고 초나라의 풍습은 오늘날까지 남아있습니다. ____변공의 "멋진 배 축제"
매년 단오절에는 바람이 불고 비가 많이 오는데, 굴원의 과거 불만이 해소된 것 같습니다. ____조범의 '삼용선시'
나라도 죽고 몸도 죽고 세상에 리사오만 남은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날까. ____Zhang Lei의 "He Dragon Boat Festival"
폭풍우가 몰아치는 Dragon Boat Festival은 어둠을 가져오고 밀루오는 영웅들을 매달릴 곳이 없습니다. ____Beiqiong의 "The Dragon Boat Festival"
저는 Shixi에 오랫동안 살면서 포스트 빌딩 앞에서 Dragon Boat Festival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____Lu Zhao의 "경주 시/그리고 나중에 강녕이 보트 경주를 지켜보고 원저우로 보내 암살자 성영원에게 보낸다"
난초 목욕 시즌의 시간입니다. 창포 와인은 아름답고 순수합니다. ____어우양수의 『어부의 자랑: 5월의 석류꽃』
비에 푸른 미루나무들이 무겁게 처져 있습니다. 오색 신품 비단 포장 경단 만두입니다. ____오우양슈의 "자랑스러운 어부: 오월에 석류꽃이 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