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쉬즈모의 사랑 시

쉬즈모의 사랑 시

당신은 하늘의 구름이고, 때때로 내 호수에 드리워져 있습니다 ...

나는 하늘의 구름이고,

당신의 마음속에 가끔씩 드리워지네-

당신은 놀라지 마세요,

행복할 필요 없어요,

순식간에 사라져 버렸어요.

너와 나는 어둠의 바다에서 만났어,

너는 너의 방향이 있었고, 나는 나의 방향이 있었어,

너는 잘 기억하겠지,

이 교차점에서 서로를 비추는 빛은 잊는 게 좋을 거야!

주:1926년 5월에 쓰여진 이 시는 같은 해 5월 27일자 <모닝포스트> 9호 시 부록에 지모가 서명한 채로 처음 실렸다. 쉬즈모와 루샤오만이 쓴 연극 <비안쿤강> 5막에 나오는 늙은 장님의 노래 가사입니다.

우리는 '우연'과 같은 극도로 추상적인 시간 부사를 시각화하여 상징적인 구조에 넣을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눈길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철학으로 가득 찬 쉬즈모의 노래

저에게 있어 시 '우연'에 나오는 "나는 그것에 집착한다"는 문구는 결코 과장이 아닙니다. 과하지 않습니다.

시의 역사에서 수천 줄의 긴 시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역사의 가차 없는 강수에 묻히기도 하고, 어떤 섬세한 짧은 시가 역사의 긴 강물 속에서 홀로 빛을 발하기도 합니다. 이 두 연, 열 줄의 시는 현대시에서 독특한 작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쉬즈모의 시적 아름다움 추구에서 이 '우연한' 시에는 독특한 '반전'이 있습니다.

정의. 쉬즈모의 제자인 유명한 시인 카지린은 "이 시는 작가의 시 중 가장 완벽한 형태입니다.

노래 중 하나다." (카드, 쉬즈모 시집, 94쪽) 천의 초승달 시인들도 이렇게 말했다."

"딩동 - 맑은 마음"과 같은 몇 편의 시는 그가 이전에 느꼈던 분노를 닦아내고 매우 깔끔하게 사용한 첫 두 편 사이의 틈새를 열어주었다.

법적으로도 쉬즈모의 힘과 장인 정신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위아래가 대칭인 두 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연의 첫 번째 줄과 두 번째와 다섯 번째 줄은 세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때때로 파도의 중심에 투영된" "여기서 만나다".

각 단락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다음과 같이 두 단계로 구성됩니다.

"놀라지 않아도 됩니다" "기억하세요?

잊어버리는 게 좋을 겁니다. "분명히, 단계의 배열과 처리에는 길고 짧은 뿌리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단계가 번갈아 가며 나오고, 읽기가 쉽고 완곡하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이 시가 온갖 종류의 지각할 수 없는 '장'으로 가득 차 있다는 점입니다.

힘의 구조, 근육과 프레임 사이,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는 '의미'와 '의미'의 다양한 측면이 있습니다. '긴장'의 독특한 구조, 이 시는 예술적이라고 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매혹의 신비.

소위 "긴장"은 영미 신비평에서 옹호하고 실천하는 비평 용어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 전체의 유기체에는 * * * 사이에 모순과 대립의 변증법적 관계가 있습니다. 시는 일반적으로 유기적이고 총체적이어야 하지만 그 안에 다양한 모순과 긴장으로 채워지는 것도 허용된다.

힘. '긴장감'으로 가득 찬 시는 심오하고 쫄깃하며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그런 시만이 그렇습니다.

정적인 것이 아니라 "침묵 속의 움직임"입니다. 예를 들어, 활은 꽉 차 있지만 꽉 차 있습니다.

폭발할 준비가 된 에너지와 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에 대해 먼저, 제목과 시 본문 사이에는 일정한 긴장감이 있습니다. "기회"는 완전히 추상적인 개념입니다.

시간이라는 부사, 이 제목 아래 쓰여진 것은 자유롭고 즉흥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추상적인 기준에서 작가는

제목 아래에는 두 가지 실제적인 것을 더 적었습니다. 하나는 가끔 물 위에 투영되는 하늘의 구름 중심이고, 다른 하나는 "당신"입니다.

"나"(두 상징적 이미지)는 바다에서 만납니다. "너와 나"를 "만나다" 등으로 표현하면 됩니다.

제목은 괜찮지만 시의 의미는 매우 다릅니다. "너와 나"를 "만나다"로 쓰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시에서 요약한 아주 실용적인 단어를 제목으로 쓰면 추상과 구체 사이의 긴장은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그렇습니다.

셋째, 시의 본문에는 더 많은 긴장 구조가 있습니다. "너/나"는 한 쌍의 "이분법"이거나

"파도의 중심에서 가끔씩 투영되는", 또는 "바다에서의 만남"입니다.

"놀라지 않아도 된다/기쁠 필요 없다"와 "기억하는 게 낫다/잊어버리는 게 낫다"는 모두 "이분법"의 한 형태입니다. 감정적 태도와 의미론의 '모순적 수사법'은 충분한 '긴장감'을 보여줍니다. 특히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라는 시는 "새로운 비평", "긴장"이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에 대한 고전적 분석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너'와 '나'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우연히 만나고, 각자의 방향이 있기 때문이죠.

그들은 만나서 빛을 발하지만 서로를 지나쳐 각자의 길을 갑니다.

"너는 네 것이 있다"와 "나는 나의 것이 있다"는 완전히 다른 상반된 두 가지 의도가 같은 문장에 담겨 있고 같은 단어로 요약됩니다.

"너는 네 것이 있다"와 "나는 나의 것이 있다"는 정확히 같고 같은 문장에 담겨 있고 같은 단어로 요약됩니다.

- "방향".

독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낭만주의 시인'으로서 쉬즈모는 이 시에서 전체적 상징과 지역적 이미지 기호로서의 상징을 모두 사용했는데,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방향'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합니다. 시의 전체적 상징은 앞의 시와의 관계입니다.

우리가 분석한 '제목'과 '본문' 사이의 긴장 구조는 일관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회"에는 "구름-물", "너와 나", "밤바다", "밤바다 ", "상호 해석의 빛"

독자의 개인적인 정서적 경험의 차이와 강도로 인해 이미지 간의 동등한 이미지와 관계가 형성 될 수 있습니다.

구조의 깊이에 따라 서로 다른 이해나 질감이 만들어집니다. 이것이 바로 "그 이름도 작고, 그 계급도 크다"(이 - 응집력)

'상징'의 '상징'은 적은 것이 많은 것보다 낫고, 작은 것이 많은 것보다 낫고, 개인이 많은 것보다 낫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는 세상 일의 좌절이나 감정적인 음을 의미합니다.

잘못, 후회, 고통, 무력한 미소, 상실... 인생에는 그런 것들이 있습니다.

"기회" "만나다" "만나다". 그리고 이 "만남의 빛"은 분명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추억은 삶과 함께 찾아옵니다.

추억은 삶과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