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두푸 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두푸 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두푸 시의 문학적 특징

언어

언어 측면에서 두푸의 시는 일반적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풍부하고 단어 형성에 중점을 둔 "명상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관조적"이라는 단어는 남조에서 처음 사용되었는데, "몸이 관조적이고 명상적일 때 해와 달이 아름답다"[24]는 뜻입니다. 나중에 두 푸는 자신의 작품의 언어를 정확하게 요약한 "비통하고 환멸을 느낀다"는 네 단어를 썼습니다. "우울하고 환멸에 빠진 사람은 항상 민첩한 반면, 양숑과 가오메이의 사람은 평범하다."[25]. 두푸의 시를 더 연구해보면 그의 시적 스타일 형성이 유교에 대한 신봉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두 푸는 전성기의 끝자락에 있었고 젊었을 때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야망이 컸습니다. . 그러던 중 안시성 반란이 발발하고 국운이 쇠퇴하면서 그의 경력은 곤경에 처했습니다. 이상과 현실 사이의 큰 격차는 그의 시풍에도 극적인 변화를 가져와 사실주의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미지

두푸의 시에서 이미지 선택의 개성은 그의 언어의 기초입니다. 고대 벙커, 가을 구름, 원숭이 휘파람, 부서진 횃불, 날카로운 협곡, 청웨이, 외로운 배, 떨어지는 꽃, 일몰 및 기타 자연 풍경뿐만 아니라 길쌈하는 처녀, 노인, 늙은 농부, 아내 및 기타 평범한 사람들과 관리, 장군, 악당 및 기타 강력한 세력과 같은 두 푸의시에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는 모두 두 푸의 "세상을 구하고 인민을 돕는다", 분위기의 긴박함과 혼란에 대한 그의 혼란에 대한 그의 혼란을 보여줍니다. 간쿤의 선봉. 두 푸의 후기 시 평가에서 우링은 "양개음폐(陽開陰閉)"의 "시류시(詩流詩) 주변"에 대해 "그러나 광범위함의 의미는 다음 문장을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링은 또한 "사람이 시를 쓸 때 한 문장에서는 한 가지를 말하고 다른 문장에서는 두 가지를 말합니다. 두 푸의 시는 한 문장에 세 가지, 네 가지, 다섯 가지를 말할 수 있지만 보통 사람들은 수십 마일 앞에있는 것보다 훨씬 열등한시를 씁니다. 두푸의 시는 백리, 두 군사 국가, 그리고 세계에 대해 훌륭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스타일에 관한 한 두 푸의 시는 다양합니다. 원전은 두보에 대해 "아들의 아름다움은 바람의 가벼움이라 하고, 심과 송이 소와 리를 취하고 조와 유를 삼키고 얼굴을 가리고 외로움을 달래던 때이며, 기타 서와 옥의 아름다움, 고대와 현대가 모두 소멸된 때"라고 평가합니다. 진관도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두 자의 아름다움은 가난하고 비싸고 매우 고급스럽고 가볍고 재미가 넘치고 깨끗하고 깨끗하고 국가의 아름다움을 조류 할 준비가되어 있으며 다른 가족만큼 좋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가족의 힘을 모으지 않았다면 두 씨 가문은 혼자가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30] 예를 들어 두 푸에게는 거칠고 거침없는 면모도 있었습니다. 그의 대표작인 '팔불출을 마시다'에서 두 푸의 허세를 볼 수 있습니다. 두 푸의 시는 문체가 명상적이고, 언어가 세련되고, 문법이 엄격하고, 장인 정신이 뛰어나고, 느낌이 진실하고, 말이 평이하고, 묘사가 심오하고,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이미지가 생생하다는 것이 주류의 견해입니다. "인간 본성에 대한 아름다운 문장을 정교하게 만드는 것이 그의 창작 스타일입니다." "두 푸의 시의 서술과 담론 스타일에 관한 한, 일부 학자들은 시경인 샤오야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의 애수와 관대함이 리사오의 그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학자들은 두 푸의 시에 전통적인 인의예지 사상과 사마천의 실제 기록의 정신이 담겨 있다고 믿습니다. 두 푸의 시에 '인도주의 정신'이 있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당나라의 대문호 한유는 두보를 이백과 비교하며 "두리의 글은 끝없는 불꽃 속에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 왕안시는 두 푸의 시를 "추하고 아름답고, 많은 것이 다르지만 어떻게 조각할지 모르겠다"고 칭찬했습니다. 천산 "진이 신론" 7권: "옛 두푸의 시는 육경의 시가 되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시는 시류의 철학자다". 장시관의 "중야탕 선집" 제1권, "두푸 시집 해설 서문", "두푸 시인, 네 권의 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고전시의 규칙과 형식

미터 측면에서 두푸의 시는 중국 시의 '건축미'에 부합하는 세련된 어법과 깔끔하게 쓰여진 대위법이 특징입니다. 또한 두 푸는 문학 창작에 있어서도 독특한 5운 또는 7운의 운율을 창조하는 등 장르에 있어서도 많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내용

두포의 시의 내용은 대부분 당대의 사회상을 반영하여 다양한 주제와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히 백성의 고난을 묘사하고 백성에 대한 연민과 국가와 백성을 걱정하는 마음을 표현한 작품이 많았습니다. 두보의 시는 당나라 후기에 처음 등장한 시의 역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의 산의 어려움, 용서의 흐름, 나머지의 시가 숨겨진 곳으로 밀려나 거의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두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수의". 송나라 시대에는 결론에 도달했지만 시의 역사에 대한 의미는 달랐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두보의 시에 초점을 맞추어 두보의 시가 역사를 보완하고 역사를 증명할 수 있는 기록시라고 주장하면서 시사라고 불렀습니다. 이 주장은 역사적 사건의 진실에만 초점을 맞추고 시의 정서적 특성을 무시합니다. 두보의 역사에 대한 심오한 지식과 엄격한 문체는 한나라의 역사가 사마천과 비교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에는 비평가가 있으며, "아름다움을 비우지 않고 악을 숨기지 않는다"[36], 소위 시사(詩史)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바람직합니다. 반면에 두 푸의시는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고 때로는 슬픔을 느끼기 때문에 시사라고 불리며 어느 정도는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푸의 시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양이는 두리커푸를 좋아하지 않았다. 류팡 "중산시" 윤: "양다이 녠은 장의 군주라고 불리는 두 리커 공푸시를 두 리커 공푸시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