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언덕 위의 집에 대한시

언덕 위의 집에 대한시

1. 고대인들은 언덕 위의 집을 칭찬했습니다. "평생 서로를 볼 수 있지만, 자식들이 자라면 서로를 가로막는 벽이 된다." (바이주이)

"벌과 나비는 담을 넘어갔지만 봄이 바로 옆집에 있다고 생각한다." (왕자)

"담 안의 그네는 길 밖에 있고, 담 안의 천박한 사람은 담 안에 있으며, 담 안의 미인은 웃는다." (수시)

건물과 집을 묘사하는 고사성어.

"비밀의 자물쇠는 닫혀 있고 이끼로 덮여 있으며, 깊은 누각은 여기에 있다." (리상인)

"동풍은 영광으로 가득하고 달이 밤에 회랑을 비추네." (수시)

"반원화 보름달, 버드나무 다리 바람." (육상여행)

창문

"창문에는 시링 가을 눈, 우동완리 배 정박문." (두푸)

"* * * 서쪽 창문에서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리상인)

2. '집'을 묘사한 시. 송신기(宋新奇)의 '청평촌(靑平村)'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고, 개울가에는 푸른 풀이 자랐다.

술 취한 오씨 집은 술에 취했고, 목소리는 부드럽고 선율적이며, 백발의 노인은 누구의 가족입니까?

장남은 개울가 동쪽 콩밭에서 김을 매고 있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빴다.

그 중에서도 막내아들은 풀밭에 누워 갓 딴 연꽃의 껍질을 벗기고 있었습니다.

2. 유탕유시(劉湯愈詩)의 '못생긴 방의 비문'

산은 높지 않지만 불로장생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정신이다.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상단은 이끼로 녹색이고 커튼은 풀로 녹색입니다. 웃고 위대한 학자가 있고 딩백이 없습니다. 류트를 조율하고 황금 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혼란스럽거나 번거로운 형식이 없습니다. 남양의 제갈량 숙소와 서수의 구름 누각에서 경청하는 제갈량. 공자 윤:왜 그러십니까?

3. 위나라의 봄 들판

봄이 되면 집집마다 비둘기가 노래하고, 마을 어귀에는 살구꽃이 하얗게 핀다. 도끼를 들고 먼 들판을 베어내고 봄의 맥박을 괭이질한다.

4. 송-양완리, "무덤 위의 차가운 음식"

남편에게 직접 가십시오! 이 다리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먼 산 너머 단풍잎은 창백하고, 부서진 집은 외로운 밀 옆에 있다.

봄이 다시 왔고, 새로 지은 건물은 모두 사라졌어요.

배꽃은 차가운 음식이라 축제에 들어가면 슬프기만 하다.

5. 당두부, '가을바람이 조당을 꺾는다'

8월과 가을, 바람이 울부짖으며 우리 집의 세 머리카락을 휩쓸었다. 머리카락은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 강 바깥쪽 가장자리로 흘러내렸다. 가장 큰 것은 긴 숲 끝에 매달렸고, 낮은 것은 쉔탕 아우로 떠내려갔다.

바람을 돌리면 구름 먹색이 고착되고 가을 우울증은 어두워진다. 천은 오랜 세월 쇳덩이처럼 차가웠고, 줄은 눕혀져 갈라져 있었다. 침대 옆 탁자에는 마른 곳이 없고 비는 발과 같습니다. 긴 밤에 비를 맞으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그리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크게 보호하는 천만 개의 저택이 있는데, 바람과 비가 가득하고 산처럼 움직일 수 없습니다. 갑자기 내 눈앞에 이 집이 보이면 혼자 얼어 죽을 것입니다!

3. 이 집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당나라 산수화 봄 색: 천신 바람과 햇살, 나비가 집안으로 춤추네.

고리버들과 낮은 옷걸이 몇 개가 있고 산꽃이 핀 화단이 있다. 해질녘에 까마귀가 날아다니는 량원에는 두세 가족이 눈에 들어옵니다.

버들 몇 그루가 문 앞 옷걸이를 솔질하고 산꽃 한 송이가 펜 침대에 떨어졌습니다. 빔 정원에는 해가 지고 까마귀만 날아다니며 사방에 있는 웅덩이를 바라보다가 두세 가족씩 흩어졌다.

정원의 나무들, 사람들이 번영을 잃고 매년 봄 바람이 불고 여전히 꽃이 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2. 헥 신랑 꿈 차가운 금집 노래 :꿈 차가운 장제 금집.

그녀는 다시 날아간 꾀꼬리를 바라보며 화면의 오래된 녹색 자국을 알아볼 수 있었다. 창밖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체리와 팥이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었다.

이 사랑스러움은 미워하기 어렵다는 걸 알아요? 체스를 두는 것처럼 이런 증오를 아는지 모르는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빛이 내 마른 몸매를 비추고 촛불의 불빛이 너무 밝다. 원앙들이 위층에서 잔을 부딪치며 와인을 따르고 있었다.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궁궐의 눈썹이 구름을 가로질러 그림을 그리기를 기다렸다.

구름 위로 궁궐의 눈썹을 그리고, 그녀의 쇼를 묘사한 생비단, 유행하는 새 옷이 아니라. 화려한 부채 노래와 춤, 이빨 판은 이제 아무도 미워하지 않고 모든 종류의 음악을 이해하고 노래하고 춤출 수 있습니다.

빈 소매 눈물, 외로운 차가운 대나무에만 기대어! 꿈속의 황금빛 집은 이미 황량하다. 불행히도, 같은 비행과 같은 현의 현은 먼지로 얼룩진 하얀 현의 정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거즈 창문의 낡은 초록색 상처를 여전히 알아보는 매력적인 꾀꼬리가 되어 다시 날아갔다. 창밖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있었고, 앵두와 팥은 동글동글하고 맑게 빛나고 있었다.

이런 사랑앓이를 잠재우기는 어렵습니다. 아시죠? 마치 체스의 기복이 있는 옥판 같아요. 외로운 램프는 내 마른 몸매를 비추고, 나는 항상 촛불이 너무 밝다고 느낀다.

원앙이 술을 마시려고 위층에서 덜컹거리는 소리, 옥잔 깨진 와인.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추이차이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궁전의 눈썹을 얇은 구름 모양으로 그린다면,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가공하지 않은 그림이 유행하는 새로운 모습이 되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형형색색의 부채와 노래하고 춤추는 기생들은 지금 모두 여기 있지만, 위대한 송룡성의 음악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사실이 싫다.

외로운 차가운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소매를 덮고 눈물을 닦아라!3. 봄 저녁, 수산 집 벽에 당나라 시 두 줄이 걸려 있었다:차이 문, 닫힌 수리, 조용한 향기, 산 갑옷의 불꽃 놀이, 봄비에 맑음. 마당 꽃 맹 맹 산 맑은 물 개간, 나무에서 노란 꾀꼬리를 위해 우는 아이들.

수이샹탕헤이푸센, 원앙? 가금류처럼요. 마을 앞 들판에는 뽕나무가 무성했고, 동쪽 숲과 서쪽 쉼터의 경계가 명확해 서로를 침범하지 않았다.

차이먼은 침묵했다. 방 안의 밥은 맛있었고 봄비가 내린 후 맑아졌다. 마당에는 꽃향기가 가득했고 산에는 흐르는 물이 맑았다. 아이들은 나무에 있는 꾀꼬리를 찾아 울며 떼를 썼다.

연못의 검은 물은 향기롭고 부들은 빽빽이 자랐으며 원앙? 제비들이 새처럼 물속에서 장난을 쳤다. 마을 앞뒤 들판에는 뽕나무가 많았고, 동쪽과 서쪽의 경계가 명확하게 구분되어 방해가 되지 않았다.

4. 오두막은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당나라:8월의 가을, 두 푸는 포효하며 우리 집의 3헥타르에 달하는 풀을 말아 올렸다. 머리카락이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 강 바깥쪽 가장자리에 쏟아졌습니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 끝에 매달렸고, 낮은 것은 쉔탕 아우로 떠올랐습니다.

남쪽 마을 아이들은 나를 괴롭혔고 나는 도둑으로 몰렸다. 나는 입술이 너무 말라서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위엄 있게 마오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들어갔다. 나는 목발을 짚고 돌아와 한숨을 내쉬었다.

바람에 구름과 먹빛이 지고 가을의 우울함이 짙게 깔려 있었다. 천은 오랜 세월 쇳덩이처럼 차가웠고, 줄은 눕혀져 갈라졌다.

침상에는 마른 곳이 없고, 비는 발과 같다. 긴 밤에 비를 맞으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안더는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는 천만 달러짜리 저택을 가지고 있지만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 비바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와우! 갑자기 눈앞에 이 집이 보이면 혼자 얼어 죽겠어! 여덟 번째 가을, 깊은 바람이 휘파람을 불고 돌풍이 우리 집 지붕에서 여러 겹의 초가를 휩쓸어 버렸습니다. 초가는 너구리 강 위로 날아가 강 건너편에 흩어졌어요. 높이 날아간 초가는 높은 나무 꼭대기에서 몸을 꼬았고, 낮게 날아간 초가는 날개를 펄럭이며 연못과 움푹 패인 곳에 가라앉았다.

나는 늙고 약하다는 이유로 남쪽 마을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고, 나는 '도둑놈'이 되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눈앞에 있는 것을 움켜쥐고 대나무 숲으로 초가를 품에 안고 뛰어들었다. 그 이야기를 멈출 수가 없어서 목발을 짚고 집으로 돌아와 혼자 한숨을 쉬었습니다.

바람은 곧 멈추고 하늘의 구름은 먹물처럼 검고 가을 하늘은 어둡고 흐릿해졌다. 오랫동안 덮어두었던 천 이불은 쇳덩이처럼 차갑고 딱딱했다. 아이는 나쁜 자세로 잠을 자서 이불이 찢어졌습니다.

아아! 그런 높은 집은 언제 내 앞에 나타날까? 그때쯤이면 내 오두막이 가을 바람에 날려 얼어 죽어도 기꺼이! 5, 청 핑 두슈 보산 왕시 사원 송나라 :신 치지 배고픈 쥐가 침대를 둘러싸고 박쥐가 가벼운 춤을 펼칩니다. 집안에 산들 바람이 불고 비가 많이 내리고 깨진 종이 창문 사이에서 혼자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북쪽 국경에서 남쪽으로, 이제는 숲으로 물러난 사람들은 이미 흰 머리에 창백한 얼굴을 하고 있었다. 차가운 가을바람이 얇은 천 이불을 타고 불어와 아직 꿈만 같던 시골에서 깜짝 깨어났다.

배고픈 쥐들이 침대 주위를 뛰어다니고 박쥐들이 희미한 석유등 주변을 이리저리 뛰어다녔습니다. 소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은 성난 파도처럼 포효했고, 비가 쏟아져 지붕을 두드리고, 바람에 찢어진 창호지는 스스로에게 말을 거는 듯 휘파람을 불었다.

세이셸 북쪽에서 강 남쪽, 지금은 깊은 산속에 숨어 있는 그의 얼굴은 늙고 머리는 하얗게 변했다. 차가운 가을바람이 얇은 이불 사이로 불어오는데, 어렴풋이 마일스가 눈앞에 있는 꿈을 꾸다가 깜짝 놀라 잠에서 깼다.

4. 당나라의 풍경시 - 두무

저 멀리 흰 구름 깊은 곳에 사람들이 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걸음을 멈추고 앉으니,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네.

고대풍-리바이

화산 연화봉에 선녀가 별처럼 빛난다. 양손에 흰 히비스커스 꽃을 들고 공 모양으로 말아 들고 있다.

월-두푸를 바라보며

태산의 장엄한 경치! 치루에서 걸어 나오면 녹색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아침과 저녁이 나뉘는 북쪽의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들이 마법 같은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있습니다.

색색의 구름이 깔리고, 가슴이 뛰고, 새들이 날아다니고, 긴장한 눈앞에 ... 산 정상에 도착했다: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졌다.

산 정상에 오르니:발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장안은 길을 잃고 나라는 망했지만 산과 강만 그대로 남아 있었고, 봄이 오자 인구가 적은 장안에는 울창한 숲이 우거졌다. (두푸:봄의 희망)

남쪽 산 아래 완두콩을 심었더니 들판의 잡초가 완두콩으로 가득했다. (타오위안밍:정원으로 돌아가다)

화산 연화봉에는 선녀들이 별처럼 빛난다. 채식주의자 히비스커스, 타이칭으로 가는 헛된 발걸음 (리바이, 고대)

산은 높고 달은 작고 진실은 분명하다. 루유, '적벽부 후'

석양은 산 너머에 있고 샘물은 이동 중이네. (중략)

자주색 안개가 햇살에 비치고, 산 앞에는 폭포가 흐르고 있다.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위에서는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진 것 같은 무아지경에 빠집니다. (리바이,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백 개의 강이 끓고 산과 강이 부서진다. 높은 골짜기는 둑이고 깊은 골짜기는 무덤이다. (시)

천지를 초월한 이 강에는 산에는 아무것도 없다. (왕웨이, '한강의 범람')

도진원명: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남쪽 산을 여유롭게 바라본다.

구송시:봄 산은 미소처럼 평온하고, 여름 산은 푸르고, 가을 산은 화장처럼 밝고, 겨울 산은 잠처럼 칙칙하다.

돈스콘투:시골의 소리는 누구나 낯설게 느끼지만, 옛 산처럼 꾀꼬리 소리는 싫어한다.

돌: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달라진다. 나는 루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이 무엇인지 알아볼 수 없다.

탕왕위:이 강은 천지를 초월하여 산의 색이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하다.

탕한유:강은 리본과 같고 산은 옥비녀와 같다.

탕리바이:루산 남동쪽에 있는 다섯 개의 고대 봉우리는 푸른 산에서 황금빛 히비스커스를 잘라냈다. 봉우리 꼭대기에 오르면 주장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나는 이곳 윤송에 둥지를 틀겠다.

탕:산의 아름다움은 산봉우리의 굽이굽이에 있고 물의 아름다움은 바람과 물결에 있습니다.

당 - 이백:태산에 여름 구름이 끼고 동중국해에 흰 파도가 일어날 것 같다.

장원-양하오 :구름이 산에 더 잘오고, 구름이 그림처럼 산에 가고, 구름 때문에 산이 밝고, 구름이 * * * 산이 경쟁합니다.

5. 마을을 둘러싼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창백한 푸른빛을 바라본다.

--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룽지까지 만리, 산이 날아간다. -- "뮬란 시" 구산사는 자딩시 북쪽에 있고 수위가 낮다.

백주이는 봄에 첸탕강으로 여행을 떠났다가 발굽 자국만 남기고 고갯마루로 사라졌다. --첸센, "집으로 돌아가는 천, 우의 장관을 배웅하는 백설의 노래" 강 양쪽의 원숭이와 원숭이들이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경선은 이미 지나갔다.

--- 이백 "바이디시 조기 석방" 드래곤 시티는 날아오르게 했지만 후마에게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않았다.

--왕창령, "제방"(堤岸) 산은 흰 해를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낸다.

-- 왕지루, '왜가리탑을 바라보며' 황하가 흰 구름 위, 외로운 도시, 만 피트 위에 있다. --왕지룩스, "량저우의 가사" 길 없는 마을에 대한 의심.

--도원명 "술을 마시며" 물을 묘사한 시:밤낮으로 포기하지 않고 지나가네! 북쪽 산을 바라보며 울고, 흐르는 물을 맞이하며 하늘처럼 쉬고, 원래의 색은 쉽다. 물은 검은색이고 하늘은 검은색이다.

물은 하늘에 뿌리를 두고 있다. 어제 하늘이 열리고 마흔아홉 날 동안 비가 내렸습니다. 물처럼 하늘이 근본이고, 물과 하늘이 같은 색이니 기표가 빛날 수 있습니다.

물, 하늘의 변화, 봄, 여름, 가을, 겨울, 비, 우박, 안개, 눈의 본질. 물은 맑고 하늘은 높고 물은 하늘과 같다. 물이 맑고, 물고기가 흐르지 않고, 물이 썩지 않고, 호수가 익고, 고요한 물이 깊습니다. 두 메아리의 물결은 어두운 파도와 눈 덮인 산과 함께 떨어지고 푸 위안의 어선은 달을 잡을 것입니다.

사찰 문 소나무 길로가는 다리는 작고 문턱은 돌 파도 봄 눈처럼 밝습니다. 길을 따라 푸른 나무, 강이 새벽, 붉은 구름이 빛납니다.

먼발치에서 보면 구름의 사면이 물을 붙잡고, 푸른 봉우리는 수천 개의 점입니다. 수천 개의 봉우리, 물이 구름과 연기를 만나고, 조심하십시오.

화창한 날, 바다 안개가 붉고 흐리고 작은 천장 나무는 초록색입니다. 시옌의 맑은 파도가 문턱, 송문 사원에서 다리로 가는 길을 향해 솟아오른다.

달 아래 어선 낚시 공원, 산, 눈, 조수가 어두운 파도 공원, 산, 눈, 파도. 끝없이 펼쳐진 가을빛에 흔들리는 물은 하늘의 빛을 담고 있습니다.

보라색 항아리는 이슬과 서리로 갓 장식된 주진처럼 보입니다. 보라색 지옹은 히비스커스처럼 시원하고 상큼한 맛이 납니다.

자색 연기는 난초와 같고 계곡은 향기를 품고 있습니다. 자주색 구름은 코뿔소와 같고 그 안에서는 좋은 냄새가 난다.

두루미 숲은 카모마일처럼 오래 살며 숨을 수 있다. 아홉 가지 안개로 가득 찬 가을이 손님을 따라온다.

보라색은 연꽃처럼 맑고 요정의 의상에 비견할 만하다. 여섯 가지를 옹호하고자 하는 자는 위바오디 옆으로 가라.

먼저 자주색 황제에게 경배한 다음 황후의 방으로 가십시오. 세상은 먼지가 자욱하고 낮이 공허합니다.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질러 산의 빛깔이 있는 곳과 없는 곳,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 강물은 황야를 휘돌아 썰물 때 둑이 넓어지니 바람도 내 고독한 돛을 흔들지 않네. 푸른 물은 향기롭고 소나무 소리는 중국으로 향하네. 불멸의 존재들은 모두 흩어지고 다섯 개의 구름이 침묵을 이룬다.

작은 다리 패들 전단 연꽃, 서풍 후광 저녁 햇살의 양쪽. 처음 이걸 봤을 때, 이걸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이걸 처음 봤을 때, 이걸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징먼 페리를 떠나면 곧 남쪽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산이 끝나고 평야가 시작되는 곳에는 강이 황야를 휘감아 흐릅니다.

원로는 계속 흐르는데 왜 취지는 불평하는가? 해질 무렵, 가을바람이 불고 단풍나무가 바스락거린다. 봄바람은 고요하고 미약하며 강에는 파도가 일지 않는다. 다음 답은 대부분 텍스트입니다: 물에서 봄이 오고, 대지에 봄이 온다. 인간의 달이 가득 차고, 첸탕강이 휘몰아치고, 사자가 춤추고, 말이 뛰고 달린다. 하늘에서 터져 나온 가스가 둑을 갈라놓았고, 수년간의 불만이 완전히 배출되었습니다.

거센 파도가 싸우고, 스릴 넘치고, 싸우고, 날아다닙니다. 조수는 강하고 하늘은 백 마일 높으며 해안을 치고 제방을 돌진했습니다.

좋은 강남의 물이 가득 차고 물이 멀고 하늘이 높습니다. 하늘은 높고, 달은 높고, 달은 차갑고, 물과 달은 모두 색채가 있습니다.

사람과 풍경, 사람과 풍경은 거의 완전하지 않습니다. 풍경이 좋으면 심장이 빨리 뛰고 마음은 여전히 행복합니다.

저속한 말 하지 마세요. 밤에 동포를 마시고 술에 취해 깨어나면 한밤중인 것처럼 돌아왔다.

소년이 숨이 가쁘다. 노크도 하지 말고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소리를 들어야 한다.

용은 텐트를 잊을 때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싫어합니다. 밤에는 바람이 고요하고 허브가 평평합니다.

그 후,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과 바다는 그의 남은 생애를 보냈습니다. 산 아래 푸른 새싹은 개울물에 짧게 담그고 소나무 사이의 모래 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습니다.

해질 무렵 비가 내렸다. 인생이 10대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의 물은 여전히 흰머리 꾀꼬리가 노래하지 않고 서쪽으로 흐른다.

나는 양쯔강 상류에 살고 당신은 하류에 살고 있어요. 나는 매일 당신을 생각하지만 당신을 볼 수 없기에 양쯔강 물을 마신다.

오래도록 동쪽으로 흐르는 장강의 물은 언제 멈출지 모르고, 이별의 미움도 언제 멈출지 모릅니다. 나는 단지 당신의 마음과 나의 생각이 같기를 바라며, 이 서로의 생각에 부응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유우비를 마주한 강은 비에 씻긴 가을 풍경이었고 유난히 추웠다. 매서운 서리가 내리는 바람, 산천의 강물은 차갑고 맑고, 석양의 빛이 높은 건물에 비친다.

사방의 붉은 꽃은 시들고 퇴색하고 모든 아름다운 풍경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오직 양쯔강 물만 숨 가쁘게 동쪽으로 흘러갑니다.

산 정상에 올라 고향을 바라보는 것도 견딜 수 없고, 생각하기조차 힘들다. 한숨이 절로 나오는데, 왜 이렇게 오랫동안 낯선 땅에서 괴롭게 지내야 하는 걸까? 아름다운 화장을 몇 번 놓치고 하늘이 집에 있고, 나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건조한 곳에 기대어 걱정합니다! 당신에게 그것은 물과 같은 꽃과 같습니다. 봄은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두 부분은 먼지, 한 부분은 흐르는 물, 달은 서리와 같고 바람은 물과 같으며 풍경은 무한합니다. 초나라와 진나라의 산은 모두 흰 구름이고, 흰 구름은 사방에 가득합니다.

초산에 들어서면 용이 따라가고, 상수 위를 건너면 흰 구름이 따라간다. 샹수 위에는 여인이 옷을 입고 있고, 흰 구름은 누워 있다가 일찍 돌아간다.

물은 아름다운 여인의 눈동자, 아름답게 주름진 이마처럼 보입니다. 행인에게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물어보고 싶으신가요? 산과 강이 만나는 곳으로.

봄을 데리고 돌아가세요. 남쪽으로 가면 봄을 잡을 수 있고, 봄 풍경을 간직해야 한다.

파도가 베개를 치고 달은 작다. 잔인한 비안강 물은 동쪽에서 흐르고, 미운 서쪽에서 배만 실어 나른다.

주희 화원은 술에 취해 눈물보다 술 향기가 더 컸네. 누가 바람에게 먼지로부터 배우라고 가르쳤나? 소란을 피우고 보내라! 오, 달산은 맑고 푸른 언덕 양쪽이 환영하네.

이별의 감정을 누가 알겠는가? 당신은 눈물이 가득하고, 나는 눈물이 가득하고, 마음은 묶이지 않습니다. 강기슭의 밀물이 다 빠져나갔네.

슬픔이 눈을 가득 채우고 물이 고갈되지 않았습니다. 누가 작은 향의 말을 전했나? 비가 황매추안을 지나면 풀은 오장강보다 더 푸르러진다.

돌아오지 않는 강, 천 년 동안 물결이 굴러가네. 푸른 산에는 비와 비가 내리고 밝은 달에는 두 번째 집이 없다. 나는 장강의 머리에/ 너는 장강의 꼬리에/ 작은 하얀 종이배를 접어/ 장강 물속에 던져/ 던지자마자 검게 변하고/ 배의 뱃머리를 잡자마자 하얗게 변한다/ 늦었다고 배를 미워하는 사람/ 물살이 빠르다/ 배의 뱃머리를 잡자마자 하얗게 변한다(유광중의 '종이배' 전문). 손님으로 강남에 가서 구름을 타고 홀로 여행하다. 만 리의 연기와 먼지, 중원을 돌아보니 눈물이 스카프에 가득하다.

저녁 배, 단풍잎과 갈대 뿌리에 비산 추위. 해질녘, 나는 집을 떠나 사람들과 합류할까 걱정한다.

6. 집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 여덟 가을 강풍, 우리 집 세 머리카락. 머리카락이 강을 가로질러 날아가서 강 바깥쪽 가장자리에 쏟아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 끝에 매달려 있고 낮은 것은 쉔탕 아우에 떠 있습니다. --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 두보(당나라)

해설:8월 늦가을, 바람이 사납게 울부짖고 있었는데 바람이 집 지붕의 여러 겹의 초가를 휩쓸어 버렸다. 초가는 날아가 너구리꽃 개울을 건너 강 건너편에 흩어졌습니다. 높이 날아간 초가는 높은 나무 꼭대기에 엉키고, 낮게 날아간 초가는 연못과 움푹 파인 곳에 떠서 가라앉았다.

2. 거즈 창문의 석양은 어스름해지고, 황금빛 집의 아무도 눈물을 볼 수 없다. -- 「봄의 불평」 류(당나라)

해석:거즈 창 밖의 햇살은 저물고 어스름이 짙어지니, 저택을 닫으면 아무도 내 슬픈 눈물을 보지 못하네.

3. 고풍스러운 저택의 하모니, 깊은 골목길의 오케스트라 음악. --류창청(당나라)

해설: 비밀의 방에는 구슬 장식 커튼이 굳게 닫혀 있고, 긴 골목에는 음악이 흐른다.

4.대청의 북쪽에는 정자를 경계로 삼고, 남쪽에는 연못을 파서 물을 빼고 나무를 심어 휴식처로 삼았다. --수시(송나라)

해설: 대청의 북쪽에는 정자를 지어 경계로 삼았고, 남쪽에는 연못을 파서 흐르는 물을 끌어들이고 나무를 심어 휴식처로 삼았다.

5, 높은 대문의 구조가 약간 어색하고 떠 있는 이중이 너무 선명합니다. --조자(위와 진)의 통버드 테라스 푸가

해설: 정말 웅장하고 높은 건물이며 양쪽의 높은 플랫폼이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습니다.

7. 시 1은 산을 묘사한 시입니다.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길이 없다. )10. 나는 노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소시: <서림벽시>)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고, 내 앞에는 출구가 없다.

이백, '길 위의 세 노래'(아래) 바람이 일어나고 구름이 날고 바다는 사방으로 돌아간다. 돌아오지 않는 강에서 유방의 '바람의 노래'는 천 년의 바람이다.

수시의 '니안누자오'. 붉은 절벽 화이구 "사막의 외로운 직선, 양쯔강 석양 둥글게. 사막의 모래는 눈처럼, 염산의 달은 갈고리처럼.

이허 "스물세 마의 말시" 5부 은하수가 아홉 날 동안 떨어진 것으로 의심되는 수천 피트를 날아갔습니다. 리바이 "望庐山瀑布" 이름 양 먼지, 달에서 8,000 마일 떨어진 구름.

위페이의 '만강홍'은 산과 강이 부서지고 인생의 굴곡이 가득합니다. 웬 티엔샹의 '제로 딩양을 건너다'는 질문에 답할 방법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 유 "산시 마을 여행"양주 꿈의 10 년, 비닐 하우스의 나쁜 평판을 얻으십시오. 두 무 "유산"은 악을 바로 잡기가 어렵고 대중은 바로 잡을 수 없습니다.

허 청톈의 "죽은 자를 해치는"은 영웅으로 태어나 유령 영웅으로 죽었습니다. 리칭자오의 시에서 큰 줄은 비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줄은 사적인 비처럼 진지하다.

달밤에 스물네 개의 다리, 옥은 어디에서 구강 성교를 가르치는가? 두무가 양주목사 한추에게 보낸 편지는 원래 장군이 쓴 것으로, 장군은 평화를 보지 못합니다.

양산보는 콧노래를 흥얼거리며 속삭이더니 마치 옥 그릇에 크고 작은 진주를 붓는 것처럼 서로 얽히고설켰다. 백주이의 비파 싱 장수는 천지보다 크고 해와 달처럼 밝다.

구원의 초나라 수사학. '강가에 아홉 장'은 나라의 죽음을 섬기며, 그의 사원은 다시는 푸르러지지 않는다. 루유 "물 요새에서 밤을 보내다" 붉은 먼지를 타고 공주를 웃을 때, 누가 열매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두무 "청궁 너머" 날아다니는 꽃 한 조각, 그러나 봄, 바람은 슬픔으로 가득합니다. 두 푸의 노래 "취장"은 물에 뿌려진 석양, 샤오 샤오 강 절반, 붉은 강 절반입니다.

백주이의 '나무 강에 대한 찬가'는 조용히 천둥소리를 들으며 사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루쉰의 '샤오허'는 방금 날카로운 뿔을 드러냈고 잠자리는 이미 그 위에 착륙한 지 오래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세상의 기쁨보다 세상의 걱정이 먼저'. 판중옌의 '웨양탑 이야기' 석양은 다가오는 밤에 묻혀 무한히 아름답다.

리상인의 르위위안성징은 물에 빠져 바스락거렸고, 나는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긴 강을 바라보았다. 두부, 나는 피 루쉰 기와를 가진 서유원을 추천합니다, 장군은 전투에서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물 마진" 만 마일을 가야 룽지, 산이 날고 있습니다. 두 개의 "꽃 뮬란"중 하나는 인류의 아름다운 문장이며, 그 말은 충격적인 죽음이 아닙니다.

두 푸 "바다 잠재력의 가치를 위해 강물에 약간 물 위에", 나는 재능에 국한되지 말고 정신을 되찾으라고 하나님 께 조언합니다. 하나님이 재능을 주셨으니 그것을 활용하자! 다 돌려드리겠습니다! 공자(孔子)의 '지해의 잡시' 중 한 구절입니다.

이백 "술에 취해" 바다에는 향기로운 풀이 가득하다. 수시 "죽은 중국 연꽃"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 - 종말,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이 그것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백주이의 류트 여행,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우리는 지상에 순수함을 남겨 두어야합니다.

유첸의 라임에 대한 찬가,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 눈 속에서 낚시하는 노인. 류종원의 '강설'은 허저우에 있습니다.

아름답고 고결한 여인은 신사의 좋은 배우자다. 시경은 밤에 불어오는 봄바람이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것과 같다.

'백설공주가 우 판관을 도성으로 배웅하다'에서는 나무의 따스한 온기를 차지하기 위해 일찍 일어난 꾀꼬리 몇 마리가 경쟁하고, 어린 제비가 봄 진흙을 쪼아 먹는다. 백주이의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에는 수백 년 동안 각자의 길을 걸어온 세계의 인재들이 등장합니다.

조이의 '시'는 먼저 물가에서 꽃과 나무의 햇살을 보며 봄에 어울리는 시를 읊었습니다. 위웬바오의 '맑은 밤의 기록'에는 파도와 바람이 하늘을 쓸고 지나가는 황하의 모래언덕에 대한 아홉 편의 노래가 있습니다.

유유시의 '파도와 모래의 아홉 가지 노래' 아홉 가지 중 하나인 봄 천둥을 화나게 하지만 함께 공부하면 쇠퇴할 수 있다. 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악행이 아니라 도덕적 완성에 도달하도록 돕는다.

논어 의로운 사람은 마음이 열려 있고, 마음이 편협한 사람은 근심과 걱정이 많다. "공자 논어"너무 많이 징징거리고, 창자가 깨지는 것을 막고, 그 풍경을 관찰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마오는 늙고 야망이 있고 순교자는 노년에 용기가 넘칩니다. 조조,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내리고 집의 달이 밝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두포의 '달밤에 내 형제를 기억하며' 길은 멀고 험난합니다. 취원의 '리사오'와 외로운 치페이, 가을 물 * * * 하늘색 왕보의 '왕텅팅 서문' 남조, 연기와 비의 탑을 세다.

두무 '강남춘추' 남자는 아직 슬프지 않아서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리카이셴 '검'은 차라리 소의 등보다는 닭의 입이 되고 싶다.

"역사 기록 - 수진 전설"의 따뜻한 바람은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 비안저우를 만듭니다. 린성 "린안푸 이름" 감상

도원명의 이주, 세 번째 부름, 국가 문제에 부담을 느낀 그는 두 세대의 사람들에게 마음을 바칩니다. 두 푸, "책의 향기", 세 군대는 원수를 취할 수 있고 포주는 유언을 취할 수 없습니다.

공자 논어-자한,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뜨는데, 고대에는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수시 "물의 노래" 하늘이 감상적이면 늙는다.

모택동이 수천 개의 망치로 산을 깎아내자 불은 아무렇지도 않게 타오른다. 백주이의 거문고는 우리가 천 번을 부르고 천 번을 재촉해도 그녀는 여전히 기타 뒤에 얼굴의 반쪽을 숨긴 채 우리에게 다가왔다.

백주이의 거문고 여행은 달에서 한가위까지 기쁨으로 가득합니다. 펑멍룽, '고소설과 현대소설' 누구나 아이를 키우면서 똑똑해지기를 기대합니다. 일생 동안 영리함으로 인해 지연됩니다.

수시(蘇軾), 「자식 씻기기」 허, 용감한 사람은 마음대로 모험을 하고 달을 향해 금잔을 비우지 마라! 태초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세상을 떠난 사람은 없다.

원나라의 '패싱 제로' 아이들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웃는 얼굴로 어디서 왔는지 묻습니다. 장자의 <귀향록>에서는 '너는 나를 떠나 미나리처럼 수백 마일을 떠돌아다녀야 한다'고 말합니다.

탕리바이, '친구를 떠나보내며', 황시엔앙의 집에는 천 송이 꽃이 낮게 피어 있습니다. 탕두푸,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고운 비에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는 제비가 비스듬히 날아간다.

탕두푸의 '물가에 홀로 꽃을 찾으러 가는 마음'은 꽃을 바라보는 사람입니다. 당나라 - 양주원의 '도시 동쪽의 이른 봄'(시든 풀은 독수리의 눈에 병들고, 눈은 가볍다).

당 왕웨이의 사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