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고대 시 객관식 문제
고대 시 객관식 문제
A. 노자 b . 장자 c . 리자 d. 공자 논어
2.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는 "용자의 네 가지 정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가. 왕지서 조시서
나. 유부 - 조서 - 문롤 - 지서
다. 조서 - 문롤 - 지서 - 조시서
라. 서자 조시서
3. "시세는 지리만큼 좋지 않고, 지리는 조화만큼 좋지 않다"는 ()에서 비롯되었습니다.
A.논어b . 맹자c . 장자 d . 논어
4."다르면 더 쉽게 알 수 있다"와 "만나기 전의 시간은 길었지만 헤어진 후의 시간은 더 길었다"는 ()의 글입니다.
A.리용 비 칭자오
C.상인 팅 리유
문장의 상한은 "푸른 하늘, 노란 단풍"입니다. 가을 바람이 파도를 채우고 파도는 차갑고 연기가 자욱하다. 산은 태양을 반사하고 하늘은 물과 만난다. 풀은 석양 너머에도 끝없이 이어집니다. "이 단어의 뜻은 ()입니다.
A. 소리가 느리다 b . 수무제 c . 장청지 d . 물의 노래
6."용자 장비어천가"의 작가는 ()입니다.
A.맹하오란b . Li Baic . 허 장즈디 . 두푸
7. 주 시인의 시 '술 없는 불쌍한 달 손님'의 '손님'은 ()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A. 시인 자신b . 관광객c . 고향에서 온 친척nd . 이국 땅을 떠도는 나그네
8.리샤오광의 시 '큰 별'에 대한 다음 분석은 ()이 맞다.
가. 시의 "하늘에서 큰 별이 떨어진다"는 구절은 위청의 동요에 나오는 "하늘에는 별이 있고, 땅에는 사람이 있다"는 말과 일치한다.
시의 우여곡절은 전쟁에 대한 작가의 무력한 태도를 반영합니다.
이 시는 민족 단결을 옹호하는 시인의 반전 태도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디. 전쟁의 긴장된 분위기를 웅장하고 간결한 언어로 묘사한 시이다.
9.두푸의 「군용차 상점」 :
"차는 가고, 각자 활과 화살 주머니가 허리춤에 있고, 부모님의 아내가 당신을 보내고, 먼지는 ()에 있지 않습니다.A.시안양교b . 뤄양교c . 셴양시d . 뤄양시
10."풀 같은 푸른 잔디, 새가 노래하고 꽃이 핀다"는 두 푸의 ()에서 따온 것입니다.
A. "가을바람에 날아간 초가집" b . 소문의 네 총각"
11."소문의 네 총각"은 ()입니다.
가.황팅지안 진장려현
나.황팅지안 진장관레이양 장완리현
다.황팅지안의 "진관차오부"의 장레이
다.황팅지안, 조부, 양완리, 장시안
12.다음 수사법 중 하나는 ()이다.
가.지장이 너무 멀어서 일 년 동안 현악기도 대나무도 음악을 듣지 못했다. (은유적)
B.힘센 형은 왜 버드나무에 대해 불평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못한다. (의인화)
C.나는 동팅호에 대해 오랫동안 들어왔고, 이제야 이 탑에 올라갔다. (중략)
D. 콧노래와 속삭임이 크고 작은 진주를 옥그릇에 붓는 것처럼 서로 섞여 있다. (과장)
13.한나라 문인들의 5언시 중 가장 높은 성취를 나타낸 것은 ()입니다.
A. 한역민요b . 열아홉 편의 고대 시
C. 용명 양식 시디 . 풍경 목가시
14.백주이의 '비파경'의 눈은 ()이다.
가.우리는 술을 많이 마셨지만 행복하지 않았고, 강이 보름달을 향해 신비롭게 넓어질 때 서로 헤어지고 있었다.
B.그러나 우리가 수천 번을 부르고 찔러도 그녀는 여전히 기타 뒤에 얼굴의 반쪽을 숨기고 우리에게 다가오지 않았다.
C.우리가 만난 마지막 날까지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았다.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죠?
D. 가지 마세요. 이리 와서 앉아. 우리를 위해 다시 연주해줘. 기타에 대한 긴 노래를 쓸게요 ...
15."누에 소녀"에서 "기"의 해석().
a . x . b . y . c . q . d . q
16.한유의 '스승의 담론'의 마지막 문장인 "스승은 우월할 필요가 없다"는 ()입니다.
가. 제자는 스승보다 열등하다. 나. . 제자는 교사보다 열등하다
C. 제자는 교사보다 열등할 필요가 없다. d . 제자가 스승보다 열등할 필요는 없다.
17.「봄날의 달밤」의 작가는 ()입니다.
A.두푸 b . Zhangc . 바이주이 d. 리바이
18."노인은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는 ()의 작품입니다.
A.맹자b . 노자 c . 논어d . 상서
19.이 시의 두 줄 중 어느 것이 ()이어야 하는가?
가. 첫 번째 커플트와 목 커플트b . 넥 커플렛과 평행 커플렛C . 평행 커플트와 끝 커플트d . 오프닝과 클로징 커플렛
20.다음 시들은 잘못 감상한 () 시입니다.
A.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혼자서 한가롭게 가네. 너는 나를 바라보고 나는 너를 바라보며, 서로 사이에는 나의 눈과 징팅산의 눈만 있을 뿐이다. --산을 사랑하는 시인의 깊은 감정을 의인화하여 표현한 시입니다.
b . 자유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이천 담배, 도시의 바람, 매화 노란비. --은유와 산문 모두. 풍경은 슬픔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어 많은 한가로운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C. 황혼의 나방, 서쪽 숲의 명상. 빗소리를 들으면 더욱 차가워져 낙엽이 많이 쌓인다. --반대로 밤새도록 빗소리를 들으면 낙엽이 많이 떨어진다.
디. 펜이 떨어지고 비바람에 흔들리면 시는 흐느낌이 된다. --시인의 뛰어난 시상을 찬양하기 위해 과장을 사용하였다.
선다형 문제(이 문제는 * * 10개의 하위 문항으로 구성되며, 각 하위 문항은 2점, ***20점)
각 문항에 나열된 5개의 선택지 중 2~5개가 문제의 요건을 충족합니다. 문제 뒤에 괄호 안에 코드를 입력하세요. 오답, 복수, 몇 개 또는 전혀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는 점수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1. 청나라 위청의 승려 린은 ()을 썼다.
A. 치우천왕의 시 사본 b . 수양집 c . 붉은 침략자 이야기
D. 유몽천의 연대기 e . 하이청 방언
2. 다음 대사는 매화에 관한 것입니다.
A.좋은 색을 자랑하지 말고, 마른 군의 숨결만 남기라.
B.꽃이 피면 덤불 속에서 웃는다.
C.떨어지는 붉은 빛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한다.
D. 담벼락 구석에 매화 몇 개가 있는데, 링 차가운 매화가 열립니다.
E. 물 건너 얇은 그림자, 물은 맑고 얕고 황혼 떠 다니는 향기.
3. 명나라의 유명한 시문파는 ()입니다.
A.찰링 시학파b . 타이구 스타일c . 공안 학교
D. 장시 시학 학교 e . 양후 시학파
4. 다음 수필은 암시 ()를 잘 사용합니다.
A.장의 육신랑(신령한 길을 꿈꾸며)
B.신기의 수용음(추천리청추)
C.신기의 청평(털불은 낮고 작다)
D.천량의 넌누조(아직도 위험한 건물을 바라보며)
E.왕의 매우(점차 새로이 상처받은 수양버들)
5. 장자(Zhuangzi) 는 ()의 예술이 특징입니다.
가. 엄격한 논리적 추론 나. . 환상과 기발한 상상력
C. 환상적인 인물 묘사d . 섬세하고 사실적인 묘사 마. 유머와 아이러니가 타고남
6. 다음 인용문, 저자 및 출처는 모두 ( )입니다.
A.오, 어떻게 지위와 지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을까? 그들은 결코 진실한 얼굴로 보이기 싫어한다. (이백, '꿈속에서 천무산을 오르다'
B.그러나 정복하기 전, 그의 죽음은 종종 영웅들을 울게 했다. (두보, 「책의 향기」)
C. 내 몸은 비록 밝은 색의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리상인, 「무제」)
D.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그것은 조만간 이루어질 것이다. (진관, '까치다리 불멸')
E. 짧은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가고, 작은 시냇물을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를 만들 수 없다. ("순자 - 설득")
7. 다음 중 틀린 것은 ()이다.
가.논어는 공자가 쓴 책이다.
B.시인 맹하오란은 위청에 다녀왔다.
당나라의 고대 문학 운동의 지도자는 한유와 유종원이다.
D.조유의 주장은 전국 전략에서 나왔습니다.
E.장자룡은 위청현의 치안판사였다.
8.진나라 이전 법가파의 대표자는 ()입니다.
A.슌칭b . 상양c . 쉬항d . 장이이 . 심부해
9. 다음 작품 중 ()를 위해 만든 작품을 고르시오.
A. 리사오 b . 아홉 개의 노래 c. 천문어
D. 천문어
10. 다음 작품 중 동한 왕조 ()의 작품입니다.
A.잠수에 대하여 b . 정치에 대하여 c. 소금과 철에 대하여
D. "일반적으로" 장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