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족보에 감사하다

족보에 감사하다

가족 여행은 사적인 일의 서면 기록이다. 춘추시대에는 진국사서가' 정' 이라고 불렸고, 뒤이어' 사서 정' 이라고 불렸다. 북송 시인, 서예가 황정견은 일기' 익주가타기' 를 썼고, 후세 사람들은 족보를 편찬하고' 집기' 라는 이름을 베껴 가족의 역사를 뜻한다. 족보는 씨족이나 부계 가계에 관한 책으로, 제왕의 가계를 전문적으로 기록하거나, 일족 가계와 중요한 인물의 사적을 전문적으로 기록하였다. 후자는 족보, 종보, 종보 또는 가여행이라고도 한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문위가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인재를 선발하려면 족보를 시험해야 한다. 그 결과, 스펙트럼을 고치는 바람이 성행하였다. 수나라 이후에는 과거제도가 시행되었지만, 많은 가족들이 명청시대까지 족보를 편찬하고 있다. 족보의 주요 내용은 성씨의 기원, 이주, 분기 조상, 대대로 전승된 족보, 세대 인물, 사당, 조상, 족규 등이다. , 텍스트 순서, 보통.

셰씨 족보망에 따르면 가장 먼저 기재된 셰씨 족보는 남조 유주' 세설신어' 에서 인용한 셰씨 족보로 진샤셰씨 족보와 회지 셰씨 족보로 나뉜다. 책 7 곳은 전자의 족보를 인용하고, 한 곳은 후자의 족보를 인용했다. 모든 인용문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데, 이 두 족보의 기본 내용은 인명, 이름, 상속관계, 관직, 결혼, 자녀, 동혼 등이다. 당시 사회는 족보를 특별히 중시했다. 법원 선거관은 족보를 수색할 뿐만 아니라, 사회도 족보에 따라 부부를 선출한다. 위조를 막기 위해 국가는 족보국을 전문적으로 설립하고, 사회에도 족보를 편찬하고 연구하는 가족이 있다. 따라서, 감사의 가장 오래된 족보는 공식적으로 감사의 자료를 근거로 편찬한 것일 수 있으며, 가장 빠른 시기는 동진 건국 이후를 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세설신어' 에서 인용한 셰씨 스펙트럼은 당시 관보에서 나온 것 같다. "수서경본지" 에 실린 10 권 셰씨 족보는 또 다른 성격의 족보, 즉 셰씨 가문이 쓴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오늘은 볼 수 없습니다.

세설신어' 와 위진 남북조 및 수대의 사서에 따르면 현재 가장 초기의 완벽한 셰씨 족보는 송대 왕조 편집장의' 세설 진샤셰씨 족보' 이다. 전체 스펙트럼은 계보표, 문자, 기타 민족, 이름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삼국 () 에서 수 () 까지, 진각 현 () 에서 94 명을 감사하며, 부록은 사인 4 명을 기록할 것이다. 현존하는 최초의 족보는 일본에 숨겨져 있으며 송대' 세설신어' 와 왕조류' 서록' 과 함께 놓여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것은 공크판 복사의 형식으로' 세설신어' 와 공동으로 출판되었다.

스펙트럼을 미세 조정하다

감사의 음악 편수는 동진 남조에서 시작된다. 남조량유는 두 송의' 세설신어' 에 대해 논평하면서 감사의 족보를 인용했다. 이 스펙트럼은 또 두 가지로 나뉜다: 진하사의 스펙트럼과 혜제사의 스펙트럼. 또한, \ "수서경집지 \" 는 셰씨 족보 10 권, \ "신당숙이문지 \" 는 셰씨 족보 한 권을 실었다. 아쉽게도 이 책들은 모두 죽었다.

푸젠 셰씨의 원류 연구실장 셰종카이 씨에 따르면 수년간의 조사 발굴 정리 끝에 셰씨 족보 40 1 부 중 푸젠성 166 부, 44 개 현시, 장쑤 3 부, 절강성 23 부, 대만 지방 기록기구 카탈로그 168, 태국 카탈로그 2 개. 또한' 세계 셰씨 통신' 에서는 청두 셰씨 종보, 선전 석암 용음산 셰씨 종보, 광둥 남해 셰씨 종보 등 여러 종보를 보도해 셰씨 종보 자료가 여전히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악보들은 송 원 명 청 근대 유명 인사가 쓴 10 개 시리즈를 수록하고 있는데, 그중에는 송대 수공의' 셰씨 악보', 황정견의' 셰씨 악보', 수시의' 셰씨 악보',' 주씨의' 셰씨 음서',' 펭' 이 더 유명하다.

송대의 저자는 모두 유명인이다. 이치대로 말하면 족보는 매우 귀중해야 하지만, 몇 가지 문제를 생각해 볼 가치가 있다. 하나는 족보의 진위를 가려야 한다는 것이다. 이 유명 인사들이 쓴 것조차도 시대, 계급, 지식의 제한 때문에 그들이 논술한 내용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아닌지를 연구해야 한다.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화가 스시 () 가 쓴' 셰씨 족보서',' 송원 항주 미산 () 은 수시 ()',' 저장 항주 미산 () 은 수시 () 동파 ()',' 저장 항주 미산 ()',' 저장 항주 미산 () 은 수시 ( 글에서는 "항주를 3 년 이상 법원에 입단하는 것", "사오싱과 항주가 접해 있다" 는 등의 단어가 있다. 소동파 연보에 의하면, 스시는 일찍이 두 번이나 항주에 간 적이 있다. 송신종희녕 4 년의 신해였다 (107 1). 왕안석의 유죄 판결로, 그는 "항주를 제외하고는 외면하고 피한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송철종원우 (1089) 4 년째' 홀아비가 항제룡도를 알고 있다' 는 것이다. 이로써 수시가 항주로 강등된 것은' 시닝 4 년' 이지' 시닝 3 년' 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우의 5 년은' 절강항주 재판' 이 아니라' 항주 인식' 이어야 한다. 또한 지명으로서' 사오싱' 은 남송사오싱 원년 (1 13 1) 에 처음 등장했고, 수시는 북송 (1/) 으로 사망했다. 어떻게' 사오싱과 항주가 접해 있다' 는 언어가 있을 수 있습니까? 더 중요한 것은, 이 글에서 말하는' 셰씨가 심백득성에서' 는 매우 잘못된 것이다. 왜냐하면 심백은 여태껏 성을 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것은 음악의 순서, 혹은 유명한 예술가가 음악에 기록한 내용조차도 반드시 검증을 거쳐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송대 이래 셰씨 가문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었고, 사악편곡 풍조가 일어나면서 전국 각지의 셰씨 종친들도 잇달아 편곡을 종친에게 나누어 정기적으로 경신했다. 새로운 족보가 나올 때마다, 오래된 족보는 몇 명의 선조가 보존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두 파괴되었다. 게다가 사회 격동과 자연재해와 인화까지 더해져 보존된 초기 족보는 많지 않다. 내가 아는 한, 현재 대만성의 셰씨 가문에는 셰씨 계보가 한 권 있는데, 명나라 만년 동안 편찬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마도 더 이른 계보일 것이다. 이후 각종 족보에 대해서는 민국시대에 편찬된 셰씨 족보, 석당 셰씨 족보, 명만력 해창시 족보, 청동치단산 남해 셰씨 족보, 마을 셰씨 족보, 사이공 사각꼬리 셰씨 족보, 선전 석암 용암산 셰씨 족보, 절강성 상우개씨 족보 등이 더 흔하다.

1947, 학자인 셰홍헌이 발기해 주재하며 전국 각지의 셰씨 종친을 초청해 새로운 가족족보를 쓰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의 1 년의 노력 끝에 이듬해는 겨울부터 해까지 새로운 스펙트럼을 완성하고, 사당에서 악보를 새기고 인쇄하도록 악사들에게 요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6 개월 후, 신보첩이 각인되어 총 * * * 권 32 권, 각 권 12 권, 셰씨 스펙트럼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사회 격동과 전쟁의 영향으로 현재 두 권의 완전한 족보만 있다. 대만성의 다른 몇 가지 세트는 대부분 작곡가 본인이 1949 년 대륙에서 가져온 것이다. 당시 수보원은 새 스펙트럼의 인쇄를 감독하고 있었는데, 미처 스펙트럼을 다 인쇄하지 못하고 서둘러 몇 페이지만 인쇄한 길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대만성에 도착한 후 정리하여 족보 제 2 권부터 제 10 권에 편입하였다. 다른 세 권은 해협이 막혀서 여러 해 동안 완성되지 않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양안 관계가 해동되어 대만성에 사는 사성민중들이 실종된 지 여러 해 된 고향으로 돌아가 조상을 찾아다녔다. 그들은 또한 새로운 족보의 제 1 권, 제 11 권, 제 12 권을 고향에서 참관하여 대만성으로 돌려보내 흩어진 족보를 결국 결합시켰다.

혈통

셰씨 족보와 그 편찬에서 많은 사람들은 염제를 시조로, 심보를 시조로, 염제 63 대 손이라고 부르며, 5 년 (기원전 823 년) 근무로 신국사읍으로 봉되었다고 한다. 자손은 생강에게 감사하지 않고, 땅을 씨로 삼는다. 이런 식으로 염제와 심백은 혈연 유대로 연결되어 심백이 봉인된 정확한 시기를 확정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는 이번에만 다른 기록이 있다. 필자가 본 바와 같이 심백봉년을 명확하게 기록한 책은' 죽서지' 이다. 이 책은 서진태강 2 년 (28 1) 위안립 왕묘에서 처음 출토되어 하상부터 위왕상까지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며 높은 역사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러나 그 원서는 송대 이전에 이미 실전되었다. 오늘날, 몇 가지 버전 외에, 명나라가 위조한' 죽서지' 가 하나 더 있으며, 남조 심약 편찬이라고 거짓말했다. 편찬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역사의 원래 모습을 따르고, 제멋대로 원문을 다시 쓰거나 늘리지 않는다. 위조자는 그의 모든 책을 베껴 썼을 뿐만 아니라, 문자를 마음대로 증설하고, 업무를 보고, 심지어 날짜까지 보았다. 왕현 모 씨의 신보 도장의 정확한 수령자는 바로 이 위조서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전문은' 왕현 ... 7 년, 왕자' 심백생전' 인데 전자는 이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이 정확한 보관 날짜는 위에서 언급한 보관 시간과 2 년 차이가 나지만, 이는 그 주장에 대한 근거이기도 하며, 또 다른 근거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도 부인할 수 없다. 셰씨 족보에 따르면 심백이 봉폐된 시간의 초심을 분명히 기록한 것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존재할 수 있는 의혹을 해결하고 확실한 역사감을 주며 조상에 대한 자부심을 확립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자부심) 그에 더해, 시에 (She) 는 자신의 전설적인 가계를 편성하여 조상의 이름과 그들의 사적, 결혼, 자녀, 이주, 수명, 재위 시간 등을 확인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후세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의 지위를 보자.

많은 족보에는 사전설에 나오는 조상의 이름과 가계가 기재되어 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모두 비슷하다.

팔조코위 재위 55 년. 치우가 난동을 일으켜 선위 황제가 허우로 떨어졌다. 가족, 아들 주디.

구조 시험 황제 주공은 아버지가 열후로 강등되어 정로를 나누어 그 직무를 계승하였다. 가족, 아들 가청.

제 10 조 시험공, 얀, 진강의 한 작품을 만들어 하위 연극을 했다.

열한 번째 조상은 희곡 대사를 시험했는데, 그는 아태 가문과 아들 한 명을 가지고 있다.

제 12 세조 시험, 덤불, 그 아들 축융.

열세 조는 시험을 보고 융공을 기원하고, 황제는 천하를 다스리고, 남쪽을 변명하였다. 염지의 가족, 아들 청록색.

열네 조상 시험 블로잉 공, 정글 산 씨, 아들 버이, 버이.

십오조 코보, 순명이 위태롭다. 그는 우치수를 도왔고, 우붕이 천하를 수여했지만, 대중은 받아들이지 않아, 사직산의 날을 피했다. 우총한 가족, E 와 함께 일하는 가족, 만약 아이가 나무라면.

제 16 조 시험 ruomu 공, 연의 부문, 아들 매우.

제 17 조 시험 공, 강, 자방.

열여덟 조상 시험은 산씨를 얼굴로 하고, 촉산 씨를 자인창으로 삼는다.

19 조코인창은 인자한 남자이다. 하나는 앤 E 집, 하나는 앤 E 집, 하나는 자천영입니다.

제 20 조 시험 천응공, 총수산, 자사.

스물 한 번째 시조 코시 공, 안씨, 후씨, 자민이를 쓴 적이 있다.

스물두 번째 조상, 화왕공민은 젊은이이고, 한 작품 (여자) 은 보라색과 표범이다.

스물 세 번째 조상 시험, 부터, 자겸입니다.

스물네 조상은 돈 공을 시험했는데, 한 명은 후씨, 한 명은 후씨, 한 명은 자승이었다.

제 25 조 시험 성공, 안화.

제 26 위 조상 시험, 종화.

제 27 조 코우우, 청자 총계석인.

이십팔조는 청궁을 시험하고, 씨로부터 쉽게 자보를 받는다.

제 29 조 시험은 귀신이라 자식이 넓다.

삼십조 시험 관공, 한 오씨, 한 오씨, 한 자전이 있다.

서른한 세조는 운공을 시험하여 공물의 번영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다. 너는 초가집이 있고, 한 집은 아주 잘한다.

서른두 세조 고명공 () 은 초씨 () 와 함께 가오 () 씨 (), 자차 () 이다.

서른셋 세조 시험 차공, 혜씨 가치, 피셔, 성자 에너지.

제 34 조 시험 에너지 공, 총수산, 자홍.

제 35 세조 시험, 얀, 진비와 자서였다.

제 36 조 시험 궁예, 쯔이 풍암인.

삼십칠조 시험은 대중, 짱 혜씨, 진비, 예배에 의지한다.

삼십팔조 시험 공, 한 오씨, 한 명은 오씨, 아들은 장손이다.

39 조 시험 천하장남, 안경복 집, 자공.

제 40 조 시험 공공, 부터 샹즈로.

마흔 한 살 때, 조상 시험 단계는 남자, 덤불에 집이 있고, 하나는 소씨네, 하나는 자범입니다.

마흔 두 세조 시험, 강씨, 자투어.

사십삼조 시험 공, 그는 조씨, 하나는 조씨, 하나는 자안씨였다.

마흔네 조코안 세공, 이안 씨, 자충.

사십오조 충공, 충가, 좋은 아들.

마흔여섯 세조 시험 소량공, 석풍, 자안 년.

47 위 조사 코안은 공년, 촉산, 사람이 태어났다.

마흔여덟 조상은 청궁, 안경복네, 부자를 시험했다.

제 49 조 시험 (복화) 공, 안자인. 제 50 조 시험, 얼굴 시기, 계서, 아들, 운생세 장, 인장을 세웠다.

51 조코운은 한 남자를 낳았고, 한 명은 남자였다. 안계씨, 아들 여상.

오십이세조 카우루 상공, 본명 자니, 이름 날으는 곰, 번호 강태공. 1980 년, 그는 주문왕을 만나 무왕과 함께 세계를 통치했다. 주존은 스승을 아버지로 존경하고, 후손은 세습한다. 안, 자정, 왕, 년, 안, 그램, 소, 로, 도, 청, 이순신, 상, 치, 왼쪽.

53 조 시험 좌공은 심중에 봉했다. 연경의 하인, 희자.

제 54 조 시험 공작, 후씨, 후씨, 자릉이 높다.

제 55 세조 시험공, 안계씨, 사람.

제 56 조 코송공, 덤불, 자모.

57 세조 시험 공개, 공개 할 수 있습니다. 정글 돌, 아들 쳉.

58 조 시험, 역사,.

제 59 조공, 돌, 자현.

60 위 조상 코현현, 총우석사자, 자응고.

제 61 조 코닝공, 정글석, 자은입니다.

62 세의 고은공 시조, 자홍도는 맹가 여자에게 적합하다. 자승과 심복.

예순 셋 조상은 공적으로, 호는 신백이다. 중흥을 보좌하고, 사은인을 드립니다. 그의 후손들은 그가 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는 사성의 조상이다. , 높음, 장, 자홍색, 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