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월극을 어떻게 배우는가? 나는 월극을 배우고 싶다.

월극을 어떻게 배우는가? 나는 월극을 배우고 싶다.

월극의 발성

1 .. 국극 발성은 금지구역을 깨야 한다.

희곡 창곡과 배우의 목소리 현황을 바꾸려면 반드시 금지구역을 깨야 한다. 중국 전통 희곡 창곡의 금지구역은 무엇입니까? 물론

첫 번째는 글자를 물어뜯는 것이고, 두 번째는 분음과 운율을 자르는 것이다. 나는 이런 일들이 좋다고 말하지만, 사실은 좋지 않다: 나는 한가하다.

나는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을 보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개혁과 발전에 반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오늘은 수업을 듣는다.

음, 가창력 문제에 대해 코암은 비판상속은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희곡 성악, 비록 집안 바닥이 두툼하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한 세대 또 한 세대, 점점 전해지지 않고, 솔직히 말해서, 몇 가지만 남았다. 글자를 제외하고는 이것은 사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이것은 중국 전통 희곡 창법의 특징이다. 우리는 이를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닝중의 수수께끼에 대해 얼마나 연구했습니까?

머리, 배, 꼬리, 절단기, 주둥이 힘만으로는' 벤' 을' 스프레이',' 놀이' 로 읽을 수 없다

함께 모이고, 다른 사람에게 열심히 말하고, 숨을 내쉬고, 배를 쓰라고 요구하면, 아무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선택의 여지가 있다: 만약 거칠게 가서 상속을 비판한다면, 아마 없어질 것이다! 누군가가 단어를 거의 강조하는 것을 자주 듣는다.

단독으로 존재하기에 충분하지만, 소리는 거의 이야기하지 않는다. 소리는 소리이고, 소리는 크면 자연히 커진다. 구사회에서.

자신이 발언권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모두 음식을 즐기지 않은 할아버지들이다. 지금 그들은 아이가 목이 없고 조건이 나빠서 좋은 재료가 아니라고 말한다. 예를 들면

소리의 좋고 나쁨을 자연에 의해 결정되는 절대적 수준으로 강조한다면, 과거의 희곡 대학의 변성의 존재에 따라,

생존율과 수치로 볼 때 학생 모집의 질을 설명할 수 없다.

목소리가 좋고 나쁘다. 모두들 불분명한 이유가 있다. 바로 끄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소리명언) 그러나 희곡생이 모집하여 연습했다.

일이 끝난 후 많은 사람들이 나륜다리로 변했기 때문에 이것은 항상 훈련의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왜냐하면 학생들은' 다리 변경' 을 하지 않고

나는 학생 모집할 때 이런 다리를 가진 학생을 절대 모집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이 학생들의 학부모들도 모두 동그라미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

다리 질환의 역사. 게다가 다리형 검사로 볼 때 소리보다 더 노출돼 학생 모집을 자주 볼 때 발차기도 하고 시험도 한다.

양과 당기기, 설령 잘못이 있어도 지나치지 않다. 왜' 인물' 부터' 다리' 라고 말해야 합니까? 주로 나는 연극을 생각한다.

대부분의 가수와 학생들은 이 단어에 대한 훈련에 문제가 있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는 원작을 찾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글자" 에 대한 견해가 모호하고 과격하며 신성불가침이므로 논의할 만하다.

방이 없습니다. 노래하는 동지들, 60 년대 말 70 년대 초에 사람들이 부른 이른바 노래를 회상해 보세요.

상해의 많은 노래를 듣는 동지들은 내가 한 연극에서 노래를 불렀고, 나의 원래 위치도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중앙 음악원

테너 이가요씨는 많은 동지들이 오페라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불렀다고 나에게 말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토론했다. 어휘본

몸은 무섭지 않다. 어떤 노래예술도, 어휘에 주의하지 않으면 콧노래 연습과 맞먹는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무서운 것은 이 단어를 단순화하는 것이다

글자를 억지로 물어뜯는 것과 같은 것은 무섭다. 소리, 가스, 각종 예술 처리로부터 문자를 격리시켜 무미건조하게 만드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단 하나, 다른 예술적 수단에 대한 피해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먼저 목소리를 내고 나서 분별해야 한다' 는 것이 무섭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

그것의 글자 그대로 ("곡율" 은 위량보조에 있다) 거꾸로 되어 있다. "만남의 중점" 이라는 단어는 또 다른 결점이 있다.

이전에 말했듯이,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이' 금지 구역' 이

그것은 깨진 해야 합니다. 아니면 그 말, 내가 말한' 단어' 라는 금지 구역은 특별한 의미가 있지만, 내가 방금 말한 것을 가리킨다.

내가 말한 것은 단어에 대한 좁은 인식과 이해이지, 노래 전체에서 단어의 중요성을 폄하하는 것이 아니다.

섹스, 과학, 예술. ) 을 참조하십시오

예술의 언어는 생활의 언어와 다르다. 솔직히 말해서, life wrap 만큼 선명할 수는 없습니다.

너무 명확해서는 안 되고, "너무"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다른 각도에서 볼 때, 그것은 생활에 둘러싸인 문자보다 더 선명하다.

이 모순을 어떻게 해석하느냐, 인생만큼 명확할 수는 없다. 삶이 예술이기 때문이다.

이 단어는 노래입니다. 흰입도 똑같다. 생활 속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나누는데, 방법이나 자연적인 방법이 없는가? 그것은 사람을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한다

이를 악물자 상대방은 곧 인정했다. 오페라의 글이 심원해지려면 생활보다 더 과장해야 하고, 소리만이 지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독서명언)

열은 할 수 있다. 따라서 소리를 결합하려면 기교가 있어야 하고, 단순히 말을 해서는 안 된다. 무대 아래 말하지 마세요.

수천 명의 관중, 즉 선생님이 수업에 싸여 있고, 강사가 전시회를 소개하고 있으며, 과학적인 방법으로 분배해야 한다.

소리. 말하는 것이 생활 속의 소포의 글보다 더 선명하다. 왜냐하면 그것이 과장되어 확대되어 모든 음위가 명확하게 해석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상은 역시 기교이다.

기술적으로, 예술적 관점에서 분석하면, 의식적으로 단어를 너무 명확하게 유지하지 말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이 제법은 사람을 만든다

놀라다. 예술인 이상 반드시 아름다울 것이다. 생활보다 더 아름답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이왕 아름다움이라면 각양각색의 아름다움이 있고, 구체적이고 명확한 아름다움도 있고, 추상적이고 함축적인 아름다움도 있다. 그것들 사이의 변화와 조화는 예술을 구성할 수 있다.

수술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은 일종의 완벽한 즐거움을 준다. 구름 속의 먼 산을 볼 때, 당신은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잘 안 보여서 예쁘지 않나요? 제백석이 그린 게는 큰 공백이다. 그가 "껍질을 물고 있다" 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글자) 잘 모르겠어요! 한자 예술로 돌아가면, 사람들은 배우가 잘 부르는 것을 자주 묘사하지 않고 진주처럼 부른다.

팬'? 여러 가지 다른 음형의 문자를 원으로 만들려면, 그것을 개조하고 예술화해야 한다.

어떤 말의 처리는 분명 생활이 다를 것이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그가 허락하지 않거나 분명하지 않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또한 가능하다.

。 이것은 마치 서예가의 글자 크기가 다르고, 획이 분명하지 않고, 삐뚤삐뚤삐뚤삐뚤하며, 아무도 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 것과 같다.

너를 참여시켜라. 하지만 예술을 감상할 줄 안다면, 제백석이 컬러 사진에 새우나 게를 그리는 것을 절대 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화면도 마찬가지다. 물론, 이상은 단지 예술토자의 한 종류일 뿐, 단지 설명하기 위해서이다.

예술이라면 진실과 거짓 등 다른 처리를 허용해야 한다. 어떤 사람은 거짓이고, 어떤 사람은 진실이고, 어떤 사람은 섞여 있다.

나는 멜란방 선생의 창법과 서양 미성창법이 모두 위의 유형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감상 수준과

취미가 다르니 어려서부터 들은 바가 있고, 메이 선생님의 발음에 대해 의견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는 통일을 견지하지 않는다. 오늘

그래서 이 문제를 논의하는 주된 목적은 오페라 가수를 더 빠르고, 더 많고, 자신있게 키우기 위한 것이다. 닮다

옷을 입으면 누구나 편한 대로 편할 수 있지만, 아이에게 타이트한 옷을 만들어 목 졸라 죽이면 그의 발육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소리의 생존을 버리면, 하나는 사람을 물고, 하나는 소리를 지르면

우리는 여기서 랩을 할 필요가 없다. 메이 씨는' 무대 생활 40 년' 에서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있는 것은 아니다.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다만 너의 입가가 분명하지 않다는 것을 봐야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입만 또렷하게 하고, 이를 드러내고 웃고, 바로잡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꾸물거리면 무대 이미지가 손상되어 과유불급감을 줄 수 있다. \ "유 zhenfei 씨 는 그의 \" 젠 페이 음악 스펙트럼 \ "에 있습니다

고 말했다: "... 성모와 운모는 완전히 분리되어 있고, 두복부는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데, 마치 두 글자를 부르는 것처럼 말할 수 밖에 없다."

노래를 부르는 대신 반절로 단어를 읽다. 정확한 처리는 성모와 운모 사이의 전환이 필요하다.

자연스럽고 흔적이 없습니다. "이것도 접두사가 너무 꽉 깨물거나, 너무 죽거나, 너무 멀거나, 그렇지 않으면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자연스럽게 흐리고 흔적이 없다. 우리는 이런 발음 방법에 반대하고, 이렇게 가수를 인도하는 것에 더욱 반대한다. 왜냐하면

너는 좋은 배우가 될 수 없다. 문자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사람은 결국' 각 글자의 당도' 를 형성하여 여지없이 실패하게 된다.

어조, 힘의 일반적인 운용은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하고 둔감과 둔함을 느끼게 한다. 참조

경극' 문소관' 에서 한궁 역을 맡은 배우는 우자서보다 꽉 깨물고 무겁게 뿌렸지만

항상 가장자리에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혀가 크거나 누가 명확하게 발음할 수 없다면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것은, 그것은 전국의 유명한 구석으로, 관중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는 것이다.

제가 이 금지 구역을 깨야 한다고 과감하게 제기해야 하는 이유는 수십 년간의 희곡과 성악 훈련 경력에서

사실, 그들은 모두 이를 갈고 턱을 당기는 현상과 싸우고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실수의 근원을 제거하고 바로잡지 않는다면,

희곡 배우가 무대 앞에서 팽팽하고 뻣뻣하며, 소리를 연습하고 긴장을 푸는 것은 모두의 시간을 크게 낭비하는 것이 아니다.

큰 노력으로 들어 올려도 좋은 배우가 되기는 이미 어렵다. 이런 잘못도 그렇게 쉽지는 않다.

모든 사람이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자기가 잘 배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입솜씨가' 깊다' 는 사람들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고치고 나면 그렇게 자연스럽기 어려워요. 재발할 가능성이 있어요. 나는 본 적이 있다. 아니

네가 그를 바로잡은 후에 그의 목소리는 좋아졌지만, 며칠이 지나거나 주관적이거나 객관적인 요구가 있으면, 그는

그래서 다시 그런 것을 추구하면, 그 손실은 단지 시간의 지체일 뿐만 아니라, 좋은 노래 공연의 지체이기도 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노래명언)

멤버의 모양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몇 개의 배원 속담을 인용하여 나의 관점을 표현했다. "안 되는 것 같지 않아, 정말 예술이 아닌 것 같아, 계몽.

사랑과 이성은 연극과 예술이다. "나는 이 이치가 인물의 문제에도 존재하는지 아닌지를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목청을 걸 때는 걸으면서 노래를 불러야 한다. 걷는 것처럼 항상 편안한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긴장을 푸는 것은 긴장을 푸는 것이 아니라, 외송안이 꽉 조이는 것이다. 소리의 정확한 위치를 유지하고, 공동의 운수를 오래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주의해라. 너는 목구멍에만 힘을 쓰는 것이 아니라 온몸을 움직이고 있다. 두세 시간 동안, 음을 걸어도 피곤하지 않고, 소리는 여전히 밝다. 발성할 때 구강 윗턱이 살짝 빨려 턱이 이완되고, 입이 크지 않고, 어깨가 처지지 않고, 갈비뼈 장력이 스프링처럼 되어, 성강의 각 장기가 유기적으로 맞춰져 강력한 머리, 코, 가슴 * * * 음을 형성한다. 단어와 대사를 읽을 때, 그의 턱은 마치 볼블루와 같고, 각 글자는 농구공처럼 정확하게 볼블루에 던져진다. 이런 식으로 노래를 부르면, 그는 어떤 풍격을 부르든, 노래를 아무리 복잡하게 부르든, 호흡이 안정되고, 목소리가 부드럽고 완벽하다.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는 기묘하고, 방법이 민첩하며, 얼굴 표정이 느긋하고 점잖으며, 입모양이 자연스럽고 아름답다. 고음을 부를 때는 입을 벌리고 안팎을 합칠 수 있다. 낮은 음표를 부를 때는 입술이 약간 닫히지만 이빨은 물지 않고 윗턱은 여전히 빨아먹는 느낌이 든다. 요컨대 고음이나 저음을 부를 때 얼굴 근육이 약간 긴장된 상태를 관객에게 보여 주지 말고 입이 너무 크게 벌어지거나 어찌할 바를 모르는 느낌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배우의 노래형 아름다움은 그의 목소리, 단어, 가스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노래를 예쁘게 부르는 입형은 너의 발음이 정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배우는 많은 유연한 노래 기교가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운에서 훔치고, 양적으로 거두고, 가볍고 무겁다. 실강 속의 억제, 촉진, 정체, 좌절은 모두 숙달하고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 배우의 노래가 노래의 우선 순위와 억양을 통해 관객들에게 극중 인물의 기쁨, 분노, 슬픔, 즐거움을 느끼게 할 수 있다면. 이런 이상 효과의 생동감 있는 표현이다.

배우들은 선강 중 높음, 낮음, 빠름, 느림, 가벼움, 중중, 완만, 좌절을 파악했고, 적당한 사용, 음량이 강화되었고, 약해졌고, 선강 앞 저호흡은 이미 충분히 흡수되었고, 작은 정지는 이미 교묘하게 운용되었고, 가식어, 낮은 말투는 가볍게 토했다. 실강이 유창하고 기복이 있어 모순적 사고 중의 망설임으로 나타난다.

또한 시대의 발전을 따라잡기 위해 일부 배우들은 경극 전통이 낭랑한 단어에서 돌파구를 마련했다. 어떤 단어들은 입에 맞지 않는데, 예를 들면 "백" 자, 입에 오르지 않고 표준어로 "백" 을 부른다. 어떤 단어들은 전체 창단의 조화를 위해 낭랑한 상구의 특징을 보존하지만,' 사랑' 과 같은 단어는' 진지한' 운율로 복귀를 보장하는 것이다.

2. 어떻게 소리를 지르며 목청을 연습합니까?

1 단계: 소리를 내기 전에 호흡을 연습해라. 연구 자료에 따르면 정상적인 상황에서 사람은 분당 16- 19 회, 숨을 쉴 때마다 약 3, 4 초 정도 호흡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래를 부를 때 단숨에 10 여 초를 연장하고, 숨을 들이마시는 시간이 짧고, 숨을 내쉬는 시간이 길다. 따라서 숨을 폐에 유지하고 천천히 숨을 내쉬는 요령을 익혀야 한다.

(a) "심호흡과 느린 호흡 조절 연장 연습".

요점은 먼저' 가스 저장' 을 배우고, 먼저 가스를 눌러 배출한 다음, 콧날개와 혀끝 사이의 틈을' 후각꽃' 으로 여기고, 자연스럽게 가볍게 숨을 쉬며, 가득 찰 때까지, 복부에 가라앉고, 가슴옆구리를 천천히 풀어서 기체를 가느다란 물처럼 천천히 내쉬고, 호흡이 고르게 한다는 것이다. 제어 시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연습을 4-6 회 반복합니다.

(b) "심호흡과 느린 전화 번호 걸기 연습"

우리는 첫 번째 단계를 "흡입 푸시" 라고 부릅니다. "밀다" 의 숨결은 안쪽으로, "밀다" 의 숨결은 바깥쪽으로 내려간다. 우리는' 밀다' 할 때 호흡 연장 연습을 한다. 우리는 세 가지 훈련 방법을 추천한다.

A. 숫자 연습: "흡입" 은 이전과 같습니다. 밀고' 하면서' 123456789 10' 이라는 숫자를 부드럽게 세고, 숨이 찰 때까지 몇 번이나 반복할 수 있는지 반복한다.

B. "대추" 연습: "빨기" 는 이전과 같습니다. "밀다" 와 동시에 나는 낮은 소리로 말했다. "동문에서 나와 다리를 건넜다. 다리 밑에 대추가 하나 있다. 대나무 장대로 대추를 치다. 대추는 얼마나 푸르냐 (흡족한 공기). 대추 두 대추, 대추 네 대추, 대추 다섯. 이 숨결이 다 떨어질 때까지 네가 얼마나 많은 대추를 셀 수 있는지 보자. 4-6 회 반복합니다.

C. "조롱박 수" 연습: "흡입" 이전. 밀면서 "금박, 은박, 한 입에 24 개의 박 (흡기), 한 개의 박, 두 개의 박, 세 개의 박." 이라고 속삭였다. "이런 호흡은 기진맥진할 때까지 4 ~ 6 회 반복한다.

숫자,' 대추' 와' 호리병박' 을 세어 숨을 조절하면 할수록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절대 숨을 쉬지 않고 뛰지 마라. 처음에는 복부에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일정 기간 연습을 하면 큰 발전을 자각하게 될 것이다.

(c) "심호흡, 느린 호흡 및 긴 소리 연습"

숨결 연습을 거쳐 소리가 점차 합류하기 시작했다. 이 연습은 역시 연습 위주로 발성을 보좌한다. 중저음 구역을 동시에 선택하면 남자는 가볍게' 아' (큰 소리로' 아' 는 연습과 일치), 여자는 가볍게' 쉽게' (작은 소리로' 쉽게' 를 발한다. 단숨에 참았고, 발음구는 원통형 파도형이지만, 길고 길며, 반복해서 연습할 수 있다.

"호흡 연습"

이것은 반음반기 연습이다. 양손을 허리에 꽂거나 복부를 감싸고, 복부에서 숨을 참으며 이마와 목구멍을 향해 돌진한다. 소리는 낮고 탄력이 있으며, 복부와 횡격막은 스트레칭력에 의해 동시에 튀어나온다. 우리는 세 가지 연습을 소개합니다.

A. 단숨에 멈추고, 입이 빠르게' 박자, 박자' (반복) 를 하고, 이 말투가 끝나갈 무렵' 펑, 펑' 의 단주를 한다. 4-6 회 반복합니다.

단숨에 발을 뻗고, 먼저 천천히, 그리고 빠르게' 하하' (반복) 하하하 ... "폭발적인 단주 연습도 하고," 하하 ... ","웃음 ","아하 ","기침 "은 노래를 부르는 데 많이 쓰인다.

C. 단숨에 두 발을 쭉 펴고, 먼저 천천히' 헤이-굵게, 헤이-굵게' 와' 헤이-굵게, 헤이-굵게 ...' 를 보내며 힘이 다 떨어질 때까지 반복해서 연습한다.

이 단계의 연습을 거쳐, 기개는 소리의 근본이고, 기개는 소리의 멋있는 기운이 이미 기본적으로 충만하고,' 기용할 수 있는 땅' 은 이미 기본적으로 흥분이 활발하고, 소리는 줄곧 보호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사운드 연습 준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 가스, 소리, 단어 연습.

희곡 배우, 특히 경극 배우, 희곡 애호가를 포함한 희곡 배우들은 노래에서 성공하기를 열망하는 실수를 범하기 쉽다. 그들은 자신이 빠르게 높고 밝은 목소리를 외치지 못하고, 급히 고음을 외치고, 흉악을 외치고, 심지어 야를 외치는 것은 종종 역효과를 낼 수 없다. 우리가 성악 연습을 배울 때, 일부러 먼저 호흡을 연습하는 것은 소리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러분이 차근차근 질서 정연한 법칙을 명확히 하여 꾸준히 유지해야 합니다. 이 세 번째 단계에서는 음계를 급하게 오르거나 고음을 외치지 말고 가스, 소리, 단어의 결합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가스, 소리, 소리, 소리, 단어, 단어, 단어 등 순서대로 배열해야 한다. 이 순서를 보면 글자의 위치가 중간에 있고, "소리", "강" 이 앞에 있고, "단어", "정" 이 뒤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붕괴된다면, 전체 게임은 지게 될 것이다. 발음의 진실성은 소리의 둥글고 둥글다는 것을 결정하는데, 바로 이 원리인' 말로 표현' 이다. 소리 지르는 연습 중의 글자, 음, 기운의 관계는' 기' 가 충분히 지탱되고,' 음' 이 정확하게 인식되고,' 글자' 가 진짜 물림을 받아야 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한어병음의 방법으로 확대, 접두사, 자복, 접미사를 늦추고 한자로 발음을 연습한 다음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입, 입술, 치아, 혀, 목의 유연성을 연습하는 것이다.

(1) 립톤 연습: (먼저 속도를 늦추고, 확대하고, 한 번 읽고, 점차 속도를 높여 구령을 읽는 것)

여덟째, 백일표, 일병 일충-북방 일파.

북쪽 경사면에서는 총 한 개와 병사 한 명이 일렬로 늘어서 있다

한 방 한 방, 한 병, 한 병, 한 병, 한 번 만져보세요.

병사, 두려움, 터치, 총, 병사, 총을 표시한다.

② 치아 연습 (같은 방법)

4 대 4 로,

10-예-10,

14 는 14 입니다.

마흔-네-마흔,

14 를 40 이라고 말하지 마라.

40 을 14 와 같이 넣지 마십시오.

③ 혀 연습 (같은 방법)

육십육세의 유노육, 곧 육십이다.

6 개의 큰 기름통,

육십육그루의 수양버들,

육십육마리의 대마원숭이가 묶여 있다.

④ 후두 연습 (같은 방법)

산 앞에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

산기슭에 원숭이 한 마리가 있다.

호랑이는 원숭이를 쫓아내고, 원숭이는 호랑이를 잡는다.

호랑이는 원숭이를 쫓아낼 수 없습니다.

원숭이조차도 호랑이를 이길 수 없다.

⑤ 혀 발음 및 치아 발음 연습 (같은 방법).

거리 남쪽에는 절름발이 한 명이 걸어왔고, 오른손에는 접시 하나를 들고 왼손에는 가지를 들고 있었다. 거리에 사람이 입을 삐죽거리다. 못은 절름발이를 걸려 넘어졌고, 오른손은 접시를 떨어뜨렸고, 왼손은 가지를 던졌다.

⑥ 13 채널 발음 연습

바람 (중동) 알림 (잿더미) 여름 (소주) 가 (17), 연꽃 한 송이 (소보), 꽃 한 송이 (만개), 감사합니다 (어색함).

가을 (구구), 서늘함 (강양), 구름 (사람), 높이 (먼), 기러기 (앞말), 시작 (생각), 그리고

조 (요조), 이가 (파화), (진가라지), (어목), 이초 (고모수), (강양), 이래 (화이).

동 (중동), 서 (제 17), 남 (머리말), 북 (재), 좌좌 (소보)

이 연습을 통해 너는 어느 음이 둥글고 어느 음이 메말랐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가스, 소리, 단어 연습은 매우 실용적이고 효과적입니다.

3 단계: 시 노래 연습.

시를 4 단계에 두는 목적은' 저음 후함, 중음 순함, 고음 강인함' 의 음질을 연습하고 발굴하기 위한 것이지, 일방적으로 올리고 오르고, 중음과 저음을 공고히 하고, 음색을 화려하고 순수하게 하고, 듣기 좋은 목소리를 유지하고, 고음의 인성과 탄력성을 단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때 독경과 노래는 모두 반주가 없고, 노래하는 것이 더 어렵고, 요구가 더 높다. 3 단계, 당신은 밑바닥의 영, 음, 단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한 걸음 한 걸음 위로 올라갑니다. 너의 목소리는 피곤하지 않고, 게다가 연습도 유효하고, 파악도 매우 크다.

(1) 시는 보통 각 업종의 고정장시로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가 막 무대에 올랐기 때문에, 관객들에게 첫인상을 남기고, 그들이 말을 하지 않고 조용히 하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정장시는 높고 침착해야 하며, 캐릭터 자체의 흥미와 지향에 대한 자기분석이며, 리듬감이 강하며, 반드시 잘 연습해야 하며, 소리 지르고, 연습하고, 연습하기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미탄 \ "타구 카오 \" 시 \ "입처럼 강, 개울처럼 흐른다. 모두 혀끝으로 제후를 억압하는 것이다. 사람이 어찌 거인이 될 수 있겠는가, 웃으며 도장을 찾아야 한다. " 또 악비의 전원시는 "밝은 갑옷이 투우궁을 쏘고, 공령기가 일홍을 가리고, 호랑이가 명부 장군과 함께 우뚝 솟아 있고, 수컷이 그 말을 주꾸미는 것이 용과 같다" 고 말했다. 만물의 수싱, 만물이 새로워진 아침, 너는 목청을 통쾌하게 연습할 수 있다.

(2) 창법: 백창, 반창, 반창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시를 외우는 것보다 더 어렵다. 그 감정은 표현에 더 적합하다. 그 멜로디는 스트레칭에 더 적합하다. 단지 외치고 발성하는 데만 쓰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창반창은 마치 소개와 같다. 예를 들어' 우주전선' 전반부에서 조가 부른' 두쥐안 울음 가지' 는 피와 눈물이 어두웠다. " 다시 양 의 \ "조조 (반음송) \", \ "홀로 푸른 하늘, 묘영 조건, (반음송) 한조의 명실실 생존, (읊음송) 위장시세 이동. \". "진경 매마", "한실 호걸의 졸린 천정, 언제 고향으로 돌아갈 지 모르겠다", "청풍각" 에서 "늙고, 혈기가 쇠약하고, 늙고, 아이가 없다", "어머니의 울부짖음을 들으니, 틀림없이 줄에 대한 부부의 사랑을 잃었을 것이다" 와 같은 직접 노래를 부른다.

③ 경백 (표준어) 배시: 현대극 공연을 위해 배사를 연습한다. 예를 들면, 배시' 모 주석시' 의 멜로디를 이용한다.'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만리장성보다 사나이가 아니다.' 또 예를 들어 현대극의 고전 어록을 보면, 이를테면' 벼묘 오랜 가뭄에 단린, 잊지 않는다'' 지엽은 모두 괴로운 사람' 과 같은 것은 모두 고함소리로 연습하는 좋은 소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통적인 대형 독경과 관통성 연습도 이 단계에서 호흡과 소리를 단련할 수 있다.

4 단계: arc 항공 음향 연습

이것은 경극 중 매우 독특한 발성 기교이다. 그것은 춤의 점프와 같다. 뛰어올라 웅크리고 다시 튕기고, 스포츠 속의 포환처럼 뒤집히고, 거두어들이고, 던져버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숨결과 소리가 밀려 포물선을 형성하고, 끌려와 던져졌다.

여무생: 아/기침/

노인: 말/라이/

얼굴 그리기: 술/오, 와/

추함: 아/하/

칭이: 고생/와/

허용/문의/

이런 이중호기음이 잘 연습하지 않으면' 포크',' 회전' 또는' 꽃' 이 생기기 쉽다. 대체로 행운-토자 ('한어병음처럼 발음을 분해하는 것)-던져버리는 것- 특히 정파가 읊은' 영-성' 은 산산조각 나고 섬세해 보이며 집에 맡겨졌다. 인규운은 각고의 연습과 숙달이 필요하다.

5 단계: 음계를 오르고 고난도 음표를 연습하다.

"가조", "반 고흐", "고강" 은 노래에서 없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이를 난조라고 부른다. 목청을 외치는 연습 중에 이 음을 연습하다. 많이 연습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관건은 자리를 찾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필사적으로 외치면 앞의 모든 연습이 소용이 없고 목이 다칠 수 있다. 이 음을 연습할 때는 압착, 카드, 꼬집기, 압박, 강요, 강타를 가장 금지한다. 어르신께서 말씀하셨다. "만약 당신이 높은 글자를 부르고 싶다면, 힘껏 외칠 필요는 없지만, 이 글자를 좁고 뾰족하고 깊게 만들면 목소리가 높아질 것입니다. 높은 글자를 만나면 한숨을 들어 올리면. 그러면 청자는 맑고, 가수는 아무런 고민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여기에 비결과 방법이 있으니,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탐구하고 모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