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 공공 * * * 도서관법 》 시행 2 주년, 문화자선선현 장종상씨를 기념합니다

《 공공 * * * 도서관법 》 시행 2 주년, 문화자선선현 장종상씨를 기념합니다

< P > 인물 소개 < P > 장종상 (1882-1965), 현대학자, 국학 거장. 스펙트럼 이름 후 뮤 wentianxiang 사람, 이름 zongxiang, 단어 changsheng, 번호 차가운 스님, 부서 철 희망찬 박물관 주인 을 생각하지 않는다. 절강성 해녕 () 은 석진 () 이다. 어려서 장백리와 함께 부지런히 공부하고, 모든 문채가 훌륭하고, 함께 시골에 이름을 떨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라서 인재가 되는 데는 각각 공헌이 있고, 경석진에는' 문에는 장냉승이 있고, 무에는 장백리가 있다' 는 말이 전해졌다. 해방 전 자본도서관 주임을 맡았고 건국 후 서릉 인쇄사 사장, 저장도서관 관장, 저장문사관 부관장 등을 역임했다. 저장인민출판사는 27 년 8 월' 국학의 거장-장종상전' 문화자선 < P > 문화자선을 출판했다. 문화의 핵심은 윤리 (철학) 다. 독서와 사리, 민성풍속은 문화 자선의 가치이다. 양국영 교수 ('선의 여정') 는' 세계',' 일',' 사물' 의 의미를 밝히고' 세계' 가 편안한' 본연의 세계' 와 사실가치가 통일된' 현실 세계' 를 갖고 있다고 판단했다 일' 은 우선' 현실 세계' 와 연계돼 사람 자신의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현실 세계' 에서 역동적으로 전개되는 과정과 다양한 형태다. 사물' 은' 일' 을 통해' 현실 세계' 로 들어갔고, 선행에서 자선이' 사물' 이라는 의미가 펼쳐졌다.

는 중국 전통 특색을 지닌' 석자회' 의 공익행위와 연계돼 장서루 공익이다. 예를 들어, < P > 저장 사오싱의 구월장서루는 우리나라 도서관 역사상 최초로 대중에게 개방되고, 제 1 가구는 근대공 * * * 도서관 특징이 있는 장서루입니다. 고대 오월 장서루는 민중에게 개방되어 공익성을 가지고 있다. 또 휘영청 송루도 자선과 관련이 있다. 구월장서루와는 달리 저장호주주의 휘영청 송루는 일부 유명 인사들에게만 개방된다. 그것이 자선과 관련이 있는 이유는 육심원 (1834-1894) 의 교송루 휘영송루가 일본인에 의해 1 만 원에 구입됐고, 휘영송루를 매각한 것은 육심원의 아들 육수판이기 때문이다. 매각한 것은 육수번이 재해 구제에 참여했기 때문에 자금에 큰 격차가 생겼기 때문이다. < P > 저장동향 청대 건륭진사 엄진도 자선가로 의당 서원을 많이 운영하고 1 인의 힘으로' 동향현지' 를 수리했다. < P > 중국 문화사와 자선사, 문화 (또는 지혜) 자선의 전파는 사회교화에 유리하다. 모두' 정교-문교' 와 연계되어 물적 수준에 머물지 않고 빈곤과 부지를 결합한다. 장종상선생은 문화 분야 (예: 도서관) 의 공익자선실천에서 직접 사회교화에 유리해 필자의 큰 연구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 P > 이 사진은 하닝시 장종상서화원 (기념관) 대문에 걸려 실물 같은 사이즈의 문화자선선현인 장종상 < P > 이 선현으로 유명한 도서관학자, 서예가 장종상 선생이다. 그는 베이징 대리원 추사와 칭화학당 교사로 재직한 적이 있다. 29 세의 장종상 () 은 전 시험 1 등을 대리원 임사와 추사에 배정했다. 장종상 () 은 관아 () 에서 실제로 취임하지 않았다고 한다. 사실 그는 청화학당 지리교사로 초빙됐다. 1957 년에 장 선생은 장서 2 여 권을 해녕 도서관에 기증했다. < P > 는 "서단 태두, 문사 거팔" 장선생이 서예를 좋아하며 서예 교육에 대해 논하고 있다. "글씨를 잘 쓰려면 먼저 사람을 배워야 하고, 두 번째는 책을 많이 읽어야 하고, 세 번째는 글씨를 배워야 한다." 이 말은' 전통문화의 공익성' 이라는 취지를 깊이 새겼고, 이 공익행동자와 교사 자원봉사자들에게도 상당한 교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전통문화) 선생이 돌아가신 후, 그의 후손들은 고향집을 해녕시에 기부하여 가흥시의 붉은 현관으로서 국학 문화와 교육 사업에 계속 기여하였다. 이 조치는 장 선생이 주장하는 공익교육의 정의에 깊이 부합한다. < P > 공개 * * * 상품을 제공하여 타인과 모두에게 이득이 되고, 이런' 공적' 과' 이타' 정신을 고수하는 사회사업이 바로 공익사업이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이 전 저장도서관 관장과 서현인사 사장을 공익자선선현으로 포지셔닝하는 것은 매우 정확하다. < P > 공익의 이름은 해외에서 왔고, 공익의 실재는 우리나라에서 매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선비는 홍의가 아니어서는 안 된다' 는 말이' 논어' 에 나온다. 전 청거인이었던 장 선생은' 사' 성격을 지닌 사회사업가였다.

1951 년, 장종상씨는 7 세로 일기장에 "사람을 위해 대중을 위해 오는 것은 권리를 위해 오는 것이 아니다" 라고 적었다. 학문 정치는 항상 진부하고 정의를 발휘해야 세상에 유익할 수 있다. 이는 내가 7 년 동안 처세하는 취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설날에 이것을 기록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후환을 남기다. " < P > 는 현재 장종상고 본지에 서 있는 해녕시 장종상서화원 (기념관) 이 장 선생의 정신을 발양하여 장종상거가 미성년자 사상품덕 교육기지가 되는 해녕 공익문화의 명함이자 문화예술사회사업의 중요한 실천기지다. < P > 장종상선생은 유명한 서예가로 행초박학군자 장종상 < P > 이 시, 필서, 장서, 장서, 치인을 쓰는 데 뛰어나다. 문화자선실천자 장종상 () 의 야호 () 이다. 그 외에 그는 난초를 좋아하고 직접 재배하고, 논서 문예 중 문사 여러분 장종상 () 이 회담을 한다. 군자의 도로서의 자선 실천은 유교' 문질설' 을 풍부하게 했다. 문과 질은 형식과 내용뿐 아니라 주장 (이론) 과 행동 (실천) 을 가리킨다. < P > 고풍스러운 학자 장종상은 문질빈빈한 박학군자이다. 군자의 길을 짓밟고 문화 자선을 중시하는 것은 그가 전통 선인으로서의 행동의 특색이다. < P > 가' 문질' 을 제기한' 논어 옹도' (1 ***28 장), 마지막 장에서' 박시제공' 을 내세워 고대 중국 자선의 가장 고전적인 명문이 됐다. < P >' 논어 옹도' 개편 1 장에서' 자말: 옹도 남쪽을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중궁이 자식 삼백자에게 물었다. 공자 는 말했다: 하지만 또한 제인. 중궁은 말했다: 거경 () 과 행 제인 () 은 그 백성을 임임하기 위해, 그렇지 않으면 안 될까? 제인 을 살고 간단한 라인, 아니 큰 제인 평화 인가? 아들이 말했다: 옹의 말. 클릭합니다 남쪽의 술은 바로 제왕의 술이다.

는' 옹도' 편 16 장에서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 < P > 결말 제 26 장: "자공이 말했다:' 국민에게 박시를 베풀고 대중을 구제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인자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을 (를) 클릭합니다 공자 는 말했다: 자비 에 무슨 일, 거룩한 평화 가 될 것입니다! 요순은 여전히 병들었다! 인자한 자는 자기가 서고자 하고 사람을 세우고, 자기가 달인과 달인을 원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까운 곳에서 비유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인자한 쪽이라고 할 수 있다. 박학군자 장종상에게 자선은 사공 (문, 실무 차원의 외적 표현) 일 뿐만 아니라 고대 자선가의 문화적 감정 (질, 정신적 차원의 동력 메커니즘) 이기도 하다. 이것은 현대 자선 문화 건설에 대한 참고 작용을 한다. < P > 8 서정 (1) < P > 장종상 < P > 유일 어려운 빈곤병 속에서 장년은 분주히 뛰어다녔다.

펠트를 지키며 선비습을 바꾸지 않고 붓을 던져 국사풍을 쫓기 어렵다.

늘 남에게 알리지 않는 것은 복이고, 고능은 이용을 위해 노력하여 통한다. < P > 1 년 동안 세상일이 분분히 바뀌었고, 봄이 다시 대동을 만났다. < P >-'시성-장종상운어 서화작품선' 광명일보출판사 214 년 1 월판 < P > 장종상씨는 서릉인사 제 3 임사장으로, 도장을 잘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