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석개유명한 예술가의 평론.
석개유명한 예술가의 평론.
푸젠성 서예가 협회 부주석인 석개씨의 이름은 도장단에 더 속하는 것 같다. 당대의 인감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존재를 간과하기 어렵다. 하지만 석카이는 서예도 잘해서' 겸선' 능력을 갖추게 했다. 처음에 나는 석개한 서예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다. 내 기억에서, 그의' 바다 보기' 는 그 대기가 웅장하고 두터운 심미력과 혁신적인 공간으로 처리되어 서단에서 적지 않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는데, 특히 전통 서예 전시회에 들어가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의미가 있는 것 같다. 그때부터 나는 석카이가 히스테리 반란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그는 동의하지 않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이런 사고의 출발점은 나로 하여금 나중에 석두 () 를 보게 했다.
초기 판단의 믿을 만한 근거는 서예집에서 찾은 것이다.
예술의 창조적 추구는 신성하다. 그것은 예술을 영원히 다채롭고 흐릿한 빛으로 빛나게 한다. 석개한 서예 소장품에서 그의 창작 천성은 소리 없이 자유롭게 드러났다. 그는 자신의 삶의 미약한 에너지로 전통 서예의 판에 박힌 인상에 맞서고 있다. 바로 이런 투쟁에서 나는 석카이 서예의 비밀을 발견했다. 그는 서예의 정서를 추구하고, 생활의 정취로 선을 채우고, 세속적인 분위기로 순문인 서예의 단조와 부족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그는 서예 필기내용의 용량을 확대하고, 필기내용의 이미지 밀도와 사상 밀도를 증가시켜, 원래 시사 형식으로 나타난 필기내용을 풍부하고 흐르게 했다. 그의 작품에서,
문인 풍음월이 부르는 풍아 이야기도 있고, 일반인의 인생 감탄도 있고, 메란죽국화의 고귀한 배려도 있고, 돼지고기 배추 가라오케 (가라오케) 의 세속적 정서도 있고, 장장 () 의 조화로운 글내용도 있어 신선하고 기억에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