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서예를 배우는 것은 글씨를 배우는 방법이다.
서예를 배우는 것은 글씨를 배우는 방법이다.
간화자, 표준어, 인민폐는 현대사회에서 3 대 상용적인 계량도구이다. 해서서서서는 예로부터 5 대 상용서체였지만 현대에는 해서체와 행서만이 자주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고금의 차이를 무시하고 객관적인 현실의 차이를 무시하고 서예의 예술문화 전승의 본질을 현대필의 일반 효율 본질과 혼동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잘못된 개념이다. 학술 논리에서는 분명 틀렸다. 심미만 이야기하면 이런 차이를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학술 논리는 실천의 기초와 응용에 관한 것이다. 이런 기초적인 심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매우 억지스럽다. 따라서 서예와 글씨의 개념은 반드시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차이가 너무 커서!
다른 말로 하자면, 전국 인구의 90% 가 실제로 이런 현대의 보편적인 행동을 쓰는 것이지 고대 서예의 창작이 아니다. 사람은 평생 90% 의 시간을 서예를 쓰는 것이 아니라 글을 쓰고 있다. 인구의 절대다수가 문맹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십니까? 글쓰기도 전공과 아마추어로 나눌 수 있다. 붓글씨 한 무더기를 함부로 모방하는 행위를 어떻게 서예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고대에는 모두 서예가가 아니었나요? 문제의 관건은 많은 종사자들이 서예라는 단어에 대해 큰 오해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내 개인 홈페이지의 많은 문장 들에 게 expounds, 하지만 오늘날의 서 예 및 서 면 업계의 주류 의식과 일치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내 개인적인 견해에 동의 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정상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사람은 평생 글씨를 연습할 수도 있고, 평생 글씨를 연습할 수도 있지만, 너는 글씨를 연습하지 않으면, 품질은 네가 죽을 때까지 그렇게 된다. 너의 생활 속의 모든 학습, 일, 생활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네가 글씨를 연습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너를 비웃을 것이다. 그것은 어떤 사람들은 정말 문외한이고, 아는 척하고, 서예가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이다!
여기서, 나는 너에게 간단한 방법을 알려 줄게, 너에게 믿을 만한 연습 방법이 있는지 없는지 알려 줄게. 현대의 간체자를 마음대로 생각해 내다. 이 사람들은 2 초 안에 한 글자의 좋고 나쁨을 진정으로 판단할 수 없다. (반드시 기준이 있어야 한다.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개인의 심미' 로' 서예 심미' 를 가장해 다른 사람을 지도한다. 이 사람들이 어떤 글쓰기의 심미를 한 송이의 꽃으로 묘사하든 찌꺼기로 묘사하든, 사실 그들의 글쓰기 품질 체계에 대한 인지도는 거의 0 에 가깝다. 즉, 글쓰기 실천의 논리는 매우 믿을 수 없다!
참고: 품질은 단어가 구조가 좋아 보이는 방식으로 써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너는 반드시 믿을 만한 근거가 있어야 학술 논리를 통해 분명히 말할 수 있다. 미학으로 다른 사람의 글씨 연습을 지도하는 많은 사람들은 아예 고대 서예의 구조에서 벗어나 획에 대해 이야기한다. 고대 서예행서는 현대 필기행서 (예: 중국 행서) 와는 달리 매우 간단한 사실이다. 그것들 사이의 구조적 차이를 자세히 살펴봅시다! 자신의 미학 이론으로 남을 홀랑거리지 말고 객관적인 현실을 무시하지 마라. 현대 작문 품질 체계가 없는' 심미 고급' 은 위선고급이다!
게다가 서예는 무엇입니까? 예술 창작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예술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보다 높지만, 많은 사람들은 예술 창작이 무엇인지, 서예를 작문 기교로 여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이렇게 되면, 이치에 맞지 않는 것 같다. 글쓰기에는 품질체계가 없다고 말하지만 서예는 전문기관의 승인을 전혀 받지 못했다. 즉 서예 중의 많은 작품들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몇 획의 오케이를 세로로 쓰지 않는다면, 그것은 서예라고 한다!
이것은 현실 마술의 새로운 현상이다. 현재 경필 서예를 시험한 많은 사람들은 결국 서예와 글씨를 혼동하고, 서예 예술을 자유자재로 낙찰하고, 다른 사람을 투기로 오도하여 사리사욕을 도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것은 매우 잘못된 학술 논리이다. 일종의 투기적인 현대 상업 행위이기도 하다.
서예가 글씨를 쓰는 것과 같다면 번체자가 어떻게 간체자와 같을 수 있겠는가? 현대 체제의 물건은 어떻게 고대의 것과 혼동할 수 있습니까? 현대의 가구 체계가 어떻게 고대의 장붓 장부 구조 체계와 섞였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구명언) 현대 시스템에서 컴퓨터 서체는 유일하고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경필의 개념도 마찬가지다. 너는 그들이 모두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말할 수 없다. 현대에는 인터넷이 있고, 고대에는 비둘기 전서가 있었다! 모두 정보 네트워크 전송인데 다 똑같지 않나요? 그리고 고대는 더 고급스럽다! 이런 논리의 해석은 매우 억지스럽다! 철근 콘크리트는요? 라디오? 전기? 컴퓨터? 모두 고대의 동행이 있습니까? 현대 문명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완전 빈티지? 불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