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중국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문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의류는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의 요구를 충족시킬뿐만 아니라 한 민족 문화의 중요한 상징을 반영하며, 한 민족의 특정 시대의 문화 풍습 현상으로 정치 경제 심리 습관 등 많은 요소들의 종합 표현이다. 많은 지역과 민족 중에서 주택 스타일, 식습관, 교통 상황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옷의 차이는 한눈에 알 수 있다. "모지 멩 공" 구름: "전 왕조 제나라 Huan 의 높은 크라운 넓은 벨트, jinjian 나무 방패 지배 세계; 진문공 대천의 옷? 양의 모피, 위엘리검이 그의 나라, 그 나라를 다스린다. 과거 추 zhuangwang xianguan 다이 잉, 가운 으로 세계 를 지배; 과거에 군웅왕은 머리를 자르고, 문신을 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렸다. " 당시 각국의 풍속은 헤어스타일에서 크라운 모자, 의류에서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뚜렷한 차이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차이의 형성은 각지의 문화 차이에 있다.

2. 명말 청초의 작품들은 대부분 사람들의 마음을 묘사한 영웅이다. 예를 들면 무, 도삼춘 등이다. 이때 지방 희곡에는 주로 북방 방자와 남방 피황이 포함된다.

경극은 청대 지방극의 높은 번영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동치 광서년 동안 1 세대 경극 공연가와 다른 유파의 대가가 나타나 경극의 성취와 번영을 상징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경극이 전국으로 발전하여, 특히 상해와 천진에서, 그것은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연극이 되어 중국의 전통 연극 예술을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문학은 한 민족의 영혼이자 그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문학은 어느 정도 한 민족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한 민족의 전통을 따랐다. 한 민족의 문화는 그들의 문화 프로그램,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자국민과 외국인에게 전시될 수 있다.

문학은 사람의 사상을 도야시키고, 사람의 도덕적 수양을 배양하며, 사람의 혁신적인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한 나라의 발전을 인도할 수 있다. 문학은 인물, 줄거리, 내용을 통해 사람들의 사고를 유도하는데, 오늘날 가장 유행하는 소설은 모두 사고로 가득 차 있다. 오늘날의 문학은 더욱 심오합니다. 읽은 후에 독자는 계속 생각하거나 심지어 자신의 인생을 반성할 수 있다.

4. 예술사의 연구 범위에는 건축사, 조각사, 회화사, 공예사, 서예사, 인감사가 포함되며 예술가, 예술작품, 예술이론, 예술사조, 예술유파와 관련돼 고고학, 문화사, 민족학, 민속학과 교차관계가 있다. 예술사는 철학, 미학, 예술 이론의 지도가 필요하며, 예술 비평과 관련이 있지만, 특정 작품에 초점을 맞춰 예술의 발전을 밝히는 것은 전문적인 철학, 미학, 예술 이론, 예술 비평과는 다르다. 예술사의 학습은 예술감상이 갖추어야 할 주요 예술지식을 포괄하기 때문에, 이' 예술감상' 의 교과 과정 구조는' 예술사' 를 기초로 한다.

5. 기원전 2070 년부터 기원전 476 년까지의 하상주 춘추시기는 건축 발전의 비약시기이며, 찬란한 청동문화는 목구조 건축 기술과 판재 건축 기술에 큰 편리를 제공하였다. 특히 기원전 1 1 세기에는 서주의 경제가 더욱 번영하고 인구가 밀집되어 전쟁이 더 많아졌다. 분봉제가 실시된 후, 성을 짓고 궁을 짓는 제도가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이주동궁 고시공기' 에는' 장인치국, 구리 외, 3 개 외, 중학교 9 경 9 궤' 가 실려 있다. 좌조 우사, 후진을 향하고, 도시는 숙녀를 마주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산시 () 의 고고학 발굴에서 서주 () 시기에 체계가 완비된 네모난 방이 발견되었는데, 당시에는 규범적인 주거제도와 등급질서가 있었다. 중원지구의 건축체계는 더욱 성숙해졌고, 최초의 생산성 원림은 점차 관상성 원림으로 발전하였다.

기원전 476 년 전국 시대부터 남북조 말기까지 목틀 체계가 기본적으로 형성되어 직격창과 헤링본 아치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건축체계에는 절, 현산, 폴리라인산 휴식, 점적, 옥상 축적의 다섯 가지 기본 형태가 있다. 이 시기에 진한 () 나라의 통일은 여러 지역의 건축 교류에 조건을 제공하였다. 위진 남북조의 잦은 교류와 불교의 도입은 건축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때 원림건물도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돈황, 운강, 용문, 천용산, 향당산, 서하산 등 불사는 본질적으로 국가원림과 놀이구가 되었다. 동시에, 우리는 저택의 녹화에도 매우 신경을 쓴다. 한나라 왕망 () 은 "부중 예예 () 를 고치지 않는 자 (), 출산하지 않는 자 (), 삼부의 도시 ()" 를 명령했다.

6.( 1) 구자 풍습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

먼저 젓가락을 말하다. 젓가락은 중국의 국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하무도 문화 시절까지 사람들은 큰 고기 덩어리를 먹었다. 저명한 과학자 이정도는 그것을 "중화민족의 대발명" 이라고 부른다. 젓가락은 명나라 이전에 젓가락, 젓가락, 생활해음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우리 강남인들은 전통적으로 혼수에 젓가락 아홉 켤레를 넣었는데, 해음' 오래 머물다' 는 것은 부부가 백년 동안 잘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명나라 이후에는 젓가락을 젓가락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젓가락은 "곧 태어날 것" 을 상징한다.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이 번창하는 가정에서 젓가락을 훔치는 경우가 많다. 밥을 먹을 때 잃어버렸으니, 임시로 잘라야 했다. 채소농과밭의 오이는 항상 도둑맞는다. 안에 호박씨가 많기 때문이다. 오악의 첫 태산의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태산이 자신의 아들을 황후에게 주었다고 한다.

링, 어떤 사람들은 태산의 입장료가 너무 비싸다고 말하지만, 사실 입장료는 여전히 합리적이다. 또 다른 이야기: 사직이 사라진 사원이 있습니다. 모두가 매우 초조하다. 누군가가 영감을 받아 "사회 대중 숭배, 어느 것이 감동을 받아서는 안 된다!" 라는 글을 썼다. 소셜플랫폼을 보면 얼마나 슬프고, 얼마나 외롭고, 얼마나 외로운가! 누가 그를 숨겼는지, 빨리 그를 보내서 내년에 그에게 좋은 아이를 두 명 낳게 해라. "이틀 만에 사회의 신이 그의 자리로 돌아왔다. 가난한 사회에서 아이를 많이 낳는다는 것은 얼마나 행복한지를 의미하기 때문에 유격대가 많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2) 명절 민속이 생활에 미치는 영향.

설날에는 동그란 밥을 먹고, 정월대보름에는 만두를 먹고, 청명절에는 청명과를 먹고, 단오절에는 쫑쯔, 추석에는 월병을 먹는다. 매년, 모든 사람, 모든 가족. 전통 명절을 제외하고 금혼은혼, 발렌타인데이 (2 14), 만우절 (4 14), 크리스마스 (12, 25) 이러한 새로운 풍습은 서양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