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희지의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은 무엇입니까? \ "\" 의 도장은 무엇입니까?

왕희지의 가장 자랑스러운 작품은 무엇입니까? \ "\" 의 도장은 무엇입니까?

답:' 난정서' 는 왕희지의 가장 자랑스러운 인쇄물이다.

란정 집서

난정서' 는' 난정서',' 난정서',' 호린서',' 짱',' 짱 게시물' 이라고도 불린다. 행서 서예 동진영과 9 년 (기원 353 년) 3 월 3 일 왕희지, 셰안, 손주등 4 1 사람이 (오늘 저장사오싱) 란정에서' 시를 짓는다' 고 한다. 회의에서 왕희지는 그들의 시를 위해 서문을 썼다. 머리말은 란정 주변의 산수의 아름다움, 모임의 즐거움을 서술하여 작가의 생사무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법첩의 책, * * * 28 줄, 324 자, 구도, 구조, 필법은 모두 완벽하다고 할 수 있으며, 그의 33 세 때의 대표작이다. 후세 사람들은 "우군 글씨체가 변했다" 고 평가했다. 그 영기가 자연스럽기 때문에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모범으로 여겨진다. " 그래서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란정을 "제 1 행서" 로 여겼다. 당나라에 이르러 당태종 수입 주머니에 들어 왕경 대표로 승진되었다. 그는 조머 등 여러 부를 베껴 친척과 측근 대신에게 보내라고 명령했다. 애석하게도 당태종이 순장품으로 소릉에 묻혔는데, 원작은 영원히 세상에 보이지 않는다. 용서' 는 당대의 가장 유명한 잉크로 당태종 때 풍승소의 금인으로' 란정룡서' 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 책은 아주 잘 썼고, 필법, 수묵 스타일, 격조, 정취가 모두 드러나 공인된 최고의 문안이다. 석조는 먼저 "정물본" 을 밀었다. 곽모약고증에 따르면 전세한' 란정서' 후반부는 왕희지 사상과 비슷한 점이 없고 서예 스타일도 최근 출토된 동진왕 묘지와는 다르다. 계당오탁이 의심된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란정서' 는 왕희지 서예예술의 최고 경지를 보여주며 작가의 기량, 봉황정신, 가슴, 감정이 이 작품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옛날 사람들은 왕희지의 초서가' 맑은 바람이 소매를 내고, 다음 달이 내 품에 들어온다' 고 말했는데, 정말 절묘한 비유였다.

"난팅 서문" 에 대해 여러 가지 일화가 있다.

1. 왕희지는 글을 다 쓴 후 자신의 작품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고 한다. 그는 문장 몇 편을 다시 쓴 적이 있지만, 이 정도는 아니다. 그는 일찍이 "하늘이 귀를 돕는다, 내가 어떻게 성취할까?" 라고 한탄한 적이 있다. " 그래서 그 자신도 소중히 여기고 가보로 전해 준 7 대 손지용. 지용은 출가하여 서예를 매우 좋아한다. 죽기 전에 그는' 란정 집서' 를 그의 제자 채변 스님에게 건네주었다. 채변 스님도 서예를 잘한다. 그는' 란정집서' 의 가치를 알고 보물로 여겨 자신의 침실 대들보에 특별히 새겨진 구멍에 숨겼다.

2. 이세민은 서예, 특히 왕희지의 서예를 좋아한다. 그는 왕희지의 서예진품' 난정서' 가 채변 스님에게 여러 차례 사람을 보내 달라고 했다고 들었다. 스님 채변은 늘 원작의 행방을 모른다고 말한다. 이세민은 억지로 믿지 않는 것을 보고 지혜로 바꾸었다. 그는 \ "Lanting 세트 순서 \" 를 얻을 수있는 방법을 찾고, 비전 재능 에 가까운 학자 로 위장 검열 샤오 예 를 보냈다. 소예도 서예를 아주 잘하며 재능이 넘치는 스님과 매우 투기적인 대화를 나누었다. 두 사람이 밀접한 관계를 맺은 후, 쇼예트는 왕희지의 서예 작품 몇 장을 승려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내놓았다. 그는 보고 나서 "사실이지만 좋지 않다" 고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나는 오리지널이 있어서 그런대로 괜찮다. " 소예가 어떤 게시물인지 묻자 누군가가 신비하게 그에게' 란정집서' 의 원작이라고 말했다. 소예는 이 게시물이 사라진 것을 믿지 않는 척했다. 채변은 지붕 대들보에서 원본을 떼어서 소예에게 보여 주었다. 소예는 과연 진품인 것을 보고 소매에 넣어 당태종의 관련' 성지' 를 보여 주었다. 이제야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나의 오리지널 작품을 잃었다. 나는 곧 우울하고 병이 나서 1 년도 안 되어 세상을 떠났다.

당대의 《란정 집서》다섯 권

1. 란정의 운율을 가장 잘 반영하는 한 부.

본본은 당대의 대서예가가 세남에서 증정하였는데, 그 안에는 원력의 내정 도장이 있어서' 역서' 라고도 불린다. 여사남의 지혜는 진정한 전설로, 직접적인 위진 운치가 있어 왕희지의 서예와 매우 가깝다. 그의 펜은 창력이 강하고 필법이 깊다.

2. 란정 영혼의 최고의 사본.

당초 당대의 대서예가 추 수양이 증여한 것이다. 두루마리 뒤에 쌀티시가 있기 때문에, 일명' 쌀티제목 시본' 이라고도 불린다. 이 책은 담백하고 건강하고, 부드럽고, 핏줄도 매끄럽고, 구름도 흐르며, 란정 () 의 정취를 깊이 얻었다.

3. 란정 본래의 모습을 가장 잘 반영하는 복제품

"풍본" 은 당대 서예가 풍승소가 모사한 것이다. 권수' 용' 이라는 단어가 좌측 작은 인감이기 때문에 후세는' 신룡본' 이라고 부른다. 쌍갈고리' 법을 채택했기 때문에 당대의 란정에서 가장 가까운 모본이다.

4. 란정은 성격이 가장 좋은 복제판이다.

"ding wuben" 은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Ouyang Qing 의 사본입니다. 북송선화는 연간에 석두 위에 그림을 그렸고, 북송청조는 연간에 허베이 정무에서 발견되어 이름을 얻었다. 탁상만이 정옥원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내려왔는데, 이것은 탁판 원본이자 정옥원 란정 중 가장 소중한 버전이다.

당대의 5 대 원고' 는 각기 다른 차원에서' 천하 제 1 행서' 의 매력을 보여주며 후세 란정 양대 체계의 시조다. 하나는 여본, 초본, 풍본, 황보본을 종종으로 하는 고체학 체계다. 첫 번째는 "ding wuben" 을 기반으로 한 비문 시스템입니다. 이 두 제도는 세상에 병존하여 후세에 무수한 사람들을 낳았다. 당나라의 5 대 본은 청나라에 소장되어 나중에 사방으로 흩어졌다. 여본, 초본, 풍본은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고, 황수본, 정오본은 현재 타이페이고궁박물원에 숨어 있어 바다를 건너 다시 만날 수 없다. 이번에 이 다섯 편의 선본이 한자리에 모이고, 해협 양안의 최고의 책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화보물의 광채를 충분히 과시하였다.

오늘날 이른바' 난정서' 는 당대의 몇 권 외에도 석각탁본도 매우 귀중하다. 가장 전설적인 것은 송탁정의' 오란정서' 이다. 사본이든 탁본이든 왕희지를 연구하는 데는 상당히 설득력이 있으며 역대 서예를 연구하는 데 매우 귀중한 자료이기도 하다. 중국의 서예 전적에는' 난정서' 에 관한 자료가 무수히 많다.

"난정서" 가 왕희지를 위해 한 것인지, 예로부터 논란이 있었고, 청말, 60 년대도 상당히 격렬한 여론이 있었다.

란정 회의는 군사를 토론하는 비밀 회의로 서예라는 이름으로 위장한 것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다. 어쨌든, 그것의 서예 지위는 흔들릴 수 없다.

\ "Lanting 세트 순서 \" 원본:

영화구년, 나이는 계구 () 에 있고, 봄말 초에는 모이는 란정 () 이 모여 일을 하고, 각계의 인재를 모인다. 여기에는 산과 산이 있고, 무림에는 대나무 재배가 있다. 또 맑은 물살이 급하고 좌우 반사가 있어 시냇물인 줄 알았고, 그 뒤에는 한 줄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크죽의 현만큼 번화하지는 않지만, 사랑을 이야기하기에 충분하다.

오늘은 맑은 날이고, 날씨는 맑고, 햇빛은 맑다. 고개를 들어 우주의 크기를 보고 고개를 숙이고 범주의 번영을 보다. 그래서 극도의 오락화, 콜라를 믿으면 충분하다.

숙녀의 상, 평생을 던지거나, 그 품에 안기고, 한 방 안에서 깨달는다. (《・・》 를 통해) (《・・・・・・・・・・》) 또는 위임 때문에 파도가 가자. 즐거움 ('취하다' 를 통해) 은 다르지만 냉정함은 다르다. 그것이 마주친 것에 대해 즐거움을 느낄 때, 그것은 잠시 자신으로부터 수확을 거둘 것이며, 곧 자급자족할 것이며, 노년기의 도래를 알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가 지겹고, 그의 감정은 시대와 함께 발전한 것이고, 그의 감정은 감상적이다. 나는 이에 대해 매우 기쁘다. 투구 사이에 이미 과거가 되었기 때문에 나는 여전히 이것에 대해 기뻐해야 한다. 상황은 짧고, 결국 끝날 것이다. 고대인 구름: "생사가 크다. 클릭합니다 아파요!

옛사람의 격동의 원인을 볼 때마다 단결하면 애통함이 없고 가슴속의 물건과 비교할 수 없다. 죽은 생명이 거짓된 생일이라는 것을 알고, 펑지의 파괴는 잘못이다. 미래는 지금을 보느냐, 아니면 오늘 과거를 보느냐. 슬픈 남편! 그래서 사람들이 시장에 나오자마자 자신이 한 말을 기록했다. 세상은 다르지만, 그들은 행복하고, 그들은 하나이다. 나중에 참관한 사람들도 스벤에게 깊은 인상을 받을 것이다.

"Lanting 컬렉션 순서" 번역;

영화구년, 즉 계추년, 3 월 초, (명사) 회계산음현 란정에 모여 물가에 가서 재난을 없애고 복을 구하는 것이다. 명성과 재능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젊고 늙었다. 고산준령, 밀림 고죽, 푸른 물급류, 사방의 그림자가 있다. 물을 동그란 운하 (정자에 있음) 로 끌어들여 유리잔을 물 위에 뜨게 하다. 곡수 옆에 앉아 있는 사람은 오케스트라 합주의 성황은 없지만 술을 마시며 시를 짓면서 자신의 고상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이 날은 날씨가 맑고 미풍이 솔솔 분다.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하늘은 끝이 없고, 고개를 숙이고 바라보니, 땅에 있는 물건들이 그렇게 많아서, 시야를 넓히고, 마음을 넓히고, 시청각의 즐거움을 다 써버리고, 정말 행복하구나!

사람은 다른 사람과 어울리며, 아주 빨리 일생을 보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흥미와 포부를 이야기하고, 실내에서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감정을 걸고, 제멋대로 생활하며, 아무런 제약도 없다. 사람의 취미는 천차만별이지만 조용하든 활발하든 (1) 접촉한 것에 대해 기뻐할 때 일정 기간 자만, 행복, 자족감을 느낄 수 있지만 노화가 오는 것을 느끼지 못한다. 내가 사랑하는 것에 싫증이 났을 때, 나의 기분은 현 상태에 따라 변하면, 나의 느낌은 저절로 생겨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유쾌했던 일이 갑자기 과거가 된 것에 대해 나는 여전히 깊은 감명을 받아야 한다. 게다가, 나의 수명은 자연에 달려 있고, 결국 모든 것이 사라졌다. 고대인 구름: "생사도 큰일이다! 클릭합니다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선배들이 아쉬워하는 이유를 볼 때마다 푸치처럼 일치했고, 문장 앞에서 나는 늘 탄식과 슬픔을 느꼈지만, 왜 그런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선배명언) 생사와 동등한 대우를 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것이고, 장수와 단명을 동등하게 보는 것은 거짓이라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 후세 사람들이 오늘을 보는 것은 슬픈 일이다. 마치 오늘 사람들이 과거를 보는 것처럼! 그래서 나는 모임에 참석한 사람을 적어서 그들의 시를 베꼈다. 시대가 다르고 상황이 다르지만 사람들의 감정은 같다. 후세 독자들도 이 시집을 읽으면 생사존망의 대사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