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언제 해서체로 해서체로 바꿀 수 있나요?
언제 해서체로 해서체로 바꿀 수 있나요?
둘째, 이 글에서 말하는 해서체가 행서로의 전환에 대한 생각은 물론 속도의 관계뿐만 아니라 해서체와 행서체계 사이의 미묘한 기본기, 필법 구조, 배치, 풍조도 있다.
셋째, 해서체 작품은 먼저 정해서 쓰는 것이다. 각 글자를 다 쓴 후 가로로 보면 한 열이고 비스듬히 보는 것도 규칙적이다. 그것의 아름다움은 통일과 엄밀함에 있다.
넷째, 그렇다면 해서체는 행서로 전환되고, 위에서 아래로 세로로 쓰여지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줄바꿈할 때, 작가는 세로줄 사이의 숨결에 초점을 맞추고, 가로자가 줄을 이루고 있는지, 숨결이 순환되는지,' 줄이 세로로 있고, 줄이 가로가 있다' 는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5. 왕탁의 서예가 대표적이다. 그 책은 잔디에 능하고 초서 스타일도 독특하다. 그의 시' 재지원축' 을 예로 들어 증명하다. 전체 작품은 세 줄의 글자와 비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필이 유창하고 스타일이 소탈하니 말할 필요도 없다. 구도와 흰색만 보면 재미있다. 그것은 세로로 기둥이 있고, 가로로 무선이며, 세로 숨결이 눈코 뜰 새 없다. 가로의 글자와 글자는 서로 화목하게 지내는 것을 돌보니, 자의가 자연스럽고 재미있다.
확장 데이터:
해서체는 해서체, 진서, 예서라고도 한다. 쳉 유 (Cheng Yu) 가 창설 한 리 슈 (Li Shu) 는 점차 진화하여 더욱 단순화되고 수평이되었습니다. "사직" 은 "형방, 곧고, 본보기가 될 수 있다" 고 해석한다. 그래서 해서체로 붙여졌다. 그것은 한말부터 시작하여 근대까지 유행했다.
해서체의 출현은 한립의 장법을 바짝 따라가며 형식미의 진일보한 발전을 추구한다. 한말 삼국 시대에 한자의 글은 점차 파도에서 파도로 바뀌어' 왼쪽' (점),' 스윕' (긴 왼쪽),' 쪼아' (짧은 왼쪽),' 들기' (직선 훅) 로 바뀌었다.
무위 의학 죽간, 거연한간 등. 해서체의 특징은 규칙이 단정하고 서체의 전범이기 때문에 해서체로 불리며 근대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로 동한 말년에 나타났다. 행서의 명칭은 서진 위형의' 서예사체' 에 처음 등장한다., 종 (), 후 () 모두 서예를 배운 적이 있다.
장회우의' 파당서' 에는' 서예가는 유덕성'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 。 즉 책은 작고 거짓이며, 서비스는 간단하고 보편적이어서, 유수장부라고 한다. "서론" 에서도 말했다. "부서는 풀이 진실이 아니고, 당을 떠나 원을 피하고, 기맹간 시기를 고려하며, 진실자는 진실이고, 잔디는 풀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대 풍방은' 희숙' 에서 더욱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끊임없이 쓰고, 새기지 않고, 가볍게 돌리고, 다시 누르는 것, 흐르는 물과 같이, 멈추지 않고, 영원히 상인을 이어간다."
행서는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과 광범위한 실용성으로 탄생한 날부터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널리 퍼지고 있다. 위진 () 의 황금기와 당대의 발전기를 거쳐 행서는 송대 () 에서 새로운 정점에 도달하여 점차 각종 서예 스타일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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