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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 언어의 구성

첫째, 서예의 기본 요소

흑백은 세계를 구성하는 두 가지 주요 색상 블록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만물의 기본 기조이자 우주의 축소판이다. 자연에서 온 사람도 자연을 개조하는 주체이다. 인류의 모든 문화는 자연, 특히 서예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흑백은 서화에서 가장 중요한 물감으로, 그 중 점, 선, 면은 한자의 기본 요소이다. 중국의 서예는 한자로 표현된 것이기 때문에 점선은 서예의 형식 언어가 되어 서예의 형식 언어 정보와 기호이다.

2. 점, 선 및 면

자연의 화초와 나무, 천지산천은 모두 점, 선, 면으로 구성된 입체이다.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그것은 점으로 이루어져 있고, 나뭇잎의 표면, 줄기의 표면, 점과 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오브젝트의 완전한 모양을 형성하고, 오브젝트의 특정 윤곽-선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선은 완전한 물체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와 기호이다. 선과 표면이 없으면 종이에 물체의 모양이 없다.

점, 선, 면은 물체의 모양을 창조한다. 즉 서예는 붓으로 쓴 점, 선, 면으로 인해 생긴 여러 한자의 모양이다. 이런 모양은 서예에서 자신의 법칙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사람이 자신의 몸 외에 옷을 입어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입는 옷의 색채 조화와 스타일 선택은 끊임없이 변화무쌍하다. 사람마다 심미적 능력이 다르다. 그들은 서로 다른 옷과 화려한 옷을 입고 있지만, 그들의 기본 원소는 모두 인체 모양의 기본 법칙에 따라 만들어졌다. 즉, 당신이 점, 선, 면에서 어떻게 변하든 간에, 당신은 원형을 규약으로 삼고, 당신은 규약에서 변화를 구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그의 작품은 생명력을 가질 수 있다.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각기 다른 예술 풍격, 장지의 광초, 왕희지의' 난정서', 총보자의 간구, 장전비의' 석문송', 평실호방, 안진경의 횡강 등 각 유파의 다른 풍격을 구현했다. 간단히 말해서, 모두 전서를 기초로 서로 다른 점, 선, 면으로 서로 다른 개인 스타일을 표현하여 서로 다른 서체, 즉 정중구동, 동중, 동중변을 이루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예의 점선면 예술과 필기한 점선면 예술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필기한 점선면은 정해진 패턴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의 점, 선, 면도 규칙적이며, 법칙에서 변화를 요구하고, 변하지 않고, 상대적 정지에서 절대 운동을 하며, 변화와 변하지 않는 변증적 통일을 요구한다. 송대 강원의' 속서보' 처럼 눈썹은 모두 둘러보기를 정신으로 하고, 방향이 있고, 뒷모습이 있고, 인물의 형성이 제각각이라는 것이 요점이다. 곧게 그린 사람들, 글자의 몸과 뼈들은 확고하고, 균일하고, 조용하고, 기복이 있고. 신축이 다르고, 변화가 심해서 어익과 새날개처럼 득의양양한 모습이다. 주위를 둘러보고, 돌아보고, 글자에 따라 변하고, 득의양양하여, 점선이 서예와 흑백의 레이아웃에서 변화무쌍하고, 변화무쌍한 공간 태세를 형성하고, 생명이 동적 공간에서의 운동, 즉 글자 내 공간에 기초하여 글자 외 공간의 상호 조화를 형성하여 서예 공간의 내포를 지닌 글자가 되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서예의 점, 선, 면은 모두 각자의 독립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요한 의미는 서예의 공간 의의를 넓히는 데 있다. 서예 예술에는 두 가지 공간 범주가 있다: 글자 내 공간과 글자 외 공간. 한자에서, 글자 안의 공간은 전체적으로 폐쇄되어, 일정한 물리적 형태만을 표현하고, 글자 밖의 공간은 그것과 단절되어 거의 의미가 없다. 예서의 내부 공간은 이미 반개방되어 있고, 행초의 발전은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의 경계를 완전히 깨고 한자로 둘러싸인 공간 구조를 완전히 해체했다. 즉, 이런 융합은 점선을 형상화하고, 체감과 유동성을 더욱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면 (문자 없음) 을 형성하는 이미지 임무를 맡는다는 것이다. 면은 한자의 단순한 배경일 뿐만 아니라 서예 점선 (검은색) 을 형성하는 역할도 한다. 중국 고대의 태극도처럼 흑과 백은 서로 표리로 자신과 상대방의 존재 형식의 조화로운 통일을 규정하고 있다. 이렇게 점선 (검은색) 과 면 (흰색) 은 각각 미적 가치가 있고 서로 보완해 서예의 완전한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이것이 바로 책에서 흔히 말하는 것이다: 흰색은 검은색이라는 뜻이다. 이런 흑백의 융합은 한 글자의 의미에서 서예 작품의 전체 공간으로 뻗어 흑백극 기묘한 조합, 유기적으로 구성된 동적 공간 형태를 형성한다.

서예 작품 중의 점, 선, 면의 분포는 매우 중요하다. 점, 선, 면을 교묘하게 결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서예 작품의 성패의 관건이다. 펜의 두께, 건습, 힘의 강약 변화. 점선이 너무 굵고 너무 흩어지면 면이 작아 전체 글자가 부풀어 오르고, 공기가 통하지 않고, 딱딱하게 보일 수 있다. 반대로 연약하고 영성이 없다. 역시 그 말, 요점과 그림 사이에 구조의 원인이 다르다. 왼쪽에서 출발하는 것은 오른쪽에 있고, 위에서 시작하는 것은 누워야 한다. ([송] 강규 속서보) 수백과 수흑의 기묘한 결합을 설명했다.

셋. 독특한 개성

서예 예술과 문학, 미술, 음악, 무용, 사진 등 예술 분야는 모두 이데올로기 범주에 속하지만 서예 예술은 추상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인격이다. 다른 예술문과는 달리 사물의 구체성 (또는 추상성) 을 직접 반영하는 기능과는 달리, 무언가와 동조하여 사물의 추상성을 첨부 (반영) 할 수 있을 뿐, 그 고유의 합법 (추상 형식) 의 점, 선, 면으로 작품의 사상과 감정을 반영할 수 있다. 따라서 서예가 문학, 예술, 음악, 춤, 사진처럼 사물의 모양과 소리를 직접 반영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서예 예술의 본능과 기능에 위배되는 것이다. 음악처럼 어떤 음악을 하든 7 개의 기본음은 변하지 않는다. 그것들은 음급, 힘, 장단 길이의 운용에 변화가 있다. 문장 쓰기도 마찬가지다. 장르 스타일이 다양하며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법칙은 변하지 않는다. 서예의 모든 점, 선, 면은 규칙적이고 법도가 있다. 서점은 자신의 창작 의도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또는 허위나 질병, 거두거나 놓아두거나, 가볍거나 무겁거나, 허위적이거나 실재하여 아름다움에 대한 자신의 추구를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아무리 변해도 모든 획은 규칙과 서예 방법을 빼놓을 수 없다. 소위 펜 은 (푸 산 의 책 에) 책 이 아닌 고대인, 즉, 단어 를 좋아하지 않는다, 천고 를 사용하기 쉽지 않다. 그 유사점은 서로 다른 형태의 소리, 모양, 이미지를 매체로 표현한 것으로, 다른 공간과 다른 형식, 즉 점, 선, 면, 즉 추상적인 이중 구상기호를 운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당대의 장회관은 책의 글자 수가 그 뜻을 아는 것이고, 책은 반드시 그 마음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인물에 대하여) 점, 선, 면의 쿵푸를 가리킨다. 즉, 글자를 쓰면, 당신의 점선 기교를 볼 수 있고, 당신의 서예 소양을 볼 수 있고, 당신의 내면의 심미 추구를 볼 수 있으며, 서예가가 후회하게 하는 실패는 대개 선면의 잘못을 지적하는 것이다. 서예의 점, 선, 면은 사람의 몸과 팔다리와 같으며, 각 부분에는 대칭, 조정, 비율에 기초한 심미 기준이 있다. 해서체 입문을 배우는 것은 인체 스케치, 두상 머리, 손을 먼저 그리는 것과 같다. 우리는 대칭과 조화에서 그것의 기본 부분을 파악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인체의 기본 구조조차 그릴 수 없는 사람이 인물화 화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고, 실밥 기본기가 없는 사람이 의기양양한 서예 작품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

넷. 정신적 의미

점선-중국 서예의 예술 언어로서. 점선은 서예예술의 주요 표현 수단이며, 면은 서예예술의 구조, 상위, 형세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면면이 없다면, 그 체례와 편폭이 흩어져 있고 성문법이 없다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그렇다면 구조, 작동 위치, 잠재력은 어떻습니까? 그래서 서예의 점선면에는 정말 볼 수 있는 내용이 있는데, 이 내용은 바로 그 형태감이다. 물론 이런 형식과 의미는 다른 예술처럼 구체적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아니라 독특한 방식으로 함축되어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그것은 즉흥적이고 의미 있는 점, 선, 면을 사용하며, 객관적인 사물 이미지의 대략적인 사상을 표현하고, 비구상적인 이미지를 나타낸다. 이것은 한자 () 가 상형자 () 상형문자 () 에서 상형문자 () 로 진화한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서예예술의 주요 대상은 한자이지만 한자의 형체를 차용했을 뿐이지만 서예가의 사상적 감정과 인격을 표현해야 한다. 여나 왕희지가' 논서표' 에 쓴 글은 모두 오만하고 의도적이다. 이 뜻은 재미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예술 사상의 주관적 측면, 즉 내포를 가리킨다. 서예 작품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나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사랑. 사랑은 재미있다. 감정은 서예가의 사상과 필묵, 즉 점, 선, 면을 표현의 상징으로 필요로 하는데, 이것은 서예 예술 언어의 가장 근본적인 부분이다. 성공한 배우는 표현에 능하고, 성공한 서예 작품은 종이에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조금씩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유희재는 책에서 모두 화를 내고 사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왜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서권기를 중시합니까? 문학사의 조예가 깊고, 품위가 고아하며, 심미 수준이 높고, 정서와 심미가 비범하며, 풍격이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그 작품은 시적인 정취를 함축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동사 (verb 의 약자) 감정 표현

서예는 사람을 표현하기 위해 감정적으로 언어인 점선을 사용하기가 어렵다. 고대인 구름: 나를 배우는 자는 세속자처럼 죽는다. 그 정신은 서예가 옛사람을 영원히 따라다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감정과 감정으로 써야 한다는 것이다. 무용수처럼, 그녀는 춤을 잘 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현도 잘한다. 일거수일투족에 감정이 있어야 매력이 있어야 관객을 감동시킬 수 있다. 화가는 그가 표현하고 싶은 대상을 그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개괄하고 정련하여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그의 감정을 작품에 주조할 수 있다. 이런 예술작품은 생생하고 의미 있는 것이다. 글자의 점, 선, 면은 필세, 필법, 필의의 유기적 결합이 필요하다. 작은 그림은 자신의 자세, 적절한 분포 구조와 배치를 가지고, 상하로 호응하고, 중생을 동경하며, 조화로운 유기체를 형성하는 것은 쉽지 않고, 기세가 당당하고, 풍채가 매력적이며, 조화롭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형성해야 한다. 글을 성문장에 모아 구도를 형성하고 거시적인 레이아웃을 파악해 전체적인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점, 선, 면 사이의 분포와 조화가 완벽해야 한다. 거시적 관점에서 볼 때 국수의 분포와 배합이 조화의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을지의 문제다. 좋은 서예 작품은 그 법도를 제외하고, 점선면의 처리가 잘 되어 있고, 구도와 관리 위치가 적절하며, 여러 방면의 통일이 있어야 점선면에서 정신과 힘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것은 마치 장회영이 말한 바와 같다. 날짐승은 색깔이 다르다. 이 책은 바로 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날짐승, 날짐승, 날짐승, 날짐승, 동물명언) ("서론") 은 사랑의 관개이기도 하고, 의미의 존재이기도 하다.

서예의 점, 선, 면은 모두 서예가의 사상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줄곧 중국 서예예술의 참뜻이다. 역대 서론을 펴면 왕희지의 책이 깊은 뜻이 있든 없든 다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니면 왕 스님 qianqian 책 멋진 방법, 좋아 보인다; 손주들의 사랑 말이든, 모두 풍채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역시 장회유의 책 지식은 두터웠지만, 정신을 보았다. 그들은 의식적으로 서예 예술의 창작에서 심미에 이르는 핵심을 잡았다. "뜻" 은 마음의 근원의 양조와 표현이며, 예회 당시의 큰 계시이다. 이탈리아는 프랑스 날개의 부하에서만 자유롭게 날 수 있다. 썬은 \ "책 스펙트럼 \" 에서 정말 점화를 모양으로 하고, 성정을 형성하고, 풀은 점화를 모양으로 하여 성정을 형성하고, 배우고 우측사를 하며, 글을 쓸 수는 없지만, 여전히 기억할 만하다. 진이나 풀은 본연의 애정에 바탕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감정이 없으면 예술의 활력과 정신이 없습니다. 본연의 애정이 없으면 흑백이 예술이 될 수 있을까?

최근 몇 년 동안 서단에는 서예 예술의 출현에서 비롯된 많은 풍격과 유파가 생겨났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좋은 일이다. 하지만 어떤 것은 유행을 따르고, 다른 사람의 발자취를 따라가기 위해 조잡하고, 기본적인 법도도 없고, 서예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규칙도 없다. 이것은 서예 예술이 아니라 이른바 자기 개성의 구현이다. 명실상부한 서예가로서, 나는 이 길을 갈 수 없지만, 서예의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점선면의 기본 법도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서예에 부여하는 것이다. 나는 서예가 선 모양 예술 (대학 서예) 이라는 이론에 전적으로 동의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선은 결국 단조로운 한자이기 때문이다. 서예로서의 공부는 선의 아름다움만을 일방적으로 추구해서는 안 되고, 전체적으로 서예의 점, 선, 면의 문제를 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렇지 않으면 명대의 서예 스타일로 다시 돌아갔고, 점화가 잘 되지 않았고, 서예는 여전히 찰랑찰랑했다. 누구는 전서가 100% 선 모양이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서예 예술이잖아요? 분명히, 이것은 일방적인 견해이다. 전서는 선 조형을 위주로 하지만, 일정한 시공에 얽매여 있는 개성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중에 예서는 위대한 발명이었는데, 그것의 두드러진 공헌은 누에와 거위 꼬리의 일파삼할인이었다. 이런 서예는 단일 선의 속박을 돌파하여 다양한 점, 선, 면으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중국 서예 예술 발전의 중대한 돌파구로, 이때부터 서예 예술이 점차 성숙해졌다.

당대의 서예가 이씨는' 서운' 에 대해 복점의 변화는 바둑의 배열을 가리키고, 그림의 변하지 않는 것은 계산의 배열을 가리키며, 측의 변하지 않는 것은 투쟁을 가리키며, 원의 변하지 않는 반지 (필법) 를 가리킨다는 평가를 받았다. 책을 배우는 것이 이해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정보를 얻는다. 즉, 모든 사람은 자신의 감정, 심미, 수양에 따라 규약에서 변이를 찾고,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의 정신적 활력과 본질적인 힘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몸매는 아름답지만, 일반적인 동작이나 프로그램화된 역할만 할 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왜요 관건은 네가 연기를 할 줄 모른다는 것이고, 좋은 표현이 없다는 것이다. 연극이란 눈에 있고, 연극은 얼굴에 있는데, 이것이 바로 표정이고, 표정이 없으면 예술이 없다. 서예의 점, 선, 면도 마찬가지다. 첫째, 규칙에 따라 강력한 인물을 형성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점, 선, 면의 변화로 그 의미를 표현하고 자신의 동작, 매력, 개성을 형성한다.

자동사 정신작문에 미치지 못하다.

서예는 사람들이 대자연의 아름다운 경지에 대한 동경의 추구로, 아름답고 아름다운 자연미를 표현하거나 필멸의 신선 경지를 초월한다.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자연에 융합하여 서예 작품에 주조하여 인간과 자연의 유기적 통일을 이루었다.

자연은 우리의 서예 예술을 육성하고, 서예 예술은 점, 선, 면 의미, 표현력이 있는 조합예술을 통해 자연과 사람의 관계를 표현한다. 당대의 서예가 회소와 마찬가지로, 그는 자연계에서 흐르는 구름과 산수나무의 변화를 관찰하고, 우주 변화에 대한 관찰과 감정의 투입을 통해 이런 감정을 서예에 적용함으로써 개성을 표현한 서예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것이 바로 자연이 서예 표현력과 생명력을 부여하는 것이고, 서예도 자연으로 돌아가 자연에서 출발해야 하는 것이다. 즉, 서예 예술의 점, 선, 면은 객관적인 사물의 형태와도 모호하게 일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객관적인 사물의 어떤 정신적 면모를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 두 방면은 마침 중국 고전 서론 중 하나의 깊은 미학 사상을 구성하는데, 바로 가슴을 펴고 자신의 마음을 다하고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는 것이다. 형식은 의미의 외적 형식이고, 의미는 형식의 내재적 본질이다. 서예의 예술 언어도 마찬가지다. 그 모양을 유지하고 그 뜻을 유지하지 않는 것은 서예 예술의 이상적인 점, 선, 면이 아니다. 물론 서예의 예술은 작가가 자신의 감정을 자연에 융합시켜 인간과 자연의 유기적 통일을 이루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대의 장욱, 회소의 들풀 작품은 바로. 이 작품들 중 작가의 감정은 점선의 강렬함이 더 많기 때문에 나를 잊는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서예의 극치이며, 일반인은 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상의 만물은 모두 이성 속에 존재하고, 서예 예술은 세상의 만물의 코끼리를 취하여 세상을 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우주는 무한하고 서예는 무한하다고 할 수 있다.

요약하면, 우리는 중국 서예 예술의 언어 구성이 형태와 의미, 정적과 움직임, 허위와 실실, 사람과 자연의 고도로 통일된 것을 볼 수 있다. 서예가의 공간에 대한 이해, 독특한 개성 표현, 자기인격정신, 감정 표현, 자연어를 바탕으로 상호 의존성, 상호 침투, 상호 작용을 한다. 이 언어는 서예 예술의 개인화된 언어가 되었으며, 또 그 측면에서 중국의 서예는 완전한 추상 예술이 아니라 추상과 구체적 사이, 즉 추상적인 이미지의 표현 예술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것의 추상성은 그것이 구체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그것의 이미지는 형식과 의미의 높은 통일에 있다. 또한 서예는 움직임과 정적, 허와 현실을 강조하기 때문에 서예 예술을 시각적 조형예술의 리듬예술로 볼 수 있다. 이것이 서예 예술의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