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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학년 서예 작품

첸 모방 5: 종이 잉크 농도 표시 기질.

한 나라와 한 민족의 글은 사물을 기록하고 사상을 교류하는 실용적인 상징이어야 한다. 그러나 한자는 예술작품으로 사람들의 취향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생활 정취를 풍요롭게 하며, 그로부터 깊은 내포를 얻어 가장 아름다운 예술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소년의 결심

진 선생, 본명, 그 아버지 진, 육체 서예에 능하여 보주에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그는 세 살 때부터 서예 연습을 시작했다. 여섯 살 때, 그의 서예는 마을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고, 심지어 진광지는 가까운 장래에 그의 아버지를 능가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었다. 이후 10 년 동안 스승은 당시 보주의 저명한 서예가 하선생으로부터 이직을 필수 과목으로 삼기 시작했다. 총명한 절정을 보고, 어찌 그에게 유체 서예를 전공하게 하고, 동시에 안체, 오체, 등 여러 제자를 공부하여 한자의 구조 법칙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게 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년 후, 진광지의 서예가 학우 중 상위권에 올랐는데, 이것은 오휘를 매우 기쁘게 했다. 마침내 어느 날, 왜 앞에 불려, 이름을 모조 5 로 바꾸고 싶어, 무엇을 모방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씨는 어떤 간곡한 가르침을 기념하기 위해 아직도 그의 필사본의 작은 책과 몇 편의 학첩을 보존하고 있다. 매번 훑어볼 때마다 그는 진 선생님의 가르침을 일깨워주고, 자신이 꾸준히 쓰도록 격려한다.

필갈이가 맞지 않다

1950 년, 첸은 5 필의 군군을 모방하여 영광스러운 지원군 전사가 되었다. 1952 노스 웨스트 전력 공학 기술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학교는 앤의 비림에 가깝기 때문에 서예를 사랑하는 진이는 틈날 때마다 비림에 가서 구경하고 자신의 경험에 따라 글을 쓴다. 기념비에 대한 그의 2 년 참관은 그의 예술적 수양을 크게 향상시켰다.

나중에 진은 쓰촨 청두에 배정되어 잘하는 오래된 서예가를 알게 되었다. 유 () 의 진전 () 을 얻기 위해 첸 () 은 유 () 집에 자주 가서 필묵과 탁지 () 를 연구하여 그가 잉크로 쓰는 필법을 보고 존법의 관행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197 1 년, 첸은 보주로 전출되어 저명한 서예가 나씨와 깊은 교제를 했다. 두 사람 * * * 이 토론한 악기루사, 보주 청대 서예가의' 강공 구제록' 과' 팔예경' 등이 진수확을 풍성하게 했다.

1982 년 진무림서화원 통신부에 입사해 진운군, 교수의 직접 지도를 받아' 판',' 모' 와' 대정' 을 배우기 시작했다. 이어 첸은 위비의' 정문공', 장몽룡, 장흑녀, 그리고' 석문푸' 를 모사했다. 위비를 연구하기 위해 그는 봉래로 세 번 가서 2 1 위비의 매력을 따져보았다. 그러나 첸은' 오경' 을 모사할 때 장점을 취하여 서양 예술의 정수를 흡수하여 자신의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엄우 선생은 그의 작품을 이렇게 평가했다. "5 대의 서예를 모사하고, 예로부터 진한과 진당을 바탕으로 각 집의 길이를 겸비하며 더욱 사실적이고 혁신적이었다. 그의 작품을 관리하는데, 공력이 고박하고, 둥글고 소탈하며, 우아하고, 음운이 그윽하고, 그윽하다. 그의 붓선은 가볍고 아름다우며, 먹자국은 영롱하고, 풍부하고, 힘을 잃지 않고, 매우 힘차고 건조하지 않다. 규정틀이 엄격하고 점잖고, 대사의 글자가 어긋나고, 문장이 질서 정연하여 온몸이 모두 새롭고 화려하다. "

풍작

진은 40 여 년의 서예 생애에서 여러 차례 전시회에 참가하여 상을 받았다. 서예 작품은 이태백박물관, 화이하이 전투기념관, 브루상현 공자박물관, 무릉원비림, 화타비림에 소장되어 있으며, 30 여 점의 작품이 홍콩 마카오 대만 싱가포르 등에 전시되어 있다. 작품은' 중국 당대 서예가 잉크',' 중국 당대 모우부품전',' 중국 현대 서예가 작품',' 중국 당대 서예가',' 중국 당대 서예가 묵보',' 세계 현대 저명한 서예가 전시식' 등에 소장되어 있다. 1999 기간 동안 그 서예작품은 베이징 구주서화원에서 열린' 세기를 뛰어넘는 중국 예술가' 작품전에 참가해 금상을 받았다. 2000 년 초 중국 문련이 개최하는' 전국 민간 공예미술 서예전' 에 선정돼' 특별금상' 을 수상했다. 그의 전기는' 중국 당대 서예대사전',' 중국 당대 예술가 명인록',' 세계 중국문학예술계 명인록' 에 편입되었다. 2004 년에 그 작품은 유엔에 소장되어 세계 유네스코 전문가 그룹의 회원으로 받아들여졌다.

2005 년 1 월, 첸은 보주에서 건국 이래 첫 서예 작품집을 출간했고, 유명 화가 엄우가 직접 순서를 정했다.

진모방의 성과는 서단에 영예를 돌리고 샹즈의 이익을 위해, 그러나 많은 영예와 꽃 앞에서 그는 도취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가는 모든 걸음은 문화 유산이 깊은 황화이 대지의 포육에서 비롯되어 선배들과 예술가들의 지혜와 격려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로맨틱한 덕고-장 shifan 씨

200 1 년 9 월, 제 2 1 회 세계대학생대회가 중국 베이징에서 열렸는데, 이는 세계가 주목하는 스포츠 행사였다. 성대한 개막식에서 나는 두 대학생이 관람석에서 운동장으로 들어와 어깨에 거대한 붓을 메고 있는 것을 보았다. 사람들이 납득할 수 없을 때, 한 남자가 80 여 근의 붓을 들고 짙은 잉크를 묻혀서 무경 병사 8 명이 빼앗은 96 제곱미터의 거대한 실크 천에 거대한' 용' 을 적었다. 짧은 침묵 끝에 운동장은 들끓었다. 전 세계에서 텔레비전을 보고 있는 사람들도 충격을 받았습니다! 중국 고대 서예 예술은 여기서 중국을 벗어나 세계로 향했다.

글을 쓰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서까래 같은 거필로 오색찬란한 문화교류 다리를 만든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는 장 shifan 씨, 중국의 유명한 서예가입니다.

장 shifan 씨는 당대 유명한 서예 예술가로 청대 서예가 장 yuzhao 남궁격의 걸출한 후계자이다.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 경성 서예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남궁체' 장석범 선생은 당시 상당히 유명했던 구양종석 선생의 주목을 받았다. 장 선생을 격려하기 위해 구양 선생이 선물한 서예의 진적은 장 선생이 남궁풍을 발양하겠다는 결심을 더욱 굳혔다. 장 선생은 예술 취향에서 전통을 계승하고 존중하는 것을 중시하지만, 예술 혁신에서는 매우 신중하다. 그가 늘 하는 말은: 내 뒤에서 후세 사람들이 내 글씨를 보고 진짜' 남궁체' 라고 하면 나는 만족한다. 그에 따라 그는 오늘날 점점 더 비하적인' 혁신' 을' 탐구' 로 바꿨다. ......

1965 장선생은 베이징 공예미술학교를 졸업했는데, 이 2 년은 사실 장선생 서예 경력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다. 공부하는 동안 회화 전공을 배웠지만 가장 큰 수확은 서예였다. 당시 유명 화가 곽봉휘의 계발과 도움을 받았다. 곽봉휘 선생님의 지도 아래 장 선생님의 서예 공부가 진정으로 정상 궤도에 올랐다. 이때 나는 조자앙의' 삼기' 부터 영수 소법도를 취했지만, 곧 조체의 섬세한 영수가 적은 법도를 느꼈다.

조체의 섬세한 면이 오래되어 법도가 엄격하기로 유명한 곳으로 돌아가 법안과 유두 스승을 데려왔다. 이후 당나라, 한립이 쓴 경서와 북위의 각종 비문은 모두 임시 필기의 본보기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오늘, 장파의 위북 서예를 제외하고, 장석범 선생의 가장 좋은 글자는 유체여야 하며, 그 자신도 유체에 대한 독특한 체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65438-0989 CCTV 는 서예 기법 강좌를 주최하며 장 선생님을 초청해 위북 기법, 류체 기법, 출판 관련 자료를 정리했다. 1995 년 베이징 출판사의 초청으로 중국 서예 기법 총서' 정체 기법-류체 서예와 구조' 를 집필해 출판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류공권의 서풍은 운과 강건함으로 유명하다. 그 구조는 대부분' 안서' 에서 나온 것이지만, 필에서 힘줄을 제거하고, 동시에 일부 점화에서 유럽 문자를 흡수하여 산뜻하고 건강하게 하기 때문에, 얼굴, 풍합은' 안고' 라고 불린다. 어느 정도까지, 여섯 아들의 이해에 능한 것은 장 선생이 장파 서예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 이후 장선생은 청대 호, 덩, 조, 강유위 등에 관심이 많았지만 1979 가 되어서야 보귀임했다. 각종 유파를 광범위하게 섭렵한 기초 위에서, 그는 만청대서예가 장유추의 서예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였다. 1982 이후 선생은 장파 (남궁체) 서예 스타일로 중국 서예계에서 활약해 왔다. ......

장 shifan 씨는 조금도 빈틈없이 전통을 고수했다. 그는 장파 서예를 배우는데, 신의를 요구할 뿐만 아니라, 신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모양과 신은 그가 서예를 배우려는 초심이자 앞으로의 추구이다. 그러나 전통을 고수하는 것은 규칙을 고수하고 혁신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장은 서예가 중국 전통의 예술 형식이라고 생각한다. 오랜 발전 끝에 새로운 요소가 주어졌지만 그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 이것이 서예가 아닌 서예인 이유다. 사실, 경언의 혁신과 발전은 결코 좋지 않다. "나는 개인적으로 보수적이다. 나는' 발전' 이나' 혁신'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전반적으로, 나는' 탐구' 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 그러나 장 선생의 필묵을 보면, 우리는 여전히 그가 계승을 기초로 한' 탐구' 를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위비 외에 장 선생은 서예 방면에도 상당한 조예가 있다. 일찍이 60 년대 초, 장선생은 송대 미진 황정견의 서예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스시 채향과 관련됐다. 그의' 죽운청숙함, 풍월순' 이라는 책을 보면 네 가지 정취가 있는데, 모두 펜, 구조, 레이아웃으로 각각 특색이 있고, 글자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편평화를 추구하는 것은 위험하다. 같은 문장 변경, 순 진 자연. 또한 장 선생님은 예서에서 중국어의' 사천비' 를 배웠고, 아름답고 매혹적이며, 지연이는 처녀와 같다.

200 1, 10, 중국 서예예술에 대한 장석범선생의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유네스코는 베이징대 영걸교환센터에서 특히' 아카드미' 국제예술전문권위상을 수여했다

중국에는' 진짜 명귀' 라는 말이 있는데, 잇달아 이어지는 각종 영예에 대해 장 () 사범 () 선생이다.

모두 그것을 가볍게 보고, 그것이 몸 밖의 물건이라고 생각하여, 마음을 고치는 데 불리하다. 그의 문집을 뒤져보면, 대련과 두방은 대부분 의미심장한 슬림한 단어를 썼다. 예를 들면, "용용용용용용용용화귀함, 배여양, 온순함, 란당처럼", "용용용용용청고, 금시 똑똑히 말했다", "수시로 던지지 않고, 스스로 풍류를 즐긴다", "예"

원호는 시운에게 물었다. "백년 인물은 아직 괜찮지만, 사해의 미명은 부끄러울 뿐이다." 장 shifan 씨는 종종 자신을 격려 하 고, 우리는 또한 장 shifan 씨에 게 경의를 지불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