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수시가 비하한 후의 낙관시.
수시가 비하한 후의 낙관시.
2. 스시의 낙관적인 마음가짐시
3. 낙관주의에 관한 시
4. 낙관주의시에 작별을 고하다
낙관론에 관한 시 1 입니다. 낙관적인 말 한마디.
1 .. 마음이 작아요. 모든 작은 일이 커질 거예요. 마음이 크면 큰일은 모두 작아진다. 세상일의 변천을 가볍게 보고, 마음속에 안정감이 있다.
2. 마음가짐이 인생을 결정합니다. ① 아무리 귀찮아도 미소를 잊지 마세요. 2 아무리 급하더라도 말투에도 주의해야 한다. 3 아무리 어려워도-견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④ 아무리 힘들어도-자신을 사랑해; 5 낮은 키 사람, 당신은 매번 더 안정적 일 것입니다; 6 고조적인 일, 너는 한 번에 한 번보다 낫다. 7 성공할 때 과거를 잊지 마라. 실패와 미래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⑨ 노력을 기대한다. ⑩ 희망이 없는 것은 개의치 마라, 승패의 자세에 관계없이 예뻐질 것이다.
3. 나의 기억력은 정말 좋지 않다. 뭔가 잘못되면 잠을 자는 것은 잊는 것과 같다. 꿈을 꾸는 것과 같다. 나는 내 삶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루도 넘는 고민은 없다.
낙관론에 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1 ..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사람은 재난과 불행을 겁먹게 한다. -스페인
2, 자연, 숙주. -왕경 푸치
3. 흥미와 우수만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당신은 섬세하고 투철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발자크 "두르의 신부"
4. 고난을 참아야 진정한 행복을 얻을 수 있다. -타고르의 이야기
5. 진정한 행복은 내재적이다. 그것은 인간의 머리 속에서만 찾을 수 있다. -브레머
6. 진정한, 영원, 지고무상의 행복은 일, 자제, 사랑의 세 가지에서만 얻을 수 있다. -로만 롤랜드 톨스토이 전기
7. 나는 감각의 대문을 아름다운 풍경, 듣기 좋은 목소리, 향기로운 향기로 인한 기쁨에 잠그지 않을 것이다. -타고르의 이야기
8. 남들이 나의 행복을 부러워할수록, 나는 이런 행복이 맛있다고 생각한다. -발자크의' 당나귀 가죽'
9. 우리가 해마다 더 행복하길 바랍니다. 가장 각박한 형제자매라도 마땅히 받아야 할 행복을 박탈당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디킨스의 이야기"
10, 항상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마음으로 자신과 바깥세상을 넓히세요. 증헌자
1 1, 진정한 행복은 완전히 객관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야망을 표현할 수 있다. -"롤랜드와 메이슨 바우의 통신"
12. 예술은 생활의 장식품이자 생활의 유혹이다. 톨스토이 전기
13, 만물의 조화와 균형, 건강과 보디 빌딩, 성공과 행복은 모두 낙관과 희망의 상향심리가 생겨나고 있다. 워싱턴
14, 만족하는 사람은 늘 즐겁다. -디킨스 "오래된 골동품 가게"
15, 생명은 생명을 발양하는 것만이 의미가 있고, 기쁨은 생명을 발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장 wentian
16, 이른바 내면의 행복이란 사람이 건전하고 정상적이며 조화로운 생활을 할 때 느끼는 행복이다. -로만 롤랜드
17, 이해관계와 우수해야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그래야 세심하고 철저하게 할 수 있다. -발자크
18, 삶을 이해하고, 삶을 사랑합니다. 로만? 장거리 무선 항법 시스템
19. 위험의 긴박성에 직면하여, 인간의 영혼에는 항상 두 가지 동등한 목소리가 있다: 매우 합리적인 방법, 위험한 성격을 고려하도록 가르치는 방법, 위험을 피하는 방법; 또 다른 합리적인 주장은 위험을 고려하는 것이 너무 좌절하고 고통스럽다는 것이다. 모든 것을 예견하고 대세를 피하는 것이 인간의 능력을 초월하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일을 소홀히 하고 즐거운 일이 오기 전에 생각해 보는 것이 낫다. -톨스토이
20. 예술은 생활의 장식품이자 생활로 통하는 유혹이다. 톨스토이 전기
수시의 낙관적인 태도에 관한 시 1. 수시의 활달하고 낙관적인 시사들 중 일부는
천둥과 번개에도 불구하고 내 마음은 여전하여 미워하지 않는다. 내 인생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6 월 20 일 밤 바다를 건너십시오." 만약 내가 그것을 똑같이 본다면, 사물과 나는 무궁무진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무엇을 부러워할 수 있을까? 적벽부'' 소슬한 곳을 돌아보면 바람도 비도 맑지도 않다. " "정폭풍" 은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는데, 왜 천천히 노래를 부르지 않는가. (땡 폭풍) 밤 반 바람 잔잔한 파도, 구름 흐르는 물, 배는 이때부터 죽고, 여생은 강해에 남아 있다. 임강선남 구사생을 미워하지 않기 때문에 멋진 삶을 살고 있다 ... ('양산백과 축영대') 사람은 슬픔과 이별을 가지고 있고, 달은 음청원결핍이 있다. 이것은 오래되고 어려운 일이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수조) "강성자 밀주 출열" "노부인이 소년에 대해 이야기하고, 좌측으로 황색을 집행하고, 우측으로 창고를 집행하고, 금모를 쓰고, 천권을 타다."
스시의 낙관주의시,
송대 스시의 낙관시는 다음과 같다.
1, 어디의 생활이 어떤 모습인지 홍비처럼 눈을 밟아야 한다. --"huaigu 자기 mianchi" 송나라: 수시
인생은 살아 있고, 왔다갔다하며, 조심하지 않아 약간의 흔적을 남겼다. 너는 그것이 무엇처럼 보인다고 생각하니? 나는 정말 백조 한 마리가 왔다갔다하는 것 같아, 조심하지 않아 어느 곳의 눈밭에 떨어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2, 맑은 태양, 산 빈 비. (멩 통: 멩)--추 청호 비 두 곡 (아래) 노래: 수시
밝은 햇빛 아래 서호의 물은 마이크로웨이브로 빛나고, 파도는 반짝 빛나고,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비 오는 날, 장막의 엄호하에 서호 주변의 산들은 안개가 자욱하고, 무엇이 있으면 신기하다.
3, 노인 이야기 청소년 광기, 좌라황, 오른쪽 만장, 금모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jiangchengzi mizhou 사냥" 송나라: su Shi
젊은이의 오만함을 표현하겠습니다. 왼손에는 노란 개를, 오른손에는 참매를 들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동행한 병사들은 각양각색의 모자를 쓰고 밍크로 만든 옷을 입고 수천 명의 수행원들을 이끌고 말을 타고 평평한 언덕을 통과했다.
4, 인생은 꿈과 같고, 달에는 또 하나의 조각상이 있다. (인생은 하나의 작품이다: 세계; Zun tong: Zun)--niannujiao 붉은 벽 huaigu 노래: su Shi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에 명월을 제사한다.
5,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기복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긴 방향: 편차)--송나라: 수시
사람은 희로애락의 변화가 있고, 달은 흐리고 맑은 변화가 있어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전면하기가 어렵다. 이 세상 모든 사람의 친척들이 핑안 건강하기를 바라며, 천리 떨어져 있어도 이 아름다운 달빛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수시 낙관주의의 예증과시
1 .. 수시는' 우대시안' 으로 황주로 강등된 후 공교롭게도 비를 맞으며 여행을 떠났고, 일행은 모두 비를 맞았다. 수시만이 인생의' 비가 오지 않고 맑지 않다' 는 느낌을 표현했다. 비가 오는 느낌이자 인생의 수많은 좌절과 시련을 겪은 후의 느낌이다. 인생에 대한 초연한 낙관주의다.
시: "폭풍우를 모으다. 숲 속의 나뭇잎 소리를 듣지 마라. "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내리고 있다. 비가 먼저 와서 동행이 모두 난장판이 되었다. 원래는 몰랐는데, 나중에 똑똑히 알아차리고 이 단어를 사용한 척했다.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해설: 3 월 7 일, 후사는 길에서 비를 따라잡았고, 우비를 든 하인은 앞당겨 떠났다. 동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나를 제외하고는 어색함을 느꼈다. 잠시 후 날이 개자 나는 이 글자를 썼다.
빗물이 숲과 나뭇잎을 두드리는 소리를 무시하지 마라. 너는 노래를 부르면서 휘파람을 불면서 한가롭게 산책하는 게 낫겠다. 대나무 장대와 샌들은 승마보다 민첩하다. 뭐가 두려운거야?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간에, 나는 대마섬유에서 평생을 보내야 한다.
봄바람이 좀 차갑다. 이것은 나를 깨어나게 한다. 한기가 시작되자, 산 위의 초청의 석양이 적시에 나를 맞이했다. 내가 폭풍우를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다. 나에게는 비바람이 몰아치든 햇빛이 맑든 상관없다.
스시의 삶은 처음으로 황주로 강등되었습니다. 수시는 낙관적이고 현실에 안주하며' 어미죽순향' 이라는 시구를 썼다. 황주의 이 몰락한 곳에서, 수시는 안식처로 동파를 재배하여 중국 문학사에 전설적인 소동파를 더해 후세 사람들에게' 삼홍' (염노교-회구 적벽, 전적벽부, 후적벽부) 의 명편을 남겼다.
시:' 황주에 처음 온다', 한평생 웃었는데, 낡은 사업은 오히려 우습게 되었다. 각지의 장강은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좋은 대나무는 좋은 산각죽순향을 느낀다.
외객보다 시인은 수조랑의 예이다. 애석하게도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았는데, 집사가 술주머니를 누르는 것은 여전히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해석: 웃기고 평생 입을 위해 뛰어다녔다. 나는 오랫동안 일을 했더니 나쁜 입을 얻을 수 있었다. 장강의 흉벽에 둘러싸여 강물의 물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고, 곳곳에 대나무가 가득하고, 죽순의 맑은 향기를 느끼기 위해서다.
물론, 추방된 사람들은 외국에 다시 정착하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시인으로서의 수행은 모두 수초여야 한다. 유감스럽게도, 정치에 대한 나의 건의는 아무런 유익도 없고, 정부와 해안에 있는 돈을 써야 술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스시는 하이난에서 바다를 건너 중원으로 돌아왔다. 야도해' 를 앞두고 그는 자신의 비하된 생애를 되돌아보며 당시 휘주 (지금의 광동) 와 같은 황량하고 황량한 곳에서 생활하는 것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놀라운 여행' 이었는데, 정말 가슴이 크고 낙관적이었다. 시:' 6 월 20 일 밤 바다를 건너다' 가 전야를 하고, 쓴 비가 마침내 개었다.
누가 구름과 달을 장식했습니까? 자연미와 해양색의 해명. 여가 시간에 루초서는 음악의 편리를 이용하여 헌원씨의 음악을 대충 이해했다.
나는 남방의 구사생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여생을 여행하고 있다. 해석: 별이 북두를 지날 때는 이미 한밤중이 다 되어가고, 비가 오고 바람이 불고, 하느님이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름이 갑자기 흩어지고, 달이 밝으니, 누가 꾸밀 필요가 없다. 하늘은 매우 깨끗하고, 바다색은 맑고 바닥이 보인다. 공자가 세상을 구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넜지만, 나는 황제의 아름다운 음악을 들은 것 같다.
남쪽으로 유배된 것을 후회하지 않지만, 이번 긴 여행은 내 인생에서 가장 신기한 경험이었다. 4. 수시는 우대시사건으로 황주로 강등됐고, 단체훈련 보조원 여가직으로, 1 등은 5 년이다.
수시가 황주 정혜원에 처음 거주한 후 임고각으로 이주하여 승식 요리를 만족시켰다. 시간이 날 때, 그는 마을의 절에서 목욕을 하고, 개울과 계곡에서 낚시를 하며, 약초를 채집하여 스스로 소일거리를 했다. 때로는 일엽편주 () 와 함께 강가에 정해져 산천 사이를 순항하며 어화 땔감을 섞고, 늘 술에 취한 술주정뱅이에 밀려 욕을 당하기도 하지만, 스스로 즐거워하며 점점 알려지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원풍 6 년 (1083), 9 월 27 일, 첩조운은 아들, 별명 간아를 낳았고, 재기가 넘쳐 수시가 흔쾌히' 어린이 놀이' 시를 적었다. 시:' 아동세탁 드라마' 모두 아들을 키우며 영리함을 기대합니다. 총명에 한평생 지체되었다.
이 아이가 어수룩하고 성실하여,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이 공무에 이르기를 바랄 뿐이다. 해석: 모든 사람은 아이가 태어나면 총명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영리함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똑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부러움을 받는다. 영리해서 평생을 놓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단지 내 아들이 어리석고, 멍하니 있고, 재난도 없고, 악도 없고, 관직까지 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5. 만년에 수시는 자신의 경력을 총결하고 평가했다. 일생을 돌이켜 보면, 그는 황주, 휘주, 단주를 더 많이 생각했다. 비하된 일생 동안 그는 자신이 고생하는 것이 아니라 충실하며, 진정한 생활, 진정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에, 그의 일생의 성과는 세 곳에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 금산 자제는 잿더미의 나무와 같고, 몸은 묶이지 않은 배와 같다.
직업, 주, 혜주, 황주를 물어보세요. 해석: 마음은 이미 침묵하고 외물에 흔들리지 않는다.
이 일생은 묶을 수 없는 배처럼 떠돌아다녔다. 누군가 나에게 사업이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바로 황주, 혜주, 단주이다.
: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18 월 24 일), 소동포, 수라고 불린다 한족, 메이저우 미산 (현재 쓰촨 미산시) 사람, 허베이 걸성인, 북송 문학가, 서예가, 화가.
가우 2 년 (1057), 수시 진사. 송신종은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한 적이 있다.
원풍 3 년 (1080), 우태시안이 황주로 폄하하여 영조해야 한다. 송철종은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했으며,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신당 집권으로 혜주 (), 여주 () 로 강등되었다.
송 Huizong 사면 자격,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상주에서 사망했다. 송고종은 태사를 추수하고, 사후 호' 글' 을 수여했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소성' 이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스시는 또한 "송시" 라는 좋은 책이다.
4. 소시의 시를 차분하고 낙관적이며 개방적인 마음으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정봉파
숲 속의 잎 치는 소리를 듣지 마라.
왜 노래를 부르지 않고 천천히 가요?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추운 봄바람이 나를 깨웠고, 조금 추웠다.
산비탈은 기울어져 있지만 매우 쾌적하다.
그 황량한 곳을 돌아보고 집으로 돌아오다.
비바람이 막히지 않다.
정봉파
나는 늘 세상의 옥랑을 부러워한다.
하늘은 바삭한 어머니를 구걸해야 한다.
스스로 노래를 부르고 흰 이를 전하며,
바람이 불고, 눈이 흩날리며, 바닷물이 시원해졌다.
만리 돌아오는 시간이 적을수록,
미소, 네가 웃을 때, 너는 여전히 아름다운 향기를 가져온다.
영남은 좋지 않을까요?
그러나 그는 이 편안한 곳이 나의 고향이라고 말했다.
너구리
진홍색의 따뜻한 햇살 속에서 물고기를 보고,
마을마저 초록빛으로 깜깜하다.
황동과 백좌가 모여 그들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 보았다.
사슴은 사람들과 접촉하는 데 익숙하지 않지만,
유인원은 북소리를 맡을 때 소리칠 필요가 없다.
고향에 돌아가 삼곡론을 따다.
5. 수시 낙관주의시
1. 노인이 소년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왼쪽이 노랗고 오른쪽이 파랗다.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2.3 월 3 일, 후사로는 비가 오고, 비가 먼저 오고, 동행자들은 모두 난장판이 되어 나도 느끼지 못했다. 날이 이미 개었으니 이렇게 가장하자.
3. 누가 생명이 끊이지 않는다고 말합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흰머리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4. 선비만 하층으로 비웃지 마라, 조공과 황조는 모두 엉뚱하다. 6 월 푸 시안 시, 황학을 쫓는 소원.
5. 그때, * * * 장안에 손님으로 있었는데, 막 이륙에 도착한 소년처럼. 쓴 글에는 수천 자가 있고, 내 가슴에는 수천 권이 있으니, 너를 난처하게 하기 어렵다. 네가 이치를 쓸 때 왜 나한테 숨어서 한가하게 보지 않니? 그는 건강하지만, 그는 10/0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이전에 전쟁을 한 적이 있다.
6. 나는 란대의 아들을 비웃을 수 있지만, 나는 아직 추앙의 본성을 풀지 못했다. 남자와 여자만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야심찬 고상한 정신을 가진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태연자약할 수 있고 천리의 무한한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대나무 장대와 샌들은 말보다 가볍습니다. 누가 무서 워? 한 차례의 연우가 평생 지속될 것이다! 8. 가지 끝에 버드나무 솜이 불고 있는데, 하늘 끝엔 방초가 없다. 9.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수시 낙관주의시
1. 노인이 소년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왼쪽이 노랗고 오른쪽이 파랗다.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2.3 월 3 일, 후사로는 비가 오고, 비가 먼저 오고, 동행자들은 모두 난장판이 되어 나도 느끼지 못했다. 날이 이미 개었으니 이렇게 가장하자.
3. 누가 생명이 끊이지 않는다고 말합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흰머리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4. 선비만 하층으로 비웃지 마라, 조공과 황조는 모두 엉뚱하다. 6 월 푸 시안 시, 황학을 쫓는 소원.
5. 그때, * * * 장안에 손님으로 있었는데, 막 이륙에 도착한 소년처럼. 쓴 글에는 수천 자가 있고, 내 가슴에는 수천 권이 있으니, 너를 난처하게 하기 어렵다. 네가 이치를 쓸 때 왜 나한테 숨어서 한가하게 보지 않니? 그는 건강하지만, 그는 10/0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이전에 전쟁을 한 적이 있다.
6. 나는 란대의 아들을 비웃을 수 있지만, 나는 아직 추앙의 본성을 풀지 못했다. 남자와 여자만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야심찬 고상한 정신을 가진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태연자약할 수 있고 천리의 무한한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대나무 장대와 샌들은 말보다 가볍습니다. 누가 무서 워? 한 차례의 연우가 평생 지속될 것이다!
8. 가지 끝에 버드나무 솜이 불고 있는데, 하늘 끝엔 방초가 없다.
9.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비바람이 막히지 않는다.
수시 낙관주의의 예증과시
시를 예로 들어보죠.
첫째, "숲 속에서 엽소리를 듣지 않는데, 왜 노래하고 가지 않느냐?" 。 소슬한 곳을 돌이켜보면 음청 ('정봉') 이 없고, 수시가' 우대시안' 으로 황주로 강등된 후 한 것이다. 당시 그는 마침 빗속을 여행하다가 한 무리의 사람들이 비를 맞았다. 수시만이 인생에 그늘이 없는 느낌을 준다. 비가 오는 느낌이 아니라 인생의 수많은 좌절과 시련을 겪은 후의 느낌이다. 이것은 정말 생활에 대한 초탈이다.
둘째, "장강이 나라를 돌아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좋은 대나무가 산감죽순향을 만든다" ("황주에 처음 도착했다"). 말 그대로 이 황주는 정말 사는 승지, 생선미, 죽순향이다. 하지만 수시의 생애 처음으로 비하된 것이고, 비하의 땅에 처음 왔을 때의 느낌이다. 만약 당신이 평범한 사람이라면, 처음에 비하처에 도착하면 반드시 괴로워할 것이고, 반드시 외롭고 무력감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스시는 그렇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어디를 가든, 상황이 어떻든 간에, 그는 희망을 볼 수 있다. 그는 낙관적으로 대할 수 있고, 그는 이를 위해 행복할 수 있다. 수시는 바로 황주에서 안주하여 동파를 재배하여 중국 문학사에 전설적인 소동파를 더해 후세 사람들에게' 삼홍' (염노교-적벽회고, 전적벽부, 후적벽부) 의 명편을 남겼다.
셋째, "남구사생을 미워하지 않고 평생을 살아라" ("6 월 20 일 저녁 바다를 건너라"). 해남에서 바다를 건너서야 중원으로 돌아왔다. 밤바다를 건너면서 그는 자신의 보급 생활을 돌아보며 이 두 단락의 인생 깨달음을 노래했다. 혜주 (지금의 광동) 로 강등된 것은 대륙의 종말이며, 신당은 아직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단주 () 로 강등되었다. 이렇게 황량하고 황량한 곳 생활에 대한 스시의 전반적인 평가는' 이 여행을 다녀와서 감탄을 자아낸다' 는 것이다. 정말 큰 가슴과 대낙천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넷째, "당신의 일생의 업적, 주, 휘주, 황주" ("금산 초상화") 를 묻다. 이것은 수시가 사망한 그 해의 사업에 대한 총결산과 평가이다. 일생을 돌이켜 보면, 그는 황주, 휘주, 단주를 더 많이 생각했다. 그의 비하된 생활에서 그는 고통보다는 충실함을 더 많이 느꼈고, 진실한 삶이며, 국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였기 때문에, 그의 일생의 성취는 세 곳에 두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지금은 보급 문화의 최강음이며, 구사 후회 없는 견지, 대낙관!
8. 수시의 활달한 낙관론에 관한 시를 무릎을 꿇었다.
정봉파
3 월 7 일 후사로는 비가 내리고 있다. 우구가 먼저 갔는데, 일행은 모두 엉망진창이어서, 나 혼자서는 느낄 수 없다. 날이 이미 개었으니 이렇게 가장하자.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강성자 밀주는 송수시를 사냥하러 갔다.
《동파악부 노트》에서 뽑다
나는 줄곧 소년광, 왼쪽은 노랗게, 오른쪽은 창성을 받치고, 머리는 금모를 쓰고, 밍크모피는 천군권평강을 타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나는 술을 마셨고, 마음이 넓어졌고, 용기는 더욱 강해졌고, 귀밑머리는 약간 하얗게 변했는데, 왜 즐겁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염노교 적벽회고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옛 진영의 서쪽에서 사람들은 삼국의 전쟁, 적벽의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나일론 (guān) 수건, 농담실, 잃어버린 (강포로) 회색 연기가 꺼지다. 고국 부격, 다정함은 나를 비웃어야 한다. 중국에서 일찍 태어났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 (명예) 은 달로 돌아간다.
9. 수시의 시에는 삶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시가 있다.
1, 가기 어렵다, 당이백, 순주비용, 금잔, 1 만원, 술병, 옥반진치만 원.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네 가지 연속 동작을 돌보며 내면의 억압, 감정의 격변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얼음으로 강을 막는다' 와' 설개산'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는 비교 의미를 가지고 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이 시인은 갑자기 처음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한 두 인물이 생각났지만, 마지막에는 여상이라는 인물이 있었다. 그는 90 세에 등산을 하다가 문왕을 만났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더해진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여상과 이윤의 만남은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려는 그의 강한 수요가 마침내 그를 다시 떠돌아다니는 고민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구름 돛을 똑바로 세우고, 그 깊은 바다를 가꾸어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억압, 분노, 이로 인한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이 시는 전복 사진의 준칙에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은 모두 가기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따라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시립 (Shi Li) 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이 더 높다.
2, 눈썹이 만인지까지 추우니 너도 고개를 숙이길 원한다. 영혼은 큐피드의 검을 피할 방법이 없다. 폭풍은 거대한 돌처럼 조국을 어둠 속에 남겨 두었다. 비록 나의 애국은 조정에 의해 이해될 수 없지만, 나는 중화민족을 위해 나의 피를 바칠 것이다! 3. 보검봉은 매에서 매화향을 내는데, 자고한은 문자적으로 칼의 날카로운 날이 끊임없는 맷돌에서 얻은 것이고, 매화향은 추운 겨울에 온 것이다.
확장이란 모든 일을 열심히 하고 끊임없이 연마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문자적 의미: 칼의 날카로운 칼날은 숫돌이 끊임없이 갈아서 형성된 것이다. 맷돌은 맷돌과 문지르는 것이다.
매화가 매혹적인 냄새를 맡는 이유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강인한 생명력으로 겨울을 견디고, 다른 꽃들은 겨울에 시들어 매화만 특별히 향기롭기 때문이다. 의미심장한 의미: 사업에서 성취를 이루려면 여러 가지 어려운 도전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실천 속에서 자신의 경력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의 능력을 높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단련이나 실패를 거치지 않고 성공만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비록 그가 한동안 성공해도 오래 버티지 못할 것이다.
4, 장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 도연명 잡시') 사실 도연명은 사업심이 부족하지 않다. 이는 그의 명구' 풍화정무' 에서 다시는 오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나면 매우 힘들고,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기다리지 않는다! " 나는 그가 전력을 다해 진보를 추구하려는 야망을 보았지만, 그는 탐관과 동류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몸을 깨끗이 씻기 위해 그는 독특한' 쌀 한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 삶의 길을 선택했다. 속담에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사기가 어렵다" 는 말이 있다.
고대인 구름: "백 금은 좋은 말 한 마리를 사고, 천 금은 미녀를 산다. 고위 관리를 한 명 샀는데, 어디에서 청춘을 살 수 있습니까? "이것은 돈이 시간과 젊음을 살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유한한 생명 속에서 일반인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분발해야지, 시간을 허송해서는 안 된다. 종업원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향상시키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
5, 금옷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합니다.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나는 네가 이 호화로운 예복을 소중히 여기지 말 것을 건의한다. 나는 네가 너의 청춘을 소중히 여길 것을 건의한다. 꽃이 접기에 적합할 때는 다그쳐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본 문제의 저자,' 당시전집' 은 익명이다. 이 시의 뜻은 비교적 간단하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청춘을 놓치지 말라는 것을 반복해서 강조한다.
말 그대로 청춘과 사랑에 대한 과감한 노래, 열정에 대한 솔직한 표현이다. 그러나 편지 뒤에는 여전히' 시간 소중히' 라는 주제가 남아 있다.
따라서,' 제때에 즐기고 못을 박고, 식물을 움직이며 컨디션을 바꾸는 전복 고래' 의 목적이 낮아 보인다면,' 시간을 아껴라' 라고 하면, 기운이 나고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낙관론에 관한 시 1 입니다. 낙관론을 표현한 시 한 수.
낙관적이고 활달하다.
나는 회복하는데 수천 달러를 쓸 것이다.
노래를 잃어도 쉬고, 고민하고, 미워한다.
오늘 마시고, 내일 취하고, 내일 걱정하세요.
육유,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마을, 의혹이 가득하다.
불 쌍 한, 친절, 강한, 푸른 하늘에 떨어졌다-왕 보
모근심 이전의 군주를 누가 알겠는가-고적합
침몰선 옆 천돛병수 앞의 만목춘-유우석
능몽초, 성의의 돌
별의 불은 대초원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고전적인 책
피, 근면, 세심한 뿌리는 특히 피타오를 녹일 수 있다.
\ "염노교? 적벽회고 《수시》
강동파도는 천고의 풍류를 씻어냈기 때문에 기지 서쪽은 제 3 의 길이다. 주랑은 적벽석이 하늘을 깨고, 파도는 해안을 두드리며 수천 무더기의 눈과 강산을 휘감고 작은 영웅을 그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공근조의 결혼, 자태, 영발, 깃털 팬, 검은 실크 스카프, 담소를 나누며 재로 변해가는 것을 회상한다. 그래서 나는 내 조화를 비웃고, 꿈에 따라 장강명월을 숭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용인 유 르? 경구구 북정 회구신 기제
강산사직의 영웅들은 줄곧 손중모의 무용정과 노래대를 찾고 있다. 항상 비가 오고 바람이 불고, 초목이 골목을 찾아 노예를 배웅한다. 나는 한때 김고와 철마가 만가구를 삼키는 것을 생각했다.
원가는 황급히 늑대를 봉하여 전쟁에서 이겼다. 허둥지둥 북쪽으로 43 번을 보았다. 나는 여전히 모닥불을 기억한다. 양주로는 최초의 비버 사당이 될 수 있다. 누가 물었다: 염분이 아직도 먹을 수 있을까?
작별의 낙관적인 태도에 관한 시 1. 작별과 관련된 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송별시 수나라 익명
버드나무는 녹색이고, 낮게 늘어져 있고,
화양은 이미 하늘을 센세이션한 지 오래다.
버들가지가 부러지고, 꽃이 날아가고,
행인이 돌아오나요?
원나라의 두 번째 사신 안서 [돈] 왕위를 파견하다.
위성의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객실은 녹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이유가 없다.
[돈] 플레이어를 크게 만들지 마라.
천 마일 떨어진 노란 구름,
북풍이 연이어 함박눈을 불었다.
미래의 길에는 지기가 없다는 것을 걱정하지 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너를 모른다.
작별을 고하고, 촉으로 부임하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으면 아이가 수건을 묻힌다.
황학루는 맹호연을 양주 [돈] 이백으로 보냈다
오랜 친구가 황학루에서 사직했습니다.
불꽃놀이가 3 월에 양주에서 떨어졌다.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고 있다.
2. 송별시
1.' 송원 20 안시' 의 저자는 당대 작가 왕웨이다.
그의 고시 전문은 다음과 같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번역
새벽의 가랑비가 위성 바닥의 먼지를 촉촉하게 적시고, 푸른 기와가 깔린 여관에서 버드나무의 가지와 잎이 유난히 신선하다. 나는 진심으로 너에게 한 잔 더 마시라고 건의한다. 서천양관을 벗어나면 너는 더 이상 절친한 친구가 없다.
둘째,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 작별인사' 는 당대 문학가 이백이 쓴 것이다.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번역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처럼, 번화한 3 월 봄날 양주로 먼 길을 떠났다. 친구의 고독한 돛 그림자가 점점 옅어지면서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이 하늘가로 달려가는 것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3.' 두입촉기 보내기' 의 저자는 당대 문학가이다.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번역
웅장한 장안이 삼진 대지를 지키며 구름을 통해 무진을 보고 있다. 너를 떠날 때 내 마음속에는 무한한 정이 있었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관해에 떠 있기 때문이다. 세상에 너의 지기만 있다면, 멀리 하늘 끝에 있어도 이웃과 같다. 절대로 갈림길에서 헤어지지 마라, 상심하여 눈물을 흘리는 젊은 남녀처럼.
4.' 별동대' 의 저자는 당대 문학가 고성이다.
고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새 한 마리, 여섯 마리, 날개를 펴고, 자책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번역
하늘은 황운으로 덮여 있고, 태양은 어리둥절하게 뒤덮여 있고, 북풍이 휙휙 불고, 기러기가 떨어지는 눈송이 속에서 남쪽으로 날아간다. 네가 길에 지기가 없다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당신의 거문고와 당신의 음악적 소양으로) 전 세계에서 누가 당신을 존중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