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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목시의 시
사람들은 이를' 소두' 라고 부르며 두보와 구별한다. 이상은과 함께' 샤오두리' 라고 불렀다. 목동의 야심은 발랄하고, 언변이 뛰어나며, 자신이 세상을 돕는 재능을 자랑할 수 있다. 공행초서' 선화서보' 구름: "목초가 힘차고 힘이 세서, 문장 () 와 일치한다." 동치창' 영태집' 은 "나는 얼굴, 유후를 보고, 만약 청나라, (뒤) 도 이름을 지었다" 고 말했다. 그의 책은 "여섯 왕조의 멋이 있다" 고 한다. 세전 잉크에는' 장시화' 가 있다. 그의 저서는' 판천문집',' 구당서' (147),' 신당서' (166) 로 매우 풍부하다. 장시 초서잉크' 는 두목태화와 8 년 (834 년) 이 32 세의 나이로 지은 것이다. 게시물은 마 쪽지로 길이 28.2 cm, 너비 162 cm, 46 줄, 총 322 자입니다. 전체 시권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서예는 6 조의 정취를 깊이 얻었다. 원작은 현재 고궁 박물원에 숨겨져 있다. 이 서예 작품은 기세가 웅장하고 필법이 유창하다. 시 원고이기 때문에, 더욱 가식적이지 않다. 권수 () 와 권미 () 는 모두 송 (), 원 (), 명 () 의 비각, 발문, 도장 () 이 있다. 송분, 치아 오도, 명샹즈 효사, 청표, 건륭, 가경, 내부, 소장을 받은 적이 있다. 선화박수',' 영태집',' 금수인생',' 대관록' 등이 모두 기록되어 있다. 두목은 시로 유명하기 때문에 그의 책 제목은 그의 시의 책 제목에 가려졌다. 이 책은 비구당법에 새겨져 있다. 복사는 엄광실과 일본 쇼화법 스티커 시리즈에서 가능합니다. 두목은 만년에 장안 남판천 별장에서 살았기 때문에 후세에' 두판천' 이라고 불린다.
문학적 업적
두목의 문학 창작에는 시, 산문, 고문을 포함한 많은 성과가 있다. 그는 모든 작품이 의미 위주의, 기를 보좌하며, 단어로 문장을 만들어 변호하고, 작품 내용과 형식의 관계에 대해 정확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임자의 장점을 흡수하고 녹여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시 창작에서 두목과 만당의 또 다른 걸출한 시인 이상은은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린다. 두보와 한유의 영향을 받아 그의 고전 시가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필법이 웅장하다. 그의 현대시는 아름다운 글과 기복이 심한 감정으로 유명하다. 칠율' 조기러기' 는 귀환 침입으로 유랑한 북방 변방 인민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며 완곡하고 시끌벅적한 냄새가 난다. 구천승고' 는 호방한 필치로 그의 활달한 가슴을 썼지만 깊은 슬픔도 담고 있다. 만당시의 전반적인 추세는 시체가 아름답고, 소밀하며, 두목은 시대 풍조의 영향을 받으며, 단어에도 치중하고 있다. 이런 감언이설이 강한 * * * 경향은 그의' 자태가 늠름하고, 영기가 핍박하다' 는 개인적 특색과 결합해, 용용용용모가 화려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정교하고 우아하다.
[이 단락 편집] 두목의시
강이 동결을 차단하다
장하가 처음으로 얼었을 때 옥처럼 옥고리가 울퉁불퉁했다.
얼음 밑바닥의 물처럼 떠다니며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른다.
금빛 계곡의 화원
왁자지껄한 과거는 이미 먼지의 향기를 띠고, 없어졌다. 물은 무정하고 잡초는 해마다 푸르고 봄까지 푸르다.
새들이 신음하고, 밤은 동풍의 소리와 함께 왔다. 낙화는 위층에서 떨어지는 녹주처럼 아름답다.
친구에게 선물을 증정하다
다정함은 항상 무정하지만, 느낄 때까지 웃을 수 없다.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별 다섯 개쯤 가기 전에, 나는 락유묘에 올랐다
청대의 취향은 무능하고, 한가한 사랑은 고독한 구름을 사랑하고, 정애승이다.
인파를 강해로 보내고 싶고, 악유원 관광지는 소릉을 올려다보고 싶다.
홍벽
깨진 철창 한 자루가 모래 밑바닥에 가라앉아 온데간데없이 날아가더니, 갈아서 씻은 후에야 이것이 적벽전의 잔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동풍이 주유에게 편의를 주지 않는다면, 결말은 조조의 승리일 것이고, 이조는 구리 참새대에 갇혀 있을 것이다.
진회하의 정박지.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양주 지사 한주에게 보내는 편지
청산은 은은히 물이 있고 강남 초목은 가을이 마른다.
스물네 다리 위의 휘영청 밝은 달빛은 맑은 밤이다. 너는 어디에서 사람들에게 퉁소를 불도록 가르치니?
감정을 터뜨리다
초라한 강호는 술집을 가지고 다니고, 초가는 허리와 손바닥을 가볍게 한다.
양주의 10 년, 마치 꿈, 잠에서 깬 것 같지만, 청루녀는 변덕스러운 명성이다.
추섹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밤의 돌계단은 찬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견우와 직녀를 응시하고 있다.
친구에게 선물을 증정하다
13 년이 넘었고, 카 다몬 2 월 초.
양주에서는 봄바람이 삼리 장거리를 두루 불었다. 주렴을 말아서 누구도 그녀의 미모에 비할 수 없다.
강남춘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기숙
호텔에는 좋은 여행 동반자가 없습니다. 슬픈 마음이 굳은 것 같다. 한광을 회상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지난 일을 회상하다. 길을 잃은 야생 거위 떼와 같다.
고향의 길은 너무 멀어서 멍톈 밝자마자 돌아왔고, 집 편지는 내년까지 기다려야 이곳으로 보낼 수 있다. 달빛 아래 창강,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어선이 우리 집 앞에 있다.
청명절
청명절에 비가 분분히 내리니,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키고 있다.
중국 청궁 절구 세 곡 (제 1 부)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중국 청궁 절구 세 곡 (2 부)
신풍나무는 황진을 일으켜 몇 차례 어양을 타고 사자를 탐사했다.
그들은 군정에 대해 거짓말을 했고, 당고종과 양귀비는 안사의 혼란이 일어나 중원이 산산조각이 날 때까지 여전히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정, 군정, 군정, 군무, 군무, 전쟁명언)
중국 청궁 절구 세 곡 (2 부)
온 나라가 음악의 고요함에 젖어 달빛 아래 산궁이 유난히 선명해 보인다.
루산은 뚱뚱한 몸을 끌고' 정토변춤' 을 추며 양의 웃음소리가 층층 산봉우리를 날아가게 했다.
강정을 깨닫다
군사가 승패는 의외로 부끄러운 사람이다.
강동에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들이 재기할 것인지는 미지수이다.
계수나무
Xiaoying 의 가을 이슬은 정원의 봄 대부분을 차지하지 않는 새로운 지점입니다.
복숭아와 자두에 무슨 일이 있어요? 그들은 바람 속에서 햇빛을 비웃는 사람이다.
산에서 여행하다
먼 곳에서 한산까지, 돌길이 기울어져, 사람이 백운생에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이 단락 편집] Huzhou 의 du mu 의 낭만적 인 역사
Dumu xuanzhou 어떤 비서 에 있을 때, 나는 Huzhou 가 아름다운 여성들로 가득 차 있다고 들었을 때, Huzhou 에 놀러 갔다. Huzhou 도지사 Cui 는 du mu 의시 이름, 따뜻한 환대를 알고 있습니다. 그는 전주의 모든 유명한 매춘부를 소집하여 두고를 제공했다. 하지만 두목은 몇 번이고 반복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입니다! 하지만 아직 완벽하지 못하다. " 그는 "모든 호주인들이 볼 수 있도록 강변에서 보트 타기 대회를 열고 싶다" 고 덧붙였다. 그때 나는 사람들 속을 천천히 걸으며,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며 자세히 찾아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호주 도지사 () 는 두목 () 의 뜻에 따라 이런 경기를 열었다. 그날 양안을 둘러본 사람들이 많았지만, 두목은 밤이 되어도 마땅한 사람을 찾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배가 곧 해안에 닿을 것이다. 군중 속에는 한 시골에서 온 노부인이 한 소녀를 끌고 열 살쯤 되었다. 두목은 오랫동안 보고 흥분해서 말했다. "이 아가씨는 정말 예쁘다. 앞의 것은 정말 비어 있다! " 나는 모녀를 배에 데리고 가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모녀 둘 다 무서워요. 두목은 "당장 그녀와 결혼하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결혼 날짜를 정하고 싶다" 고 말했다. 할머니는 "앞으로 내가 식언하면 어떡하지? 클릭합니다 두목은 이렇게 말했다. "10 년도 걸리지 않아, 나는 반드시 이곳에 와서 현장이 될 것이다. 10 년이 오지 않으면 네 뜻대로 다른 사람과 결혼해라. " 소녀의 어머니가 동의했다. 두목은 귀중한 혼수를 주었다.
헤어진 후 두목은 줄곧 호주와 이 소녀를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관직이 낮아 호주로 전근을 요구할 수 없다. 나중에 황주 () 가 되었을 때, 지주 () 의 조화로운 주 도지사 () 도 그의 본의가 아니었다. 친구 주용이 재상이 된 후, 두목은 연이어 세 통의 편지를 써서 호주도사를 맡으라고 요청했다. 3 년, 두목 마흔 한 살, 호주 도지사 직위를 얻었다. 이때 모녀가 약속한 시간으로부터 14 년이 지났다. 그 소녀는 결혼한 지 3 년이 되어 세 아이를 낳았다. 두목은 소녀의 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다. 할머니는 손자를 데리고 두목을 보러 오셨다. Du mu 는 물었다: "당신은 전에 딸과 결혼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너는 왜 식언을 하느냐? " 할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초 약속한 것은 10 년이었고, 10 년이 지난 후에 너는 오지 않았다. 이제야 결혼했어요. " 무투는 계약을 꺼내 보고 생각해 보고 말했다. "그녀가 말한 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네가 그녀를 강요한다면 재난을 초래할 것이다. " 그는 할머니에게 많은 선물을 주어 그녀를 가게 했다. 이 슬픈 일을 위해 두목은 이 시를 썼다.
당연히 봄이 늦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몇 년 전에도 본 적이 있다.
지금은 바람이 꽃으로 가득하고, 푸른 잎은 가지로 가득하다.
[이 단락 편집] du mu 의 삶
당덕종 정원원은 19 년 강한 문화 전통을 지닌 벼슬아치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먼 조상 두예는 서진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학자이다. 증조부 두씨는 현종 때 위대한 변두리 전사가 되어 문학을 좋아했으면 좋겠다. 할아버지 두우, 중당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학자는 선후하여 덕종, 순종, 헌종의 재상을 맡으셨다. 그는 평생 배우기를 좋아하고, 옛날부터 지금까지 사용되어 200 권의' 통전' 을 썼다. 아버지 두가 세상을 떠나 원외랑처에서 운전을 맡다. 두목은 자신의 가족 배경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는 "노인은 주문을 열고 장안 도심에 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는데, 만 권의 책이 꽉 찼다. 한 회 상하 200 부, 왕 ('겨울 송송 조카 아줌마 시').
두목의 어린 시절은 부유하고 행복했다. 두우의 판천 별장은 장안 성남에 위치하고 있으며, 숲이 아름답고 꽃과 나무가 조용하고 두메이는 늘 정원에서 장난치고 있다. 아버지와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집은 나날이 가난해졌다.' 아테미시아, 캄캄한 밤 촛불'. 무종장경 2 년 (822), 두목은 스무 살 때 이미 많은 경사, 특히 치란과 군사 방면의 지식을 배웠다. 스물세 살에 아방궁부를 쓰다. 문종대와 2 년 (828), 26 세에 입지했다. 같은 해 그는 현덕 창업자에 합격했다. 정자초등학교 교장인 조와 좌무위병이 군에 입대했다. 겨울에 그는 강서에 가서 특사 심전사의 막을 관찰한 후, 그의 막료로 운헌에 가서 특사를 관찰했다. 대합 7 년 (833), 화 남, 소 승우 승진, 비서 전근, 양주, 잔치. 대화와 9 년, 제국을 감독하기 위해 동도를 분설하다. 2 년 후, 그는 현휘 관찰에 들어가 최단을 응영한 판사로 삼았다. 선관사 보궐, 사관수, 식서 비비원 외랑. 무종회창은 2 년 (842 년) 황주도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지주 도지사 () 와 주목도사 () 를 맡았다. 이익과 폐단을 없애고 국민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다. 당현종은 대중 2 년 (848) 에 백살권을 획득하여 사훈 사관 등의 외교관으로 취임했다. 4 년, 호주 도지사. 이듬해에 그는 북경으로 불려 의사와 관원이 되었다. 제 3 년, 중서를 옮겨 사람을 버리다. 오십 살에 장안에서 죽었다. 번천 문집 작가.
두목생이 처한 시대에 당나라는 부흥을 원하는 것 같았지만 희망이 없었다. 내우외환에 직면하여, 그는 걱정이 태산이며, 세계와 인민을 구하기를 갈망한다. 그는' 독음군재' 에서 "첩인가? 나는 그것을 산속에 숨기지 않았다. 평생 동안, 나는 옷을 꿰매고 싶다. 현가 교조암, 란지욕 허황. 비린내를 쓸어버리면 흉악하다. " 태어날 때부터 자면 장수하고, 농민부상은 부유하다. \ "그는 정사를 평정하여 변방을 수복할 것을 주장했다. 그의' 관서천남, 고기 한 조각을 맹세했다' 는 정신과 악비 후의' 만강홍' 과 비슷하다. 그는' 강연록' 에서 담충을 칭찬했다. 왜냐하면 그는 하북의 도시들이 조정에 반항하지 않도록 설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서, 그는 독서가 "혼란과 흥망의 흔적을 통제하고, 병사의 일을 주는 것" 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세의 위험은 멀기 쉽고, 고대인의 득실은 길다" ("이중승서"). 그는 지병 여부를 강조하며 한 나라의 흥망과 관련이 있다. "주병자, 현자, 많이 배울 수 있는 인재는 반드시 입국할 것이다. 만약 네가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람들을 찌르기에 충분히 강하다면, 너는 너의 나라를 망칠 것이다. 그렇다면, 자신이 국가 최고의 병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품성이 고상하고 고상하지 않는 한 어떤 일도 허락되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패배 하는 경우, 정말 유명한 의사, 그 편지 도 (\ "손자 순서 \" 참고) 굴욕 입니다. 이를 위해 그는 원래의' 16 위',' 언죄',' 논전',' 논방',' 손자에게 주는 노트' 를 썼다. 그는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하여 소원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늘 자유롭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당대의 수재전" 에 따르면, "후세 사람들은 전원시를 평가하는데, 예를 들면 동환이 걸상 위를 걷고, 말은 비탈에 쓰러져, 그 원이 빠르며 발버둥친다" 고 한다. 유희재는' 예술개론' 에서도 자신의 시를' 호마이호마이' 라고 부른다. 두목 () 을 자세히 읽다. 사람은 그 시와 같고, 개성은 널리 퍼져 있다.
두목은 시서 세가에서 태어났다. 비록 그는 종명처럼 살지 않았지만, 그는 결코 가난하지 않았다. 할아버지 두우는 승상뿐만 아니라 박학한 학자로' 통전' 200 권을 저술했다. 이것은 어려서부터 배우기 좋아하는 두목에게 깊은 가학 기초를 갖게 했다. 일찍이 그가 과거시험에 참가했을 때, 문사 중 한 편의 문장 중 한 편을' 방부' 라고 불렀다. 국자감 박사 오무령은 그에게 하이파이브를 했고, 심지어 시험관 집 입구까지 직접 가서 추천했다.
두목은 확실히 재능이 있고 정치적 재능이 뛰어나다. 그는' 손자병법' 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손자병법' 13 주를 써서 많은 정책 연설을 썼다. 특히 한번은 재상 이덕우에 의해 채택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불행하게도, 뒤 뮤 재능 없는 재능, 늦은 당나라 의 몰락 에서 태어 났으며, 학생들은 시간을 만나지 않았다. 성당의 기운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황제는 무능하고, 환관은 독점권을 가지고, 당은 끊임없이 다투고 있다. 일련의 내우외환이 개미굴이 터져 당나라의 배가 새어 나왔다. 두목이 죽은 지 몇 년도 안 되어, 농민 봉기는 폭풍과 소나기와 같았고, 또 50 년이 지났고, 국가는 주인이 되었다. "몇 가지 말해줘, 누가 내 말을 들어줄까? 클릭합니다 두목의 재능은 망망한 인파 속에 파묻혀 있다.
사서를 숙독하여 시국을 꿰뚫어보고, 두목은 조수를 만회할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비통한 정을 술집으로 넘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목에게 있어서, 술을 마시는 것은 상처를 치료하고 통증을 가라앉히는 일종의 즐거움이 되었다.
한 전문가는 술을 마시느라 바쁘다',' 하지만 명절에는 술에 취한다',' 반취반 깨어 3 일' ... 두목은 술을 좋아해서 청명제조의 길에서 보슬비가 내린다 해도 목동에게 식당의 상황을 묻는 것을 잊지 않는다. 두목시의 시에는 술을 마시는 문장이 즐비하며, 그는 심지어 "평생 만 일,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는 것" 을 선호한다. 그냥' 술로 근심을 풀다' 일 뿐, 생각지도 못했지만'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다' 였다. 술이 간장에 젖어 근심이 가슴에 가시지 않는다. 아이고, 술에 취한 것도 아니고 깨어난 것도 아니야. 두목도 잠꼬대를 한다. "취옹의 뜻은 더욱 평화롭고 인황은 끝이 없다." 그리고 나서 나는 이 몸, 취태, 나의 풍부한 경험과 함께 청루미녀에게, 홍안지기에게, 제때에 먹고 마시며, 설날을 보냈다.
두목의 낭만주의 스타일은 독특하며, 그의 낭만주의 스타일은 잘 알려져 있다. 번화한 양주에서 두목의 발자취는 이미 청루를 두루 돌아다녔는데, 그는 숙취가 있었다. 우리가 화이남에 있을 때조차도 승니들을 불안하게 하고 몰래 사람을 보내 보호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느 날, 두목은 북경으로 돌려보냈고, 소 승우는 그에게' 풍채만종' 을 하지 말라고 권하고, 병졸이 보낸 핑안 게시물을 한 광주리 꺼냈다. 두목은 이에 대해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을 느꼈다. 10 년 일몽양주, 승패청루가 가난하다' 는 말 사이에 정색이 넘친다. 두목의 풍류 일화는 그의 재능과 마찬가지로 세상에 전해졌다.
두목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는 서사시와 7 대 기적이다. 두목의 서사시는 유머와 조롱으로 가득 차 있으며, 옛날부터 오늘날에 쓰였던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적벽을 두루 돌아다니며 주가 동풍을 빌리지 않으면' 청동새 깊은 자물쇠 2 조' 라고 하는데, 이것은 변태적인 사람의 사유로 새로운 시각을 준다. 화청궁을 지나갈 때 양귀비가 리치를 사랑하는 장면이 생각난다. 두목은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아무도 리치라는 것을 모른다" 고 한탄했다. 당의 글자는 없지만 안사의 난란 원인을 지적했다. 밤 장소 Qinhuai, 로드 노래와 춤, 두목 은 들었다. 어떤 노래인가요? 망국의 소리임이 분명하다. 이렇게 내려가면 당나라의 망국이 곧 다가올 것이다. 두목에서 역사를 암송하는 것은 표현이고, 역설은 본질이다.
두목이 죽었을 때 자신의 한계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묘비명을 썼지만, 이 짧은 글은 평범하여 어떤 작가의 필적도 드러내지 않았다. \ "신당서 \" 에 따르면 묘지명 을 쓰고, 두목은 집에서 문을 닫고 차를 만들고, 생전에 물건을 수집하고, 단지 10 분의 2, 3 만 불에 태우도록 명령했다. 아마도 외부인의 눈에는 두목이가 평생 잘생기고 건강했지만, 그는 열심히 미소를 지으며 술 뒤의 슬픔을 즐기고 싶지 않았겠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단락 편집] 두목전
두목 (803-853), 경조 만년 (현재 산시 Xi) 목축인. 그는 재상 두우의 손자이다. 스물여섯 살 때 진사를 거느리고 강직하여 다른 사람에게 따돌림을 당했다. 그는 장시, 선화, 화남 등 각 대사관에서 10 년 동안 참모를 했는데, "책, 연회, 여행에 묶여 있다" 고 말했다. 그의 생활은 매우 여의치 않다. 서른여섯 살 때 그는 관원으로서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총리 이덕유에 밀려 황주 () 에서 지주 () 의 도지사 () 를 맡게 되었다. 이덕유는 실세하여 사훈을 외교대신으로 전근했다. 결국 이 관리는 책 한 권을 썼다.
두목은 당제국의 여러 가지 내우외환을 보고 정치적으로 뭔가를 하고 싶었다. 그는 "혼란의 흥망의 흔적, 부귀한 일, 지세의 위험, 고대인의 득실" ("이중승서") 을 중시한다. 선론병,' 오십육위',' 죄언',' 전쟁논쟁',' 방어론',' 손자병법' 이 있다. 그는 지방관이 되었을 때도 백성들을 위해 좋은 일을 했다.
그의 몇몇 작품들은 일정한 애국주의와 인민에 대한 배려의 사상 감정을 나타냈다. 문종 원년, 조정은 창주의 말을 듣지 않는 정사를 진압하기 위해 출병했다. 그는 \ "감회시 \" 를 써서 안사의 난리 이후 정사 분리주의가 민생 초췌함을 초래하고 나라를 위해 뭔가를 하고 싶다고 감탄했다. 독음군' 이라는 시는 그의 이상과 포부를 직접 표현했다. "아내를 위한 것이니 깊은 산에 가지 않겠는가?" " 평생 동안, 나는 옷을 꿰매고 싶다. 현가 교조암, 란지욕 허황. 생선 비린내를 깨끗이 쓸어버리면 흉악하다. 살다 보면 자고, 생활이 풍족하다. "또 다른 예는" 허황 "시입니다.
Yuanzai 의 messire 이전에 돈을 빌려, 당나라 xianzong 도 신중한 계산이다. 나는 옷을 보고 동시로 갔지만, 갑자기 활과 화살검을 버리고 서시를 순시했다. 양치기는 비록 말을 쫓지만, 그는 시중을 들기를 원하며, 그는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 량주 가무만이 한가한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는다.
시인은 허황이 수복할 수 없는 사건을 통해 국가 대사의 혼란과 국력이 쇠미한 무한한 비분을 표했다. 이 때, 조정에서 아무도 일찍이 원재처럼 허황을 수복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허황인민은 조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품고 군복 아래 있지만, 전국인민은 무감각하고 술에 취해 꿈결에 빠져 죽는 태도로 허황량주에서 들려오는 가무를 듣고 있다. 그의 시' 화청궁':' 우로 김동, 건곤이 술에 취한 고향' 도 이 시의 마지막 두 문장과 같은 침통한 심정을 가지고 있다. "조기러기" 시는 비흥 수법으로 기러기로 변방 인민을 상징한다.
8 월, 회부병은 활을 당겨 화살을 잡았고, 기러기는 야생에서 날아와 울부짖기 시작했다. 달야기러기가 이슬을 스치며 처량한 소리가 장궁 암궁에 전해졌다. 북방의 합법적인 담배는 더 이상 봄바람을 가지고 집에 갈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Xiaoxiang 몇 사람을 버리지 마십시오, 물 속의 이끼는 굶주림과 추위를 피할 수 있습니다.
사방으로 흩어진 애사는 회부침략유린 아래 조국으로 도피한 변민을 상징한다. 이 시는 난민에 대한 동정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통치자들이 그들에게 무관심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신수'' 장문' 은 일반적인 포인트가 아니다.' 봄바람을 쫓아가니' 도 홍암춘회추를 쓴 자연현상만은 아니다. 이 두 편의 시의 사상 내용과 현실적 배경은 백거이의' 빈용만' 과' 서량가기' 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지만, 더욱 간결하게 쓰여졌을 뿐이다.
그의 서사시도 유명하다. 어떤 시들은 역사 제재를 통해 통치자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일을 풍자한다. 예를 들어, "청궁을 건너다" 에는 두 구절의 시가 있습니다.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신풍나무는 황진을 일으켜 몇 차례 어양을 타고 사자를 탐사했다. 그들은 군정에 대해 거짓말을 했고, 당고종과 양귀비는 안사의 혼란이 일어나 중원이 산산조각이 날 때까지 여전히 마음껏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정, 군정, 군정, 군무, 군무, 전쟁명언)
이 시는 잘 알려진 당나라 황제 양귀비의 이야기를 통해 만당 황제의 음탕한 쾌락을 함축적이고 강력하게 풍자했다. 그의 창작 의도는' 아방궁부' 에 대한 그의 불만과 완전히 일치한다. 그의 다른 몇몇 역사 저작들은 뚜렷한 역사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적벽' 시운:' 동풍은 주랑이 불편하고, 봄에는 구리 참새대가 두 조를 잠근다. " 우강각' 시: "강동 자식은 겨우 8 두밖에 안 되는데, 권토중래는 알 수 없다." 모두 역사상 성패의 핵심 문제에 대한 오리지널 논평이다. 그의 역사적 절구는 후에 많은 학자들에 의해 모방되었다.
두목서정 서정적인 서경의 칠언절구가 큰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강남 봄"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 "보 Qinhuai \"
먼 곳에 한산이 있고, 돌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깊숙한 곳에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트레킹'
이 시들은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유유하여, 그가 재능이 넘치고 생기발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 두 곡도 풍경 속 시사에 대한 슬픔을 드러냈다. 그러나 그의 시가에는 사상적 감정이 건강하지 않은 작품들도 있고, 개인의 슬픔과 이상광휘가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송별',' 송별',' 탄화' 등의 시는 모두 매춘부의 퇴폐적인 생활을 전문적으로 묘사한 것이다. 음주구환은 당대문인 중 하나의 유행추세이며, 두목시의 시는 후세에 정업을 하지 않는 문인들에게 더욱 칭송받고 있다. 이 작품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의 시 중의 찌꺼기이다.
두목의시는 사상성에 더 중점을 둡니다. 그는 문장 () 가 "의미 위주, 기 () 를 보좌하고, 어구를 변호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는 평가에 대해 "두리가 넓다", "두필의 근심이 가득 차서 간지럼을 긁는 것 같다" 고 말했다. 그의' 이시서' 는 이시의 시가' 사오의 후손' 이라는 것을 확인하면서' 이소' 의 사고, 즉' 군신과 정리',' 최인욕' 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신의 창작은 "시를 위해 고심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이상하지 않고, 풍속에 관여하지 않고, 지금을 위해 옛것이 아니며, 중이 아니다" ("시를 바치다") 라고 말했다. 이 말에서 우리는 그가 시 이론상의 주장과 창작상의 적극적인 추구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그의 창작 실천에서, 그의 화려한 미사여구로 쓴 시들은 분명히 그의' 기묘한' 주장과 모순된다.
[이 단락 편집] 대표작' 아방궁푸'
두목 [돈]
육왕완은 [1], 전 세계다. 촉산오 (둘), 아방이 나왔다. 과압이 300 마일 [3] 을 넘어 태양으로부터 격리되다. 여산북건서접 [4], 함양 [5] 로 직통한다. 이천 용해 [6] 가 궁벽으로 흘러들다. 5 ~ 1 층, 10 ~ 1 관. 복도는 허리 [7], 처마 높이가 높다. 각자 지형을 장악하고, 암투하고 있다. 요리 [8], 꽈배기 [9], 벌집 소용돌이, 천만 떨어지는 줄 몰랐어요 [10]. 긴 다리 거짓말 파도, 구름없는 용은 무엇입니까? 도로 [1 1] 이후 호홍 [12] 은? 높고 낮으며 서쪽과 동쪽을 모른다. 노래 테이블 따뜻한, 봄 이탈리아어 융합; 무도장의 한소매는 비바람이 슬프다. 하루 안에 궁전 사이에 기후가 고르지 않다.
후비 [13] 태자 장손, 아래층전을 사임하고 진 [14] 야가 진공에서 나왔다. 별들이 빛나고, 화장경도 열려 있다. 녹색 구름 점 깨진, 빗 샤오 Huan 의 도; 영양류가 기름지고, 기름진 물이 버려진다 [15]; 연기가 자욱하고 피망란도 타 [16]. 천둥소리가 갑자기 울리고 궁차가 지나가고 멀리서 [17] 들을 수 있는데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18]. 일근일영, 매우 예쁘고 서서 멀리 바라보지만, 운 좋은 얼굴 [19], 다른 사람들은 볼 수 없다, 36 년 [20]. 연조의 집, 한위의 통치, 제추의 정예, 여러 세대가 그 백성을 약탈하고 [2 1], 산에 의지하여 물에 접근하다. 일단 얻지 못하면 잃는다. 정당옥 [22], 금덩어리, 자갈. 포기 던지기 [23], 진 은 그것을 소중히 하지 않는다.
허허! 한 사람의 마음, 만인의 마음. 진 () 은 사치를 좋아하고, 사람은 집이 그립다. 어떻게 하면 [24] 를 최대한 이용하여 그것을 진흙과 모래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음의 건물의 기둥 [25] 을 남목보다 더 많이 만드는 농부 [26]; 대들보의 서까래는 비행기의 일꾼보다 많다. 양파 인은 기장보다 많습니다 [27]; 타일 솔기 고르지, 바디 실크 더 [28]; 수직 기둥 횡단 임계 값 9 토양 흉벽 [29]; 오케스트라 현악이 벙어리 [30] 를 뱉어 도시 사람들의 말이 많아졌다. 전 세계 사람들이 말을 하지 못하게 하고, 화를 내지 못하게 하다. 독신 남편의 마음 [3 1] 은 점점 도도해지고 견고해지고 있다. 수비는 [32], 하코구 관양 [33], 초인 연소 [34] 라고 부른다. 불쌍한 초토.
오! 6 개국을 소멸하는 자도 6 개국도 비진 () 이다. 진 () 족 () 은 진 () 도 천하 () 가 아니다. 허허! 6 개국 은 진 을 거부 하기에 충분, 서로 사랑 합니다; 복금은 6 개국 인민을 사랑하며, 그러면 그는 3 세대로 넘겨질 것이며, 그는 영원히 왕 [35] 이 될 것이다. 누가 가족을 얻고 그것을 파괴 할 것인가 [36]? 진 () 사람들은 자기 애통을 견디지 못하여 후세 사람들이 애통해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후세 사람들이 애통해하며 그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애통해하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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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주석을 달다
[1] 6 개국: 전국 시대의 제왕, 초왕, 연왕, 한왕, 조왕, 위왕을 가리킨다.
[2] 오 (W): 갑자기, 산 위의 숲이 벌목되어 벌거숭이 산꼭대기만 남았다.
[3] 과압: 적용 범위. 300 리 이상: 궁전 면적이 넓다는 뜻입니다. 삼보어도' 에는 아방궁' 규정 300 여 리' 가 실려 있다.
[4] 여산: 산시 성 린퉁 현 남동쪽에 있습니다. 구조: 건축.
[5] 가: 추세. 함양: 진나라의 수도.
[6] erchuan: 웨이 물, 팬 chuan 을 나타냅니다. 웨이수는 간쑤에서 발원하여 산시 () 성을 통과한다. 번천, 즉 물의 지류인 번수는 현재 산시 () 성 경내에 있다.
[7] 복도 허리: 복도 중앙의 전환점. 패턴이 없는 실크.
[8] 요리: 빙빙 돌다. 왜, 여전히 "자연" 인가.
[9] 튄 (q-n): 일파 30% 할인.
[10] 추: 우뚝 솟은. 루오: 구내, 구내, 건물의 단위 한정 기호. 한 손가락의 정원, 마당.
[1 1] 다중도: 궁내 파빌리온이 연결되어 있고, 위아래로 통로가 있어 멀티플렉스라고 합니다. 산에 지어서 빈 도시계라고 합니다.
[12] 희 (희): 비가 그치고 구름이 피어요.
공주: 황제의 비, 왕자, 왕자의 아내. 아미 (p í n 가난): 궁중 여관. 응영: 첩이 있는 여자. 한 여성 관원 qi 埽 ng 궁전.
약 14 (약14) 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동사입니다.
기름물: 연지를 씻는 물.
후추와 난초는 두 가지 향기로운 식물이다.
[19] 왕흥: 황제의 도착을 기대합니다. 다행히 봉건 시대에는 황제가 직접 온 것은 행운이라고 말했다.
[20] 진시황은 재위 36 년 이상 (기원전 246-기원전 265438 년+기원전 00 년) 6 개국을 삼킬 때까지 제후들의 아들을 사로잡지 못했다. 이것은 일종의 과장이다.
[2 1] 사람: 사람. 당인은 당태종 이세민의 금기를 피하고' 사람' 을' 사람' 으로 대체했다.
[22] 딩: 삼족 쌍귀 고기. 댄 (ch): 냄비, 3 피트.
[23] 이라크 (lǐ yǐ Li Yi): 서로 엎드려 있다. 어디에나 있다는 뜻입니다.
[24] 비녀 (zī zhū Zi Zhu): 고대 무게 단위. Shuo Wen: 통화는 6 바트입니다. 이것은 매우 작은 성명이다.
[25] 음의 건물: 기둥을 지탱하는 기둥.
[26] 난목: 농지를 가리킨다.
[27] 나머지: 곡물 창고.
[28] 실크: 실크 옷의 실.
[29] 9 도: 큐슈, 전국을 가리킨다. 곽: 외성.
[30] 관현: 손가락, 금, 슬과 같은 악기. 음소거: 악기의 소리.
[3 1] 두보: 망명폭군, 진시황을 가리킨다.
[32] 주둔방위고함: 진승과 광무는 주둔 어양 도중에 대택향에서 무장을 모아 봉기를 이끌고 있다.
[33] 하코곡관: 유방이 하코곡관을 공격하는 것을 가리킨다. 들기, 끊기, 당기기. 수동적인 문장.
[34] 추 사람들은 불에 타 죽었다: 기원전 206 년에 항우는 함양에 들어가 진나라의 장군 왕자 아기를 죽였다. "진궁을 불태우고, 3 월은 꺼지지 않는다" ("사기 항우본기"). 초인은 항우를 가리킨다. 항우는 초나라 대장 항연의 후손이므로 초인이라고 불린다.
[35] 3 세대로 전달: 3 세대로 전달.
[36] 대량 학살: 즉 대량 학살입니다. 고대에는 삼구족에 대한 고문이 있었다. 이것은 진나라의 완전한 붕괴를 가리킨다. 민족: 대량학살, 명사는 동사로 쓰인다.
아방궁, 일명 진궁은 산시 () 성 Xi 시 서남 () 에 위치해 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면서 수도 함양의 궁전이 너무 작다고 생각하여 토목을 크게 흥성하였다. 기원전 2 12 년, 70 만여 명을 위수 남쪽에 아방궁을 건설하도록 파견했다. "첫째, 전전은 아방궁으로 지어졌고, 동서 500 보, 남북 50 피트, 위에는 만 명, 아래는 50 피트 깃발을 지을 수 있다" ("사기 진시황"). 궁전이 완공되기 전에 진나라는 멸망했다. 항우가 함양을 침공하여 불을 지폈다. 아방, 너 아직 근처에 있어. "함양에 가깝고, 이름은 큰어머니라고 한다." ("한서 자선전", "안사고주") 어떤 사람들은 그 모양이' 사실 넓이' (사각에 굽은 처마가 있음) 라는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고 말한다. 두목은' 지기편 자서' 에서 "볼리 (당경종 연호) 에는 대궁이 있고, 소리는 만당하다,' 아방궁부' 로 가장한다" 고 말했다. "("판천문집 "권 16 [1])
이 부는 당대의 문학부의 특징, 즉 묘사와 의론이 밀접하게 결합된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내 앞에서, 나는 궁중 가무, 궁녀 보물, 백성들의 깊은 고난을 극력 묘사하고 렌더링하고 있다. 과장되고 상상력이 풍부하여 비유가 교묘하고 참신하다. 뒤의 토론은 왔다갔다 하며, 층층이 깊고, 견해가 심오하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언어상의 산문은 오자가 있고, 글이 아름답고, 말투가 조화롭고, 한부의 밋밋하고 단조로운 폐단을 쓸어버리고, 고대 푸 중에서 얻을 수 없는 가작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