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훈련, 고용, 자기 재배-적절한 제안

훈련, 고용, 자기 재배-적절한 제안

한동안 친치, 특히 오배를 끊는 방법을 거쳐 강희는 빠르게 성장했다. 변하지 않는 것은 그의 할머니가 그의 마음 속에 있는 지위이며, 그녀는 여전히 가장 존경받고 신임받는 스승이다. 자녕궁에 가서 할머니를 맞이하고, 그녀와 함께 여행을 떠나도 국사를 의논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법원이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그는 사전에 지시를 요청하거나 초안이 형성된 후 그의 할머니가 검사하게 했다. 인사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태황태후는 늘 통찰력이 있고, 조중관원이 승진하여 강희도 자주 지시를 청한다. 이른바' 조정에는 많은 원망 (휴관, 승진) 이 있어 먼저 고발한 후 행보가 더 중요하다' 는 것이다.

경배가 끊어진 이래 국내외 정치 정세는 줄곧 평화를 안정시켜 왔다. 강희는 좋은 시기를 이용하여 정책을 조정하고 민족 갈등을 완화하고, 이익과 폐단을 없애고, 국민과 동침하고, 생산이 꾸준히 발전하였다. 강희 8 년, 호구 1938 만여 명, 토지 543 만 헥타르. 해마다 증가하다. 11 년이 되면 전국 인구 호적 1943 만, 경작지 549 만여 헥타르가 된다.

강희와 태황태후는 모두 이 큰 좋은 형세에 대해 뿌듯함을 느꼈다. 그러나 국가 통일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고, 사오는 기회를 엿보고, 국경 지역의 위험은 여전하며, 국내에서 개혁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강희는 조금이나마 긴장을 풀 엄두가 나지 않았다. 할머니도 그에게 안사위라고 일깨워 주셨다.

강희는 11 년 (1672), 12 월 15 일 오전 10 시쯤 자녕궁에 가서 할머니를 맞이했다. 태종 통치 기간 동안 국가를 다스린 전통적 경험에 따르면 황태후는 "나는 궁전에 있지만 태종의 시정도 조금은 알고 있다" 고 경고했다. 당시 창작했고, 승마는 매우 무거웠습니다. 오늘은 천하가 태평하고 사방이 태평하다. 하지만 위험을 잊지 말고 여가 시간에 자신의 군사 장비를 훈련시켜야 한다. "

이것은 군비에 관한 것이다. 천일 동안 양병하여 잠시 사용하다. 평화는 일시적이다. 나중에 태황태후의 건의는 확실히 선견지명이 있고 표적이 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강희는 태후의 지시에 따라 군대를 다그쳐 정비하고 몇 가지 조치를 취했다. 그중 주로 열병과' 신만주' 를 계속 결성하는 것이다.

12 년 정월 강희가 등극한 이래 처음으로 왕공 대신을 이끌고 남원에 갔다. 18 일 오전 8 시쯤 강희는 자희태후궁을 찾아 열문의 구체적인 안배를 보고했다. 19 일 남원에 갑니다. 남원은 영정문 밖에서 수도에서 남쪽으로 20 마일 떨어진 주원 120 마일을 돌고 있다. 청나라는 군사장비의 훈련장으로 1600 명의 해인을 설치하고 1 인당 24 무 () 의 땅, 봄사냥겨울 사냥, 제때에 무술을 연마했다.

대독은 곧 열병으로 원정의 요구에 따라 엄격하게 규범화한다. 그리고 처음이라 유난히 성대하다. 새해를 경배하러 온 신하, 신하, 경호원, 외판, 몽골 왕, 벨러 등 6 명은 모두 단정하게 차려입고 활과 화살을 동반했다.

20 일, 독수리 앞에서 정식으로 큰 독서가 열렸다. 팔기왕 이하, 4 품 무관 이상, 공격수, 금지위는 모두 갑옷을 걸치고, 깃발순으로 독수리대 양쪽에 배열되어 있다. 만청대 학사 내각, 만한대신, 관아, 한림, 과도관원이 독수리 햇볕에 첫 줄에 서 있다. 섣달 그믐날 몽골 코르친, 옹뉴트, 수니트, 자루트, 투머트, 바레인, 아바가, 오한, 구르카, 오르도스, 아바하나어, 우랏, 카라진, 크시크텐 등 외족 제후들이 왔다 새 포수가 독수리 건조대 서쪽에 줄을 서다.

갑옷을 입은 강희제는 매대에 올라 황각의 명령에 따라 삼기의 신하, 도독, 금위, 공격수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각각 한 팀을 이끌도록 명령했다. 왕, 베일러 등. 자신의 기관과 호위를 이끌고 기령에 따라 동쪽으로 가다. 그들은 새총이 일제히 울리는 소리를 듣고 함께 경적을 울리며 타이동에서 서쪽으로 달려가 날개에 따라 배열했다. 분산되고 규율이 엄격하며 군사 능력이 충만하다. 강희는 상명주 군무 장관을 불러 이 전시회가 좋아서 계속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강희는 무대 아래에서 나무 과녁을 가리키며 화살 다섯 자루를 만들어 모두 정중했다. 또 국삼촌 동국위, 신하, 근위대 총사령관 산재중, 장화산, 신진 중대장, 1 급 경호원 비요색, 진, 오단, 근위대를 쏘게 했다. 그 후 강희는 또 말을 타고 사격을 하고, 한 방 쏘았다.

외국 제후, 베일러, 베자, 공, 태극 등. 그들이 황제의 능숙한 승마 사격과 그의 군사적 외관이 정화되는 것을 보았을 때, 모두가 서로 쳐다보며 경탄을 금치 못했다.

강희는 남원에서 궁전으로 돌아왔다. 다음날, 나는 황태후를 맞이하여 궁궐에 들어가 독서의 성황을 보도했다.

많은 책을 박람하고, 무술을 익히고, 전국의 군사전비 관념을 제고하고, 기병 훈련에 부지런히 힘쓰다. 이 행동은 실제로 얼마 지나지 않아 발발한' 샌프란시스코' 반란을 가라앉히기 위해 사상과 조직적인 준비를 했다.

신만주' 의 건립은 강희가 태황태후의 지지를 받아 군비를 강화하고 변방을 공고히 하는 또 다른 건설적인 조치이다. 만주는 바로 팔기 만주이다. "신만주" 는 "차이 (새) 만주" 라고도 불리며, "불 (구) 만주" 와는 대조적이다. 일반적으로 청병이 입관한 후 동북외진 지역의 소수민족은 모두 자발적으로 깃발에 들어갔다.

일찍이 청나라가 동북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동북의 부락과 각족 국민들이 속속 깃발에 편입되어 팔기의 힘을 강화했다. 강희가 무대에 오른 후 할머니의 건의에 따라' 신만주' 조직을 계속 주장했다. 강희는 10 년 (167 1) 길림 훈춘동 연초 (연빙) 강 동쪽 연해 지역에 거주하는 동해 여진쿠알라 등을 닝고타 (오늘 흑룡강닝안) 로 옮겨/KLOC-로 편성했다. 강희는 12 년 (1673), 송화강 하류 (이유리강), 우수리강, 무령강 등지에 거주하는 혁철족 모헤젤러 가문이다. , 이사할 것을 요구하다. 바하 장군은 황제의' 좋은 부교' 의 칙령에 따라 그들을 닝고탑 근처로 옮겨 40 좌령으로 편성하여' 신만주' 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를 위해 바하이에서의 원래 직위 외에도 아다 하판 (1 등 대위, 배석 없음) 을 특별히 늘렸다.

당시 북한의 일부 사람들은' 신만주' 조의 의미를 보지 못하고 그다지 중시하지 않았다. 태황태후는 황손의 공적을 충분히 긍정하고 강희에게 격려했다. 이 일은 너의 조상이 남긴 복보이지만, 네가 온후한 사람을 아끼고 교육이 보편화되기 때문에 이 세대가 복종에 전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어찌 경시할 수 있겠는가! 태황태후의 대대적인 지지와 격려로 강희는 16 년 (1677) 에 새로 이주한 쿠아라의 인구' 보보보부 26 명' 을 계속 조직했다.

혁철족과 쿠알라족으로 구성된' 신만주' 는 78 명의 병졸에 이른다. 그 분포는 길림과 닝고탑 40, 성경 17, 금주 5, 광녕 (요녕북진) 3, 익주 (요녕의현) 7 이다. 다른 여섯 명의 조수가 경호원으로 베이징으로 끌려갔다. "샌프란시스코" 반란이 발발한 후, 원래 동북에 주둔했던 팔기병은 모두 산세관으로 옮겨졌고, 주둔군 임무는 이' 신만주' 가 인계했다. 신만주' 의 그룹은 동북변방을 수호하고 통일된 다민족국가를 공고히 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군비에 관한 같은 담화에서 태황태후도 "법원 연주, 충신 없음, 탐욕 등이다" 고 지적했다. 사적인 척하면 소개될 것이고, 자신을 신경 써도 소용없고, 그래도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신사라면, 너는 대중이 판단할 것이다. 도리를 따지면 아무것도 없다. "

이것은 샌드위치에 관한 것이다. 주로 사람을 쓰는 것이다. 황제는 사사건건 직접 할 수 없다. 그는 관원의 의견을 듣고 그들을 파견하여 일을 처리해야 한다. 신하들이 노리는 것은 의욕을 잃고, 어떤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어떤 것은 이기적이다. 황제는 반드시 겸손하고 신중하게 사법사무를 처리해야 한다. 편신만 듣고 경솔하게 행동하지 마라.

군비와 샌드위치에 대한 그녀의 건의가 급소를 찔렀다. 강희심은 그렇게 생각했다. 다음날, 그는 태황태후의 상술한 지시를 집필기관에게 전달하고, "태황태후의 훈계를 이해합니다." "군도의 길은 공적으로 끊어서는 안 됩니다." 라고 말했다. 수크레사하의 집이 살해된 교훈은 강희가 뼈에 사무쳤다. 그는 특별히 할머니의 가르침에서' 한 글자도 틀리지 않는 공판' 을 발췌하여 자신을 경고했고, 이후 사실은 그가 시종 선의의 훈련에 복종하고, 조심스레 공정한 판결을 내리려고 노력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확실하지 않거나 중요하다면 할머니의 의견을 구해야 한다.

좋은 황제가 되는 방법에 대해서는 고대의 고전이 많다. 예기'' 대학' 에 기재된 박학은 정으로 삼을 수 있다. 송대에 이르러 견은' 대학' 의 의리 표현에 따라' 대학 의리' 를 총 43 권으로 썼다. 군주의 심성을 바로잡고, 제왕의 궁정을 억압하고, 권력과 행복 등을 억압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이는 봉건제왕의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에 매우 유용하다. 강희는 한림원에서' 대학사 이안' 이라는 책을 만주로 번역하여 강희 12 년 (1673) 2 월에 할머니에게 바치고 신하에게 바치라고 명령했다. 태황태후는 그녀를 칭찬하며 말했다. "사람이 세상의 제자 위에 있으니,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흥화를 다스리려면 먼저 슬림해야 한다. 이 서예 계율은 온전하고 진실하다. 르테가는 편집인으로, 유신이 번역하게 하고, 더욱 상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태황태후는 황제의 손자가 한족의 경전을 공부하는 것을 지지했고,' 대학의' 번역에 정신적 격려뿐만 아니라 관련 대신에게 돈과 은도 주었다.

1938 년 평역하여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