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구금은 악기인가요?
구금은 악기인가요?
고대 악기 (중국어)
거문고, 일명 칠현악기, 진우, 칠현악기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악기 중의 하나이다. 구금은 공자 시대부터 유행하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적어도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금세기 초에는' 구금' 이라고 불렸다. 거문고의 창작자는' 복희거문고',' 신농거문고',' 순탄 오현악기 남풍' 등이 있다. 전설로 서, 당신은 그것을 믿을 수 없어, 하지만 당신은 진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가지고 볼 수 있습니다. 시경 관화' 에는' 숙녀님, 토끼친구' 등의 기록이 있고,' 시경 소야' 에도' 토끼가 북을 치며 천족을 다스리다' 는 기록이 있다.
구금 구조
구금은 전체적으로 납작한 장형 스피커로, 길이가 약 130 cm, 너비가 약 20 cm, 두께가 약 5 cm 이다. 패널도 거문고면이라고 하는데, 표면이 아치형인 긴 널빤지로, 거문고 끝에는 현공이 있고, 거문고 꼬리는 타원형이며, 목 허리 양쪽에 달치형이나 네모난 모양이 있는 사람입니다. 후면판은 피아노 바닥이라고도 하며 패널과 모양이 같지만 아치형이 아닙니다. 거문고는 나무 전체의 하반부에 파냈다. 후면판에는 각각 용조와 풍만함이라는 두 개의 음공이 있다. 가운데 허리 근처에 두 개의 발구멍이 있고, 그 위에는 두 개의 발이 달려 있어 짱 발을 사용한다. 거문고와 후면판은 접착하여 거문고를 형성하고, 혀형 널빤지는 거문고 안쪽에 붙어 거문고와 분리된 공간을 형성하는데, 이를 혀구멍이라고 한다. 패널 뒷면에는 돌비상이라고도 하는 소리 묶음이 있다. 피아노 배에는 천주와 주디라는 기둥 두 개가 있다. 화음은 진진진이라고도 하는데, 대부분 둥글거나 멜론 모양이며, 속이 비어 있고 (실을 꿰는 데 사용됨), 현은 벨벳 끈으로 묶여 하프 주위에 묶여 있다. 거문고 줄은 실크로 싸여 있다. 악산은 패널의 머리에 박혀 있고 현공도 하나 있다. 후면판에 네 개의 발이 있다. 앞발은 손바닥이라고 하고 뒷발은 꼬리스티커라고 하며 몸을 평평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패널에는 13 개의 진주모나 옥석으로 만든 로고가 내장되어 있어 음소를 표시한다.
고금 조형
구금은 복희식, 중니식, 줄리안식, 석양식, 뇌파식, 바나나 잎식, 신농식 등이 있습니다. 주로 거문고의 목 허리 형태에 따라 다릅니다. 페인트에 단문이 있어 고대 피아노의 표시이다. 장기 성능의 진동과 목재, 페인트기의 차이로 매화, 소털, 뱀의 복부가 부러지고, 얼음이 깨지고, 거북무늬 등 다양한 단절이 형성될 수 있다. 실이 끊어진 피아노 한 대는 소리가 또렷하고 외형이 아름답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다. 고대 명금은 길치, 교미, 춘뢰, 빙청옥결, 대성유풍, 소구배환 등이 있었다.
구금 진화
당금, 특히 당대의 고연은 외형이 풍만하고 둥글다. 현존하는 당금은 대부분 오동나무 두 개를 용조와 풍만한 패널에 붙여서 위조지폐로 사용한다. 명나라 초년까지, 여전히 제문인들이 이런 방법을 사용한다. 당금의 단문은 대부분 뱀의 복부가 부러지고, 얼음이 부러지고 물이 끊어진다. 그것의 표면은 잉크와 밤껍질의 두 가지 색으로 칠해져 있는데, 주사는 후세 사람들이 수선할 때 첨가한 것이다. 회색 타이어는 순사슴 뿔재로, 피아노 등 양쪽을 아래에서 위로 감싸 패널 가장자리까지 감싸 상하판이 열리지 않도록 한다. 이 피아노의 변길이는 모두 120 에서 125 cm 사이입니다.
송대 구금변, 전체 길이1.28cm, 어깨 너비 25cm. 그 몸은 납작하게 자랐고, 크기는 당금 전세보다 크며, 북송의 주요 풍격 중의 하나이다. 남송 () 에 이르러 모조품 외에 형체가 점점 편평하고 좁아지고, 특히 중니식 구금 () 은 남송제금의 주요 풍격이다. 송대 제금의 주요 재료는 동면 스티커 밑이나 송면 밑이다. 단문에는 뱀의 배, 얼음무늬, 흐르는 물, 소털이 적다. 회색 타이어는 여전히 사슴 뿔회색을 위주로 하고 있고, 리넨으로 밑받침을 만드는 사람도 있지만, 매우 적다. 북송 후기에도 팔보재 (금, 은, 진주, 에메랄드 산호를 으깨서 사슴 뿔과 섞는다) 를 사용했다. 송대는 당대에 이어 거문고 역사상 중요한 단계이며, 정부는 심지어 국을 설립하여 거문고를 만드는 것을' 관금' 이라고 부른다.
원대 제금은 송명 과도기의 산물이다. 기간이 짧기 때문에, 현존하는 물건이 매우 적다. 명대에서는 피아노 수가 전무후무하다. 황제의 왕자든 관원의 가족이든 피아노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다. 종실에는 왕녕, 항왕, 왕이, 왕루 등 네 명의 유명한 제문가가 있다. 4 왕 중 진 () 이 가장 많이 만들어졌고, 숭정 () 에서 시작되었다. 스타일 크기가 같은 것은 4,500 건으로 시간순으로 번호가 매겨져 복부에 새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 등에는' 중화' 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고, 경이 대사인' 양창강강' 시와' 루전' 도장에는 모두 팔보가 그려져 있다.
재생 방법
연주할 때 피아노를 책상 위에 놓고 오른손으로 현을 누르며 왼손으로 현을 누르고 주음을 줍는다. 구금은 4 옥타브 2 음의 음역이 있다. 7 개의 산음, 9 1 범음, 147 개의 기술음이 있습니다. 노는 법이 많다. 버티고, 깨뜨리고, 닦고, 고르고, 고르고, 때리고, 고르고, 돌리고, 찌르고, 꼬집고, 구르는 등. 왼손에는 노래, 노래, 음표, 요동, 전진, 후퇴, 상승 등이 있다.
진파
남송 말년 이후 구금 연주 예술이 발달하면서 연주 스타일, 사승연원, 기록 음악 등의 차이로 수많은 거문고를 형성하여 각각 걸출한 음악가와 음악을 갖게 되었다. 유명한 거문고는 저장파, 우산파, 광릉파이다. 근대에는 민들레, 판천파, 구일파, 제성파, 영남파가 있다.
고대 제금 대사와 그 풍격의 특징.
당나라에는 많은 피아노 대가가 있었다. 레이 가족 (,,,,레이현, 레이) 외에도 문헌에는 장월, 곽가오, 등 다른 유명한 대사가 기록되어 있다. 아쉽게도 레이의 피아노 외에는 작품이 전해지지 않았다. 송대에는 유명한 거문가가 많다. 북송에는 주 (), 마석량 (), 마석인 (), 중인지 () 가 있고, 남송에는 김주 (), 금도로 (), 진항도 () 가 있고, 마지막에는 엄존 (), 마대복 송대 () 는 거문고 () 를 하는 사람이 매우 적고, 당나라 () 를 모방하는 사람도 많다. 원대의 유명한 피아노 연주자는 얼굴, 돌, 석고운,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다. 주금의 모조품이 많은데, 그중 일부는' 주지원' 이나' 주지원' 으로 새겨져 있다. 수집가의 관심을 바랍니다. 명대에도 많은 피아노 거장들이 있는데, 예를 들면 도포, 가장 유명한 것은 장의' 스승의 중도' 와' 순수' 이다. 장다이' 도암몽' 은 장제금이 오중 묘기 중 하나로' 백년 무적수' 를 지킨다는 뜻이다.
곡식을 부수다
피아노가 연주 과정에서 세월의 풍화와 진동으로 인해 표면에 남겨진 각종 흠집을 일컫는 말이다. 단절의 종류는 주로 매화, 소털, 뱀의 복부가 부러지고, 얼음이 부러지고, 흐르는 물이 부러지고, 용림이 부러지는 등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한 자루의 거문고는 100 년 동안 선이 끊어지지 않고, 단절은 연대에 따라 다르며, 이것은 구금 수집의 주요 근거 중 하나이다.
고금 수집의 요요
구금을 감정하는 것이 중요한 점은 구금의 단문이 백 년 후에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가단선은 예로부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있었다. 예를 들면, 맹렬한 불로 굽고, 다시 빙설로 자극하여 갈라지게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재에 스며든 단백질로 그림을 그리고, 만든 후 쪄서 건조시킵니다. 또는 회반죽으로 회색 바닥에 굽습니다. 사실 자세히 살펴보면, 단절의 진실성은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진정한 폴리라인은 매끄럽고, 실꼬리는 자연히 사라지고, 산봉우리는 검과 같다. 그러나 냉열 촉매제나 칼조각 과정을 거치면 가짜 폴리라인은 부자연스럽고 흠집이 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 구금의 비문도 구금의 진위를 확인하는 중요한 근거이다. 거문고는 새기고, 거문고는 새기고 쓰는 두 가지가 있는데, 칼로 새기는 사람은 보존하기 쉽지만, 잉크를 오래 쓰면 감별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금 복부의 조각, 예를 들면 거문고 양쪽의 상하판의 접착과 같이, 대부분 진적이다. 재건의 흔적이 있다면,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 가장 감별하기 어려운 것은 낡은 거문고를 잘라서 가짜 돈으로 새긴 사람들, 그리고 고목금을 쓸 때 가짜 돈으로 새긴 사람들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복등, 베테랑 감정사들은 역대 제왕의 습관호칭, 금기어, 조대, 서예가의 서예 스타일에서 식별할 수 있다. 연주를 주요 목적으로 하는 수집가들은 반드시 진의 음색을 주요 기준 중 하나로 삼을 것이다. 우리는 고금의 소리를 듣고, 음색이 두껍고 밝고, 음색이 균일하고, 범음이 밝고, 반응이 있으면 좋은 고금임을 알 수 있다. 어떤 구금은 선이 끊어지지만, 음대로 연주하면 "중지" 가 있어 청력에 영향을 미친다. 이때 득실을 꼼꼼히 따져봐야지, 쉽게 포기하지 마라. 구금 수집은 일반적으로 건벽에 매달려야지, 장시간 평평하게 놓아서는 안 된다. 장시간 밀착되어 있으면 쉽게 "축소" 할 수 있습니다. 구금은 악기로서 자주 연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음색이 검고 떫게 되고 구금도 좀먹게 된다.
구금 명곡
매화삼수',' 평사기러기',' 광릉산',' 소상운수',' 어목문답',' 화장',' 양관삼기',' 물과 술 취함'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