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왕희지' 난정서' 의 서예 감상은 어떤가요?
왕희지' 난정서' 의 서예 감상은 어떤가요?
난정서' 는 작은 공간의 운미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운미이기도 하다. 그것은 조리가 분명하고 다재다능하며, 변화무쌍하며, 시종일관 여유로운 기풍을 보여 우아하고 신선한 예술적 느낌을 준다.
왕희지의 글자는 함축적이고 창력이 수려하며,' 난정서' 는 독특하고, 크기가 다르고, 일부러 조각한 흔적이 없다.' 자연에서' 이다. 모든 글자는 왕희에게 생명력을 부여받거나, 고요하거나 움직이거나, 눕거나 눕거나, 그의 글자 형식 중의 웃음, 웃음, 분노, 초연하고 소탈하며, 종이에 뛰어든다. 정적 텍스트, 동적 영혼이 볼 수 있습니다. 왕희지의 서예 기초와 당시 글씨를 쓰는 정서는 어떤가? 한 통치자의 폭 안에서, "한 무리의 인재들이 도착할 것이다."
란정서' 는' 천하 최고의 행서' 로 불리며 다른 인물의 이질성뿐만 아니라 같은 인물의 구조에도 나타난다. 반복되는 단어마다 서로 다른 표기법이 있다. 예를 들어, 자료에 따르면, 5 개의 "임신" 과 7 개의 "아니오" 는 형태가 다르고 변화무쌍하다. 그중에서 특히' 의' 글자는 어떤 것은 소탈하고 유유하며, 어떤 것은 깔끔하고 질서 정연하며, 크기가 다르고, 위치가 다르고, 형태가 다르다.
왕 Xizhi 서예의 특징:
그는 서예를 잘하며 예서, 초서, 해서체 및 기타 각종 스타일도 잘한다. 그는 체형을 연구하고, 모방해서 쫓고, 박채중장 () 은 정체 () 를 준비하고, 한 () 위문풍 () 에서 벗어나 큰 영향을 미쳤다. 풍격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다.
서예사에서 그는 종종과 함께' 왕종' 이라고 불리며 아들 왕헌과 함께' 이왕' 이라고 불렀다. 이지민은 "왕희지의 서예는 노장철학에 기반한 소박함과 절욕과 유교 중용에 기반한 조화를 표현했다" 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