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명대 청화자 선덕년

명대 청화자 선덕년

선덕체의 일반적인 필적 특징: 글꼴과 스타일이 다르다.

선덕관요해서체 연도에는 한 가지 풍격이 특히 두드러졌는데, 그 필법은 깔끔하고 청초하며 힘차고 자연스럽고 대범하다. 예전에 사람들은 진당 샤오시를 모방한 줄 알았다. 나중에 또 선덕관가마 연간 청사진을 제시한 것은 당시 공력이 두터운 큰 서예가 심도가 쓴 것이다. 심도는' 대각체' 서예를 잘해서 명나라 개국 황제 주디에게 깊은 인식을 받았다. 타이거체' 의 구조는 정사각형을 위주로 획이 일관되고 두께가 균일하며 해서체에 속하여 왕실의 감상 취향과 심미 기준에 적합하다. 꼼꼼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점화가 교묘하고, 전환점이 명확하고, 누르는 것이 분명하며, 펜으로 편리하고, 깔끔하며, 견고하다. 선은 가볍고 무겁고, 두께는 변화가 있다. 펜을 받는 곳, 내려놓은 곳, 좌우 장소, 돌아서는 곳, 모두 법도입니다. 일부러 인위적인 것이 아닙니다. 펜을 글자에 묶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확실히 당시 경덕진 어가마 공장은 공식' 태각체' 를 표절하여 선덕체를 썼고, 결코 혼자가 아니었다. 결국 재작년의 선덕관요도자기 글씨체가 다르게 쓰여졌다.

Daming xuande year system 의 6 자 모델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큰' 자를 그어 첫 번째 가로, 오른쪽 길이, 왼쪽 길이, 좌우 등, 이 가로도 길이로 나누는 것이다. 그러나 횡필의 왼쪽 3 분의 1 로 시작하는 구분은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윗부분이 적당하고 긴 것은 청대의 펜을 모방하는 것이 특징이다.

"명나라" 글자의 일본어 부분은 종종 달 부분보다 낮고, 날과 달 사이의 다음 가로는 좌우 높이와 기울기 성향이 거의 같다. 하나의 기준선에서, 그러나 달 부분에는 긴 갈고리 현상이 없다.

"현" 자의 첫 번째 획은 오른쪽으로, 늘 세 번째 획과 연결되어 있다. 세 번째 갈고리는 왼쪽, 오른쪽, 오른쪽, 낮은, 전체 가로박자 기울기를 이끌고 있다.

전서에는 가로자 "득" 이 있고, 해서체는 가로자 "득" 이 없다. "득자" 자 좌우에는 탈착현상이 있고, "득자" 와 "마음" 자 중 세 점은 기본 평면에 있고, 마지막 점은 드래그가 아니다.

"년" 자는 다섯 가지 표기법이 있지만, 네 번째 필은 짧은 세로줄 대신 오른쪽 경사점으로, 오른쪽 짧은 세로줄은 적은 것이 공통된 특징이다. 선덕체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이런 체식에서 네 번째 좌사필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다섯 번째 펜은 좌우가 낮아서 기울어진 에너지를 포용할 수 있고, 펜은 무너지지 않는다. 마지막 직화의 밑부분은 끝 색이 비교적 짙고 전선이 보기 드물다.

"제" 글자 아래에는 약간의 "옷" 이 있고, 한 단락의 "옷" 이 점과 세 번째 펜을 연결한다. "하나" 라는 글자는 붓글씨와 연관이 없고, "하나" 라는 글자는 종종 붓글씨와 상응하는 줄에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