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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춘양의 예술 추구
1. 문인화는 중국 예술사에서 중요한 현상으로 송대 이후 화단의 주도권을 거의 차지하였다. 기나긴 진화 과정에서 도의 객관적 존재와 규칙성, 마음의 물질성과 조절성, 성과 하늘의 통일성, 문화에 반영된 완벽성을 인식함에 따라 그의 철학적 내포는 나날이 풍부해졌다. 명동치창은 "그림의 길, 우주는 손보다 크다. 눈앞에 생기 외에는 다른 것이 없다" 고 말했다. 그림이 일단 천지를 장악하면 창작의 자유를 장악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눈으로 이해' 와' 마음으로 이해' 는 회화 창작의 중요한 방법론이 되었다. 청대 석타오도' 일화' 를' 만상' 의 가장 근본적인 원칙으로 삼아' 만물의 이치를 깊숙이 파고들고 최선을 다하라' 고 주장하여' 그림은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는 자유 창작 경지에 이르렀다. 따라서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문인화의 가장 근본적인 내포는 장자의' 자유' 사상과 그에 따른 심미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호춘양 씨는 이런 무지에 대해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중국화는 물체와 필묵의 경지를 통해 주체가 우주형이상학의 길과 삶의 길에 대한 인식과 경험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고 말했다. 그가 보기에 자유창조는' 마음' 에서' 경지', 즉 한 사람의 정신이 달성한 모든 것이 속한' 나 없는' 경지에서 비롯된다. 이런 상태는 영원하고, 노인의' 우' 이며, 장자의' 재계' 와' 잊음' 이다. 호춘양 선생의 작품을 살펴보면, 많은 미묘한 부분에 그의' 정신적 갈증' 이 스며들어 있는데, 이런 공허함은 그의 작품이 고심하여 경영하는 수백 폭의 화조 속에 스며든다. 속담에' 빈 방이 새다',' 길만 비었다' 는 말이 있다. 텅 비어야 길 관찰을 깨달을 수 있다. 그래야' 마음은 듣고, 귀는 듣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호씨의' 기음으로 듣다' 는 화면 구도가 가스로 바뀌고, 가지와 잎이 뒤로 스며들어 노장의 자유의 경지를 얻는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그의 그림은 간단하고 좋다. "그림은 간단하고 비싸다." 간단하게 먼지 찌꺼기를 씻으면 너 혼자야. \ "당신은 왜 외롭습니까? 또한 "신재" 입니다. 그는' 일거일천하' 라는 마음으로 그의 눈에 보이는 일과 마음속의 일에 응했다. 그의' 관' 은 매우 특별하다.' 자연을 보는 길은 없고, 눈으로 보지 않고, 마음으로 보는 것은 깊고, 마음은 깊고, 보는 것이 없기 때문에 자연을 따를 수 있다. 모든' 관' 의 원칙은 가장 자연스러운 방식을 통해 가장 필연적인 결과, 즉' 나 없음' 의 경지 또는' 신' 을 달성하는 것이다. "신" 에 대해서는 예나 지금이나 모두 평가에 사용되었고, 호씨는 관리에 사용되었다. 그는 "모르면 신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느낌" 은 아마도 지각과 깨달음으로 해석될 수 있는데, 이는 마음으로 느끼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마음으로 이해하는 마음은 무궁무진하고, 화면 속의 물체에 대해' 전혀 의식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일종의 질서이다. 이것은 huochunyang 씨가 추구하는 "타오" 일 수 있습니다.
2, 얇고 강한, 하나님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중국 회화사에서 중요한 화가와 대표작품은 모두 문인 화가에서 나온 것이지 순수한 직업화가가 아니다. 중요한 이유는 문인들이 문화를 창조하고 장악하여 그림의 높이가 문화 발전의 높이와 병행하게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중요한 매체인 서예가 있다. 문화의 표현과 전승은 문자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한자와 문화 내용은 거의 전통문화의 중요한 기초가 되었다. 문자에 기초하여 발전한 서예 예술은 한자를 무한한 추상성과 무한한 내포를 지닌 형식 전달체로 만들었다. 문인들이 한자를 장악하면 예술과 문화, 한자와 서예, 서예와 선, 선과 펜, 펜과 그림의 완벽한 결합이 형성된다. 그 결과, 회화 예술은 세계 각국의 학자들이 넘을 수 없는 창작의 최고봉이 되었다. 선도 문인 화가가 감정을 털어놓고, 이미지를 형성하고, 필묵공춤의 주요 선율이 되었다.
호씨의 그림은' 선언어' 의 조형 원칙과 표현 수법을 상당 부분 이어받아' 필묵' 의 언어 체계를 확고히 파악해 문화적 시각에서 필묵 내부로 깊숙이 파고들어 화가의 우주, 자연, 사회, 인생에 대한 이해를 글로 전달했다. 호춘양 선생은 붓을 총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림에 뼈 펜을 사용하는 것은 화가의 표현 능력과 관련이 있으며, 또한 애정을 전달할 수 있다. 행간 경중완급의 변화는 한 사람의 사상, 감정, 심지어 학식을 더욱 드러낼 수 있다. " 그래서 그는 펜을 바꿀 때 화면에 있는 물체와 선의 관계에 더 신경을 쓴다. 그는 난초를 자주 석두, 난초의 섬세함, 스트레칭, 흔들리는 석두, 굵고 투명한 특징으로 돋보이게 하여 난초의 품격을 돋보이게 한다. 그는 방원 주위에 난초를 그렸는데, 세로 방향과 가로 방향 모두 있다. 비록 몇 획밖에 없지만, 음양은 모두 강건하고 부드러워야 한다. 특히 난초 잎의 간주. 펜이 부러지면 펜이 닿지 않고 느리고 급해 보이는 편안한 느낌이 든다. 온라인 라인의 경중 변화 속에서 그의 사상과 학문을 전달하고 있다.
호춘양 선생의 필묵 언어에서 필묵은 서로 호응한다. 그는' 색칠' 과' 묵' 을 찬성하지 않는 것 같은데, 필묵이 분리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호 선생은 펜으로 네모난 인치에 집중하여 잉크가 펜과 분리될 수 없게 했다. 화가의 개인 지식과 기교에 의해 통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속담에' 마른 힘은 신을 통한다' 는 말이 있고, 힘은 운율을 통할 수 있다.
"잉크" 의 사용에 관해서는, 호춘양 씨는 묵법이 물법이라고 말했다. 너는 너의 느낌과 경험에 의지해야 한다. 그는 잉크에 부피와 두께가 있어야 한다는 개념을 제시했다. 그가 잉크를 쓸 때, 평평하게 그리고 당기는 방법이 없다. 그는 실천 속에서' 모묵법' 을 더듬어 찾았다. 그가 말한' 잉크는 부피와 두께의 개념이 있어야 한다' 는 것은' 탁인잉크' 에 반영되어 있다. 문지르기' 를 통해 붓과 선지의 겹침에 수묵의 계층과 변화가 충분히 드러났다. 당시 황 선배들이 총화한 7 가지 잉크 사용 방법은 잉크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그의 작품을 생동감 있고, 두터우며, 다채롭게 하며, 두꺼운 잉크 속에' 명묵' 을 드러내게 했다. 호춘양 씨의 탁판 수묵화법도 자신의 체험을 가지고 있으며, 변선의 겹침은 먹지의 반복적인 탁상이다. 그는 매실을 그렸는데, 바로 목말라, 갈증, 잉크를 통해 펜을 사용하는 힘과 속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다. 펜과 잉크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잉크로 색을 대신하는 것은 "잉크는 색을 방해하지 않고, 색은 잉크를 방해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필묵에 대한 숙달이 호춘양 선생의 작품을 소박하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예술적 효과를 거둘 수 있게 한 것도 화가의 본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호씨의 그림에서, 우리는 고대인들이 버린 부드러움, 부드러움, 무골, 멋을 찾을 수 없다. 종이의 모든 잉크자국은 마치 헤엄치고, 숨을 쉬고, 건조하고, 젖고, 뜨지 않고, 가볍고, 경박하지 않고, 영동하고, 밋밋한 내력, 가볍고, 두껍고, 반짝이고, 활력이 넘친다.
3, 순전히 말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감정은 문인화의 본질적 특징 중 하나이다. 문인화는 일종의 전달체로서 줄곧 문인의 자심성과 사회적 정서를 담고 있다. 그들은 자주 펜으로 말하고, 사상을 표현하는 것을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로 삼는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노래 책, <역경>, 리 사오 (Lisao) 및 자신의 작품을 "성현의 분노" 라고 부른 것처럼 수시 (Su Shi) 는 "나는 길을 배우지 않았고, 마음이 불편했고, 보낼 수 없었다. 그래서 Zhu Mei 에서 일어났다" 고 밝혔다. 수시는 고목죽석을 그렸는데,' 가슴속의 울음' 을 표현하기 위한 정신 팔대산 사람들이 그의 그림을 쓰면서 "묵도가 많으면 눈물이 적다" 고 말했다. 그의 펜을 생각하면 눈물이 종이에 뚝뚝 떨어지는데, 그의 적막함과 어쩔 수 없이 한 점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문인들이' 모든 일이 태평하지 않다' 는 마음가짐의 원인은 대부분' 정' 자이다. 이 글자는 문인화에서 거의 천 년을 단련하여 그들이 사상을 표현하고 감정을 하소연하는 유일한 방법이 되었다. 그래서 더 많은 예술가들이 정신을 산으로 돌리고, 선종을 향해, 초탈세를 향해, 수많은 산민과 속인이 나타났다. 그들은 절대정신에 대한 추구를 평생의 인생 이상과 목표로 바꾸어 현실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감정" 은 선험적 개념이 아닙니다. 현실에 대한 평가적 반영으로서 다른 화가들에게 나타난다. 호춘양 씨의 그림에서, 우리는 그런 냉소적인 냉막, 좌절을 거의 보지 못했다. 그의 감정은 그의 이름과 같다:' 춘양' 은 봄의 일출처럼 따뜻하고 평화롭다. 그의 사랑은' 분노' 가 아니라' 경' 이지' 황무지' 가 아니다. 그는 "예술은 먼저 자신을 정화해야 한다", "모든 이기적인 잡념과 경솔한 정신에서 벗어나라", "순수하고 소박한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세속적인 오염을 없애고 건곤으로 가득 찬 순수한 공기만 남긴다" 고 말했다. 그는 줄곧' 적자의 마음' 을 추구하고 있다. 차이를 구하지 않으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남거나 무심코 남겨두고, 굴욕을 당해도 놀라지 않는' 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역대 문인들의 마음속에서 연꽃은 고귀함과 순결의 상징이다. 그' 청연무악마, 진흙, 더러움, 직침, 만생' 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화가에게 끝없는 영감을 주었다. 호씨의 작품 속에는 연꽃이 많지만, 패배의 조짐은 거의 없다. 가을하가 독립했을 때, 그것은 감동을 받아 매력을 보았기 때문이다. 그는 연꽃을 그리고 이렇게 썼다. "연밥이 아직 길어서 문새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한가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썼다. 그는 창작에서 자신의 인생 이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인격의 배양과 건강심리의 단조는 그의 예술 실천의 중요한 과정이 되었다. 호씨는' 쌍청도' 라는 제목에서 "흥래가 세 장의 잉크를 갈고, 파초 매화를 쓴다" 고 쓴 것을 기억한다. 뼈만 앙상하게 여위어도 질에는 먼지가 묻지 않는다. " 속되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선비의 성격을 표현했다.
지금은 더 많은 화가들이 감정만 이야기하고, 큰 감정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이는 전통문화 내포가 부족한 표현일 뿐만 아니라 예술창작과 인생수양의 결합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표현이기도 하다. 호춘양 선생의 서의에서, 우리는 주역에 대한 그의 이해가 이미 그의 화면에 녹아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글쓰기뿐만 아니라 경영에 있어서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모두 알다시피' 주역' 은 우주 만물의 질서를 보여주는 본질적인 법칙이다. 호씨는 창작감정을 만물질서에 도입한다. 즉, 나를 어린 나에게 융합시켜, 어린 나로 자신을 드러내고, 본연의' 깨달음' 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정신감정 영토를 창조한다. 이런 자의식의 각성과 내적인 감정이 창작에 떨어지고, 주관적인 융합의 객관성으로 표현되며, 감정을 가지고 다시 창작한다. "꽃과 세상, 일엽일불." " 그의 그림 중에서 가장 간단한 풀 한 그루와 나무는 모두 경지를 창조함으로써 화가 자신의 사상 감정에 녹아들었다. 이런' 마음으로부터 경지를 만들다' 는 화가의 두터운 인격적 함의와 인격수양을 표현했다.
중국인의 사고 특징은 전체적인 사고이다. 즉, 모든 감각으로 세상의 모든 생명을 인식한 다음' 원' 시스템에서 가장 본질적인 것을 거시적으로 파악하는 것이다. 호춘양 씨의 성공은 재능, 근면, 인지, 경험, 환경 등 여러 가지 요인 때문이다. 비록 없어서는 안 되지만, 더 많은 것은 중국 전통의 진정한 내포에 대한 그의 이해와 인식에 달려 있다. 그는 소위 "진주는 작지만 육합일보" 라는 것을 깊이 알고 있다. 거울이 아무리 크더라도 비춰낸 물건에도 편차가 있을 수 있다. 서클만이 교류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교류만이 천인이 하나가 되어야 자신의 감성이 유창한 작품을 창작할 수 있고, 비로소 자신의 예술을 활발하게 하고 흐르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창작은 이렇다. 인간으로서도 마찬가지다. 아마도 이것이 호춘양 씨가 일생 동안 제창한 예술 경지와 생활 기준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