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두보' 봄날 이백' 해석-제 578 호' 고전 쓰기' 온라인 전시회

두보' 봄날 이백' 해석-제 578 호' 고전 쓰기' 온라인 전시회

고전은 전승이 필요하고, 문화는 선양해야 한다. 서예와 시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역사와 전통문화의 중요한 전달체이다. 문화 자신감은 0 부터 시작해야 하고, 고시는 서예 형식으로 표현해야 하며, 시사 서예 애호가, 특히 청소년들에게 참고서를 제공하여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사랑을 더욱 깊어지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전국 서예 애호가와 시 애호가 * * * 를 초청하여 고전 온라인 전시 활동을 전개하다.

고전망전 제 578 기, 두보의' 춘기억 이백' 을 쓴다.

원문: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뛰어난 창의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운 바람으로 준야 작품의 풍골이다. 지금, 나 혼자 위북의 봄나무에 있는데, 너는 동남쪽의 태양, 저녁노을, 하늘의 양쪽에,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술을 마시고 우리의 시를 토론할 수 있습니까?

설명:

이백의 작품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고, 그 뛰어난 재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움과 보조의 작품의 찰랑거림을 모두 가지고 있다. 지금, 나는 위북에서 혼자 봄의 나무를 마주하고 있다. 너는 강동에서 황혼을 바라보며 멀리 서로를 그리워할 수밖에 없다. 언제 우리 짝꿍이 술을 마시고 우리 시를 자세히 토론할 수 있을까?

저자 소개:

두보는 서기 7 12 년에 태어나 서기 770 년에 사망했고,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 단어미, 자호' 소릉야로' 를 불렀다. 그는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유명하지 않았지만, 그의 명성은 사방으로 널리 퍼졌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와 이백은 중년에 알게 되었다. 그들은 서기 744 년에 두보가 32 세였을 때 세계 곳곳을 여행했다. 당시 이백은 43 세로 당현종에게 금을 주고 있었다. 그들은 일생 동안 무수한 시를 썼는데, 특히 두보가 이백에게 쓴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팬',' 아이돌' 이라고 비웃지만, 실제로는 서로 감상하고 의기투합한다. 학자들은 이백과 두보의 만남을 열정적으로 노래한다.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순간이다. 아마도 노자와 공자의 만남만이 견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일월의 충돌이다.

작품을 읽는 느낌:

두리의 우정은 아름다운 역사 이야기이다. 대작가로서 그들은 같은 시대에 살았지만, 자신과 유, 하생량은 천생연분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나이 차이 10 살이지만, 그들은 만난 후 평생의 친구가 되었다. 특히 두보는 평생 이백을 숭배하며 그를 위해 수많은 시를 지었다.

현재 기간 참가자:

이호 (허베이 석가장, 1974) 사단은 소호 씨, 석가장시 서예가 협회 회원, 허베이 () 성 금융서예가 협회 회원입니다.

장창이 (쓰촨 낙산, 1959), 본명 창의는 퇴역 장교 자이이의 주인이며, 쓰촨 낙산시 기발한 서예예술연구회 부회장이다.

호남 소양, 1965), 화중과학기술대학교 석사, 경제사, 서예, 고시 애호가.

유국화 (호남 악양, 1945), 악양시 교육과학연구원 연구원, 악양시 서예가 협회 회원, 중국 노인서화협회 회원.

루건화 (산둥 랴오 청, 1975), 초등학교 교육자, 글쓰기를 좋아하고 서예에 부지런하다. 산둥 성 랴오 청시 지평구 작가 협회 회원. 그의 작품은 많은 플랫폼이나 간행물에 흩어져 있다. 제 3 회 장강문학상, 202 1 시인 트로피와 이 시인 메달을 받았습니다. 시 생활과 생활 시에 힘쓰다.

진영강 (광둥 혜주, 1973), 본명 울수, 광둥 혜주인. 그는 어려서부터 글쓰기를 좋아하고, 문사를 좋아한다. 지금은 서예 강사입니다.

진창수 (하남 정주, 1945), 하남 방송사 2 급 미술사, 중국문학예술학회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