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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서 신동 서예 서첩.
음악가 베토벤의 이야기
루드비히 반 베토벤 (1770- 1827) 은 18 세기 후반 이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독일 음악가이다. 1770 65438+2 월 26 일 베토벤은 독일 본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는 네덜란드 출신으로 독일로 이주한 후 현지 궁중 악사였다. 아버지는 테너이고 어머니는 궁중 요리사의 딸이다. 베토벤은 조셉 2 세가' 개명독재' 를 실시한 시기에 성장했고, 본의 통치자들도 약간의 개량 조치를 실시했다. 본은 당시 독일 계몽운동의 중심 중 하나가 되었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이런 환경에서 자랐다. 하지만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매우 불행했고, 술을 마신 아버지는 그의 가업을 망쳤다. 그는 네 살 된 베토벤을 돈줄로 만들고 그의 아들이 모차르트식 신동이 되기를 바랐다. 그래서 그는 아이에게 피아노 연습을 강요했을 뿐만 아니라, 아이가 한밤중에 술을 마시고 집에 돌아올 때 그들을 깊은 잠에서 끌어내어 거문고를 연주하게 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8 세 미만의 베토벤은 코헨의 관중 앞에서 공연을 하고 기예를 팔아야 했고, 열한 살 된 베토벤은 극장 밴드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이런 고달픈 어린 시절 생활로 베토벤은 일찍부터 독립적인 음악으로 생계를 꾸려가는 길에 올랐고, 동시에 그의 고집이 센 성격도 길렀다.
178 1 부터 베토벤은 극장에서 일하면서 밴드 지휘자인 나이브를 따라 바흐의' 등리듬 피아노 곡' 과 작곡 방법을 배웠다. 나이브는 매우 수양이 있는 작곡가이자 지휘자로, 그는 계몽 운동을 선호한다. 그는 독일 민족 오페라와 청창극의 발전에 기여했다. 베토벤은 이 선생님으로부터 공부하여 독일 민간 음악 전통을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천진한 지도 아래 그도 계몽 운동의 영향을 받아 당시 독일의 진보문학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1787 이후 베토벤은 가정생활의 경제적 부담을 짊어지고 있다. 그러나 베토벤은 고난에 굴복하지 않았다. 그는 본대학의 철학 수업에 참가할 방법을 강구했다. 그는 고대 신화, 그리스, 라틴 고전 문학을 읽고 연구하는 것에 매료되어 셰익스피어, 쉴러, 괴테의 작품을 좋아한다. 모차르트의 조숙한 재능도, 모차르트의 우월한 학습 조건도 없었지만, 지칠 줄 모르는 독학은 모든 선배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1789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과 라인강 유역의 진보 반봉건 운동은 베토벤의 사상 성장에 큰 역할을 하였으며, 그는 점차' 자유, 평등, 박애' 를 자신의 정치적 이상으로 추구했다. 1790 년, 그의 합창' 조셉 2 세의 죽음' 은 조셉 2 세를 인민의 구세주로 칭송하며, * * * 와 이상에 대한 그의 추구를 보여 주며, 베토벤의 초창기 개량주의에 대한 비현실적인 환상을 반영했다. 이 작품은 베토벤이 성악과 교향악을 융합하려는 최초의 시도이기도 하다.
1792 년, 베토벤은 하이든에서 격려와 지지를 받아 비엔나에 가서 살았다. 처음에는 비엔나 귀족 가정을 드나드는 천재 청년 피아니스트로 귀족들의 따뜻한 접대와 보호를 받았다. 그는 일찍이 상류층에 대해 환상을 품은 적이 있다. 하지만 베토벤은 하이든이나 모차르트와는 다른 시대에 살았고, 이는 베토벤에게 더욱 성숙한 자산계급 의식과 개인의 자신감과 자존심을 부여했다. 그래서 그는 처음부터 귀족 가정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았지만 귀족과 동등한 지위를 갖고 싶었다. 나중에, 베토벤은 점차 자신의 자산계급 이상과 당시의 봉건사회의 갈등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1796 이 귀먹음의 위협에 직면하기 시작하면서 베토벤은 현실에 불만을 품고 개인의 운명에 반항하는 사상적 감정 속에서 빠르게 성장했다.
1797 이후 베토벤은 귀먹음을 앓아 해마다 병세가 악화되었다. 음악가에게 이 타격보다 더 큰 타격은 없다! 악마는 작곡가와 외부 세계와의 교류를 제한하고 피아노 연주를 방해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연주를 포기하고 비엔나의 시골에 오래 은거해야 했다.
1800 부터 베토벤은 창작에서 자연스럽게 하이든과 모차르트의 영향에서 벗어나 자신의 예술 스타일을 창조하고 새로운 이상을 추구하려고 노력했다. 그가 1803 년에 완성한 세 번째 교향곡 (영웅교향곡) 은 그의 창작이 새로운 발전 단계인 성숙기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그의 이 시기의 창의력은 매우 강하여 거인의 업무 능력을 보여 주며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베토벤의 성숙한 작품의 기본 사상 논리인' 투쟁승리' 는 이 시기에 점차 확립되어 영웅주의와 대중 교향곡의 새로운 풍격을 형성하였다. 혁명적인 내용, 극적인 교향악 발전 기교, 형식상의 각종 중대한 혁신이 이 시기에 더욱 발전하였다. 베토벤의 가장 뛰어난 작품은 거의 모두 그의 만년 청각 장애 상태에서 창작한 것이다.
1815-1819 는 베토벤이 겪은 4 년 위기 기간이다. 당시 유럽이 반동의 봉건 회복기에 빠졌을 때 자산계급 혁명력이 교살되어 어둠이 유럽 대륙을 뒤덮었다. 베토벤의 이 시기의 사상은 복잡했고, 그의 자신감과 확고함은 실망과 흔들림에 의해 교란되었다. 창작의 영웅 스타일을 서정적 스타일로 바꾸다. 작품은 많지 않아 대부분 유럽 각국의 민요를 수집, 발굴, 개편하는 데 쓰인다. 이것은 자산계급 상승기의 * * * 평화주의자들이 역사적 한계를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러나 베토벤은 마침내 침묵 속에서 발버둥쳐 위기를 넘겼다. 18 19 부터 베토벤은 또 반봉건 투쟁에 집중했다. 이때 그의 피아노 소나타 다섯 곡, 현악 사중주 다섯 곡, 심지어 그의 가장 위대한 9 번 교향곡 (합창 교향곡) 도 깊은 의미를 지녔다. 그러나 베토벤의 마지막 몇 년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비참하고 고통스러운 몇 년이었다. 외로움과 빈곤의 위협으로 그는 가난하고 외로워 1827 년 3 월 26 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베토벤은 생명의 마지막 순간에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천둥소리가 우르릉거린다고 한다. 그는 시든 팔을 들어 하늘을 향해 마지막 힘겨루기를 했다고 한다. 이런 쉬지 않고 싸우는 정신은 모두 그의 불후의 걸작에 집중되어 있다.
베토벤은 인류예술에서 가장 위대한 창조자 중 한 명으로, 뛰어난 음악적 재능, 불타는 반항적 기질, 거인처럼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한편, 그의 불요불굴의 의지와 사회적 책임감에서 비롯된 숭고한 사상은 음악가로서의 특별한 자질을 형성했다. 그는 자신의 창작, 특히 그의 9 편의 교향곡에서 위대한 인민운동과 그 시대의 가장 진보된 사상을 반영했다. 그는 시대와 개인의 운명을 주제로 한 일련의 교향곡을 써서 깊은 철리와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결합시켜 자산계급 상승기에 투쟁에서 승리까지, 어둠에서 광명까지, 고난에서 행복까지 정신적 여정을 표현했다. 그의 9 편의 교향곡은 항상 진주처럼 반짝반짝 빛난다.
베토벤 9 편의 교향곡에 대한 연구와 분석, 특히 그 중 4 부 (즉, 3, 5, 6, 9 번 교향곡) 에 대한 분석을 통해 베토벤의 전반적인 창작의 기본 특징과 위대하고 순수한 사상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향악 창작의 중대한 혁신도 이해할 수 있다. 교향악이 하이튼 모차르트에서 슈베르트, 멘델슨이 대표하는 새로운 발전기로 어떻게 전환되는지 볼 수 있다 일찍이 베토벤이 생전에 그는 세계적 의의를 지닌 음악가로 공인되었다. 그는 위대한 고전주의 작곡가이자 낭만주의의 선구자이다.
강희년 동안 여라는 왕실 화가가 어려서부터 그림을 익히고 학식이 박학했다. 당시 그는' 화가들' 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어서 상당히 자만했다.
옥화성자' 는 왕궁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며 강희제의 천부적인 자질이 총명하고, 뜻이 고상하며, 그림을 잘 그린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여화현자' 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강희가 황제라고 생각하는데, 너는 당연히 그를 칭찬해야 한다. 나는 황제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믿지 않는다. 나의 이' 여화성' 은 자신의 재능으로 세상에 입성하여 아첨꾼과 어울리지 못한다.
분명히, 성부 엽선 들은 이런 자랑스러운 화가가 있다는 말을 듣고, 이 사람이 도대체 얼마나 능력이 있는지 보려고 마음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어느 날, 나는 고궁에 미복하여 남은 그림' 왕세정이 정좌하고 중얼거리는 것' 을 보았는데, 상당히 호방하고 구애받지 않아 보고 기뻐했다.
그러나 황제가 그를 책망했을 때, 그는 모든 관원들을 놀라게 했다. 그들은 모두 경외심으로 계단에 무릎을 꿇고 소리쳤다. "나의 황제 만세!" " ""
강희 황제는 웃으며 손을 흔들며 말했다. "그림을 보러 왔어요. 사양하지 마세요."
황제의 기분이 매우 좋은 것을 보고 옥화성은 생각했다. 왜 이 기회를 틈타 황제의 회화 예술 수양을 시도해 보고 황제 앞에서 실력을 과시하지 않겠는가?
그래서 그는 밖으로 나갔고, 맑은 목소리로 말했다. "저는 여입니다. 나는 바보이고, 나는 거친 화가이다. 여러분 잘 부탁드립니다! "
강희 황제 는 말했다; "의식에 얽매이지 않고 똑바로 서 있다. 클릭합니다 여를 보면서 나는 생각했다. 이것은 분명히 내가 그림 감상 수준이 있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노인의 인품에 감사하며 기쁘게 말했다. "당신의 그림은 구도가 엄격하고, 필법이 확고하며, 복용량이 순하고, 짙고 윤택하며, 자유분방합니다. 잣대로 제한됐지만' 구름을 불고 해를 받음' 이라는 상태를 담고 있다. 왕세정은 혼자 그윽한 곳에 앉아 눈빛이 흐릿하다. 비록 세상 물정을 피하지만. "
옥은 어안이 벙벙하고 약간 수줍어하며 무릎을 꿇고 말했다. "내 그림 솜씨는 명사와 거리가 멀다." 그는 또한 두 손으로 한 폭의 그림책을 드렸다. "폐하께서 그림에 정통하시니, 이 그림의 의경을 감상하세요.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
얼마나 "교훈" 인가. 원래 강희 황제의 그림에 대한 논평을 듣고 은근히' 나르시즘' 을 비웃었다. 그는 약간 어색해 보였지만 여기서 멈추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아' 공수' 가 왔다.
거의 알려지지 않은 고화를 한 폭 올렸는데, 그는 진재실학이 하나도 없다면 너희 황제가 이 그림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강희 황제는 이' 괴짜' 가 어떤 그림을 가지고 나를 시험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에 궁금했다. 그가 말하길, "네가 그림을 벽에 걸어라, 내가 너와 함께 상을 줄게."
왕궁의 모든 관원들이 강희 황제의 회화와 예술에 대한 감상을 보았을 때, 그들은 한데 모여 듣고 가르침을 받았다. 이때 그들은' 옥화 성인' 이 고화를 가지고 황제를 시험하는 것을 보고 놀라서 냉기를 한 모금 들이켰다.
화권이 천천히 펼쳐지자 눈앞은 기이하고 대담한 먹빛 풍경이었다. 구도는 정말 놀랍다. 갑작스러운 암석은 주철, 구름, 샘물로 이루어져 있다. 그것의 조형 때문에, 마치 물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천성적으로, 잉크 얼룩 한 점도 오염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장려한 화면은 기세가 웅장하여 관람객들이 어안이 벙벙하다.
강희 황제는 차를 천천히 한 모금 마시며 고궁에 수많은 역대 명화를 숨겼다고 생각했지만, 이 그림은 처음 보았다. 이' 극객' 이 선물한 이 그림으로 나는 그를 용서해야 한다.
"옥화 성인" 은 황제가 한 잔을 들고 추측하는 것을 보고 은근히 기뻐했다. 그는 우쭐대는 눈빛으로 묵상하고 있는 관원을 힐끗 보았고, 가느다란 손가락 두 개로 자신의 드문 수염을 비꼬았다.
이때 강희제는 찻잔을 가볍게 내려놓고 말했다. "이 그림을 가까이에서 멀리, 바위가 우뚝 솟아 있고, 형태가 각기 다르니, 정말 묘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졸졸 흐르는 작은 물줄기가 그림 전체를 관통하여, 여기에서 서로 엎드려 뿌리를 추적할 수 있다. 창백하고 두터운 구름층이 울창한 소나무를 밀며 목소리에 약간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더했다! ""
관원들이 강희 황제의 그림에 대한 생동감 있는 논평을 들었을 때, 그들은 즉시 활기를 띠며 감탄하는 눈빛으로 황제를 바라보았다. 여화성' 은 단지 입을 한쪽으로 내팽개쳤을 뿐, 구도, 필법, 스타일 등에서 회화를 토론하는 것은 단지 양식화된 언어일 뿐, 그림의 기원을 밝히는 것은 단지' 완곡한 보구' 일 뿐이다!
강희 황제는 눈을 바라보며 생각했다. "좋아! 이것은' 바둑이 상대를 만나다' 라고 불린다. " 그래서 그는 일어서서 흥겹게 몇 걸음 거닐며 이렇게 말했다. "예로부터 회화에는 육법 삼품이 있었다. 옛사람들은 구름이 있었고, 기운이 생동감 있었다. 천성적으로, 사람들은 웨이의 고명하고 멋진 것을 엿볼 수 없다. 필묵이 정교하고, 염색법이 적절하고, 더욱 재미있고, 묘품이라고 불린다. 규칙을 위반하지 않고 그 모양을 얻은 사람들을 능력의 산물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트리플 크리스탈입니다. 클릭합니다
옥화성인' 은 이곳을 듣고 고개를 저었다. 강희 황제를 응시하다. 강희 황제가 웃으며 말했다. "당나라 말년에 왕묵이 있었다고 들었는데, 초라하고, 강호를 떠돌아다니며, 산수 녹송석으로 잉크를 잘 끼얹었다고 들었어. 온 세상이 그것의 정교함에 감탄했다. 나는이 그림이 왕 모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모든 관원들은 강희 황제의 깊은 연설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곳곳에 찬양의 목소리가 가득했다. 옥은 얼굴이 빨개져서 황급히 무릎을 꿇고 말했다. "만세의 천재, 나는 기다릴 수 없다!" "
이때 강희 황제는 이제 내가 그의 식견을 시험할 수 있게 해 달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물었다. "남은 토양지식이 깊었는데, 잉크의 기이한 화풍이 어떻게 형성되었을까?"
많은 관원들이 어안이 벙벙하여 놀라서 나머지를 바라보았지만, 그들이 여심을 보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폐하는 지식이 있습니다. 어리석은 부장이 어떻게 감히' 다른 사람에게 수영하는 법을 가르칠 수 있습니까?' ♫ ""
강희 황제는 웃으며 말했다. "회화에서 서로 공부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여러분 말씀하세요. "
나는 단지 말했다. "나는 왕묵이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고 들었다. 그림을 그릴 때마다 그는 마음을 가라앉혀야 한다. 그 후 그는 상투에서 잉크를 꺼내 실크에 뿌렸다. 표지를 탈 잉크 할 수 있다는 것은 일종의 도덕이다. 그것은 정말 멋지다, 왜냐하면 그것은 또한 자신의 태도를 바꾸었기 때문이다. "
강희 황제는 기쁘게 들으면서 펜을 들고 책안에 무언가를 그렸다. 여전이 끝난 후 강희 황제는 단번에 그를 끌어당겼다. 관원들은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원래 강희 황제는 눈 깜짝할 사이에 옥을 종이에 완벽하게 그렸다. 그림 속의 것은 득의양양하게 수염을 삐죽거렸지만, 그런 거드름 피우는 기색은 이미 없어졌다. 강희 황제는 또 손목을 흔들었고, 종이에는 둥글고 아름다운 행서가 한 장 남았다. "예해는 끝이 없고, 마음은 끝이 없다."
이때부터 강희가 그린 이야기가 있다.
안진경은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안진경은 서예를 배우기 위해 먼저 추 () 에게 배우고, 이후 장욱 () 을 스승으로 경배한다. 장욱은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로, 그는 각종 서체, 특히 초서를 쓸 수 있다. 안진경은 이 명사의 지도하에 곧 글쓰기의 비결을 배워서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지기를 바란다. 그러나 장욱은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운 후 서예의 비밀을 밝히지 않았다. 그는 단지 안진경에게 유명한 서첩을 소개하고, 서첩의 특징을 간단히 지적하여 안진경이 모사할 수 있게 했다. 때때로 그는 안진경을 데리고 등산, 수영, 장터, 연극을 보러 간다. 집에 돌아오면 안진경이 글씨를 연습하게 하거나, 그가 붓글씨를 쓰는 것을 보게 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몇 달이 지났는데, 안진경은 급해서 선생님의 서예 비결을 꺼내지 못하고 선생님께 직접 물어보기로 했다.
어느 날, 안진경은 의리를 지키며 얼굴을 붉히며 말했다. "학생들에게 물어볼 것이 하나 있는데, 선생님께 서예의 비결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다."
장욱이 대답했다. "서예를 배우고,' 공학을 배우라' 는 것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둘째,' 깨달음' 은 모든 자연현상의 계발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내가 너에게 여러 번 말하지 않았니? "
Yanzhenqing 는 교사가 앞으로 단계, 비밀을 가르치고 싶지 않다고 생각 들었다. 그에게 그는 이렇게 간청했다. "선생님이 말씀하신 모든 것, 예를 들면' 공사' 와' 이해' 를 알고 있다. 내가 지금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선생님의 묘기의 비법이니 가르쳐 주세요. "
장욱이는 여전히 인내심을 가지고 안진경을 일깨웠다. "공주와 짐꾼이 다투는 것을 보고 필법을 살폈다. 공손 아주머니가 검을 추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글쓰기의 매력을 얻었다. 열심히 훈련하는 것 외에, 나는 자연을 관찰했고, 다른 것은 없었다. "
이어 그는 안진경에게 진대서성왕희지의 아들 왕헌의 글연습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진지하게 말했다: "서예를 배우는 비결이 있다면, 그것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어떤 성과도 얻지 못할 것임을 명심해라. "
안진경은 선생님의 가르침에서 큰 깨우침을 받았고, 그는 진정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그 이후로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생활에서 서예의 매력을 흡수하고, 진보가 신속하여, 마침내 큰 서예가가 되어 4 대 서예가 중 1 위에 올랐다.
1, 다빈치가 계란을 그린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유명한 이탈리아 화가이다. 어렸을 때 어느 날 선생님은 계란 하나를 꺼내 "똑같은 계란 두 개를 그려 주세요. 할 수 있어요? " 말을 끝내고 떠났다. 다빈치는 생각했다: 계란이 뭐가 좋을까? 왜 이렇게 어려워요? 다빈치가 한쪽과 다른 쪽을 보았을 때, 계란은 여전히 계란이었지만, 그는 영원히 똑같은 계란 두 개를 그릴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선생님께 물어보러 갔다. 먼저 선생님은 그의 세심한 관찰을 칭찬하여 그에게 이 알을 얕보지 말라고 말했다. 사실 그는 백만 개의 계란으로, 다른 각도에서 보면 모두 다르다. 다빈치는 이 말을 기억하고, 그림을 그리는 데는 손뿐만 아니라 마음도 써야 한다. 수십 년 후, 그는 마침내 위대한 화가가 되었다.
2. 와이소 연습.
와이소는 어렸을 때 집이 매우 가난했다. 젊었을 때 출가하여, 경을 낭독하고 명상을 하며, 글씨 연습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종이를 살 수 없어서 판자와 원반을 찾아 흰색 페인트를 칠해서 썼다. 나중에 와이소는 칠판이 매끄럽고 잉크를 잘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절 부근의 황무지에 1 만여 그루의 파초를 심었다. 파초가 자라서 그는 잎을 따서 탁자 위에 깔고 기둥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밤낮없이 글씨를 연습하기 때문에, 늙은 바나나 잎이 벗겨지고, 작은 잎이 따기를 아쉬워하며, 필묵을 들고 파초나무 앞에 서서 신선한 잎에 글씨를 쓰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태양이 그의 몸에 비춰도 프라이팬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살을 에는 북풍이 그의 손과 피부를 깨뜨렸지만, 그는 여전히 서예를 꾸준히 연습했다. 그는 끊임없이 한 곳과 다른 곳을 썼다. 이것은 유명한 다우 바나나 서예 연습입니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종이를 쓰지 않고 칠판과 칠판으로 반복해서 썼다. 모든 접시가 닳아서 그의 대머리가 무덤이 되어 들풀로 유명하다. "펜은 소나기 회오리바람처럼 빠르고, 날아다니며, 마음대로 변하면 법도를 얻을 수 있다." 선조들은' 광초' 가 장욱을 계승했고, 또 새로운 진전이 있었다. 그것은' 광계전복',' 광기와 음주' 라고 말했다.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노년에 초서가 밋밋해지는 경향이 있다.
그의 초서에는' 동릉성모원' 과' 책봉 위' 와 같은 잉크가 많이 들어 있어 조창필의를 지닌 가작이다. 죽순, 천자문, 자서잡문은 모두 들풀, 미친 필치, 화려한 춤 자태로 많은 노력을 기울인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3. 왕헌지는 서예를 연습합니다.
왕 Xizhi 일곱 번째 아들 왕 시안 (西安) 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그는 초서와 예서를 잘하며 그림을 잘 그린다. 그는 7 ~ 8 세에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스승은 아버지로부터 왔다. 한 번, 왕 Xizhi 는 xianzhi 가 정신을 집중하여 글씨를 연습하는 것을 보고, 조용히 그의 뒤로 가서 갑자기 손을 뻗어 손에 붓을 그렸다. 선지는 펜을 꽉 쥐고 뽑히지 않았다. 아버지는 매우 기뻐하며 "이 아들은 또 유명해질 것 같다" 고 칭찬했다. 소현이는 듣고 득의양양했다. 또 한 번은 희지의 한 친구가 현에게 부채에 글을 쓰라고 하자 붓으로 썼다. 갑자기 펜이 부채에 떨어져 글자를 오염시켰다. 소현이 영감을 받아 송아지 한 마리가 부채에서 살아났다. 이 밖에 제공한 서화 짱 에 대한 자부심이 끊이지 않고 작은 오퍼에 자부심을 키웠다. 부모님께 이 장면을 보여 드리니, 매우 주도면밀하게 고려하였다. ...
어느 날, 쇼선지는 어머니 Xi 에게 물었다. "3 년만 더 쓰면 되지, 그렇지?" " 어머니는 고개를 저었다. "5 년이나 됐죠?" 어머니는 또 고개를 저었다. 나는 서둘러서 엄마에게 말했다: "얼마나 걸릴까요? 클릭합니다 "기억해, 네가 마당에 이 18 단지의 물을 다 쓴 후에, 너의 글씨는 매우 힘이 있고, 피가 나고, 고기가 있으니, 너는 똑바로 서 있을 것이다." 내가 돌아섰을 때, 나의 아버지는 그의 뒤에 서 있었다. 왕 시안 (西安) 은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이를 악물고 5 년 동안 연습해서 아버지에게 잘 쓴 글자를 많이 보여 주어 칭찬의 말을 몇 마디 듣고 싶어 했다. 누가 알겠는가, 왕희지 중 한 명이 고개를 저었다. 큰' 글자가 들자 아버지는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으며' 큰' 글자 아래에 아무렇게나 점을 채운 다음 모든 원고를 헌사에 돌려주셨다.
Xiaoxian 의 마음은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았고, 그의 서예를 모두 어머니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또 다른 5 년 동안 연습했고, 아버지의 말에 따라 완전히 연습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세요, 우리 아버지와 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정말 사흘을 자세히 보더니 결국 왕희지가' 대' 자 아래에 첨가한 점을 가리키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내 아들이 물 세 독을 갈아서 서하처럼 조금밖에 안 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는 듣고 낙담하여 약하게 말했다. "어려워요! 이렇게 계속하면 언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 어머니는 그의 오만한 기염이 사라진 것을 보고 그에게 이렇게 격려했다. "얘야, 네가 노력하기만 하면 건널 수 없는 강이 없고 올라갈 수 없는 산이 없다. 네가 요 몇 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꾸준히 연습한다면 반드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
헌신을 듣고 깊은 감동을 받아 꾸준히 연습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글씨를 연습하는 데 18 배럴의 물을 사용했고, 서예는 진보가 매우 빠르다. 나중에, 왕 시안 (西安) 의 글은 종이를 관통하고 난로가 푸르러질 정도에 이르렀다. 그의 단어는 왕희지와 나란히' 이왕' 이라고 불린다.
베토벤의 어린 시절
베토벤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궁중 가수이다. 대부분의 경우, 그의 아버지는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가족들에게 별로 좋지 않았고, 심지어 가족들이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것인지도 묻지 않았다. 처음에는 착한 할아버지가 이 가족을 너무 많은 고난으로부터 보호해 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편, 그의 장손의 음악적 재능도 노인을 매우 기쁘게 했다. 하지만 베토벤이 겨우 네 살이었을 때, 그의 할아버지는 돌아가셨다. 베토벤의 아버지는 아이를 키보드로 끌고 가서 몇 시간 동안 열심히 연습하게 하고, 그가 잘못 연주할 때마다 뺨을 한 대 때리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웃 사람들은 아이가 피로와 고통 때문에 흐느끼며 자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난한 여행 음악가인 Faifr 가 이 마을에 와서 베토벤의 집으로 끌려갔습니다. 그와 늙은 베토벤은 바깥의 술집에서 한밤중까지 술을 마신 후 집에 가서 작은 루드비히를 침대에서 끌어내어 수업을 시작했는데, 때로는 날이 밝을 때까지 끝나지 않았다. 그를 신동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그의 아버지는 그의 나이를 거짓말했다. 여덟 살 때 여섯 살 때 그를 데리고 음악회에 나갔다. 하지만 세상에 신동은 없다.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늙은 베토벤은 아들을 또 다른 젊은 모차르트로 바꾸지 못했다. 모차르트에 비해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너무 불행했다. 모차르트는 어린 시절에 좋은 교육을 받았고, 훈련 시간은 즐겁고 조용했고, 자애로운 아버지와 사랑하는 여동생이 있었다. 베토벤은 그의 연주로 고향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지만, 그의 세계적 여행 공연은 모차르트만큼 놀랍지 않았다.
이것은 말하기에 관한 예술 이야기입니다.
미국 독립전쟁 기간 동안 전국이 징병을 하고 있다. 당시 마을의 젊은이들은 기본적으로 모두 끌려갔다. 나머지는 대부분 늙었거나 가기 싫다. 이때 마을에는 홍보 포스터 한 장이 붙어 있었다. 포스터는 말했다: 전장에 가는 것은 그렇게 무섭지 않다. 군대에 가는 것은 두 가지 가능성밖에 없다: 부상은 다치지 않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부상에는 경상과 중상의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 작은 상처는 말할 필요도 없다.
군대에 지원한 마을 사람들의 수가 급증했다.
질주하는 말
서비홍은 말을 비유와 대상으로 자신의 애국 열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서비홍이 쓴 말은' 만세류마' 로 활력과 호기로 가득 차 있다.
이 그림의 명문으로 볼 때, 이' 달리는 마투' 는 194 1 가을 제 2 차 창사전 때 만든 것이다. 이때 항일전쟁은 교착 상태에 처해 있다. 일본군은 태평양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중국을 철저히 물리치고 국민당 정부가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따르게 하려고 애썼기 때문에, 창사 회전을 거듭하여 남북 교통의 인후 충칭을 뚫으려 하였다. 우리측은 제 2 차 전투에서 패했고 창사는 화일군에 의해 점령되었다.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전시회를 열고 있는 서비홍은 국난이 임박했다는 소식을 듣고 걱정이 태산이다. 그는 밤새' 달리는 말' 을 그려 자신의 불안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