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서예자전 - 글자를 면면처럼 보는 성어는 무엇입니까?
글자를 면면처럼 보는 성어는 무엇입니까?
중국은 예로부터' 글자가 그 사람과 같다' 는 말이 있어 사람의 성격, 심리, 감정, 능력 등을 모두 쓰기 행동을 통해 투사할 수 있다. 오늘날 필적 분석은 인재 선발, 심리건강, 교육, 사법 등에 점점 더 많이 적용되고 있다.
수시는 일찍이' 당육서' 에서 의인화된 묘사로 서예를 평가한 적이 있다. 해서체는 한 사람처럼 서 있고, 행서는 한 사람처럼 걷고, 초서는 한 사람처럼 달리고 있다. 《논서》에서 그는 서예의 구도를 인체의 오행과 더 비교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권의 책에 신, 가스, 뼈, 고기, 피가 있어야 하는데, 그 중 하나가 부족하면 책을 쓸 필요가 없다." 아청인 왕경은 수시에 세 가지를 더했다. 그가 말하길, "글씨를 쓰는 것은 사람이 되는 것과 같다." 。 어떻게 한 사람 같을까? "근육, 뼈, 피, 고기, 정, 신, 가스, 맥은 모두 사람이 되기 전에 준비할 수 있다." 이 여덟 글자는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다. 글자의 힘줄, 뼈, 피, 고기는 작가의 기본기를 반영한다. 문자의 정교함, 신, 기, 맥은 작가의 수양 소질을 반영한다. 글은 사람들의 의지, 관심, 추구의 글이다. 청대 유희재는' 예개론' 에서 "작가가 유언장을 쓴다" 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장욱이 안진경에게 가르쳐 준 말을 인용했다. "만약 네가 원대한 이상이 없다면, 너는 믿고 훌륭하게 말할 수 있니?" 원대한 포부와 고상한 감정이 없다면 서예는 어떻게 정교하게 될 수 있습니까? 사실 좋은 서예는 모두 깊은 뜻이 있어 작가의 사상과 정취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당 장화는' 서예예술' 에서' 푸한묵 및 문장 묘자, 깊은 의견의 뜻을 한눈에 알 수 있다' 고 분명히 말했다. 네가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좋은 서예 작품과 문장 속에서 작가의 사상과 흥미를 분명히 볼 수 있다. 황송정은 린치의 말을 칭찬하며 고상한 포부를 써냈다. 그는 "임서가 사람을 비추면, 결국은 뼈처럼 강하고, 스인처럼 섭세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린치의 글씨는 또렷하고 생동적이며, 필치로 강건하고 힘이 있어, 그의 생활 스타일과 매우 흡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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